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래픽 디자인의 세 가지 주요 구성요소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그래픽 디자인의 세 가지 주요 구성요소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그래픽 구성
텍스트, 그래픽, 색상은 그래픽 디자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이며 그래픽 디자인에서는 각자의 특성을 가지고 서로 다른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은 텍스트보다 훨씬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며, 그래픽이 예술적일수록 보는 사람의 관심을 더 많이 끌고 전달하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대체할 수 없는 시각적 특성으로 인해 그래픽 디자인의 시각적 초점이 되었으며, 그래픽의 독특한 매력은 자연스럽게 디자이너의 디자인 표현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에 그래픽의 응용.
1. 그래픽 디자인에 변형 그래픽 적용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서 디자이너는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기 위해 사실적인 그래픽과 변형 그래픽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변형 그래픽을 자주 사용합니다. 고유한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기 위한 비교적 특별한 구성 기술입니다.
반전통적인 사고 방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는 구성 방식으로 인해 돌연변이 그래픽은 수많은 평범한 그래픽 중에서 특히 눈길을 끌고 생각을 자극하며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2.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규칙적이고 불규칙한 그래픽의 적용
불규칙한 그래픽은 일반 그래픽, 즉 엄격한 기하학적 그래픽의 반대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규칙과 불규칙성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이 상호 보완적인 관계는 심리학에 깊은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그래픽은 안정적이고 정적이고 질서정연한 경향이 있지만, 맹목적으로 규칙을 따르면 단조롭고 경직되기 쉽습니다. 불규칙한 그래픽은 생동감 있고 생생하게 보이지만 극단적으로 적용하면 혼란스러워집니다. "질서의식"은 사람들의 미적 인식 활동의 기본 심리학 원리입니다. 이러한 인식 과정에서 너무 단조로운 이미지는 사람들의 인식적 관심을 끌지 못하고, 너무 지저분한 이미지는 사람들의 미적 요구를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장식 예술 단순성과 복잡성, 규칙성과 불규칙성 사이의 균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그래픽 디자인에는 불규칙한 그래픽의 표현도 많이 있습니다. 엄격한 기하학적 도형에 따라 만들어 단일 도형의 한계를 깨뜨렸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자료와 글꼴의 무작위 배열은 중요한 시각 문화 현상을 형성했습니다. 광고와 포스터부터 책 제본, 웹 디자인, 심지어 의류 패턴까지 불규칙한 그래픽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3. 그래픽 디자인에 프랙탈 그래픽 적용
그래픽 디자인에는 많은 그래픽 이미지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며, 프랙탈 이론을 사용하면 예측할 수 없고 다채로운 추상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프랙탈은 간단히 말해서 이미지이지만, 이 이미지는 무한한 자기유사성을 갖고 있으며 전체적인 구조가 각 부분에 반영되어 있어 항상 들쭉날쭉하고 불규칙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편평한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의 가지와 잔가지는 전체와 매우 유사하며, 이들의 생성 규칙에 따르면 부분과 전체가 완전히 성장하면 작은 특성이 큰 특성이 됩니다. 유사하므로 객체가 선형적으로 자기 유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를 그래픽 디자인, 특히 그래픽 광고나 포장 디자인에 적용한다면 분명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프랙탈 그래픽은 구현하는 알고리즘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될 수 있습니다. 프랙탈 그래픽은 현재 광고 인쇄, 그래픽 디자인, 의류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폭넓게 응용되고 있습니다. 프랙탈은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디자인 방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의 창의적 의도를 보다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더 넓은 상상력과 확장의 공간을 제공하여 그래픽 디자인에 더 많은 응용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4. 그래픽 디자인에 중국 전통 문화 요소 적용
오늘날 문화가 다양화된 세계에서 중국 그래픽 디자인이 국제 현대 디자인 무대에 통합되려면 더 나은 통합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국가의 디자인계 간의 교류와 소통을 위해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디자인 언어에 대한 친숙도를 높여야 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통 문화 요소를 깊이 탐구하고 두 가지를 유용한 보완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그래픽 디자인의 현대 미적 기준을 더 잘 준수할 수 있으며, 이로써 우리나라 예술 디자인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통 문화 요소로는 궁중 예술, 문인 예술, 종교 예술, 민속 예술 등이 있으며 이는 오늘날의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풍부한 참고 요소를 제공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그래픽은 로고만큼 작을 수도 있고 고속도로의 도로 표지판 광고만큼 클 수도 있습니다. 정보를 전달하고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영향을 줍니다.
중국 전통 도형에 담긴 '의미'는 사람들이 그 도형에 매료되는 핵심이다. 고대인과 현대인 모두 아름다운 것에 대한 동일한 갈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전통 도형에 담긴 상서로운 의미는 현대에도 적용된다. 디자인은 현대인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주로 그래픽 뒤에 숨은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China Unicom의 로고는 일반적으로 "Fang Sheng"으로 알려진 중국어 번체 그래픽 "Pan Chang"을 사용합니다. 이는 사람들의 4륜 연결, 오래 지속되고 연결된 도로 및 모든 좋은 소망을 표현하며 은유적으로 다음을 의미합니다. 통신 산업은 어디에서나 원활합니다.
5. 그래픽 디자인에서의 상징적 그래픽의 적용
전통적인 그래픽의 계승에 무작정 상징적 그래픽을 두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새로운 그래픽을 발견해야 상징적인 그래픽의 표현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오래된 그림에 대한 새로운 설명"입니다. 폭넓은 대중적 기반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널리 알려지고 유통되며 심오한 의미를 지닌 전통 그래픽에 본래의 의미를 바꾸지 않고 현대적인 패션적 요소를 가미한 혁신을 말한다. 그래픽의 인기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올림픽 로고 디자인은 전통적인 봉인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여기에 역동적이고 운동적인 인간 형태를 추가합니다. 여기에 전통과 현대성이 완벽하게 결합됩니다. 두 번째는 현대 패션의 여러 요소를 비교 분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아함, 대중적, 우아함, 대중적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타겟층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상징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레미 마틴(Remy Martin)"은 상류층 권위를 대표할 수 있으며 우아함의 상징인 반면, 코카콜라는 우아함과 저속함의 문화를 대표합니다.
6. 포장 디자인에서 그래픽의 유연성
그래픽, 색상, 텍스트는 제품 포장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며, 그 중 그래픽 디자인은 제품 포장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단순하지만 단조롭지 않고, 풍부하지만 번거롭지 않다"는 것은 언제나 디자이너들이 추구하는 최고의 영역이었습니다. 그래픽 창의성을 패키징하려면 풍부한 의미와 디자인 예술적 개념이 특히 중요하며 단순한 그래픽에서는 드물습니다. 이는 정보를 전달하는 그래픽 자체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기도 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정보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포장 디자인은 사람에게 봉사하며 인간화된 디자인입니다. 디자이너가 포장 디자인에서 그래픽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해야만 디자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더 잘 전달할 수 있고 청중이 이를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ong Zhaoshu 씨의 "서한 고대주" 포장 디자인은 서한 마왕퇴(Mawangdui) 실크 그림의 패턴을 그래픽 예술적 개념으로 사용하여 중국 와인 문화의 심오한 유산과 지역의 스타일적 특징을 반영했습니다. 문화. 포장 디자인의 감성과 맥락은 디자인 생활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예술적 개념은 디자이너의 지능, 사회 생활 경험 및 예술적 기술의 종합입니다.
7. 로고 디자인의 그래픽 유연성
로고 디자인은 매우 간결한 그래픽, 풍부한 은유적 의미, 상업적 중요성으로 인해 사회 경제와 문화를 반영합니다. 디자인계와 업계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 자체의 특성과 사람들의 이해 차이로 인한 그래픽 해석의 혼란으로 인해 로고 디자인에 있어서 그래픽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근본적으로 말하면, 그래픽이 관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예술적 개념은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포인트이다. 현대사회는 인간성을 중시하고 인간중심적인 사회로, 로고디자인은 보다 인간중심적이며 인간의 감성과 디자인에 대한 예술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있으며, 현대 로고디자인의 발전에서도 디자인과 인간의 소통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로고는 특별한 구상방식, 특별한 표현형식, 특별한 예술적 기량을 지닌 매우 특별한 이미지 언어입니다. 두 번째는 그림 공간, 현실과 현실, 밀도를 조화시켜 로고의 디자인 매력을 높이고 로고의 의미를 통합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의미 없는' 모양을 '의미 있는' 모양으로 바꾸고, 가시성과 맛을 고려한 로고 디자인을 개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