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2 학년 미술 원고 우수 범문 집진.
초등학교 2 학년 미술 원고 우수 범문 집진.
2 학년 학생들은 순진하고, 움직이며, 활발하고 귀엽고, 사유가 독특하고 개성이 뚜렷하다. 교학에서는 각종 교학 수단을 충분히 활용해 일정한 상황을 조성하고, 그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항상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음은 제가 정리한 초등학교 2 학년 미술 설고입니다. 참고와 참고용으로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P > 초등학교 2 학년 미술 원고 판문일: 장난감은 < P > 교재 분석을 돌린다: < P > 이 수업은 디자인 앱형 과정이다. 본 과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장난감이 돌아가는 원리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이 작은 장난감에 많은 지식이 들어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하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배운 지식을 의식적으로 활용하고, 대담하게 상상하며, 자신의 창의력을 표현해야 한다. 학생들의 질서 정연한 디자인과 제작을 배양하면 디자인과 기능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재료와 도구를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하고, 한 번 놀고, 한 대 한 대 한 성공의 즐거움을 느껴본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P > 교육 목표:
1, 애정 분야: 학생들의 상상력과 혁신적 소망을 불러일으키다. 학생들이 자신이 장난감을 만드는 즐거움을 체득하고 성공의 기쁨을 누리도록 하다.
2, 인지 분야: 학생들에게' 회전' 의 기본 원리를 이해시키고 대칭과 균형의 조합 원리를 초보적으로 파악한다.
3, 조작 분야: 학생들이 가위, 접기, 곱슬거림, 스티커, 플러그 등의 종이 제작 방법으로 예쁘고 창의적인 장난감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한다. < P > 교육 중점 난점: < P > 중점: 회전 원리를 이해하고 장난감을 돌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어려움: 새롭고 아름다운 회전 장난감을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 P > 교육 방법: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 연구, 창조 및 문제 해결을 주도하고 데모를 보조한다. < P > 교구 준비: 회전하는 민간 장난감, 색종이, 딱딱한 종이, 가위, 접착제, 스웨터 바늘 또는 작은 둥근 막대기, 거품 플라스틱 보드 (전시대), 어린이 음악, 코스웨어 또는 프로젝터. < P > 학구 준비: 학생용 공구 재료의 준비 상태 (학생용 색종이, 색펜, 가위, 접착제, 스웨터 바늘 또는 작은 둥근 막대) 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고 코디할 수 있습니다. < P > 교육 과정:
1, 새 수업 소개 < P > 1, 회전할 수 있는 민간 장난감 (또는 투영 사진) 을 보여 학생들이 관찰할 수 있도록 하고, 이 장난감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말해 주세요. (학생 a: 모두 돌린다) 과제를 제시하다. 회전할 수 있는 장난감들은 모두 총명한 사람이 만든 것이다. 너희들도 돌릴 수 있는 장난감을 만들어 자신이 똑똑한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의심스러움: 선생님 여기 종이 한 장이 있는데, 어떻게 이 종이도 돌릴 수 있어요? 너는 손에 있는 도구로 그것들을 돌릴 수 있니?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하죠? (학생답: 종이를 고리로 말아 스웨터 바늘을 종이 가운데에 꽂는다.) < P > 학생의 대답에 따라 놀이법을 시연하고 결론을 내린다.
⑴ 외형이 고리로 만들어졌다.
⑵ 중간에 힌지를 꽂다. < P > 설명: 오늘 우리는 종이와 같은 재료로 돌리게 될 장난감입니다. < P > 디자인 의도: 직관적인 이미지의 시연과 의심을 통해 단번에 학생들의 흥미와 주의를 끌며, 학생들이 새로운, 기치, 재미를 가지고 탐험가의 역할에 빠르게 진입하고, 스스로 회전 원리에 대한 결론을 내린 후, 빠르게 흥분하여 주요 내용의 학습에 들어갔다. < P > 2, 가작 감상 → 이해 방법 → 적극적인 사고 < P > 종이로 돌리면 회전하는 장난감은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어떻게 해야 예뻐요? 먼저 다른 사람의 작품을 봅시다. 학생들에게 책 속의 장난감 작품을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1, 돌릴 수 있는 장난감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졌나요? < P > 소인, 작은 동물, 꽃, 집, 자동차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종이로 자르고, 접고, 곱슬하고, 붙이고, 꽂는 등의 방법으로 만들었다.
2, 그들은 외형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 P > 그들의 외형은 기본적으로 대칭과 균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질문: 왜 이런 특징이 있습니까?
3, 동그란 모양의 장난감이 먼저 무엇을 하고, 그 후에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까? 중간에 힌지가 있는 건요?
4, 장난감을 빨리 돌리고 안정적으로 돌리려면 또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모양은 둥글고 평평하며 넓습니다. 힌지는 중간에 꽂아야 한다.
5, 장난감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① 동그란 장난감 가운데에 물건을 추가하여 장식하거나 링 위에 페인트칠을 하거나 색종이를 붙여서 장식할 수 있다.
② 힌지로 회전하는 장난감은 중간, 밖에서 색칠을 하고 색종이를 붙이고 물건을 추가할 수 있다.
강조: 대칭과 균형의 조합 원리에 주의해야 한다. < P > 디자인 의도: 이 코너는 주로 몇 가지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장난감 사진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생각하고 대답하여 본 수업의 중점과 난점을 돌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모두 코스웨어나 칠판 (미리 가려져 있음) 에 있다. 학생이 대답을 할 때마다 선생님은 조금 제시하고 칭찬을 하며 학생들의 지식욕과 표현욕을 동원해 학생들의 흥분을 자아냈다. < P > 셋, 분위기 렌더링 → 손놀림과 → 혁신 육성 < P > 당신은 돌릴 장난감을 만들 수 있습니까? 너는 어떤 장난감을 만들 작정이니? 먼저 학생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말하게 하다. 학생들이 자신의 구상을 완성하도록 독려하다.
1, 작업 형식: 팀웍 완료 가능 (작업 필요에 따라 팀 재편성 가능) 단독 제작도 가능합니다.
2, 작업 요구 사항:
① 회전 원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작합니다.
② 소인, 작은 동물, 당신이 좋아하는 다른 모습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③ 종이로 컬러 매치를 고려해 꼼꼼하게 만들어야 한다. < P > (학생 제작 시 아름다운 어린이 음악, 교사 과외. ) < P > 디자인 의도: 각기 다른 숙제 요구 사항은 학생들의 개인차를 충분히 고려한 것으로, 손재주가 강한 학생에게 과감하게 창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음악을 틀어 학생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창조할 수 있게 하다. < P > 4, 전시 평가 교류 → 사고 확대 → 공간 확장 < P > 숙제를 마친 후, 학생들이 놀게 하고, 누가 만든 장난감보다 예쁘고 재미있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돌아가게 한다. 그런 다음 작품을 전시대에 올려 학생들이 스스로 평가하고 서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1, 자신의 "자랑스러운 작품"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2,' 나' 가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을 말해 봐.
요약: 이 수업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뭘 알아? 우리는 회전할 장난감을 배웠다. 어떤 학우들이 만든 장난감은 예쁘고 창의적이어서 선생님은 너희들의 작품을 매우 좋아한다. 회전할 수 있는 다른 장난감은 없나요? 보고 싶으세요? 회전할 수 있는 다른 민간 장난감 (코스웨어나 사진 데모) 을 제시하고, 학우들도 앞으로 다른 재미있는 장난감을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디자인 의도: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감정을 승화시키고 성공 후 기쁨을 충분히 경험하십시오. 자평상호 평가를 통해 학생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언어 표현 능력을 높였다. 수업 끝 감상은 학생들의 사고를 더욱 넓혀 학생들에게 더 큰 상상력의 공간을 주었다. < P > 판서 디자인: < P > 회전할 장난감 < P > 원리 1: 외형 원형: 외형은 둥글고, 평평하고, 넓습니다.
장식 방법: 페인트, 색종이 붙이기, 중간에 물건 추가.
원리 2: 중간에 힌지를 꽂는다. 힌지는 양의 중간에 꽂아야 한다. 대칭 및 균형 < P > 장식 방법: 페인트, 스티커, 안팎 모두 물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2 학년 미술원고 판문2: 조형 표현
1. 교재:
1. 교재 분석: 본 수업은' 조형, 표현' 분야의 내용이다. 이 과제는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학생들에게 큰 것을 제공한다 범위가 넓어서 그 중 세 가지 측면부터 시작할 수 있어 내용이 텅 비어 있지 않습니다. 학생들을 안내하여 큰 나무의 사진 전시, 창작 실천, 자편 이야기를 풍부하게 연상시켜 학생들이 혁신 정신과 조형 표현 능력을 갖추게 하다. 본 수업의 내용은 학생들이 초보적으로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사상에 침투하여 교육 목표의 다양성을 달성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필요한 수업 한 시간.
2, 교육목표:
(1) 미육목표: 학생이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인식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녹색생명의 감정을 보호하도록 자극한다.
(2) 지식 목표: 학생들이 대담하고 개성있는 자기편집 이야기, 그림 방식 등으로 큰 나무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3) 능력 목표: 본 과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 아동화 창작능력, 언어 표현능력 등을 배양한다.
3, 본 수업의 교육 목표에 따라 본 수업의 중난점을 다음과 같이 확정한다.
(1) 본 과에서는 큰 나무의 특징을 중심으로 충분한 상상력과 표현을 하는 것이 중점
(2) 인지 큰 나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큰 나무를 표현하면서 학생 화면 구상의 무결성을 키우는 것이다
4, 교재 준비: 코스웨어, 화지, 브러쉬 등. < P > 2, 학정분석: < P > 2 학년 학생들은 순진하고, 움직이며, 활발하고 귀엽고, 사유가 독특하고 개성이 뚜렷하다. 교학에서는 각종 교학 수단을 충분히 활용해 일정한 상황을 조성하고, 그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항상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셋, 교육과정 < P > (1) 시나리오 만들기, 새로운 지식 도입. 수업부터 교사 노래' 큰 나무 한 그루' 를 도입해 과제를 제기하고 학생들을 나무에 데려오는 이야기, 나무의 중요성을 느끼고, 학생들이 나무를 보호하는 의식을 초보적으로 형성하게 했다.
(b) 교사지도, 사진 감상. 나는 코스웨어로 그림 속의 큰 나무 작품
(1) 그림 속의 큰 나무를 감상하고, 큰 나무가 다른 그림 방식으로
(2) 교재의 작품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이 큰 나무 전체를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큰 나무의 일부를 위해 그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했다.
(c) 의사 소통을 토론하고 생각을 자극하십시오. (2 분) 나는 제안했다: "그럼 큰 나무를 좋아하니? 큰 나무를 좋아하는 곳? 아이들은 나뭇잎, 뿌리, 가지,,,
(d) 창조적 실천 활동. (7 분) 학생들은 창작쾌감을 체험한다. 이는 학생들이 자료를 선택할 때 다른 어린이들을 초청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학습능력, 창작능력을 배양하며, 동시에 배경음악을 틀어 학생들에게 즐겁고 느슨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창작에서 어느 정도의 창작영감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e) 교실 공연, 자체 편집 이야기. (7 분)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큰 나무의 이야기를 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표현하게 한다. 학생들의 언어 표현 능력과 발산 사고 능력을 배양하다. 이 목적은 학생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의 감정을 보호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 P > (6) 학생 작품 재생 (3 분) 동갑내기 작품을 감상하는 목적은 학생들의 창조적 자신감을 높이고 학생들이 미술어 표현의 다양성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P > (7) 방과 후 확장 (1 분) 큰 나무에 관한 용도가 많다. 어린이들은 여가 시간을 이용해 자료를 살펴보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큰 나무를 만들 수 있다. < P > 판서 디자인: < P > 나무의 이야기 < P > 성장자태색 외형 < P > < P > 4, 교수법:
1, 학생들이 좋은 상황에서 큰 나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큰 나무의 아름다움을 창조하여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조형 표현력을 키우도록 한다. 저는 항상 상황 기반 교육을 사용합니다: 2, 새로운 미술 과정은 학생들의 개성과 창조정신을 키우는 데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것을 제안합니다. 교사는 모든 교육자를 충분히 믿고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좋은 미관을 길러야 합니다. 학생들이 각자의 개성에 맞는 재능에 맞는 시각적 사고 방식과 경험을 쌓도록 돕는 것은 학생이 풍부하고 자유로운 창의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이 탐구학습법을 이용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학생들의 나이 특성에 대한 간단한 문제 지향으로 학생들의 생활경험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학생들의 의존심리를 없애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자극하고, 창조 과정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 P > 5, 학법 < P > "학습" 은 주체이며, 교사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주요 학습법을 채택한다.
(1) 감상, 연상법
(3) 공연법: 학생들은 언어나 동작으로 큰 나무의 특징을 표현한다.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자극하다. < P > 6, 요약: < P > 지식체계 구축 과정은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미술과 교육도 4 분 이내로 제한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학생들이 수업 후 생활 실천에서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생활 경험을 축적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 자체가 자신의 지식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지식이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고, 또 생활에 적용되는 것이다. < P > 초등학교 2 학년 미술 원고 범문삼: 오늘의 메뉴
1, 교재: < P > 1, 내용: 소교판 초등학교 미술 2 학년 제 1 권 제 14 과' 오늘의 메뉴'.
2, 지위 및 역할: 이 수업은 학생들의 조형과 표현에 대한 훈련을 요구하며, 학생들은 일정한 진흙공 제작 방법을 익히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의 과감한 상상을 충분히 동원한 뒤 채색 진흙을 이용해 자신이 상상한 요리의 모양과 색채를 과감하게 표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교육 목표: 학생들이 채색 진흙을 이용하여 생활 속의 채소, 과일, 요리를 표현하고 재료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도록 지도하다. 창조 과정에서 팀, 협조의 정신을 발양하는 것을 강조하다.
4, 강의의 어려움:
(1) 학생들의 추억을 유도하고, 본 적이 있는 특색 있는 음식이나 채소의 특징 (예: 색깔, 모양) 을 말한다.
(2) 학생들이 자신이 상상했던 요리의 모양과 색채를 과감하게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 P > 2. 설교법학법
1, 교수법: 교수법에는' 중학교 놀이' 라는 이념이 반영되어 상황 유도법, 강의법, 시범법을 채택하고 있다.
2, 학법: 본 과에서는 관찰법, 조별 협력, 실습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 P > 셋, 교구 학구준비 < P > 교구: 코스웨어, 작은 칠판, 채색 진흙 < P > 학구: 채색 진흙, 접시 < P > 4: 교육과정 < P > 1, 창조상황, 활발한 분위기 예를 들어, 어떤 요리는 완전한 원료 체형이 필요하고, 어떤 요리는 다양한 아름다운 모양으로 가공해야 하고, 또 어떤 요리는 원료의 색상 대비, 모양 배열을 통해 미감을 강화함으로써 식욕을 촉진하는 < P > 2, 감상 흥미, 토론 방법 < P > 을 통해 학생들에게 감상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