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역사 인물의 축적과 운용.
고전 역사 인물의 축적과 운용.
첫째, 공자
공자 (기원전 55 1- 479), 명구. 루는 우리나라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1) 인물 소개
공자는 음악의 내용과 형식을 매우 중시하며 고대 음악과 춤의 완벽한 예술 형식을 칭찬했다. 공자의 논어: "아들은 제문소인데, 삼월고기 냄새를 모른다." 공자는 샤오가 완벽하다고 평가했다. 한편, 그는 주대악춤' 대무' 의 예술적 표현을 높이 평가했지만, 주무왕 징벌상북전쟁의 공적을 표현한 내용에 대해 비판했다. "대무는 완벽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구름과 같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마음속에서 의는 인생의 최고 가치이다. 빈부와 도덕이 모순될 때, 그는 가난할지언정 도덕을 포기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의 평화와 기쁨도 부귀를 추구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수는 없지만, 수호도를 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유하고 비싸고,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원합니다.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네가 겸사겸사 얻지 못했다면 가지 마라. " "돈이 있으면 쓸 수 있다. 채찍이 많지만 나도 할 수 있다. 네가 도착하지 않으면 내가 시키는 대로 해라. "
공자는 63 세 때 자신을 이렇게 묘사했다. "노여움, 음식 잊기, 즐거움, 근심 잊기, 늙어가는 줄 모른다." 당시 공자는 제자를 이끌고 세계 9 년 동안 여행하며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제후의 신뢰를 얻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그러나 공자는 낙담하지 않고 여전히 낙관적이며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며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공자, 가난한 신사, 진국에 이르러 사성의 정자 (진의사) 집에서 3 년을 살았다. 추 첸, 카이 사이에 공자 를 듣고, 사람들은 공자 를 고용 할 수 있습니다, 공자 에게 700 마일 의 이러한 호적 시민 사회 를 밀봉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공자는 인사를 하러 갔고, 예식도 하고, 첸에서 채로 옮겼다. 그는 포위되어 여행할 수 없고 식량도 끊었다. 추종자의 제자는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일어설 수 없었다. 그러나 공자는 여전히 "현가를 그치지 않는다" (교송은 끊이지 않고, 탄창도 끊이지 않고, 시, 책, 의식, 즐거움도 끊이지 않는다). 루즈는 화가 나서 공자를 만나러 와서 말했다. "군자가 가난한가?" "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가난하다. 클릭합니다 군자에게 어떤 어려운 시기에도 무슨 일이 발생하든 자신의 정직과 도덕을 유지해야 한다고 경고하다.
죽은 자의 공자는 니산 기슭에 서서, 구르는 요하를 바라보며 풍경의 생정을 만지며,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라고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 공자는 흐르는 물의 공동녹색파에서 깊은 이치를 발견하고, 회한의 정이 물처럼 흘러갔다. 나중에 장자는' 장자 지북투어' 에서도 비슷한 감탄을 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눈 깜짝할 사이에 순식간에 사라진다.' "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도' 조금만 지나간다' 의 유래다.
공자가 태산을 지나다가 한 여자가 무덤 옆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물었다. 여자가 대답했다: "우리 할아버지는 호랑이에게 먹혔어! 클릭합니다 공자가 루즈에게 물었다. "너는 왜 이곳을 떠나지 않니?" 여자가 대답했다. "가혹한 잡세의 폭정이 없기 때문이다. 공자가 그의 추종자들에게 말했다.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해롭다! ""
가격을 기다리고 공자 로비 제후들이 중용될 수 있도록 했지만, 곳곳에서 벽에 부딪혔고, 매우 괴로워했고, 늘 은근히 자기 연민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어느 날 자공이 아름다운 옥을 얻어 공자에게 소장품인지, 물건을 아는 사람에게 팔았는지 물었다. 공자는 큰 소리로 한숨을 쉬었다. "팔아라, 팔아라! 클릭합니다 내가 가철이를 한턱 낼게! "팔아라, 팔아라, 나는 물건을 아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자신을 감상하는 사람이 나와서 도와주기를 기다리는 것을 비유한다.
(b) 재료 사용
화제 1: 산의 여유와 물의 민첩성.
재료 가공: 공자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여러 해 동안 많은 사람들은 유교 학파의 특징이 보수와 보수라고 생각한다. 고대는 황금 세월이었고, 그는' 왕의 길 1 위' 에만 치중하고 사물의 변화에는 치중하지 않았고 공자는 현학적 학문이었다. 사실 충실하고 희고의 공자는 자신의 도덕에 대한 이해와 백기의 시대에 대한 기대로 고전을 새롭게 해석했다. 그는' 산 같은' 인을 가장 높은 도덕 기준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역대 현자들이 모두 노래할 수 있는' 죽은 자' 의 심정을 노래했다. 그는 시적으로' 변화' 를 해석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행동으로' 변화' 를 실천하고 제자를 받아들여 영혼을 개조했다. 만약 그가' 변화' 를 두려워하고, 사물이 갱신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그는 영혼 엔지니어가 되지 않을 것이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전문 선생님이 되지 않을 것이다. 중국의 철학자로서 그는 유일무이하다. 왜냐하면 그의' 변화' 는 만물이 자라는 것처럼 소리 없이 자연스러운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의 마음속에서, 이상적인 발전은 전통적인 실을 자르는 것이 아니라 전통을 기초로 하여 산속의 나무처럼 쉬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원한 울창함" 과 "영원한 중국" 에서 발췌했습니다.
주제 2: 좌절
재료 처리: 공자의 일생은 기구하다. 그러나 공자는 두려움도 도피도 없이 철학적 태도로 인생을 대했다. 공자는 지명과 통달에 있어서 결코 노장보다 나쁘지 않다. 공안악' 은 이런 인생 태도에 대한 개괄이다.
공자는 열국을 주유할 때 선택인에게 포위되었다. 당시 상황은 매우 긴급했다. 공자는 "문왕이 없다면 문학은? 클릭합니다 -응? 하늘은 점잔을 잃을 것이고, 죽은 자는 점잔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하늘은 은혜를 잃지 않았는데,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송사마환이 공자를 해치려 하자 공자가 말했다. "자연의 덕이 부시보다 낫다. 그러면 환규는 무엇을 베풀까? ""
《논어》는 공자가 천하에 능하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동시에 공자가 좌절을 당했을 때 자신에 대한 위로와 격려이기도 하며, 일종의 자기조정 실천이다. ("논어" 에서 본 공자의 인격적 매력에서 발췌)
주제 3: 선택
재료 처리: 류하혜, 한 고대인, 어쩔 수 없이 성문에 남아 있었다. 밤에 바람이 불고 눈이 와서 기온이 갑자기 떨어졌다. 한 여자가 같은 도시 입구에서 얼어 죽을 것 같다. 류하혜는 그녀를 품에 안고 다음날 아침까지 체온으로 따뜻하게 해 주었다. 무례하지 않고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좋은 명성을 남겼다.
우연히도. 루 사람들은 개인실이 있고, 이웃은 과부이고, 개인실도 있다. 한밤중, 폭풍우가 오고, 과부의 방이 깨졌고, 그녀는 루국인의 방으로 들어가 도망가고 싶었지만, 루 사람들은 문을 닫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과부가 창문 밑에서 애원하며 말했다. "너는 왜 호의를 몰라, 나를 들여보내지 않느냐?" Lu Dao: "나는 남녀가 60 세 미만이면 같은 방을 가질 수 없다고 들었다. 클릭합니다 너는 지금 젊고 나도 젊어서 너를 들어오게 할 수가 없다. 여자가 말했다. "왜 류하혜를 배우지 그래? 루 사람들은 말했다: "할 수 있지만, 나는 결코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 지금은 스스로 할 수 없지만 류하혜와 함께 할 수 있어요. 공자는 "좋아! 만약 네가 에서 배우고 싶다면, 아무도 루처럼 배울 수 없다. 남의 행동을 따르지 않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것이 현명하다. ""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선택은 옳고, 루인의 선택도 옳다. ("논어" 에서 본 공자의 인격에서 발췌)
둘째, 장자
장자 (기원전 369 년경-기원전 286 년경), 주, 서수, 몽성현 동교 (현재 성관진 동성로) 사람. 칠원관,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를 역임한 적이 있다. 장자는 노자에 이어 전국 시대 도가 학파의 대표 인물이다. 동시에 그는 훌륭한 작가이자 철학자이기도 하다. 그는 대표작' 장자' (일명' 남국경') 로 도가의 정수를 설명하고 도가를 발전시켜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철학 유파로 만들었다.
(1) 인물 소개
장자와 혜자는 호 수교에서 함께 놀았다. 장자는 [SH] 여행의 유유유함은 물고기의 즐거움이라고 말했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게 될 것이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의 기쁨을 아십니까? 혜자는 말했다: 나는 어린아이는 아니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물고기가 아니다. 나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그래서 괜찮다. Zhuangzi 는 말했다: 책을 따르십시오. 다음날, "너는 물고기를 잘 안다" 고 말한 그 사람이 나에게 물었다. 왜냐하면 그는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우는 법을 안다. 네가 방금 말한'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아' 는 내가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고, 나는 도랑 다리 위의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 가을물
Chi [CH: and] 혜자, 썩은 쥐 한 마리가 위국의 재상이다. 장자 앞에서 그를 만나러 갔다. 누군가 huizi 에게 말했다: "Zhuangzi 가 아들을 대신하러 올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그래서 혜자는 당황하여 경성에서 장자를 찾아 사흘 밤낮을 찾았다. 장자는 그를 보러 가서, 남방에 새가 있다고 말했다. 당신은 그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남편과 아이는 남해에서 태어나 북해로 날아갔다. 그들은 오동일 뿐만 아니라 마시지 않는 예천도 먹지 않는다. 그래서 부엉이가 그 썩은 쥐를 물고 갔는데, 젊은 그 한 마리가 지나가더니 고개를 들어 말했다. "무서워!" " 오늘은 내 아들의 위국으로 나를 놀라게 할 것이다. (남쪽에 계효라는 새가 있다. 너는 알고 있니? 새끼는 남해에서 북해로 날아갈 것이다. 오동나무가 아니라면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대나무의 열매가 아니면 먹지 않는다. 감천이 아니면 마시지 않는다. 바로 이때 연 한 마리가 썩은 쥐 한 마리를 발견했는데, 황새는 마침 공중에서 날아갔다. 황새는 황새를 올려다보고 고함을 질렀다. "풀!" " 너 지금 너의 위국으로 나를 소리치고 싶니?
나무와 나무가 아닌 장자가 산속을 걷고 있을 때, 그는 잎이 무성한 큰 나뭇가지를 보았다. 벌목공은 나무 옆에 있지만 벌목을 시작하지 않았다. 왜 그런지 물어봐, 말해봐, 소용없어. 장자는 이 나무는 나무가 아니라 산다 (이 나무는 나무가 아니라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장자는 산에서 나와 친구 집에 산다. 친구는 소년이 거위를 죽여 그를 대접하게 해서 매우 기뻤다. 남자아이가 주인에게 물었다. 하나는 노래를 부르고, 하나는 할 줄 모르니, 그럼 그를 죽여라. (하나는 부를 줄 알고, 하나는 부르지 않을 것이다. 그럼 너는 어느 것을 죽이느냐? )? 대사는 죽여도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음 날, 제자는 장자에게 물었다: 어제 산의 나무, 재료가 없는 날; 오늘의 주인 거위는 재료가 없으면 죽는다. 선생은 어디에 있습니까? 장자는 웃으며 말했다: 주는 반드시 사물과 사물 사이에 있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사물과 사물 사이에 있을 것이다.)
물화를 설명하기 위해 장자는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주몽은 과거에는 나비였다. 마치 살아 있는 것 같았다. 자기 비유와 야망!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몽이 나비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비의 꿈은 무엇입니까? 주와 나비 사이에는 반드시 의견 차이가 있을 것이다. 장자는 이것을 물화라고 한다. 간단한 이야기는 환상적인 생활 태도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형형상상의 길과 주앙과 나비 사이의 형상관계를 드러낸다. 물질의 모든 것은 변화무쌍하지만, 단지 도의 물화일 뿐이다. Zhuang Zhou 와 나비는 본질적으로 도로이며 차이가 없습니다.
장자가 귀국한 지 1 년도 안 되어 아내가 병으로 죽었다. 친한 친구 혜자가 조문하러 와서 장자가 다리를 꼬고 땅바닥에 앉아 노래를 부르며 북을 두드리는 것을 보았다. 혜자가 물었다. "사람과 함께 살고, 장남이 늙고, 몸이 죽고, 울지 않으면 충분하고, 솥을 불며 노래해야 한다." 이제 네가 죽었으니, 네가 울지 않으면 충분하다. 드럼과 냄비로 노래하는 것이 너무 비합리적이지 않습니까? Zhuangzi 는 말했다: 그렇지 않다. 시종일관, 나 혼자서는 안 돼! 하지만 ... 거실에 사람이 누워 있는데, 나는 그들과 함께 울면서 내가 살 수 없을 줄 알고 멈췄다. 그녀가 막 세상을 떠났을 때 나는 왜 혼자 슬퍼하지 않느냐? 생각해 보니, 자신이 여전히 일반인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생사를 모르고, 천지의 길을 모른다. 네가 이렇게 생각하면 슬퍼하지 않을 거야.) 그는 생활이 평온하고 원활해야 하며, 희비가 낙관적이고 활달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장자는 죽기 전에 장자를 묻었다. 나는 많은 물건으로 그를 묻을 계획이다. 장자가 말했다: 나는 천지를 관으로 하고, 일월을 연합으로 하고, 별을 구슬로 하고, 만물을 예의로 삼는다. 내 매장 기구는 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닌가? 제자가 말했다: 스승님, 저는 흑연을 먹는 것이 두렵습니다. 장자는 이렇게 말했다. "하늘에서 우리는 연을 먹고, 밑에서 우리는 개미를 먹고 있다. 우리에게서 가져가는 것은 옳지 않다! 클릭합니다 !
(b) 재료 사용
Topic 1: 자기 인식과 타인에 대한 기대
재료 처리: 장자가 초상을 돌보지 않고 그림 속에서 꼬리를 끌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이 청고한 평신도는 마음이 밝고 눈이 밝아서, 마치 묶이지 않은 배와 같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권세가 있는 사람에게 굴복하기를 거부하고 평생 가난하고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도 그에게 죽고 조국, 사회, 레바논 국민을 위해 큰일을 할 것을 권해야 하는가? 네, 모두가 그러길 원합니다. 그러나 장자는 자신을 나무, 영혼의 달을 지키는 나무라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고집스럽게 그를 뽑아 더러운 사회 토양에 심으면, 그는 즉시 시들어 죽을 것이다. 그가 영원히 나무 한 그루를 만들게 하면, 그 옆에는 자랑스러운 국화꽃 한 송이가 있을 것이다. (2004 년 충칭 고등학교 입시 우수 작문' 국화 향기로운 계절' 에서 발췌)
주제 2: 다른 각도.
재료 처리: 사실 Zhuangzi 가 잘못되었습니다. 그는 물고기의 상황을 무시했다. 샘물이 이미 말라서, 물고기가 육지와 함께 지내기 때문에, 서로 도울 수밖에 없다. 그들은 어떻게 대강대호까지 따로 수영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런 가능성이 있다 해도, 정애의 시련을 겪은 후, 또 어떤 물고기가 머리를 흔들고 꼬리를 흔들며 이렇게 뼈아픈 광경을 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강호상망망" 이라는 말처럼 간단하지 않은가.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거품 속의 의존을 기억하고, 그 말을 잊고 강호에서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세상에 사실 많은 아름다운 글이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러나 그것들은 표면 형식이나 배회하는 의경을 나타내고, 형식과 의경은 바람에 날리기 가장 쉽고, 상호 관심은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쉽지 않기 때문에, 얻기 어렵기 때문에, 그 심원한 경지와 지속적인 매력을 드러냈기 때문에, 그래서 인생에서 더 좋은 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여름 황혼" 에서 발췌)
장자' 를 읽을 때, 한 마디 대사를 보면 이렇게 된다. 봄이 끝날 때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면 강호가 서로 잊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물이 거의 없는 곳에서는 물고기 두 마리가 약간의 수분을 호흡하고 서로 물집이 생길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는 대신, 각자 돌아다니며 대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주제 3: 매력
재료 처리: 장주선생은 중국 역사상 최고의 귀여운 인물로 말할 수 없는 인격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의 일생을 적절한 평가로 요약하기는 어렵다. 우리는 장주가 독보적 사상가, 재능이 넘치는 산문가, 유머의 대가, 이야기대왕, 논리학자, 심리학자, 빈털터리, 늘 외로움을 느끼는 대가, 권세 있는 무당, 담박한 명리를 경멸하는 은둔자, 타인을 동정하는 인자자, 웅변가이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생활의 작은 방울을 볼 수 없다. 그 자신도 허세 부리고 있다. 그의 눈에는 보통 사람들이 재잘재잘 재잘거리는 참새 같고, 관료는 돼지 떼이고, 학자는 싸우는 원숭이와 같다. 붕과 새의 비유, 허버와 포세이돈의 대화, 우물 안 개구리의 비유를 읽으면 그의 마음을 알 수 있다. (바쁜 시간에 장자를 읽다)
셋째, 가시나무
전국 말기의 위인, 전생의 제인, 독서와 펜싱을 좋아한다. 웨이는 그것을 "청청" 이라고 부르고, 뒤에서 연국으로 헤엄쳐, "경청"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연국의 용감하고 깊은' 협사' 전광이 그것을 태자단 () 에게 추천하여 상경 () 으로 삼았다. 진나라 왕이 암살된 후, 그는 실수로 살해되었다.
(1) 인물 소개
1. 고건례를 만나다: 나는 가시를 떠나 연국으로 간 후 개를 파는 사람과 건축에 능숙한 고건례를 만났다. 가시나무는 술을 즐겨 마신다. 그는 매일 연국의 시장에서 개 도살자, 고견례와 술을 마신다. 술 마신 후 기분이 좋아 고견례가 주씨, 가시와 주곡이 장터에서 연극을 하며 즐겁게 놀았다. 그 후 나는 상대적으로 울었고, 아무도 보지 않았다. 그래서 고건 예절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2. 전광학식이 해박하다: 형근이 연국에 도착한 후, 전광을 알게 되었고, 전광은 그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그를 매우 존경한다. 공교롭게도 연태자단은 진나라가 납치된 후 연국으로 도망쳐 진왕에게 원수를 찾았다. 거무는 전광을 추천하고, 전광은 경청을 추천한다. 그러나 태자단은 전광을 믿지 않는다. 그는 노인이 일을 할 때 의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혼자 일하는 사람은 의심스럽고, 심지어 절조가 있는 협객이 아니어서 자살했다.
3. 연단: 연태자단 () 이 진나라 () 를 암살하기 위해 가시근 () 에게 대임 () 을 맡기고, 경진 () 에게 낮은 소리로 거절하지 말라고 간청하여 경경 () 을 상신 () 으로 공경하고 고급 호텔에 입주해 달라고 요청했다. 매일 왕자가 찾아와 가장 풍성한 술자리를 준비하고, 며칠마다 진기한 물건과 마운트를 선물한다. 가시나무는 태자단의 성의를 느끼고 그와 합작했다.
4. 계획 범옥 (W): 범원은 진나라 대장으로, 진나라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연국으로 도피했다. 범장군의 수급과 연국강공의 지도를 받고 진왕에게 바쳐야 진왕은 가시를 만나 기뻐하며 진왕을 암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징 진 프린스 가난한 자신을 알고, 그는 개인적으로 그를 설득 하는 이유 와 함께, 팬 유 기간 을 보러 갔다. 범 자살로 죽다.
5. 샤오: 태자와 가시근이 진왕을 암살하려는 하객들을 알고 사복을 입고 가시를 송별한다. 작은 물 위. 고견례 격루, 가시와 노래. 변화하는 목소리를 위해 모든 학자들이 울었다. 그는 앞으로 걸어가면서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라고 노래했다. 후우가 후히 관대하여, 제자가 눈감아 손가락 관을 보냈다. 그래서 징 은 자신을 무시, 멀리 몰고.
6. 맹가를 위해 기획하다: 형근은 진왕이 총애하는 조신빈빈 맹가에게 천 원짜리 선물을 가져왔다. 맹가 대표 형근은 진왕 앞에서 "연왕은 진왕의 위엄에 정말 놀랐다" 고 말했다. 그는 감히 군대를 파견하여 국왕의 사병에 저항하지 못했다. 그는 차라리 진나라가 전국 각지에서 온 제후가 되겠다. 나는 여기서 범의 우두머리를 잘라서 상자 안에 봉인된 연국두강 지도를 올렸다. 연왕도 조정에서 환송식을 열고 사절을 보내 이 상황을 왕에게 알렸다. 지시하세요. " 진왕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
7. 지해위기: 진왕은 구객예절을 마련하고 함양궁에서 연국사절을 접견했다. 형근은 범장군의 두상이 든 상자를 들고, 진무양은 지도가 든 상자를 들고 차례로 계단을 내려갔다. 진무양은 겁이 나서 얼굴빛이 갑자기 크게 변해 진국의 대신들이 바둑을 들도록 했다. 징 진 우 양 다시 미소, 진 사과 앞으로 걸어 말했다: "북쪽 외딴 지역 속민, 황제 를 보지 못했다, 그래서 두려워, 왕 의 용서 를 바랍니다." "
8. 지도가 곤경에 빠졌다: 진묘에서 가시는 지도를 꺼내 진왕에게 바쳤다. 지도가 완성되자 비수가 갑자기 나타났다. 징 진 (Jing ke) 은 왼손으로 진 (Qin) 의 소매를 잡고 오른손으로 신속하게 비수를 집어 들고 진 (Qin) 의 가슴을 찔렀다. 비수가 진나라를 찌르지 못하자, 진왕은 놀라서 연거푸 뒤로 물러나 홀의 큰 구리 기둥 주위를 달렸다. 가시덤불이 빡빡하다. 주변에 많은 관리들이 있지만, 그들은 빈털터리이다. 진 () 나라의 규칙에 따르면, 진 () 왕의 명령이 없고, 계단 아래 무사는 전 () 에 들어갈 수 없고, 진 () 왕은 칼을 뽑아 가시진 () 의 왼쪽 다리를 잘랐다. 가시나무는 버티지 못하고 땅에 넘어졌다. 그는 진왕에게 비수 한 자루를 던졌으나 맞히지 못했다. 용사들이 이때 달려와 가시나무를 죽였다.
(b) 재료 사용
Topic 1: 자기 인식과 타인에 대한 기대
재료 처리: 등산객들은 자신의 능력을 알고 있기 때문에' 중도에 그만두는 것' 을 후회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가 산꼭대기까지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등산객이 산꼭대기에 도착하면 산소가 부족해 죽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등산가는 현명하다.
가시나무는 결코 슬기롭지 않아서, 그는 자신을 분명히 알 수 없었다. 그가 위 () 느릅나무 () 에 있을 때, 사람들은 그에 대한 기대가 매우 낮았다. 위는 그를 필요로 하지 않고, 그를 노려보고, 노구천은 그를 노려보았다. 이 사람들은 그를 업신여겼지만, 그는 그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는 하루 종일 고건례와 술을 마시며 시내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아무도 없었다. 마지막으로 정말 태자단 () 이 마음에 들어 진 () 을 찌르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결국 진왕은 죽지 않았다. 전광과 범선이는 자기 편에서 죽고, 그 자신의 죽음은 아니다. 이것도 연국의 멸망을 가속화한다. 태자단이 진나라를 찌를 수 있다고 말하기 시작했을 때, 가시도 "아직 모자랄 것 같다" 고 말했다. 형근이 태자의' 고초청' 을 참을 수 없어 이' 국가대사' 에도 불구하고 이 일을 이어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속담에' 금강산도 없고 도자기도 받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어떤 가시근이 다른 사람의 기대에 헷갈렸다. 결국 그가 죽은 후에 루구천은 그를 비웃으며 말했다. "아쉽게도 그는 칼을 찌르지 않는다!" " 나는 가방을 욕했는데, 그는 내가 인간성이 없다고 생각했다. "(2004 년 충칭 고등학교 입시 우수 작문' 나의 이해와 타인의 기대' 에서 발췌)
주제 2: 정서적 친밀감과 사물에 대한 인식
물질 처리: 감정은 매우 어색해 보이지만, 언제나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 ... 바로 감정이 있어야 우리의 생활이 더욱 다채로워진다. 감정이 있어야 우리는 진정한 사람이 된다.
사람은 일을 할 때 항상 감정의 영향을 받는다. 감정은 사물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촉진하는 촉매제이다. 바로 감정이 있어서 사물에 대한 인지욕구가 강해야 사물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킬 수 있다. 이수강변에서' 오늘 바람이 소슬하고 오늘 물이 차갑고,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가시를 부르는 것은 바로 얼굴에 대한 감정 때문에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의미와 인간의 가치를 체득한 것이다. 초연이 없는 사스와의 싸움에서 우리의 귀여운 백의천사가 귀중한 생명을 바쳤는데, 등련선은 그 중 하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는 "의사가 되기로 선택한 것은 주는 것" 이라고 말하면서 인민과 환자에 대한 그의 진지한 감정을 알 수 있다. 바로 이 진지한 감정으로, 그가 용감하게' 반비' 의 최전선에서 싸우게 했다. 병실에서는 감염의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선에서 환자를 구하고 보살피다가 결국 감염으로 죽게 하는 이 진지한 감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정의 추진으로 사람은 인식에서 희생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03 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감정과 인지" 에서 발췌)
주제 3: 생각의 선택
재료 처리: 고대를 자주 그리워하는 것은 인격적인 매력이 가득한 시대다. 그 신사들의 매너 뒤에는 성실, 신용, 집착의 신념으로 뒷받침되는 한 사람의 구조가 있다. 멋을 부리지 않는 용감한 사람들은 고향을 그리워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는 호랑이 굴에 깊이 들어가는 위험과 위험을 알지 못합니까? 그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그렇게 확고하고, 군주에 대한 충성과 서약에 대한 충성을 띠고 있다. 손에 화씨빌을 들고 있는 린 () 이 진 () 왕의 음흉함과 탐욕을 모르는 것 같습니까? 그는 출발하기 전에 온전하게 조에게 돌아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어려운 실천 약속의 길을 따라 용감하게 국가의 이익과 개인의 마음속 깊은 불후의 계약을 수호하고 있다. (200 1 쓰촨 입시 완벽한 작문' 마음을 지키는 약속' 에서 발췌)
주제 4: 지혜
재료 처리: 고대에는 가시진의 용감함으로 칭송을 받았다. 확실히 가시나무의 용기는 보통이 아니다. 그러나, 나는 항상 가시의 죽음이 매우 멍청하다고 생각한다. "삼국연의" 의 첫 번째 문장은 "천하의 대연합이 오래되고, 천하의 대분열이 오래간다" 는 것을 기억한다. 역사를 통틀어 이 말은 이치에 맞는 명언이라고 할 수 있다. 전국 말기에 중국은 7 개 제후국과 많은 소국으로 나뉘었다. 수년간의 전쟁 끝에 사람들은 매우 고통스러웠다. 당시 강력하고 통일된 제국을 세우는 것은 국민의 소원이었다. 애석하게도 가시나무는 이 원인을 모른다. 그는 일심으로 진왕을 죽이고, 약소한 나라들을 위해 힘쓴다. 그러나 징근은 결국 선비일 뿐, 전국시대 이전의 역사도 그리 길지 않았다. 그가 장기 분리가 결합될 수 있다는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아니 징 젠 의 죽음, 진 화가 분노 로, 연의 즉시 공격 을 명령했다. 얼굴을 구하는 것은 결코 얼굴의 멸망을 가속화하지 않았다. 가시근은 이렇게 오산한 것이다. 그래서 징근은 연국을 구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연국의 멸망을 가속화했습니다. 정말 어리석었습니다. (가시에 대한 논평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