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구한 역사와 문화 전통과 관련된 명절이나 사건.

유구한 역사와 문화 전통과 관련된 명절이나 사건.

중양절의 유래 소개:

음력 9 월 9 일은 전통적인 중양절이다. 고대 이경에서' 6' 은 음수로,' 9' 는 양수, 9 월 9 로 정의되었기 때문이다.

일월 일합, 이구상 무게, 그래서 중양, 중양이라고도 한다. 옛사람들은 경사스러운 길일로 여겼는데, 아주 일찍 열렸다.

이 명절 전에.

중양절을 축하하는 행사는 다채롭고 낭만적이며, 일반적으로 여행을 통해 경치를 감상하고, 높이 오르고, 국화꽃을 감상하고, 산수유를 꽂고, 중양절 케이크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을 포함한다.

그리고 다른 활동들.

중양절은' 오랜 시간' 과의 해음 때문에 9 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다. 장수의 의미가 있고 가을도 1 년 중 풍작이다.

황금계절 중양절은 의미가 깊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명절에 대해 줄곧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당송 시대에는 중양과 국화꽃을 축하하는 시가 많았다.

시 한 편의 걸작

오늘의 중양절은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1989 년 우리나라는 9 월 9 일을 노인절로 정하고 전통과 현대에서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

땅과 땅의 결합은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돕는 명절이 되었다. 전국 각지의 기관, 단체, 거리는 왕왕 이때 조직된다.

은퇴한 노인은 가을에 경치를 감상하거나 물가에서 놀거나 등산을 하며 몸을 자연의 품에 안겼다. 적지 않다

집안의 후배들도 노인이 교외로 가거나 노인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중양절의 유래:

중양절의 기원은 한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궁전에서는 매년 9 월 9 일에 산수유와 함께 미끼를 먹이고 국화주를 마신다고 한다.

더 오래 살기 위해서; 한고조 유방의 애비치가 참혹하게 살해된 후 궁녀자도 궁외에서 쫓겨났고, 이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졌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이 날 등산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중양절은' 등산절' 이라고도 불렸다. 전설에 따르면이 관습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나라에는 등산에 관한 시가 많다.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두보 칠율' 승고' 는 숭양 등산에 관한 명편이다. 어디를 가도 통일된 규칙은 없다.

보통, 등산, 타워 등반.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풍습도 있다. 정교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보탑처럼 윗층 2 층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어린 양 한 마리가 중양 (양) 의 뜻에 부합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양까우에 붉은 종이 깃발을 붙이고 촛불을 켜기도 한다. 이것은 아마도 "빛" 과 "빛" 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등반" 대신 케이크를 먹고 산수유 대신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사용한다.

중양절에도 국화꽃을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도연명에서 유래한 것이다. 도연명은 그의 은거, 그의 시, 그의 술,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으로 유명하다. 이후 ...

사람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중양은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다. 옛날 사대부들은 도연명과 친해지려고 왕왕 국화와 잔치를 결합했다. 북송수도 개봉

중양상국화는 매우 성행하여 당시 국화의 종류가 매우 많았다. 청나라 이후 국화를 감상하는 풍속이 특히 성행하였으며, 9 월 9 일에만 국한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중양절 전후가 가장 번화하다.

중양절에 오수유를 삽입하는 풍습은 당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오수유를 꽂으면 피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는 팔에 착용하십시오.

또는 향낭으로 산수유를 안에 넣어 착용하고 머리에 착용하세요.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입었고, 어떤 곳에서는 남자도 입는다. 무겁습니다

진대 갈홍의' 서경 잡기' 에는' 양제영' 이 기재되어 있다.

중양절에는 산수유를 착용하는 것 외에 국화도 꽂는다. 당나라에는 이런 상황이 있었고, 예나 지금이나 줄곧 유행해 왔다. 청대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은 국화의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다.

문과 창문에는 "악을 없애고 외설스러운 재물을 모집한다" 고 적혀 있다. " 이것이 바로 머리 위의 국화의 저속화이다. 송대에서는 색색의 테이퍼가 뿔과 국화로 썰어 서로 증정하였다.

네.

중양절의 기원에 관한 전설 (중양절은 도교의 신선 이야기에서 유래함)

동한, runan 카운티 huanjing 라는 젊은 남자, 부모 shuangquan, 아내와 아들 이있다. 살림살이는 힘들지만 반생은 덜 익었다.

반 알도 살 만하다. 누가 알겠는가, 불행한 일이 왔다. 여하 양안에 역병이 있어 집집마다 병이 나서 곳곳에 시체를 묻지 않았다. 이것은

어느 해 환경의 부모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환경은 어릴 때 어른의 말을 들었다. "여강에 역신이 살고 있는데, 매년 한 바퀴 나온다. 그것이 어디로 가든지 역병을 가져올 것이다.

어디로 가십니까? 환경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며 백성을 위해 해악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남동쪽 산에 페이장방이라는 큰 요정이 살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는 방금

짐을 싸서 산으로 가서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다.

Fei changfang 은 huanjing 에게 악마 드래곤 검을 주었다. 환경은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다악복을 입고 밤낮없이 연습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 그 날

환경이 검을 연습하고 있는데, 페이장방이 다가와서 말했다. "올해 9 월 9 일, 여하의 역신이 또 나올 것이다. 너는 빨리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 사람을 죽여라. 내가 줄게, 줄리

산수유엽 한 봉지, 국화주 한 병, 고향 어른들이 등산을 도와 재난을 피하다. 선옹이 말했다. "손꼽아 한 마리의 학이 날개를 펴서 환에게 떨어졌다.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환경은 학을 타고 여남으로 날아갔다.

환경은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큰 요정이 말한 것을 모두에게 알리다. 9 월 9 일, 그는 아내, 아이, 고향을 이끌고 승선했다.

나는 부근의 산을 참관했다. 산수유 잎은 각각 한 조각으로 나뉘어 휴대할 수 있다고 해서 역병 악마가 접근할 수 없다. 여러분, 국화주를 다시 부어주세요

나는 국화주를 마셔도 역병에 걸리지 않았다고 쪼아먹었다. 그는 마을 사람들을 잘 안배하여, 그의 요요룡검을 데리고 집에 돌아와 혼자 방안에 앉아 있었다.

안팎에서 역병마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것을 제압했다.

잠시 후, 나는 여하가 으르렁거리고 이상한 바람이 회전하는 것을 들었다. 디스템퍼 신은 물에서 나와 상륙하여 마을을 가로질러 수많은 가구에 이르러 한 사람도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갑자기 나는 고개를 들어 사람들이 높은 산에 모이는 것을 보았다. 산기슭으로 뛰어올라 알코올 냄새가 코를 찌르는 것을 느꼈고, 층층층나무가 폐로 뛰어들어 가까이 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몸을 돌려 마을로 향하다. 나는 한 남자가 방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고함을 지르자마자 앞으로 뛰어가다. 환경은 역신이 오는 것을 보고 재빨리 칼을 뽑아 맞섰다.

몇 라운드 후, 묻지 말고 그와 싸우기 시작했지만, 그는 도망갔다. 환정은 요룡검을 휙휙 던졌으나 검이 한광을 반짝이며 문살을 찌르는 것을 보았다.

그 요괴가 쫓아와서 그의 심폐를 입고 그 역마를 땅에 쓰러뜨렸다.

그 이후로 여하 양안의 백성들은 더 이상 역병 악마의 상처를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아버지에게 9 월 9 일 등산 피난과 라쿤경에서 칼로 요괴를 찌르는 일에 대해 알려주었다.

아들, 아들이 손자에게 전해져 지금까지 전해 왔다. 이후 중양절을 축하하고 중양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다.

중양절 활동과 풍습:

가을은 높고, 계화는 향기를 풍기며, 음력 9 월 초 9 중양절은 행사가 풍부하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등산,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는 것을 포함한다.

중양까우를 먹고 산수유를 꽂는 등.

고봉에 오르다

고대 중양에는 높이 오르는 민속이 있어서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이 관습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대의 문인들이 쓴 것이다

높은 시에 오르는 것은 많은데,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두보 칠율' 승고' 는 숭양 등산에 관한 명편이다. 여러분이 어디를 가든,

통일된 규칙은 없고, 보통 등산과 등탑이다.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풍습도 있다.

중양까우를 먹다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하며 무작위로 제작되었습니다. 9 월 9 일 새벽에 케이크 한 조각을 가져오세요.

옛사람들은 9 월에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원래 의도는 아이의 머리에 머리가 있고, 입에 말이 있고, 아이에게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정교한 중양까우는 좌석처럼 9 층으로 만들어야 한다.

보탑도 중양 (양) 의 의미에 맞게 양 두 마리로 만들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양까우에 붉은 종이 깃발을 붙이고 촛불을 켜기도 한다. 이것은

아마' 오르기' 대신' 점등',' 떡먹기' 로' 오르기' 대신, 층층층층 나무 대신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사용한다는 뜻일 것이다. 오늘의 중양까우는 여전히 고정된 품종이 없다.

중양절에 먹는 연까우를 중양까우라고 합니다.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다

중양절은 일 년 중 김추절로 국화가 활짝 핀다.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진나라 대시인 도연명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도연명

은일, 시, 술, 국화로 유명하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기 때문에 중양은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다. 구사회에서 문인과 관직도 마찬가지였다

국화와 잔치를 하나로 합치면 도연명에 더 가깝다. 북송 시대에는 도성 개봉, 중양상국화, 국화 품종이 다양하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람들은 음력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른다. 중양절에는 국화가 교만한 서리가 활짝 피었을 때 국화를 보는 것이 이미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내용. 청나라 이후 국화를 감상하는 습관이 특히 성행하였으며, 9 월 9 일에 국한되지 않고, 중양절 전후가 가장 성행하였다.

오수유와 국화

중양절에 오수유를 삽입하는 풍습은 당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오수유를 꽂으면 피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는 착용하십시오.

팔이나 향낭으로 산수유를 안에 넣어 착용하고 머리에 착용하세요.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입었고, 어떤 곳에서는 남자도 입는다.

。 김대갈홍의' 서경 잡기' 에는 코누스가 중양절에 참가한 기록이 있다. 산수유를 착용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국화를 착용한다. 당나라 이후

이렇게 천고에 성행하다. 청대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은 문과 창문에 국화의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다. "악을 없애고 재물을 모집하여 보물에 들어가는 것" 이다. 이것은

머리에 국화의 속화. 송대에서는 색띠를 산수유와 국화로 잘라 상대방에게 주는 사람도 있다.

각지에서 중양절을 축하하는 풍습

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습 외에도 각지에서 독특한 명절이 있다.

산북중양절의 정식 수확철에는 한 곡이 이렇게 말한다. "9 월에는 중양절이 9 개 있기 때문에 가을에는 수확이 바쁘다. 샤오미, 샤오미, 가

예, 저는 경기장에 갔습니다. "산북의 중양절은 밤에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하고 탈곡한다. 밤에는 나무 꼭대기에서 메밀국수와 삶은 양을 즐겨 먹는다.

고기, 식후에 사람들이 삼삼오오 집 밖으로 나와 부근의 산꼭대기에 올라가 불을 붙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닭이 울릴 때까지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밤

등산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 몇 송이를 따고 딸의 머리에 악령을 씌웠다.

푸젠푸선에서는 9 층 중양미과를 찌는 옛 풍습이 답습되고 있다. 중국 고대에는 중양의' 미끼' 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미끼' 는 바로 지금이다.

과자, 쌀과 같은 것들이죠. 송대' 옥촛불집' 구름: "9 일 일식 때 국화주를 마시는 사람은 그 때 좁쌀과 찹쌀을 수확하여 찹쌀냄새가 나서 서로 닿게 한다."

새로운 것을 맛보고 습관이 되다. 청초선시인 송조겸은' 민구곡' 에서 "중양, 야향, 휴대용 꽃바구니로 들향을 줍는다" 고 말했다. 옥공이로 찧다

녹가루가 젖고 진주를 랑맛이라고 합니다. "근대 이래 사람들은 미과를 남다른 구중미과로 개조했다. 양질의 늦벼를 다 쓰다

물로 씻고, 2 시간 동안 담그고, 아스팔트를 제거하고, 물과 섞어서 풀을 만들고, 명반 (물에 용해됨) 을 넣고 섞고, 흑설탕을 넣는다

액체), 그리고 냄비의 찜통에 넣고 깨끗한 볶음 천을 깔고, 9 번 쌀풀을 떠서 몇 번 쪄서 새장에서 나와 쌀가루를 발랐다.

땅콩기름. 이 쌀과는 9 층으로 나누어 겹쳐서 벗기고 마름모꼴로 썰 수 있다. 사방이 뚜렷하고 반투명하며 달콤하고 부드럽고 입에 맞으며 끈적거리지 않는다.

치아는 중양경로에게 가장 좋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곳에서는 중양에서 산을 오르고 성묘를 하고 조상을 기념할 기회가 있다. 중양제조는 민들레보다 청명이 많다.

그래서 3 월은 작은 청명이고, 9 월은 대청명이라는 말이 있다. 우선 연해로 인해 9 월 초 9 일도 마주 승천 기념일로 마을 사람들이 많다.

마조묘나 메이저우항으로 가는 천후궁과 궁묘 제사에 가서 복을 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양절의 활동은 새로운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1989 년 중국 중양절은 노인절로 정해졌다. 첫날, 전국 각지

모두들 노인들을 조직하여 가을여행을 조직하여 등산을 하고,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류하고, 몸을 단련하고,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의 높이를 사랑해야 한다.

도덕적 자질.

중양시:

중양을 위해 뽕나무 씨를 따다

모택동

인생은 늙기 쉽지만 늙기 어렵다.

오늘은 중양인데, 전지황화는 유난히 향기롭다.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강해서 봄과는 달리,

봄보다 더 좋다. 막막한 강 위의 만리서리 같다.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산둥 내 형제들을 떠올린다.

당나라) 왕 웨이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9 번 등산

돈) 두목

강면에 가을 그림자가 비치는 기러기가 막 남쪽으로 날아가고, 요우가 술과 술주전자 산을 같이 한다.

웃음거리가 되고, 국화가 만개할 때.

그러나, 나는 최선을 다해 명절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고, 탑승할 때도 싫어하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결국 짧은 역사인데, 왜 제경공처럼 뜨거운 눈물이 그렁그렁한가.

그것은 9 월 10 일에 있을 것이다.

당) 이백

어제 등산을 했는데, 오늘 또 들었다.

국화는 너무 씁쓸하고, 또 중양절이다.

9 월 9 일 현무산을 유람하다.

돈) 루

9 월 9 일 산과 강을 바라보며 풍연을 쌓기를 바라다.

다른 나라에서는 금화주를 마시며 만리와 기러기가 함께 슬퍼한다.

종서 9 일

"돈"

9 월 9 일 망향대에서 그는 작별컵에 앉아 있었다.

인정이 힘들고 고생이 남인데, 기러기는 북쪽에서 온다.

9 일 근무

"돈"

국경과 교토를 비교하지 마라, 8 월의 서리풀은 이미 시들어 버렸다.

오늘 술에 국화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9 일

"돈"

황화 자국화가 울타리에 떨어져 주향이 가득하다.

나는 차마 오늘의 고향을 기대할 수는 없었지만, 또 어쩔 수 없이 인파에 가입했다.

화창한 9 일째 되는 날, 나는 운 좋게 임미정에 올랐다.

위안스

아홉 번째 명절에 너는 반드시 행동을 취해야 한다.

금바람이 국화를 흩날리고, 옥루가 산수유가지를 흐느껴 울다.

레란 8? 또한, 천문 칠요요.

깊은 얼굴이 바로 눈앞에 있어야 하니까 위험을 잊지 마세요.

취화음

(송) 이청조

안개가 짙고 구름이 옅다면 영원히 슬프고, 머리는 금수를 판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체면을 잃지 마라, 커튼은 서풍을 휘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유 장안은 9 월 9 일 양주로 돌아가 위산각을 참관했다.

(남조진)

마음은 남쪽으로 구름으로 갔지만, 몸은 가을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다.

오늘 우리 고향의 울타리 밑에 얼마나 많은 꽃이 있습니까?

동풍 중주에 취하다

(위안) 관한경

단풍의 시는 감정을 견디게 하는 어굴의 무게를 견디게 하고, 국화 속의 사람들은 위층 노래에 누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늘의 기러기는 그림자가 희고, 지는 달은 희다.

추운 가을에 버드나무는 사람을 한심하게 하고 슬프게 한다.

누가 백의에게 술을 보내라고 가르치겠는가?

9 일

빈센트

3 년 후, 나는 운전할 때 집에 없었다.

오늘 술이 언제인지 갑자기 옛 정원의 꽃이 되었다.

들구름이 나무를 잇고 기러기가 한산하게 모래를 모으다.

무한한 뜻에 오르니, 왕경 중국이 어디에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