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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와 그림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서예와 그림은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서화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의 상식

서예가는 표현하고 해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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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의 에너지를 표현하고 우울증을 해소

그러므로 서예가, 화가는 항상 병 없이 장수한다

"장수는 펜에서 나온다", 서예와 그림 연습 그 자체가 하나의 스포츠

서화예술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의학 전문가들의 조사에 따르면 장수할 수 있는 직업 20개 중 서예가와 화가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대부터 청대까지 인류의 평균 수명이 25~40세였던 시절, 유명 서예가들의 평균 수명은 80세 정도였다. 당나라의 나이는 87세, 구양순의 나이는 84세, 우신안의 나이는 80세, 이후 양위진의 나이는 74세, 문정명의 나이는 89세, 양동서의 나이는 92세, 왕동화의 나이는 85세였다.

청나라 말기부터 신중국 건국까지, 당시 인류의 평균나이 유명 서예가들의 평균 수명은 88세다. 현대에 와서 유명한 서예가와 화가의 평균 수명은 90세를 넘었습니다. 예를 들어, Qi Baishi, Huang Binhong, He Xiangning, Zhang Shizhao는 모두 90세를 넘었습니다. Sun Mofo와 다른 사람들은 심지어 백 살까지 살았습니다.

"붓을 씻고 먹을 조절할 때 사신소나무가 집중되어 기대되는 캐릭터 형태에 정신이 집중된다. 한없이 즐거운 홀로그램 움직임에 정신이 집중된다."

일명 '붓세정, 먹사육정'은 서화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이 단계에서는 펜을 씻고 잉크를 조정하는 등의 준비 조치를 사용하여 몸 전체의 기 및 혈액 경락을 맑게 합니다.

"문자를 예측하고 정신에 집중하는 것"은 서예와 그림의 건강 유지의 두 번째 단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생각의 집중과 의식을 최상의 상태로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이미지 사고에 들어갈 수 있고 갑자기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며 힘이 강해질 것입니다.

왕희지는 "집중하고 명상하며 글자의 크기, 직진성, 진동을 상상하여 근육과 정맥이 연결되도록 하고, 먼저 쓴 다음 글자를 쓰겠다는 의도"라고 말했다. ." 이를 위해서는 생각의 집중과 의식을 최상의 상태로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이미지 사고에 들어갈 수 있고 갑자기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며 힘이 강해질 것입니다.

'홀로그램 움직임에 집중'은 서화의 건강보존 3단계이다. 서화동작의 전과정에 정신과 기운을 집중시키는 열쇠는 정신으로 붓질을 지도하고 그 기운을 손에 옮겨 온몸의 활동을 추동시키는 것이다. 이 단계는 서화운동의 가장 실질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눈이 즐겁고 끝없는 즐거움'은 서화의 건강보존 4단계이다. 좋은 작품은 눈이 즐겁고 보기에도 즐겁습니다. 서예와 그림을 배우면 자신이 만든 창작물에서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마음의 상태도 일종의 초연함과 정화를 얻게 되어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다양한 서예와 그림을 연습하면 건강 관리 효과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 글꼴이 단정하고 깔끔하며 구조가 촘촘하고 붓놀림이 엄격하고 차분합니다. 꾸준하고 불안에 적합하며 스트레스, 공포증, 관상 동맥 심장 질환, 고혈압 및 심박수 장애가 있는 환자의 심리적 조정에 적합합니다.

Zhou Xinglian의 "Linchi Guanjian"은 "글쓰기는 Qi에 영양을 공급하고 Qi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용히 앉아서 일반 문자로 글을 쓰고 십자수 또는 수백 단어를 세어 보면 차분하고 차분함을 느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실행 스크립트: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은 글꼴로 쉽고 편안하게 영성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유연성과 적응력을 기르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열등감이 강한 환자의 연습에 적합합니다. , 손발의 마비, 뇌혈전증.

필기체: 자세는 관대하고, 획은 연속적이고 원을 그리며, 붙잡고 흩어지며, 바람과 번개처럼 기복이 한 번에 이루어집니다. 특히 정신적 우울증과 우울함이 있는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지만 실천이 불안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공식 대본 : 글솜씨가 차분하고, 스타일이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풍부하여 불안하고 고집스럽고 극단적인 감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봉인 스크립트: 엄격하고 꾸준하며 느린 쓰기로 특히 불안, 긴장, 불안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심리적 적응에 도움이 되며 관상 동맥 질환 환자의 보조 치료에 적합합니다. 심장병과 고혈압.

얇은 금 스타일: 얇은 금 스타일은 송나라의 희종 황제가 창안한 것으로, 명나라의 도종의가 "역사"에서 칭찬한 것입니다. of Calligraphy": "붓놀림은 에너지를 추구하며 의도는 완벽합니다." ”

장대건의 “매화”

특히 겨울이 끝나갈 때 매화를 그린다 이른 봄이 다가오고 있어 몸과 마음에 더 이롭습니다. 매화의 방향은 동쪽에 속하고, 오행은 목에 속하며, 오장부는 간에 속한다. 간은 즐겁고 불안하므로 고대인들은 봄에는 띠를 풀고 수건을 느슨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매화를 자주 그리면 몸에 활력을 주고, 겨울철 심장과 간에 쌓인 냉기와 열기를 내보내며, 내장 기관의 기능을 조절하고, 울혈과 답답함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Zhang Daqian의 "난초 그림"

난초를 그리는 것은 불에 속하고 5 개의 내장은 심장에 속하며 감정은 기쁨을 나타냅니다. 기쁨과 함께". 난초를 그리는 것은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행복함, 우아함과 로맨틱함, 차분함과 활력을 느끼게 해줄 수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Ke Jiusi의 "묵죽 두루마리"의 일부

대나무를 그리면 대나무는 나무에 속하고 방향은 동쪽이며 오장은 간에 속하고 내장은 담낭, 감정은 분노이므로 전통 그림은 "분노하여 대나무 그리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짜증나는 일이 있을 때 브러시를 사용하여 대나무의 정신을 표현하고 가슴의 분노를 없애고 간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장기를 보호합니다. 대나무를 자주 칠하는 사람은 간에 침입하는 사악한 기운이 줄어들고 내장이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Xu Wei의 "암모나이트 그림"

특히 노인을 위해 국화를 그리는 것은 폐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국화는 서쪽에 속하고 금에 속하지만, 노란 국화는 꽃이 빽빽하고 수술이 빽빽하며 동쪽 울타리는 서리를 자랑하므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의욕 넘치고 건강하며 상승하는 태도와 불굴의 정신을 지닌 사람입니다.

Weng Fanggang의 "수묵화" 중 일부

소나무를 그리는 것은 영혼에 정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나무의 위치는 중(中), 오행(五行)은 땅(地), 내장은 비(脾), 복(富)은 위(臟)에 속한다. "라고 하면 복을 받고 장수할 것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이있는 아름다운 풍경이든 새들의 노래, 꽃의 향기, 화려한 보라색과 붉은 색이있는 아름다운 봄이든 기분은 항상 매우 행복합니다. , 흥미로운 호르몬을 분비하고 심혈관계의 질서 있는 순환을 촉진하여 서예가와 화가의 신체가 창작할 때 항상 균형 잡힌 작동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는 많은 화가들과 서예화 애호가들이 노년에도 여전히 건강하고 위업을 유지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구체적으로 서화의 건강 유지 효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조용한 힘'과 눈에 보이는 '동적인 힘'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서화를 수련하려면 집중력, 일편단심, 산만한 생각의 제거, 꾸준한 호흡, 단전의 마음챙김, 부드러운 붓과 강렬하고 힘 있는 말을 사용하여 종이에 자신의 감정을 적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그 자체가 일종의 기공이다.

서예와 그림을 연습하면 마음이 집중되어 무아의 상태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기분과 생각이 언어와 그래픽의 예술적 개념에 통합되고, 미혹과 자유가 없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한 걱정과 영적인 즐거움을 누리십시오. 인내할 수 있다면 여전히 집중된 생각, 열린 마음, 육체적, 정신적 즐거움의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의학의 경락 이론에 따르면 '조삼리'의 장점은 손으로 펜을 흔들면 문지르면 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섯 손가락 쓰기 방법은 힘차고 강력하게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혈을 조절하고 관절을 활성화하며 손가락 움직임을 통해 음양의 균형을 맞추므로 신체에 유익하고 활력을 촉진합니다.

동시에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는 무시할 수 없는 정신 건강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당태종은 『서예』에서 “글을 쓰고자 할 때에는 듣기보다는 듣고 마음을 집중하여 근심하지 말고 마음이 바르고 정신이 조화로우면”이라고 말했다. 조화는 훌륭할 것이고, 마음이 올바르지 않으면 말이 기울어질 것이고, 뜻이 조화롭지 않으면 글이 뒤집힐 것이다… 말은 편안하고, 화가 나면 기운이 진하고 말은 위험하고, 슬플 때는 기운이 가라앉고 말을 자제한다." 서로 다른 정신 상태는 사람에게 다르게 영향을 미치며, 그들이 쓴 말과 그림 역시 다를 것이다.

붓질을 생각하고 종이를 펼치는 일은 서예가나 화가에게 많은 노력을 낭비하게 만들고 약간의 피로를 가져오기도 한다. 실제로 사람의 육체적, 정신적 힘이 약간 피로해졌을 때 신체는 가장 활동적인 상태에 있게 된다.

서예와 그림의 활동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과정이다. “꼿꼿이 앉아 글을 쓰다 보면 팔다리에 힘이 다 들어가지만, 힘이 클수록 몸을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다. 브러시." ​이것은 부드럽고 단단하며 느슨하고 느슨한 세트를 연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단한 태극권은 몸을 스트레칭하고 근육을 자극하며 혈액 순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창문은 밝고 깨끗하며 우아하고 편안하며 화분 3~2개로 장식되어 있고 벼루에는 먹물이 묻어 있습니다. 허교반의 『신서장』에서는 “서예가는 표현하고 흩어지게 할 수 있다. 가슴의 기운을 표현하고 마음속의 우울함을 풀어준다. 그러므로 서예가는 병 없이 장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