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의 아홉 아들' 전설의 유래는 무엇이며, 언제 유래되었나요?
'용의 아홉 아들' 전설의 유래는 무엇이며, 언제 유래되었나요?
용의 아홉 아들
야이바는 악마를 죽이는 용천검을 타고 있다
보스 비시(bìxì)
둘째 치키스/鸱tail(chūwěn/chūwei)
셋째 아이 풀라오(pūláo)
넷째 아이 狴犴(bìàn)
다섯째 아이 도철(tāotiè)
老六谛蝮(bāxià)
老七睚禦(yázī)
老八狻ni(suāní)
노구교도(周土)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전설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인데, 아홉 아들은 모두 용이 되지 않았고, 각각 달랐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것은 용이 아홉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9는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용에게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설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그것이 어떤 아홉 동물인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다. 명나라 때부터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다.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말은 명나라 이동양(Li Dongyang)이 지은 『화이루당집』에 나오는 것이다.
일부 이론에서는 기(氣), 기린(犼), 조천호(犼), 비수(pixiu)도 용의 하나로 포함시킨다.
용은 각각 다른 아홉 아들을 낳았다. 고대 중국에는 다양한 설이 있지만, 몇 가지 전설을 소개해보자. 용의 후손
속담 중 하나: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Qiu Niu는 비늘과 뿔이 달린 작은 황룡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피아노 머리에 쪼그리고 앉습니다. 이 음악적 용자는 한족의 호금 위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이족의 용머리 월금, 백족의 삼현금, 머리를 치켜들고 입을 벌린 일부 티베트 악기 위에 서 있습니다. 열려 있는.
睚禦(병음: Yázì)은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로 용의 몸과 자칼의 머리를 갖고 있으며 천성이 사납고 죽이기를 가장 좋아한다. 자칼처럼 생겼고 죽이기 쉽습니다. 종종 칼자루와 칼집에 새겨져 있습니다. 야스이의 원래 의미는 "식사의 덕은 갚아야 하고, 야스이의 한은 갚아야 한다"는 말처럼 노려보는 것입니다. 보복은 필연적으로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칼 같은 용이 칼자루와 칼집에 나타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조봉은 항상 위험에 처해 있었고, 이제 그의 형상은 뿔 달린 짐승이다.
전설의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인 풀라오(Pulao)는 맞으면 큰 소리로 으르렁대며 종의 동물 단추 역할을 하여 종소리가 널리 퍼지도록 도왔다. 용처럼 생겼지만 용보다 작으며 노래를 잘 부른다. 풀라오는 바닷가에 산다고 하는데, 풀라오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고래라고 합니다. 풀라오는 고래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에 그의 형상을 새기고 종을 치는 긴 나무를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종을 쳐서 소리를 점점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
전설 속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수안니(병음: Suānní)는 사자의 형상을 하고 담배 피우는 것과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여 향로 위에 연기를 삼키고, 안개를 내뿜는다.
진니, 링니라고도 합니다. 수안니는 원래 사자의 별칭이라 사자 모양을 하고 있고, 불꽃놀이도 잘하고, 앉기도 편하다. 그의 스타일은 불좌와 사찰의 향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 표범까지도 잡아먹을 만큼 위풍당당한 외모를 지닌 동물인 사자는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됐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두려움이 없는 사자'라는 비유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를 부처님의 자리로 마련하거나 향로에 조각하여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당나라의 저명한 승려인 혜림은 "수안니는 사자이고 서역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비시(병음: Bìxì), 귀부(Gifu), 백샤(Baxia), 채샤(Caixia)라고도 알려진 용의 아홉 아들은 태어나서 거북처럼 생겼고, 이빨이 있고, 강하고, 무거운 짐을 잘 운반하는 데 능숙합니다. 무거운 물건도 등에 짊어지고 있는데, 석판 아래에 있는 돌거북이 그의 형상이다.
베이징의 옛 성벽이 철거될 때 동변문과 서편문의 성벽 밑에서 악어 반마리가 발견됐다고 해서 그 악어가 베이징 성을 옮겼다고 한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변안(병음: Bì'àn)은 호랑이처럼 생겼다. 소송을 좋아해서 그의 이미지가 양쪽에 세워져 있다고 한다. 감옥 문이나 관공서. 헌장이라고도 합니다. 호랑이처럼 생겼고, 힘이 세고, 감옥소송에 걸리기 쉬우므로 사람들이 감옥 문에 새겼습니다. 호랑이는 강력한 짐승이기 때문에 호랑이의 목적은 감옥의 위엄을 높이고 범인을 위협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복서(병음: Fùxì)는 용처럼 우아하고 온화하며 비석 머리 주위에 감겨져 있다.
치웨이 또는 치키(병음, Chīwěn, Chīwěi, Chīwěn)라고도 불리는 치키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이며, 입이 촉촉하고 목이 두꺼워서 삼키기 쉽습니다. 그는 궁전 능선 양쪽 끝에서 척추를 삼키는 짐승이 되어 불을 끄고 재난을 없애는 데 사용합니다.
부엉이가 새의 일종인지, 바다에 사는 전설의 고래인지는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좋은 희망이라고도 합니다. 꼬리가 잘린 네발 달린 뱀의 모습을 한 이 용의 아들은 위험한 곳을 잘 둘러보고 불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가 백량궁(白良殿)을 지었을 때 어떤 사람이 바다에 부엉이 같은 꼬리를 가진 물고기, 즉 물을 뿌려 비를 내릴 수 있는 매가 있었다고 기록했습니다. 화재를 막기 위해 그의 이미지는 지붕 위의 모서리, 능선 및 모서리에 조각되었습니다.
또한 Chao Feng, Qi Niu, Fu Xi는 Nine Sons가 아니라 다음과 같이 대체된다고 합니다.
악랄한 대식가 Taotie(병음: Tāotiè) 전설의 짐승에서 그 머리 모양은 종종 고대 청동의 장식으로 사용되었는데, 이를 Taotie 패턴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입니다.
늑대처럼 생겼고 잘 먹습니다. Zhongding Yi 그릇은 종종 머리 모양을 장식으로 조각합니다. 도철은 특히 탐욕스러운 전설의 사악한 짐승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음식, 심지어 재산에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대식가라고 부릅니다. Taotie는 또한 Taotie 패턴이라고 불리는 동물 얼굴 장식으로 Shang 및 Zhou 청동에 나타납니다.
지렁이는 전설 속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일 텐데, 물을 좋아하고 다리 기둥이나 건물에 물이 떨어지는 동물의 모습을 새겨 넣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자오투(Jiao Tu)는 달팽이와 조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은둔하고 자신의 보금자리에 들어오는 것을 싫어하며 머리에 고리를 달고 있다. .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으며 입을 다물기 쉬우므로 문턱에 새기거나 문패에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달팽이와 조개는 이물질의 침입을 받으면 항상 껍질을 단단히 닫습니다. 사람들은 문에 이 문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안전을 위해 단단히 닫힐 수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치(Chi), 기린(Qilin), 지안(Jian), 피슈(Pixiu)도 아홉 아들이라고 합니다
치(Chi) 또는 치슈(Chishou)는 전설적인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입니다. 큰 입과 많은 것을 수용할 수 있는 배 물은 종종 지쇼산수이라고 불리는 건물의 배수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화 속 짐승 기린. 수컷의 이름은 Qi이고 암컷의 이름은 Lin입니다. 유니콘의 모양은 사슴과 같고 꼬리는 소의 꼬리와 같습니다. 유니콘에는 뿔이 하나 있고 유니콘에는 뿔이 없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기린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사용했습니다.
요즘은 유니콘이 기린인 줄 아는 게 일반적이다.
통칭 왕천호우로 알려져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강은 용왕의 아들로 알려져 있으며 경계하는 버릇이 있다. 화표주 꼭대기에 있는 용이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모습은 하늘의 뜻과 백성의 심정을 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관음보살의 산이 "하늘을 향해 포효한다"는 문헌 기록도 있습니다.
픽시는 천루라고도 불리며 악귀를 쫓는 인물이다.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화 속의 짐승으로 용의 머리와 말의 몸, 그리고 린의 발을 갖고 있으며, 사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백발이 날 수 있습니다. Pixiu는 사납고 강력한 생물로 하늘을 순찰하고 악마, 유령, 역병 및 질병이 하늘을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합니다.
고대에는 군대를 지칭하는 호칭으로 비슈(pixiu)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입이 있지만 항문은 없으며, 설사 없이 모든 것을 삼킬 수 있고, 들어갈 수만 있고 나갈 수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중국인들이 비수로 만든 옥제품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은 용의 아홉 아들이 용이 되지 않는다는 속담을 늘 갖고 있습니다. 용의 후손은 용이 아니라 아홉 마리의 동물이다. 이 전설에는 여러 가지 판본이 있으며, 일률적이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아홉 마리 동물의 순위에 차이가 있고 아홉 마리 동물 자체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 동양의 '화이 루 홀 컬렉션'기록에 따르면 "용의 아홉 아들은 용이되지 않을 것이며 각자 자신의 이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죄수 니우는 평생 음악 애호가였습니다. 짐승 오늘 호친의 머리에 새겨져 있는 것은 그의 초상화이다. 야조(소리): 예) 그는 평생 죽이는 것을 좋아했고, 칼자루에 입을 삼키는 용이 그의 조롱하는 봉황이다. 그의 삶의 위험, 그리고 궁전 모퉁이에 있는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풀라오(Pulao)는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고 종에 있는 동물 단추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Suanni(소리: Suini)는 그의 삶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그리고 부처님 자리에 있는 사자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그는 평생 무거운 짐을 옮기는 것을 좋아했고, 비석 위의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그의 인생, 그리고 오늘 감옥 문에 있는 사자 머리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비시(소리: 비시)는 평생 동안 훌륭한 작가였으며, 기념비 양쪽의 용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하나는 사찰 능선에 있는 동물 머리가 그의 초상화이다.
"중국 상서로운 그림"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아홉 아들 중 장남은 음악을 좋아하고 쪼그리고 앉는 것을 좋아합니다. 피아노의 머리, 입을 삼키다, 평생 위험에 처한 조봉(Chaofeng), 넷째 아들 풀오(Pulao)가 맞을 때 큰 소리로 울부짖었다. 그리고 종의 동물 단추 역할을 하여 들보를 들어 그 소리가 멀리 퍼지도록 도왔습니다. 다섯째 아들 수안니(수안니)는 사자 모양을 하고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향 밑에 기대어 앉는 것을 좋아합니다. 연기를 삼키고 안개를 내뿜는 류지박시아(XX)는 이빨이 있는 거북이처럼 무거운 짐을 지기 좋아하며, 비간 아래에 있는 거북이 맞습니다. 호랑이처럼 생기고 소송을 좋아하며 감옥 문이나 관청 양쪽에 그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여덟 번째 아들은 짐을지고 용과 같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맴돌고 있습니다. 석판의 윗부분은 부엉이꼬리 또는 치(치)입이라고도 불리며, 입이 목을 촉촉하게 하고 삼키기 쉬우므로 양쪽 끝이 척추를 삼키는 짐승이 된다. 화재를 진압하고 재난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궁전 능선의
"대건 전통 문양 네트워크"에서 》설명이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홉 아들 중 하나. 용의 아홉 아들 중 장남인 치뉴(Qi Niu)는 평생 음악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종종 바이올린 머리에 앉아 음악을 즐겼습니다. 현을 뽑아 바이올린 머리에 그 초상화를 새겼습니다. 이 장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귀중한 호친의 머리에는 용머리 이미지가 새겨져 있는데 이를 "용두 호금"이라고 합니다. .
이 무기들은 용의 형상을 새겨서 위협적인 위력을 더해줍니다. 전장에서 유명한 장군들의 무기에 장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의례수호대와 궁궐수호병들의 무기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용성·조봉의 아홉 아들 중 셋째인 조봉은 짐승의 형상을 하고 둘 다 셋째 아이이다. 홀 모퉁이에 있는 짐승들은 수직 능선 앞에 일렬로 서 있는 그의 초상화이며, 동물들의 우두머리는 새를 타고 있는 '불멸의 동물'이고 그 뒤를 이어 순서대로 있다. : 용, 봉황, 사자, 페가수스, 해마, 수안니, 물고기, 사지, 투우, 오케이. 배치에 엄격한 계층이 있습니다. 오직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태화전만이 10가지를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보조 홀도 줄여야 합니다.
조봉은 행운, 아름다움, 위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악마를 막고 재난을 없애는 의미도 있습니다. 조롱하는 바람의 배치는 궁전 전체의 형태를 엄격하면서도 다양하게 만들어 엄숙함과 생동감의 조화, 웅장함과 정교함의 통일성을 이루며 우뚝 솟은 궁전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초상화입니다. 알고 보니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있지만 늘 거대한 고래를 두려워했습니다.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큰 소리로 으르렁거립니다. 사람들은 "울리기 좋은 성질" 때문에 "모든 종은 큰 소리를 내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즉 풀라오는 종 단추로 주조되었고 종을 울리는 나무 유봉은 종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래. 종을 울릴 때 고래가 풀라오를 몇 번이고 치게 하여 "하늘에 울려 퍼지게" 하고 "혼자서 멀리서 울리게" 합니다.
부처님 보좌의 발 장식과 향로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이런 불좌에 장식된 수안니는 한나라 때 인도인에 의해 중국에 전해졌다고 하며, 남북조 시대에 우리나라 불교미술에 널리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훗날 용자의 노무(老吳)가 된 중국 전통 양식은 대부분 연꽃 자세나 책상다리를 한 불상 앞에 배치되어 있다. 명청시대 돌사자나 청동사자의 깃 중앙에 있는 용 모양의 장식도 수안니의 이미지로 문을 지키는 중국 전통 문사자를 더욱 개방적이고 웅장하게 만든다.
*용성구자중 여섯째·박시아
비시라고도 알려진 박시아는 거북이처럼 생겼으며 그의 여섯 번째 아이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박시아는 종종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지고 강, 호수, 바다에 파도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나중에 다유가 홍수를 다스리던 때 이를 정복하여 우의 명령에 따라 산을 파고 도랑을 파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 조절에 기여했습니다. 홍수가 통제된 후 다유는 바하가 다시 날뛰지 않을까 걱정하여 하늘 높이 서 있는 매우 큰 돌판을 옮겨서 바하의 홍수를 통제한 흔적이 새겨져 있으며 이를 바하에게 운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무거운 돌판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걸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Basia와 거북이는 매우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Basia에는 이빨이 있는 반면, 거북이는 없습니다. Basia와 거북이의 갑각의 수와 모양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돌거북으로도 알려진 박시아(Baxia)는 장수와 행운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항상 힘겹게 머리를 앞으로 내밀고 필사적으로 네 발을 붙잡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코 물러설 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일부 유명한 석조 기념물의 기초는 바하(Ba Xia)에 의해 운반되는데 비석의 숲과 일부 유적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소송에 취약한 인물이면서도 막강한 인물이었다. 감옥문 윗부분에 있는 호랑이 머리 장식은 그의 초상화이다. 전설에 따르면 비판은 정의를 열망하고 정의를 외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공정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옥 문에 장식된 것뿐만 아니라 양쪽에 웅크린 모습도 당당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정부 청사 로비의 모습. 야멘 추장은 법정에 앉을 때마다 추장의 직함과 침묵 카드 상단에 그의 이미지가 나타나며 주위를 둘러보며 법정의 엄숙함과 정직함을 유지합니다.
우리나라의 비석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어떤 것은 모양이 단순하고 매끄럽고 빛이 뚜렷하며, 어떤 것은 정교하게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돌로 되어 있다. 뜸의 인기는 예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푸이는 예술적 광채가 빛나는 이러한 종류의 비문을 매우 좋아했으며, 이를 무늬 있는 용으로 바꾸어 전승된 문학 보물을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서로 감겨져 있어 천천히 꿈틀거리는 것 같은 모습을 베이스 베이스와 매치하면 더욱 장관을 이룬다.
그는 평생을 삼키기를 좋아했고, 절 능선 양쪽 끝에 있는 곱슬꼬리 용머리가 그의 초상화이다. "Taiping Yulan"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Tang Hui 왕조에서 Han 왕조의 Liang Palace에 재난이 발생한 후 Yue Wu는 '바다에는 물고기와 거북이가 있고 올빼미와 같은 꼬리가 있고 강한 파도가 있습니다. 비를 내리게 하리라.' 그래서 불의 상서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꼬리에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마녀'는 연금술사를 뜻하고, '우추'는 치키의 전신입니다. 치키는 수성이므로 화재를 예방하는 진정제로 사용하세요.
또 하나:
버전 1:
무거운 것을 좋아하는 분들: 빅시(빅시 같은 소리) 무거운 것을 등에 짊어지는 걸 좋아해서.
좋은 희망: 鸱ki(치키로 발음)는 주변을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며, 고대 중국의 능선에 장식된 동물을 자주 봅니다. 건물
鸸Tie(음도철)은 가장 탐욕스럽고 먹고 마실 수 있으며 종종 삼각대 뚜껑에 장식됩니다. 물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일부는 홍수로 인해 다리가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리 난간에 장식되기도 합니다.
천성적으로 살생을 잘하는 자 : 살육과 싸움을 좋아하는 야주(Yin Ya Zi)는 종종 무기의 고리와 자루에 장식을 한다.
狴狴(Yin Ya Zi), 가장 인기있는 범죄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종종 감옥 인방에 장식됩니다.
불꽃을 좋아하는 사람들 : Suanni (소리 신 진흙)는 불꽃 놀이를 잘하기 때문에 종종 있습니다. 향로 뚜껑의 단추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사람: 파피(바시아로 불림)는 다리 옆에 위치하며 물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 돌다리 꼭대기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간. 뒷문 브릿지 네 귀퉁이가 뱀으로 뒤덮여 있어 그 모양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성품이 온화한 자오투(Jiaotu)는 자신의 소굴에 다른 사람이 들어가는 것을 가장 혐오하며 종종 문을 장식합니다.
잘 울리는 사람 : 음악을 가장 좋아하고 으르렁거리는 풀라오는 큰 종의 버튼에 장식되는 경우가 많다.
버전 2:
1. Bixi(bi, xi): 거북이 모양이며 짐을 잘 운반합니다. 전국 각지의 궁궐과 사당, 능묘에서 석비를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Long Zi의 다양한 말 중에서 Bixi는 일반적으로 Nine Sons 중 1 위를 차지합니다.
2. 치키(치,웬): 둘러보기를 좋아하고 건물의 능선에 자주 놓이고, 입을 벌려 능선을 삼키고, 칼을 들고 고쳐준다.
3. 풀라오(pu, lao): 로큰롤 기질이 있고 음악을 좋아하며 소리 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대 악기 종의 꼭대기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범종의 단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4. 비안(bi, an): 감옥을 담당하는 사람. 사형수 감옥의 인방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그 모양이 호랑이를 닮았다고 해서 호두형무소라는 속담도 있다.
5. 수안니(suan ni) : 불성을 갖고 향을 좋아하는데 향로 뚜껑에 보이는 것이 있다. 더욱이 수안니는 문수리보살을 모시는 사찰에서 볼 수 있는 문수리보살의 산이기도 하다. 문수리보살의 도장인 우타이산에는 수안니를 모시는 사찰도 있습니다. 수아니(Suananni)는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이기 때문에 절 이름은 우예사(Wuye Temple)로 불리며 지역에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이총이 한때 이 사찰을 방문했는데 향이 매우 강했습니다.
6. Taotie(하오, 타이): 미식가, 대식가. 도철 문양은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시대에 출토된 청동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머리는 있고 몸은 없는 사나운 괴물을 상징합니다.
7. Yaizhen(ya, zi): 잔인하고 짜증나며 싸움을 좋아합니다. '야이주가 보복해야 한다'는 민간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그들의 조각상은 일반적으로 살인 의도를 강화하기 위해 일부 무기의 손잡이나 꼬리 끝의 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8. 슈투(shu, tu):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고, 온순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약간 자폐증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Xiaoxiao가 방문하는 것을 막기 위해 문고리를 입에 물고 문에 배치되었습니다.
9. 픽시우(pixiu):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는 용의 아홉 번째 아들이라고 불리며, 항문이 없고 들어갈 수만 있고 나갈 수는 없다. 도박꾼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마카오 카지노에 옥족제비를 놓아두었는데 온갖 음식을 다 먹어치우고 돈만 벌고 손해는 없다고 하더군요.
버전 3:
고대에는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으나 얻지 못하였다”는 전설이 있다. 용이 되어 각자 자신의 이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Jiuzi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중국의 상서로운 삽화"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9 명의 아들 중 큰 이름은 Qiu Niu입니다. 그는 음악을 좋아하고 피아노 머리에 쪼그려 앉고, 고리와 칼자루에 새겨 져 있습니다.
세 번째 아이는 차오펑(Chaofeng)이라고 불렸는데, 맞으면 큰 소리로 울부짖으며 종을 운반하는 동물 손잡이 역할을 하여 그 소리가 널리 퍼지도록 돕습니다.
사자 모양의 다섯 번째 아들 수안니(suan ni)는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향로 밑에 기대어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며, 연기를 삼키고 안개를 뿜는 것을 좋아한다.
류쯔박시아, XX(비간)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이빨이 있는 거북이처럼 생겼고 무거운 짐을 지기 좋아해서 비석 아래에 있는 거북이입니다.
세븐 지비 비간(비간)처럼 생겼습니다. 호랑이는 소송을 좋아하며 감옥 문이나 관청 양쪽에 그 이미지가 있습니다.
여덟 아들이 부담을지고 몸은 용과 같고 우아하고 온화하며 감겨 있습니다.
부엉이 꼬리 또는 치(치) 키스라고도 알려진 라오구치(치) 키스는 촉촉한 입과 두꺼운 목을 가지고 있어 삼키기 쉽습니다. 왕궁 능선 양쪽 끝에서 척추를 삼키는 짐승이 되어 불을 끄고 재난을 없애는 데 사용했다.
'신들의 기원'이라는 책에는 '성안외기'에 용의 아홉 아들이 자질이 있고, 모양이 거북이 같으며, 무거운 짐을 잘 옮기는 것을 잘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비석 아래의 거북은 짐승 모양이고 성격이 좋으며 지붕 능선에 서 있고 음식이 좋으며 지렁이 위에 서 있고 기둥 위에 서 있습니다. 다리는 달팽이와 조개처럼 닫히는 데 능숙하며 사자 모양이고 불꽃놀이에 능숙하며 풀라오(Pulao), 비안(Bian), 야수(Yasu) 세 사람이 서 있습니다. , 그들은 정확히 용의 아홉 아들입니다.
용아홉자에 대한 간략한 평론
중국 사람들은 자신들이 용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며 용을 조상으로 삼는다. 용의 역사는 중국 남북을 넘나들며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북쪽 내몽골 싼싱탈라에서는 1971년 옥으로 조각한 돼지용이 발견됐다.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약 6000~7000년 전 시안 반포양소문화유적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용 문양이 출토되었으며, 강소성 우현현 양저문화에서 출토된 유물에는 뱀처럼 보이지만 뱀이 아닌 연결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용 토템 숭배의 상징입니다. 고대 Yue 사람들. 이는 적어도 신석기시대 중기에는 용에 대한 토템숭배가 존재했음을 보여준다. 용의 형성은 신석기시대를 전후하여 시작되어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이르러서 기본적으로는 자연 속의 구체적인 동물상에서 분리되어 정신성을 겸비한 특별한 동물이 되었다. 다양한 동물의 특산품. 당나라 때 용은 황제의 전리품이 되었습니다. 용 문양은 황제의 의복과 기구에만 사용할 수 있었고, 용은 황실 권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용의 역사와 가족에 관한 전설이 더 많아졌습니다. 용은 자신의 형상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기이한 짐승 형상을 받아들였습니다. 나중에 용의 이미지가 발전함에 따라 이 이상한 짐승 조각상은 용의 특정 특성을 통합하여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다양한 속담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용의 아홉 아들이 누구인지, 누가 첫째이고 누가 둘째인지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국민들 사이에도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모두 동의한다.
명나라 효종(孝宗) 주유당(朱保堂)이 예부(禮府)의 유명한 학자 이동양(端達陽)에게 변덕스럽게 물었다: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들었습니다. 이름은 무엇입니까?" 아홉 아들 각각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Li Dongyang의 목록에 따르면 용의 아홉 아들은 Pa Pi, Chaofeng, Jiazui, Bixi, Shutu, Chiki, Pulao, Suanni 및 Qiuniu입니다. 그러나 민속에는 이러한 용의 아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Biuan, Pixiu, Taotie 등은 모두 용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구룡의 형성 과정을 알면 구룡에 관한 설이 왜 그렇게 많은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소위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해서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은 아니다. 고대 중국 전통 문화에서 숫자 9는 종종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갖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홉 명의 아들을 뽑으려면 국민들 가운데 가장 영향력이 큰 아홉 명을 뽑아야 합니다. 이동양도 서둘러 거래를 했고, 그가 제안한 목록은 대표성이 없었다. 이총은 여러 곳을 여행하면서 본 민속 풍습과 몇 가지 정보를 참고하여 민속 영향, 발생 빈도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아홉 용의 아들 목록을 다시 나열했습니다. 비시(bixi): 거북이 모양으로 무거운 짐을 잘 운반합니다. 전국 각지의 궁궐과 사당, 능묘에서 석비를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Long Zi의 다양한 말 중에서 Bixi는 일반적으로 Nine Sons 중 1 위를 차지합니다. 치키: 주위를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며, 건물의 능선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으며, 입을 벌려 능선을 삼키고, 이를 고정하기 위해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풀라오: 그는 로큰롤 기질을 갖고 있고 음악을 좋아하며 소리 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대 악기 종의 꼭대기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범종의 단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狴犴: 감옥을 담당하는 사람. 사형수 감옥의 인방에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그 모양이 호랑이를 닮았다고 해서 호두형무소라는 속담도 있다. 수안니(Suanni): 불성이 있고 향로 뚜껑에 보이는 향을 좋아합니다. 더욱이 수안니는 문수리보살을 모시는 사찰에서 볼 수 있는 문수리보살의 산이기도 하다. 문수리보살의 도장인 우타이산에는 수안니를 모시는 사찰도 있습니다. 수아니(Suananni)는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이기 때문에 절 이름은 우예사(Wuye Temple)로 불리며 지역에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이총이 한때 이 사찰을 방문했는데 향이 매우 강했습니다. Taotie: 미식가, 게걸스러운. 도철 문양은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시대에 출토된 청동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머리는 있고 몸은 없는 사나운 괴물을 상징합니다. Yaizhen: 잔인하고 짜증나는 성격으로 싸움을 좋아합니다. '야이주가 보복해야 한다'는 민간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그들의 조각상은 일반적으로 살인 의도를 강화하기 위해 일부 무기의 손잡이나 꼬리 끝의 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슈투: 모양은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고, 성격은 온순하고 약간 자폐증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Xiaoxiao가 방문하는 것을 막기 위해 문고리를 입에 물고 문에 배치되었습니다. 픽시우(Pixiu):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용의 아홉 번째 아들로 알려져 있으며, 항문이 없고 들어갈 수만 있고 나갈 수는 없는 큰 입이 있어 도박꾼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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