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 학년 병음 젊은 응집력 적응 숙제 디자인

1 학년 병음 젊은 응집력 적응 숙제 디자인

? 221 년 교육부 쌍감소 정책이 착지한 가운데 초등학교 1, 2 학년은 서면 숙제를 금지했고, 학교에서 적당히 통합 연습을 진행하면서 교사들에게 숙제 디자인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과중한 숙제 부담을 줄이라고 요구했다. 1 학년 학생들은 비교적 쉬운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생활에 들어갔다. 환경, 휴식, 학습 임무 방면에 변화가 있었다. 선생님과 학부모가 이 어려운 시기를 잘 도울 수 없다면, 학생은 심리적으로 학습에 싫증이 나기 쉽다. 생리적으로는 울음으로 나타나고, 심각한 사람은 심지어' 병적' 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초등학교 1 학년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주된 이유는 갑작스러운 과업 스트레스와 과중한 숙제 과제다. 초등학교 1 학년 상권 교재 내용이 치밀하게 짜여져 있고, 제 1 단원은 문해단위입니다. 아이들에게 문해력에서 병음으로의 연결 전환을 주지만, 제 2, 제 3 단원의 병음 학습은 여전히 학생들에게 적지 않은 도전입니다. 예를 들면 철자 읽기와 음절 쓰기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교육 실습에서 우리는 유치원에 병음 학습의 기초가 없는 많은 아이들이 초등학교에서 병음을 배우는 과정에서 학습 장애를 겪게 되어 적지 않은 두려움과 저촉감이 생기는 것을 발견했다. 병음 학습 초기-수업 전 숙제 내용

? 나는 병음과 약속이 있다

1. 이름:' 병음 괴물' 과의 데이트

2. 배경: 어린 컨버전스 병음 애니메이션' 병음 괴물' 을 보고, 병음이 무엇인지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애니메이션이 편안하고 즐거운 상황에서 병음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심리적 기반을 형성한다.

3. 디자인 하이라이트: 애니메이션이 흥미롭고 1 학년 아이들의 심신 발전 특징에 부합한다.

4. 디자인 의도: 병음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학생들이 병음 괴물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병음 괴물'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도록 배치하고, 학생들에게 병음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애니메이션의 형식도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더욱 자극한다.

5. 완료 시간 및 일정: 5 분. 매일 5 분짜리 동영상 (1 회) 을 보고, 친자가 함께 보고, 학생들이 체험과 수확에 대해 이야기한다. 병음 학습 중기-수업 중 숙제 내용

? 첫 번째 관문

1. 이름: 손가락 맞대기

2. 배경: 새로운 커리럼 기준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한어병음 교육은 자신의 재미를 중시해야 하며, 활동이나 게임 형식을 주요 교육 수단으로 추천한다" 고 밝혔다. 그렇다면 수업 중 숙제의 배치도 실천과 종합성을 중시해야 한다.

3. 디자인 하이라이트: 실습, 학생을 주체로 구현한다. 동시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병음 아기의 쓰기 주의점을 마음에 담았다.

4. 디자인 의도: 즐거움을 가르치고, 실제 교육 경험은 학생들이 실습 실습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적극적인 손가락 맞대결에서 선생님은 한쪽에서 시기적절한 지도만 하면 되고, 학생회는 선생님께 창의적인 자세를 많이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작업 완료 시간 및 일정: 8 분. 짝꿍은 병음 아기를 서로 맞춰서 병음 아기의 획 순서에 따라 한 어린이가' 획' 을 만들어 어느 아이들이 가장 심하게 진열되어 있는지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병음 한 과를 공부하고 나서 학생을 조직하여 완성하다.

2 관

1. 이름: 저는 가장 아름다운 아나운서 < P > 2. 배경: 병음 학습 중기에 학생 병음 발음과 철자를 제때에 검사하는 상황. 학생들은 병음의 낭독과 철자연습을 마치고 오회를 이용하여 반 전체에게 방송을 한다.

3. 디자인 하이라이트: 병음의 인식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대담하게 표현하는 좋은 자질을 배양하였다.

4.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매일 몇 분씩 연습할 수 있는 철자연습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병음 공부는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한다. 교실에서 독서를 전시하면 또 시범적으로 다른 학생들을 격려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선생님이 제때에 정음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5. 작업 완료 시간 및 일정: 1 분. 오회 시간은 학번 순서에 따라 각 학생마다 병음의 낭독과 철자연습을 완성하는데, 내용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 세 번째 관문

1. 이름: 병음마트

2. 배경: 병음학습 중기 학생이 이미 배운 병음에 대해 읽을 수 있는 상황을 체크한다.

3. 디자인 하이라이트: 팀웍, 팀 협력 능력 개발. 상황화 게임 실천은 재미가 강하고 학생 참여도가 높다.

4. 디자인 의도: 병음을 배우면서 병음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있어 병음을 배우는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완료 시간 및 일정: 2 분. 한 팀원이 슈퍼마켓 사장 역을 맡고 한 팀원이 고객 역을 맡았다. 고객이 말했다: 나는 단운모 아기 eee 를 사고 싶다. 사장은 신속하게 해당 병음 카드를 꺼냈다. 아니면 고객이 요구르트를 사려고 합니다. 단어의 음절을 철자하여 사장은 신속하게 해당 병음 카드나 실물을 꺼냈다.

? 병음 후기 과제-방과후 숙제 내용

1 관문 < P > 1. 이름: 저는 작은 판매자

2. 배경: 병음 학습이 끝나고 학생들이 한 가지 사물을 골라 타블로이드 신문을 만들도록 배치한다. 병음 타블로이드 신문이라는 일련의 실천은 여러 차례 분류해서 완성할 수 있다.

3. 디자인 하이라이트: 병음 교수와 미술, 수학, 영어 등의 학과를 융합하여 병음 학습 성과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학생의 학과 종합 소양을 높이다.

4. 디자인 의도: 다학과 융합혁신을 실현하여 일거수일투족으로 친자 간의 정서적 체험을 촉진하고, 2 득생은 아름다운 훈도를 받았고, 3 득은 병음에 대한 학생의 숙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공고히 했다. 예를 들면 병음의 표기 규칙, 음절의 필기형식 등이다.

5. 작업 완료 시간 및 일정: 3 분. 친자 확인 완료 역시 국어 교육과 미술을 결합해 부모들이 학생들의 사진을 자르고 붙이도록 도와주고, 학생 스스로 그에 상응하는 단어 음절을 메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두 번째 관문

2. 배경: 병음 학습이 끝날 때 학생 병음 쓰기 파악을 체크한다.

3. 디자인 하이라이트: 다 분야 통합, 부모-자녀 * * * 같은 실천.

4. 디자인 의도: 국어 교육과 미술을 결합하고 먼저 종이에 선택한 병음 아기를 적고 색연필을 들고 장식해 주세요. 병음의 필기를 공고히 하고 전통 필사 작업의 무미건조함과 기계를 벗어났다.

5. 작업 완료 시간 및 일정: 3 분. 친자가 완성되면 먼저 종이에 선택한 병음 아기를 적고 색펜을 들고 장식해 주세요.

? 세 번째 관문

1. 이름: 스피드 병음나무

2. 배경: 병음을 배운 후 학생의 능력 향상 및 확장 훈련.

3. 디자인 하이라이트: 다학과 융합, 수학 사고 훈련, 전체 병음 네트워크 구축.

4. 디자인 의도: 앞의 두 관문의 병음을 공고히 하여 아이들의 병음 기초를 이미 파악했다. 세 번째 관문의 승진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과 전반적인 사고를 배양하다. 추상적인 마인드맵을 이미지로 만든 병음나무는 재미있고 의미가 있다.

5. 작업 완료 시간 및 일정: 3 분. 교실에서 선생님은 먼저 한운모, 복운모, 심지어 삼병음절 규칙 등을 그릴 수 있는 병음수의 구성을 소개하였다. 학생들은 수업이 끝난 후 사진 패러다임과 학생 자신의 병음 파악에 따라 병음나무를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