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과서의 중국어 스타일
교과서의 중국어 스타일
1. 한문에는 어떤 문체가 있나요
지식 포인트 요약
1. 말하기는 고대 산문 문체입니다. 내용의 관점에서 볼 때, 문학적 스타일은 사물을 기술하고, 설명하고, 논평을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한 번에 한 가지를 논의하므로 작가는 특정 문제에 대한 작가의 심오한 통찰력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런 '말', 그 서술과 논의는 모두 사회생활의 특정 문제나 현상에 대한 작가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며, 본질적으로 현대 수필이나 잡화와는 다른 논증적 문체이다. . 중학교 때 배운 내용으로는 『말론』, 『애련론』, 『황성의 책 빌림론』 등이 있다.
2. 표는 고대 우리나라의 특별한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고대에는 장관들이 군주에게 보낸 제출물에 다양한 이름이 있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이를 총칭하여 "서(書)"라고 하였으며, "서(書)"는 편지와 의견의 총칭이었다. 한 왕조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글을 장(張), 주(趙), 표(象), 이(節)의 네 가지 하위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Liu Xie는 Literary Mind and Carving of Dragons에 속해 있습니다. "장표"는 "장은 감사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고, 기념관은 탄핵을 표현하고, 토론은 의견 차이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라고 말합니다. 테이블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군주에 대한 신하들의 충성심과 희망을 표현하며, "감정으로 움직인다"는 것이 이 문체의 기본 특징입니다. 게다가 이 글쓰기 스타일도 그 특유의 형식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내가 말하고 있다”고 해야 하고, 마지막에는 “진실하고 두렵다. 이는 중대한 범죄입니다." 우리 중학교 교과서에서는 "뱌오"의 예로 제갈량의 "뱌오시"를 선택했습니다.
3. "서문", "서문", "서문"이라고도 하는 서문은 작품이나 본문 앞에 배치되는 기사입니다. 고대에는 "선물 서문"이라고 불리는 또 다른 종류의 서문이 있었는데, 그 내용은 대부분 선물의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칭찬, 찬사 또는 격려의 말이었습니다. 동양의 마생에게'라는 글은 저자가 마을 동료들에게 보낸 선물주문서이다. 시 앞에는 '시 서문'이라는 서문이 있는데, 이는 주로 Su Shi의 'Shui Diao Ge Tou'와 같이 낭독되는 이야기의 내용이나 시의 유래를 설명합니다. "밝은 달은 언제 오나" 앞에 서문이 있습니다. "빙진 중추절, 끝까지 즐겁게 마시고 취해서 아들을 임신하면서 이 글을 썼습니다." 가사를 쓰게 된 유래와 과정을 설명한다.
4. 비문은 고대에 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공덕을 기술하기 위해 물건에 새긴 말이었고, 나중에는 문학적 형식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율을 사용하며, 형식은 짧고, 내용은 간결하며, 내용은 칭찬과 경고를 담고 있다. 우리가 연구한 것은 Liu Yuxi의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입니다.
5. Ji는 고대 산문 스타일입니다. 고전 한문 제목의 "...ji"는 현대의 "ji..." 형태와 동일하다. 예를 들어, "샤오시탄 이야기"는 "샤오시탄의 기록"을 의미하며, 샤오시탄을 방문한 행적과 샤오시탄의 풍경을 기록합니다. 이들 기사의 대부분은 여행기, 즉 여행 경험과 정치 생활, 사회적 특징, 풍습, 산과 강, 명승지와 유적지를 한 장소에서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산문체입니다. 그 뒤에는 일반적인 서사적 산문 또는 "기타 메모"("복숭아꽃 이야기"와 같은 시의 서문 포함)가 이어집니다. 위의 두 기사 외에도 '악양탑', '술취정', '만징기행', '원자력선' 등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6. 전기 개인의 인생 이야기를 설명하는 기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역사에서 더 영향력 있고 뛰어난 인물들의 삶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생활 방식을 보여주기 위해 내레이션, 설명 및 기타 기술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 스타일은 역사책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장형 전기(Zhang Heng Biography of Zhang Heng)" 등과 같이 다른 사람이 썼지만 Tao Yuanming의 "Mr. Wu Liu 전기"와 같이 자신의 전기를 쓰기도 합니다.
7. 글자는 글자이다. 고대인의 글자는 '치디아오' 또는 '편지'라고도 불리며, 주로 사물을 기록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자 전표의 문학적 기능은 다양합니다. Sima Qian의 "Ren An에게 보내는 편지"와 Lin Juemin의 "그의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와 같이 서정적일 수도 있고 Wu Jun의 "에게 보내는 편지"와 같은 장면을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Zhu Yuan", Ji Kang의 "Shan Juyuan과의 외교 단절 서"와 같은 개인적인 사건과 감정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위 인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젊은이들의 학습을 장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독특한 전통을 형성합니다. 서예와 글쓰기. 통치자는 기사의 레이아웃에 주의를 기울이고 뛰어난 글쓰기와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2. 한문에는 어떤 문체가 있나요?
한문은 기본 형태에 따라 '시'와 '문학'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
고대 중국 시에는 『시경』과 『추가』라는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후세는 이를 바탕으로 시("시집"), 사오("초자"), 고대 시(고대 문체, 한, 위, 육조 시대), 현대 시(4구, 운율 시)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를 발전시켰습니다. 등), Ci, Sanqu 잠깐만요.
文
언어 스타일 측면에서 '문'은 '고대 산문'(산문, 주로 산문)과 '병렬 산문'(주로 평행 문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내용과 기능면에서 문학과 실용의 두 가지 범주도 포함됩니다. 사람들마다 문체 분류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선 작품'에는 무려 38개의 카테고리가 있고, '문신초용'의 처음 25개 글은 기본적으로 문학적 스타일과 기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후대에 청나라 야오나이가 『고자편』을 썼는데, 이는 수필, 서문, 추기, 추모, 저작, 서문, 칙령, 전기, 비문, 잡주, 좌우명 등 13개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찬양과 시, 애도의식. 3. 한문의 문체는 무엇입니까?
1. 말하기는 고대 산문 문체입니다. 내용의 관점에서 볼 때, 문학적 스타일은 사물을 기술하고, 설명하고, 논평을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한 번에 한 가지를 논의하므로 작가는 특정 문제에 대한 작가의 심오한 통찰력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런 '말', 그 서술과 논의는 모두 사회생활의 특정 문제나 현상에 대한 작가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며, 본질적으로 현대 수필이나 잡화와는 다른 논증적 문체이다. . 중학교 때 배운 내용으로는 『말론』, 『애련론』, 『황성의 책 빌림론』 등이 있다.
2. 표는 고대 우리나라의 특별한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고대에는 장관들이 군주에게 보낸 제출물에 다양한 이름이 있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이를 총칭하여 "서(書)"라고 하였으며, "서(書)"는 편지와 의견의 총칭이었다. 한 왕조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글을 장(張), 주(趙), 표(象), 이(節)의 네 가지 하위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Liu Xie는 Literary Mind and Carving of Dragons에 속해 있습니다. "장표"는 "장은 감사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고, 기념관은 탄핵을 표현하고, 토론은 의견 차이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라고 말합니다. 테이블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군주에 대한 신하들의 충성심과 희망을 표현하며, "감정으로 움직인다"는 것이 이 문체의 기본 특징입니다. 게다가 이 글쓰기 스타일도 그 특유의 형식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내가 말하고 있다”고 해야 하고, 마지막에는 “진실하고 두렵다. 이는 중대한 범죄입니다." 우리 중학교 교과서에서는 "뱌오"의 예로 제갈량의 "뱌오시"를 선택했습니다.
3. "서문", "서문", "서문"이라고도 하는 서문은 작품이나 본문 앞에 배치되는 기사입니다. 고대에는 "선물 서문"이라고 불리는 또 다른 종류의 서문이 있었는데, 그 내용은 대부분 선물의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칭찬, 찬사 또는 격려의 말이었습니다. 동양의 마생에게'라는 글은 저자가 마을 동료들에게 보낸 선물주문서이다. 시 앞에는 '시 서문'이라는 서문이 있는데, 이는 주로 Su Shi의 'Shui Diao Ge Tou'와 같이 낭독되는 이야기의 내용이나 시의 유래를 설명합니다. "밝은 달은 언제 오나" 앞에 서문이 있습니다. "빙진 중추절, 끝까지 즐겁게 마시고 취해서 아들을 임신하면서 이 글을 썼습니다." 가사를 쓰게 된 유래와 과정을 설명한다.
4. 비문은 고대에 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공덕을 기술하기 위해 물건에 새긴 말이었고, 나중에는 문학적 형식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율을 사용하며, 형식은 짧고, 내용은 간결하며, 내용은 칭찬과 경고를 담고 있다. 우리가 연구한 것은 Liu Yuxi의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입니다.
5. Ji는 고대 산문 스타일입니다. 고전 한문 제목의 "...ji"는 현대의 "ji..." 형태와 동일하다. 예를 들어, "샤오시탄 이야기"는 "샤오시탄의 기록"을 의미하며, 샤오시탄을 방문한 행적과 샤오시탄의 풍경을 기록합니다. 이들 기사의 대부분은 여행기, 즉 여행 경험과 정치 생활, 사회적 특징, 풍습, 산과 강, 명승지와 유적지를 한 장소에서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산문체입니다. 그 뒤에는 일반적인 서사적 산문 또는 "기타 메모"("복숭아꽃 이야기"와 같은 시의 서문 포함)가 이어집니다. 위의 두 기사 외에도 '악양탑', '술취정', '만징기행', '원자력선' 등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6. 전기 개인의 인생 이야기를 설명하는 기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역사에서 더 영향력 있고 뛰어난 인물들의 삶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생활 방식을 보여주기 위해 내레이션, 설명 및 기타 기술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 스타일은 역사책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장형 전기(Zhang Heng Biography of Zhang Heng)" 등과 같이 다른 사람이 썼지만 Tao Yuanming의 "Mr. Wu Liu 전기"와 같이 자신의 전기를 쓰기도 합니다.
7. 글자는 글자이다. 고대인의 글자는 '치디아오' 또는 '편지'라고도 불리며, 주로 사물을 기록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자 전표의 문학적 기능은 다양합니다. Sima Qian의 "Ren An에게 보내는 편지"와 Lin Juemin의 "그의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와 같이 서정적일 수도 있고 Wu Jun의 "에게 보내는 편지"와 같은 장면을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Zhu Yuan", Ji Kang의 "Shan Juyuan과의 외교 단절 서"와 같은 개인적인 사건과 감정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위 인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젊은이들의 학습을 장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독특한 전통을 형성합니다. 서예와 글쓰기. 통치자는 기사의 레이아웃에 주의를 기울이고 뛰어난 글쓰기와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4. 한문의 네 가지 스타일
1. 판단 문장
판단 문장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is also”, “… is,… is also”, “ ...,...ye", "nai", "for" 등. 보조어인 人은 "...의 사람(또는 사물)"과 같이 선행 단어나 문구와 함께 명사구를 형성하며, 이는 판단을 표현하는 조동사이기도 하며 "LE"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 아니면 아니지.
1. 꽃의 신사 연꽃. ("Ai Lian Shuo")
2. Chen Shengzhe는 Yangcheng 출신입니다. ('첸쉬패밀리')
3. 의리도 속이다. ("조조의 전쟁 GUI")
4. 싸움에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위와 동일)
5. 확립해야 할 인물은 후스 후수 스승이다. ('첸 그녀네 가족')
6. 왕관이 가장 높고 수염이 많은 사람은 동포이다. ("Nuclear Boat")
2. 도치 문장
1. 주어와 술어의 도치. 술어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매우 사실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좋지 않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은 산을 움직인다")
2. 목적어 전치사.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부정문인데, 목적어가 대명사인 경우에는 목적어를 강조하기 위해 술어 앞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하지만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그것을 모릅니다. ("Manjing Travels") 두 번째는 의문문입니다. 대상이 대명사인 경우 대상을 강조하기 위해 앞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송나라는 어떤 범죄를 저질렀습니까? ('공슈')
3. 손님이 반전된다. 나는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가? ("Yueyang Tower") 목적어 "who"는 전치사 "and" 앞에 위치합니다. "내가 누구와 함께 돌아갈까?"로 해야 한다.
4. 부사 조사. 현대 중국어의 문법 규칙은 술어를 수식하기 위해 부사가 술어 앞에 와야 한다는 것인데, 고전 중국어는 그 반대로 하는 경우가 많다. , 술어 뒤에 부사를 배치하여 부사를 강조합니다.
예: 선장의 머리에 제물을 바칩니다. ("Chen She Family") 술어 "희생" 앞에 부사 "Yi Wei Shou"가 배치되며 "Yi Wei Shou 희생"이어야 합니다.
5. 속성의 조사. 현대 중국어의 문법 규칙에 따르면, 속성은 항상 주어, 목적어, 중심 단어 앞에 배치되어 이를 제한하거나 수식합니다. 그러나 고전 중국어 작문에서는 주어, 목적어, 중심 단어 뒤에 속성이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은 5명, 창문은 8명입니다. ("원자력선 이야기") 속성 앞에는 "다섯(숫자)", "여덟(부채)"가 물체 앞에 있고 가운데 단어는 각각 "사람"과 "창"이다. "5인용, 8창용"이어야 합니다.
3. 생략된 문장
생략된 문장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지방 주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에서 내려 입으로 들어갑니다. ("복숭아꽃 봄")
문장 시작 부분에 "fisherman"이라는 주어가 생략되었습니다.
(2) 어부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위와 동일)
문장 앞부분에 '여기 사람들(혹은 복숭아꽃 봄 사람들)'이라는 주어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2. 지방 술어. 예를 들어,
큰 발전을 이룬 다음에는 쇠퇴하고 세 번 지치게 됩니다. ("The Debate on Cao GUI") "Zai" 뒤에 주어 "gu"가 생략되고 "sheng"과 "탈진" 앞에 주어 "qi"가 생략됩니다.
3. 지방 개체. 예를 들면:
(1) 당신이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 ("복숭아꽃 봄")
"ask" 뒤에 개체 "fisherman"이 생략됩니다.
(2) 플랫폼에 맞춰 정렬합니다. ("어린 시절 메모")
"만들다" 뒤에 목적어 "zhi"가 생략됩니다.
4. 지방 전치사 "yu". 예:
(1) 농장 주인은 급여를 축적합니다. ('늑대') '누적급여' 뒤에 전치사 '유'가 생략된다.
(2) 하지만 한 단계만으로 점을 치는 경우는 어떻습니까? ("Chen She Family")
4. 수동문
수동문의 공통 언어 표시는 "for..."이며, 이는 "by..."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 ". 예: "인장은 백성이 얻기 위한 것입니다."("트랩보드")
또 다른 하나는 "황제가 진심을 느낍니다."("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입니다. "gan"이라는 단어는 수동성을 생성하기 위해 유연하게 사용됩니다. 5. 중국 고전 문체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1. 서술은 진리를 설명하기 위해 논증을 서술하거나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대 문체입니다.
'이론'과 크게 다르지 않아 추리, 분석 등 후기 글을 통틀어 논증 에세이라고 불렀다. 변화와 비격식적인 문체를 제외하면 어느 정도 현대 수필이나 혼합감정과 유사하다.
"마술", "사술", "애련술", "뱀잡이", "육국", "과진" 등 2. 표표는 고대 관리들이 황제에게 자신의 의견이나 의견을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썼던 문체입니다.
또한 정사를 논의하기 위해 특별히 쓰는 문체인 '슈'도 있는데, 신하들이 황제의 정치 문제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때 사용하는 '두이'라고 합니다. "Chu Shi Biao", "Chen Qing Biao", "축적 및 저장", "Longzhong Dui"등
3. 참고: 내레이션, 장면 설명, 사물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된 고대 서술 스타일로 유명한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주요 사건을 기록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악양탑', '소바위 연못', '서호 여행', '석종산', '술정자', '도화봄' 등 그 외에 설명을 위주로 한 『핵주지』도 있다.
4. 비문은 고대에 삶과 경력을 기록하거나 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공덕을 기술하기 위해 사물에 새긴 문자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글쓰기 방법은 "겸손한 방의 비문"과 같이 사물을 지원하고 열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석판에는 한유의 '유자후 비문'과 같이 망자의 생애를 묘사하고 기억을 기리는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를 '비문'이라고 한다. 5. 푸 이 문체는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한나라 때 유행했습니다. 이는 어법, 평행법, 운율을 중시하고 서술형 구성에 중점을 두어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열망을 표현합니다.
'치비푸', '아팡공푸' 등 6. 전기(傳記)는 누군가의 행적(주된 활동과 생활)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글입니다. '전기'는 주로 다른 사람이 서술하는 글이고, 자신의 삶을 기술한 '자서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씨 전기", "동구 전기", "롄포와 린샹루 전기" 등 7. 책은 고대의 “책” 스타일에서 발전한 서간체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유이장에게 답장', '소우에게 리링이 답장', '주원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등이 있습니다. 8. 서문: 서문은 현대의 '서문', '서문'과 마찬가지로 '서설' 또는 '서문'이라고도 합니다.
집필 목적과 서문 내용을 설명하는 경우에는 『라이치 그림 서문』 등의 해설 에세이이고, 작가나 작품에 대한 논평이라면, "영관 전기 서문"과 같은 논쟁적 에세이와 "동소의 허베이 남부 여행 서문" 및 "동양 마생 서문"과 같은 특정 사건에 대한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기사입니다. Wang Xizhi의 "Lanting Collection 서문"은 매우 서정적입니다. 9. 풍자: 은유와 힌트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이 부하 직원의 의견을 받아들이도록 재치 있게 설득하는 고대 문학 스타일입니다.
예: Heng Nai는 반구의 "두 수도"를 모방하고 풍자하고 훈계할 목적으로 "두 수도에 대한 송가"를 썼습니다. ——"후한서(後한나라의 책)?" 6.1 "장형 전기", "전국 정책"에서 "Zou Ji는 훈계를 받아들인 제왕을 풍자했습니다" 및 "Zou Ji는 훈계를 받아들인 것에 대해 풍자했습니다".
스타일은 독립적인 텍스트 스타일(또는 스타일, 시스템)을 의미하며 텍스트 구성의 구체화 및 모델입니다. 이는 특정 역사적 내용이 장기간 축적된 산물입니다. 내용부터 형식까지 텍스트의 전반적인 특성을 반영하며 형식의 범주에 속한다.
문체의 구성에는 표현기법, 주제의 성격, 구조적 유형, 언어양식, 형태적 형식 등 표면적인 텍스트적 요소뿐 아니라, 그 정신과 같은 뿌리깊은 사회적 요소도 포함된다. 시대, 민족 전통, 계급 각인, 작가의 스타일, 의사소통 영역, 독자 경험 등. 문학 스타일의 특징과 구분은 종종 그 수준 구조의 특정 요소의 강화, 두드러짐 또는 변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타일이란 일반적으로 다양한 의사소통 환경과 의사소통 목적에 따라 상대적으로 안정된 텍스트 구조와 전반적인 화풍을 말합니다. 특정 프로그램으로서 학문의 이론적 체계에서 중요한 관심 대상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적용을 위한 가장 실용적인 규칙 사례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쓰기, 문학과 예술, 문헌학, 문법, 수사학, 기사 연구 등 대부분의 관련 주제 분야에서는 이 내용을 논의해야 합니다. ("응용 글쓰기"의 2003년 9호 "스타일 분류에 대한 오해" 참조) 스타일의 객관적인 존재는 사회적, 문화적 요구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스타일이 고유한 기능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독일 야우스는 『수용미학을 향하여』를 믿었다: “문학의 형식적 유형은 작가의 주관적 창작도, 반성적 질서정연한 개념도 아니고 주로 사회현상이다.
각 장르는 다른 어떤 장르로도 대체할 수 없는 기능과 미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싱이 "함부르크 극장 리뷰"에서 말했듯이: "다양한 장르의 시가 모든 것을 향상시킬 수는 없습니다. 적어도 두 장르가 정확히 동일한 완벽한 효과를 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각 장르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개선은 다른 장르보다 더 잘합니다. 그 범위 내에서 - 그것이 그 구체적인 목적입니다.
스타일은 어떤 의미에서는 표현이라고 할 수도 있고, 선택이기도 합니다. 각 스타일은 강조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의 본질적인 특징이자 그 출현과 존재의 전제조건인 실제 사회적 내용을 표현하는 특정 기능
동일한 이념적 내용을 표현하는 경우 다양한 등가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창작 과정에서 작가는 항상 창작 의도와 대상에 가장 적합한 장르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타일을 다음과 같이 간주합니다. 예술적 창작의 선택은 종종 작가에게 제시된 장르적 가능성의 풍부함을 전제로 합니다. 특정 작가, 특정 시대, 특정 장소를 표현하는 것은 텍스트의 텍스트적 특성을 제외한 모든 곳에 존재합니다. , 또는 D.H. 로렌스(D.H. Lawrence)의 말을 빌리자면 '언어 의식을 위한 투쟁'입니다." 수용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스타일은 독자에 대한 또 다른 강조점입니다.
Dacre Rifatel은 "문체 분석 표준"에서 "스타일은 의미(감정적, 감정적 또는 미학적)를 변경하지 않고 언어 구조가 전달하는 정보에 추가된 강조(표현)로 간주됩니다. 즉, 언어 표현과 문체의 강조”
스타일의 의미는 주로 문체 구조의 속성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비언어적인 개인적 특성이나 문화적 특성에 달려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민족문화의 사고방식이나 심리적 메커니즘 등 심층구조에 의존한다고 한다. 그리고 후자는 궁극적으로 통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