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각 업종별 대표 인물 자료.
경극의 각 업종별 대표 인물 자료.
자료: (1890165438+10 월 28 일-1943 5 월/kloc-0
건강。 첫 번째 이름은 제나라, 후베이 로다 사람입니다. 여삼승의 손자, 자운의 아들. 신파 담파 예술을 충분히 계승한 기초 위에서 풍부한 노래 기교로 큰 발전과 혁신을 이룩하여' 신파 담파' 의 대표가 되어 국제적으로' 예파' 라고 불린다. 생일: 광서 16 년 (경인) 10 월 28 일, 10 월 17 일165438+65438 사망: 1943 년 5 월 19 년 4 월 16 일 음력 마지막 해.
여숙암은 어려서부터 오연규를 따라 경극을 공부했고, 신해혁명 이후 담신배를 스승으로 모시였다. 담은' 태평교' 의 석경사와' 실가정' 의 왕평의 연기를 그에게 주었다. 그는 노경극 학생들의 예술을 열심히 공부하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했다. 야오증록, 이순정, 돈, 밭, 보길상 등은 모두 그의 스승이다. 왕영산 관대원 등. 아마추어 담파 선임 연구자 왕군지와 진언헹은 노래에서 그에게 가장 큰 도움을 주었다. 왕군지는 이배청을 그의 피아니스트로 소개한 적이 있다.
여숙암은 1928 이후 상업공연을 중단했지만 경극 생활을 중단하지는 않았다. 그는 줄곧 경극의 이론 연구, 사회활동, 견습제를 중시해 왔다. 193 1 년, 매란방을 발기인으로, 중국 희곡학회는 북평에 설립되었다. 그는 장백과 합편한' 난주 리듬 요약' 을 연구소 부속 연구소의 음운수업 교재로' 경극과 후금의 노팔판' 이라는 글을 써서 1932 호' 민족 오페라 화보' 에 게재했다. 1932 년 여숙암은 국가희곡학회에서 노경극 창법에 관한 강연 (이 강연의 뉴스와 일부 내용은 1932 년' 국가희곡 화보' 제 28, 29 기) 을 공개해 여숙암이 주창한 노경극을 여러모로 요약했다
대표 극목은 담파와 거의 같다. 대표 작품으로는' 고아구고 찾기',' 왕좌단팔',' 평화의 전쟁',' 차두찌개',' 정사',' 장작집 소란을 피우다',' 아웃박스 방망이',' 도종권',' 남양관' 이 있다 공성계, 우가포, 펜허 만, 말 파는 것은 마, 줄리안마을, 뽕나무 배달자, 조조조묘비, 홍양동, 사랑방모, 어부 살해, 어비정, 조카를 때려눕히는 등
댄: 메이 란팡
자료: 멜란방 (1894~ 196 1), 본명 란, 일명, 본명화, 너구리, 우헌의 주인입니다 장쑤 태주인 1894 는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경극 세가에서 태어났다. 10 세, 베이징 광화루에서' 신선 부양 커플' 공연을 합니다. 화단, 1908 편입, 19 1 베이징 각 업종에서 경극 배우 선발 행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19 13 상하이에서 처음으로' 오색집 배배',' 옥당춘',' 목각재'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4 번 도로 대신길목에서 단계 1 호입니다. 그가 처음 상해에 왔을 때 강남을 붉게 물들였다. 당시 골목에는 "멜란방, 주 같은 아들을 낳아 주세요." 라는 말이 전해졌다. 그는 상하이 문명극의 개량 요소, 새 무대, 조명, 메이크업, 의류 디자인 등을 흡수했다.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그는 새로운 패션 드라마' 악해 성타오' 를 창작했다. 이듬해 그는 다시 상해에 와서' 사오화동',' 진위 판금련',' 귀비 술 취함' 등의 명작을 공연했다. 한 번 부르면 34 일이다.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계속해서 새로운 드라마 "Chang' e Penyue", "봄 향기 눈", "다이 유 매장 꽃" 을 연습했습니다. 19 16 세 번째로 상해에 와서 45 일 동안 노래를 불렀다. 19 18 이후 상해로 이주한 것은 그의 연극예술의 절정으로 두꺼비 무대에 여러 차례 올라섰다. 청의와 화단, 경극 블루스의 공연을 결합하여 부드럽고 아름다운 창곡을 만들어 독특한 매파를 형성하였다. 19 15 년, 매란방은 대량의 새로운 연극을 리허설하여 경극 창곡, 독경, 춤, 음악, 의류 등에서 독특한 예술 혁신을 이룩하여 매파 대사로 불린다. 1965438+2009 년 4 월, 멜란방은 일본 도쿄 제국 극장의 초청으로 일본에 가서' 산화',' 여관기'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한 달 후에 귀국합니다. 192 1 신작' 패왕별희' 편집 공연. 1922 성화사 주재. 1927 기간 순천시대에 제 1 회 중국 여배우 선정이 열렸다. 멜란방은 깊은 공저, 동글한 목소리, 아름다운 용모로 성, 상소운, 순혜생과 함께 경극 4 대단이라고 불린다. 1930 년 봄, 멜란방은 미국을 이끌고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경극을 공연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신문은 중국의 연극이 현실이 아니라 예술의 진실이며, 규율있는 연기 방법으로 생활의 진실보다 더 심오하다고 논평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포모나 대학과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3 1 918 사변 후, 매란방은 상해로 이주하여 창주 호텔에 살다가 마스남로 12 1 호로 옮겼다. 그는' 반김병',' 생사 증오' 등의 연극을 리허설하여 애국주의를 선포했다. 1935 년 소련, 유럽 공연을 이끌고 외국 연극을 참관하다. 경극 예술가에서 멜란방은 중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고 외국 예술가를 가장 많이 접대하는 사람이다. 그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중국 경극 공연 예술과 예술가들의 겸손하고 소박한 자질을 소개하여 1920 년대부터 50 년대까지 중국 경극 예술의 문화 사자라고 불렀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 위선은 멜란팡으로 인심을 매수하여 태평하게 꾸몄지만, 몇 차례 출전을 거절당했다. 상해에 오래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을 감안하여 멜라팡 1938 은 홍콩에 갔다. 그는 홍콩에서' 양홍옥' 등의 연극을 공연하여 사람들의 항전 투지를 불러일으켰다. 194 1 홍콩이 함락된 후, 그는 두 아이를 대후방에서 공부하도록 안배했고, 1942 는 상해로 돌아갔다. 항전이 승리한 후, 멜란방은 상해로 돌아와 곤곡을 자주 공연한다. 1948 년 컬러 영화' 생사미' 를 촬영한 것은 중국 최초의 컬러 오페라 영화다. 상해가 해방된 후 1949 년 6 월, 북평에 초청되어 제 1 차 전국 문예노동자 대표대회에 참석하여 전국정협 상임위에 당선되었다. 1950 년 베이징에 정착하여 문화부 경극 연구원장을 맡다. 195 1 년 중국 희곡연구원장 1952 년 중국 경극장 원장으로 재직하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로 연속 당선되었다. 1955 년' 우주봉',' 단절교' 등 그의 각 시기의 대표작품과 그의 생활 단편, 연극 단편,' 춘향소동학원' 등 공장, 무대 공연을 포함한 메이란방 무대 예술을 촬영했다. 1956 그는 중국 경극 대표단을 이끌고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다. 6 월 1959 베이징에서' 무관 잘생긴' 을 국경일 10 주년 봉헌프로그램으로 연출했다. 196 1 8 월 8 일 베이징에서 사망. "멜란방 문집", "멜란방 연극선", "무대인생 40 년" 이 있습니다. 대표극은' 궁녀술 취함',' 여신 산화',' 우주봉',' 고기잡이가' 등이다. 연이어 65,438,000 여 명의 학생을 훈련하고 가르쳤다. 멜란방은 경극의 예술적 성취와 청의와 화단, 경극 블루스의 연기 특징을 결합하여 그녀만의 독특한 공연 형식과 노래 스타일인 메이파를 창조했다. 매파 제자는 위, 리,,,, 정지운, 나혜란 등이 있다. 멜란방의 아홉 번째 아들 매옥은 매파의 현직 장문인이다.
인터넷 이름: 추
정보:
추 (19 15-197 1): 경극 공연 예술가, 청류 배우, 추파 예술 창시자, 본명 추
처구는 여덟 살 때부터 아버지와 연극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의 엄격한 요구는 추후의 예술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12 세, 20 여편의 연극을 배웠다. 그가 푸가 연결된 반에 들어가는 것은 아마도' 세계' 라는 글자를 가지고 온 것 같다. 그는 예술을 반에 들여오기 때문에 1 급을 올려' 모리' 자 순위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코리에서는 손화왕의 평등 교육으로 예술이 더욱 정교해졌고, 곧 많은 관객들이 그의 연극을 좋아하게 되었다. 당시 반에서 익숙한 타법은 무술을 위주로 하고, 성단은 다음이었다. 그의 연극, 예를 들면,' 음산 탐방' 은 종종 이례적으로 해피엔딩에 놓여 있다.
1947 년 가을에 용사를 설립하여 경삼청 극장에서 초연했고 베드신은 처음 두 편의' 초교관' 으로 개명되었다. 노극이지만 그는 노래, 읽기, 모두 새로운 처리를 했고, 공연 도중 관객들은 연이어 환호하며 원만하게 성공했다. 이후 용사는 경진에서' 미인안',' 완성의 전쟁',' 용포 연기',' 연쇄',' 목호관',' 대, 담, 2' 등의 연극을 자주 공연하며, 여러 차례 개혁을 진행하여 가을로 만들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의' 백가쟁명, 백화제방' 방침의 지도 아래 추파 예술이 발양되었다. 그는 생전에 "당이 없는 * * * 에는 처가 없는 오늘" 이라고 자주 말했다. 해방 후 처와 담은 태평경극단 (이후 베이징 경극장 2 단으로 개명) 을 공동 설립했고, 두 사람은 먼저' 화합 장군',' 송정치',' 제삼해' 등의 신작을 선보였다. 1953 북한에 가서 위문하고 1955 홍콩으로 가서 공연을 합니다. 1950 년대 중반에 이르러 공연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그는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품행이 단정하다. 강강연합을 위해 그는 말, 담, 등 예술가 사이를 뛰어다니며 당시 가장 유력한 예술단체인' 베이징 경극단' 에 적극 기여했다. 1956 은 중국의' 4 대 파트너' 로 불리는 베이징 경극단인' 마추' 에 가입하여 부단장을 맡고 있다. 이 조합에서는 마담과 장추 네 명이 번갈아 가며 개막이나 축을 부르기도 한다. 한번은 처가 대축' 마을 말 훔치기' 를 불렀는데, 시작은' 여석', 두 번째는 담의' 비석', 두 번째는 말의' 조운 빌리기', 잠시 미담이었다. 그들은' 진향련',' 조씨 고아',' 관도 전쟁',' 해서 파관',' 적상진',' 미인안',' 관도 전쟁',' 관도 전쟁','; 65438 년부터 0964 년까지 가을은 연극' 두보산' 의 창작과 공연에 참여해 극중 성공적인 예술적 이미지인 무두를 형성했다. 같은 시기에 그는 또 다른 현대극' 눈송이가 흩날리다' 를 창작했다.
추함: 마폴록
자료: 마폴록 (1900-1969) 경극 배우. 북경 사람. 나는 어렸을 때 복련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추한 발을 차고 문무를 겸비하다. 목소리가 맑고, 발음이 유창하며, 동작이 민첩하다. 문극은' 신두당' 의 당진과' 영웅' 의 장간을 연기하는 데 능하다. 무협은' 닭을 훔치다' 에서 석천을 연기하고' 갈고리를 훔치다' 에서 주광조를 연기한다. 특히 법문사에서 자계일발은 더욱 짱. 장기적으로 샤오와 말을 대리하는 것은' 삼소극' 과 노파 연극에서 얻을 수 없는 못생긴 재주꾼이다.
일곱 살 때, 그는 명생에 가입하고 노소를 공부했지만, 후에 그는 반에서 제명되었다. 열 살 때 그는 유희이의 소개를 거쳐 복련으로 가서 공부했다. 첫 순위 이후 연로는 복록으로 바뀌었고, 먼저 단으로, 그리고 추행으로 바뀌었다. 사단은 쇼장화와 곽춘산에서 왔다. 자연 조건이 좋고, 스승을 존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반에서 작은 명성을 얻고, 늘 말과 합작하여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학교를 떠난 후, 마폴록사는 푸언덕에서 무학추를 배웠고, 상해천두꺼비 무대에 가서, 멜란방, 여동대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명예가 상경으로 돌아온 후, 그는 쇼장화와 왕장림에서 계속 예술을 공부했다. 이후 순혜생, 쇼청화, 말, 상소운,,,,,,, 그는 장춘연, 김종인, 단각 조동산과 함께 순혜생 극단의 4 대 금강이라고 불린다. 쇼청화, 말 연기를 오랫동안 해 온 것은' 삼소극' 과 노파 연극에서 얻을 수 없는 광대 인재이다.
마폴록의 목소리가 우렁차고 자연 조건이 몽환적이다. 그는 말을 또렷하고 또렷하게 해서 가창력의 절대적인 우세로 이겼다. 매번 맑고 우렁찬 막이 모두' 아하' 하는 소리인데, 그는 모든 관중의 신을 잘 부를 수 있다. 그가 맡은 역할은 네모난 수건 추녀, 가운 추녀, 차옷 추녀, 채단 추녀가 모두 매우 영광스럽다. 그는 연극이 광범위하고, 읽기가 유창하며, 솜씨가 민첩하고, 문무를 겸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