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i hongzhang 의 중국 전통 문화

Li hongzhang 의 중국 전통 문화

우리는 종종? 성격이 운명을 결정합니까? 인격의 핵심은 태도다. 그래서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사실 한 사람이 일을 하는 태도다.

운명은 변덕스럽지만, 주관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요인이 어떻든 간에, 우리는 태도를 바꿔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이 점은 역사상 몇몇 위인들에게 잘 나타나 있다.

증국번, 이홍장, 왼쪽, 장지동은 중국 근대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그것들은 총칭하여 무엇이라고 합니까? 만청중흥 4 대 명신? 。 이 네 사람 중 증국판과 이홍장의 관계는 특히 특별하다.

이홍장은 증국판의 그림자가 있다고 하는데, 그는 과거의 발우를 완전히 받아들였다. 사업상, 그들은 확실히 전승된 관계가 있지만, 생활태도에서 그들은 매우 다르다.

증국판은 전통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문인으로 개인의 수양을 매우 중시한다. 그에게는 겸손과 위선이 모두 있다.

이홍장은 인품 수양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는 실용주의를 말하는데, 내리려 하지 않느냐? 어리석은 쿵푸? , 트릭에 더 열중하고 있습니다. Zeng Guofan 의 말로 Li hongzhang 은 거기에 있었습니까? 필사적으로 벼슬을 합니까? 。

이런 인생 태도는 이홍장이 만청의 혼란 속에서 몸을 뒤척이게 할 뿐만 아니라 젊었을 때 고생을 많이 하게 하여 나이가 거의 40 이 되어도 여전히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증국번을 만나지 않았다면, 젊은 이홍장은 일찌감치 모든 사람을 잃었을 것이다.

이홍장은 안후이 합비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집은 대대로 농사를 짓지만 독서의 전통이 있다. 이홍장의 아버지 이문안 세대가 되자 이문안의 운은 마침내 달라졌다. 이문안은 명성을 얻었고, 같은 해에 과거시험에 합격했고, 또 한 호남 젊은이가 증국판이라고 불렀다.

이홍장은 가문에서 2 위를 차지했다. 그는 소년 시절에 매우 성공적이었다. 65,438+07 세 시험 진사, 이후 상경하여 증국번을 경배하다. 24 세, 고등학교 수재는 한림원 편집직을 수여받았다. 이때부터 잉어는 용문을 뛰어넘어 일거에 운명을 바꾸었다.

하지만 인생의 진로를 결정하는 것은 종종 한 사람의 태도이지, 지능과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다.

한림원을 위해 이것을 편집합니까? 금밥그릇? , 이홍장은 결코 눈을 보지 않는다. 그의 의견으로는, 독서는 단지 부자가 되기 위해서일 뿐, 공부는 단지 문을 두드리는 것일 뿐이다. 그가 원하는 것은 봉작이고,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독서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당시 태평천국의 부상으로 청나라의 정규군은 여러 차례 패배했다. 반대로, 스스로 건설한 지방민병은 점점 더 용감해지고, 그 수령인 쩡국판의 지위가 급격히 상승했다.

그래서 그의 선생님은 이홍장 모방의 대상이 되었다. 하지만 이때 이홍장은 지름길만 가고 싶었지만 증국판이 얼마나 뒤쳐졌는지 모르겠다. 어리석은 쿵푸? 。

증국판이 풍운이 변하는 만청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완강불굴의 인생 태도와 큰 관계가 있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관점에서 인생에서 큰 일을 성취하려면 끈기 있고 진취적인 정신이 있어야하며 확고한 결심이 있어야합니까? 독특하네요. 일류 사람이 되세요? 。

위인이 되려면 총명하거나 남의 비위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그가 그렇게 말했나요? 즉, 성현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혼자 일면일 수 있고, 두려워할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

그는 희망을 남에게 기탁한 적이 없지만, 자신이 충분히 훌륭해야만 누군가가 그를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 계발만이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다.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려야한다고 생각했다. 어리석은 쿵푸? 전심전력하여 꾸준히 견지하다. 그는 이런 어색해 보이는 집중력을 비교합니까? 우물 하나 파요? 그러나 언제 우물을 파더라도 양을 구할 수 없고, 물이 나올 때까지 우물을 계속 파야 한다. 물을 파지 못하면 쉽게 포기하고 두 번째 세 번째 입을 파면 결국 물을 파낼 수 없다.

그도 이런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까? 어리석은 쿵푸? 비유? 나무를 심으세요? 소위? 10 년 나무?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 파종, 비료, 물, 꽃이 피기를 기다린다.

Zeng Guofan 은 노력 후 실패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성공이 이런 어려운 시련에서 비롯된다고 믿는다.

쩡 Guofan 은 군대를 이끌고 반복적으로 패배했다. 그 자신도 한때 궁지에 빠졌고, 한때 실의에 빠졌고, 심지어 물에 투신하려 했다.

그러나 그는 적에게 철저히 패배한 적이 없었고, 실패에서 인생 탈바꿈을 마치고 결국 승리를 거두었다.

사람은 역경 속에서 지혜와 재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강인한 인생 태도도 필요하다. 이를 악물다. 이빨을 때려 피를 삼키는 거야? 한 차례 사업을 이루기 위해.

그러나 젊었을 때 이홍장은 사람을 놀리는 것을 좋아했고, 수단을 쓰는 것을 좋아했고, 지름길로 가면 성공할 수 있다고 상상했다.

그러나 이 세상의 진실은 종종 성공한 사람은 노력만이 똑똑하다는 것이다.

1853 년 태평군이 대거 동정을 벌여 무창에서 하류로 내려가 안후이성 안칭을 점령하며 난징을 목표로 삼았다. 한림원에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사람들이 소란을 피웠지만 이홍장은 반가워하며 마침내 그의 기회가 왔다.

직접 편지 황제의 자격이 없기 때문에, 이홍장은 고향의 공업부 좌시랑이 출전하도록 독려했고, 리듬은 그를 위해 준비되었다.

글은 충성과 가벼움을 나타낼 수 있다. 물론, 루도 오는 사람은 거절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Xian Fengdi 가 이번에 정말로 놀고 있다고 기대하지 않았다: Ai Qing 은 Anqing 을 회복하기 위해 병마를 즉시 조직하는 것을 제안하지 않았는가? 네가 이런 효심을 가지고 있으니, 나는 너에게 안후이를 조직하는 것은 영원히 도둑군을 정복할 것을 명령할 것이다.

여기현의 창자는 모두 푸르러졌다. 지금은 정규군조차도 태평군을 이길 수 없다. 민병은 말할 것도 없고, 그가 머리를 잃을 수도 있다.

그래서, 화가 나서 후회하고, 이홍장을 찾아, 네가 나를 저주하고, 나에게 가라고 명령했다. 나도 너에게 저주하고 함께 곡을 연주한다. -응?

여기현은 당시 자신에게 유치한 이홍장을 물속으로 끌어들였다.

그 결과, 그가 내 동생이 돌아온 지 3 년도 채 안 되어, 루인병이 물에 빠져 죽고, 이홍장의 아버지는 스트레스를 받아 우울하게 되었다.

각 방면의 비난과 탄핵도 쇄도하고 있다. 이홍장은 군권을 박탈당하고 집에 머물다가 생활이 처음으로 원형으로 돌아갔다.

네가 충분히 우수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할 때만 누군가가 너를 도울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계략이나 영접도 자멸할 수 있다. 이 점은 이홍장이 증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일반 대중으로서 최선을 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성공의 길에서 아무리 똑똑해도 넘어갈 수 없지, 그렇지? 어리석은 쿵푸? 이 세 글자는 이홍장보다 강하더라도 글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요즘 많은 사람들이 투기를 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항상 성공은 지름길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한 걸음 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은 초조해질뿐만 아니라 목표를 잃고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우리가 인간으로서 일하는 태도는 증국번처럼 포기해야 하는가? 가속? ,? 추월? ,? 까다로운가요? 환상이 도착했나? 성의요? 정신 치료와 사업. -응? 어리석은 쿵푸? 느려 보이지만 사실 가장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