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른 왕조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유약의 차이점

다른 왕조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유약의 차이점

당청화

청화자는 당대의 맹아 상태에 처해 있다.

양주에서 출토된 청화자기에서 볼 수 있듯이, 청재는 색깔이 풍부하고, 수정반, 망간, 철분 함량이 낮고, 구리, 코발트가 함유되어 있어 중서아시아에서 수입해야 한다. 태질이 거칠고, 회갈색이며, 소결 정도가 나쁘다. 밑유약은 하얗고, 법랑은 비교적 두껍다. 유약 사이에 화장토를 바르다. 용기의 종류는 작은 것을 위주로 커버, 그릇, 캔, 덮개 등이 있습니다. 장식 도안은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어조류 항아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화초이다. 이 가운데 화훼의 도안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한 종류는 전형적인 중국 전통 꽃, 특히 카네이션, 매화 등의 작은 꽃이다. 또 다른 종류는 전형적인 아라비아 패턴으로, 형상은 마름모꼴의 안내물 패턴과 같다. 이런 관점에서 당대의 청화자가 출토된 장소 (양주는 당대의 중요한 항구임) 와 결합해 당대의 청화자가 수출위임을 증명할 수 있다.

송청화

초기를 거쳐 당대의 청화는 급속히 발전하지 않고 쇠퇴했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두 개의 타키 유적지에서 출토된 10 여 점의 도자기만 볼 수 있었다. 첫째, 1957 년 저장성 용천현 금사탑 기초발굴, * * * 출토 청화그릇 13 건. 탑벽돌은 북송' 태평흥국 2 년' (977 년) 의 절대 날짜를 가지고 있다. 또 하나는 1970 년 저장성 사오싱시 환청루타키에서 청화사발 복단편이 출토됐다. 타타키가 출토한 비석은 이 탑이 남송함천 원년 (1265) 에 세워졌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10 여 점의 송청화자는 모두 그릇의 파편이다. 태아의 질

어떤 것은 비교적 두껍고, 어떤 것은 비교적 얇다. 국화무늬, 동그라미 무늬, 현무늬, 실 줄무늬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색은 앞부분이 더 짙고 어둡다. 후자가 더 가볍다. 발색이 어둡다면 덮개의 투명한 유약이 너무 얇기 때문일 것이다. 저장성 자체에는 풍부한 코발트 점토 광물이 있는데, 이 청화자기는 현지 코발트 재료로 만들어졌어야 한다. 그들은 당청화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위안 칭화

성숙한 청화자가 원대의 경덕진에 나타났다. 원청화자 타이어는' 도자기 돌+고령토' 이원 레시피를 채택해 태중 Al2O3 함량을 증가시켜 연소 온도를 높이고 연소 과정의 변형률을 낮췄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물의 태체는 두껍고 포만합니다. 태색은 약간 회황색이고 태질은 푸석하다. 밑유약은 파란색과 흰색, 달걀 흰자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젖탁감이 매우 강하다. 사용된 녹색 소재는 국산 소재와 수입품입니다. 국산 소재는 고망간 저철 녹색 소재로 청청색과 회색 검은색입니다. 수입재는 저망간 고속철 녹색재로 녹색이며 색깔이 풍부하고 녹슬었다. 일부 그릇에는 국산 재료와 수입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주로 가전 제품, 희생 기구, 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샘-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

원청화무늬 장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구도가 충만하고 층이 많고 어지럽지 않다는 것이다. 필법은 한 획으로 길고, 부드럽고, 힘이 있다. 윤곽이 두껍고 차분하게 렌더링됩니다. 테마 장식의 주제는 사람, 동물, 식물, 시 등이다. 인물은 고적도 (사애도) 와 역사적 인물이 있다. 동물에는 용봉 기린 원앙 유어 등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은 모란, 연꽃, 난초, 소나무, 죽매, 영지, 꽃잎, 과과 등이다. 시사는 얻기 어렵다. 모란을 칠한 꽃잎에는 흰 테두리가 많이 남아 있다. 용무늬 머리는 작고 목이 가늘고, 몸길이가 길고, 세 발톱이나 네 발톱이 있고, 등에는 등골이 있고, 비늘은 대부분 메쉬 모양이며, 웅장하고 사납다. 보조장식은 주로 두루마리 풀, 연판, 고주화, 바닷물, 회문, 구름, 바나나 잎 등이다. 로터스 플랩은 "중괄호" 와 비슷하며 도교 보물은 로터스 플랩에 더 많이 그려집니다. 의운문처럼, 항상 바다 여덟 이상한, 깨진 가지 연꽃, 얽힌 가지 꽃, 3 차 구름을 그린다. 바나나 잎 중앙의 줄기는 고체 (녹색 물질로 채워짐) 입니다. 바닷물선은 굵은 선과 가는 선을 결합한 것이다.

명청화화

명청시기는 청화자가 정상에 도달한 후 쇠퇴하는 시기이다. 명대 영락 선덕 시대는 청화자 발전의 최고봉으로 정교한 제작으로 유명하다. 청대 강희 시대에는 청화자가' 오색청화' 로 정점에 달했다. 청나라 건륭년 이후 분채도자기의 발전으로 점차 쇠락했다. 청말 (광서) 에서 부흥했지만 강희조의 번영을 이어갈 수는 없다. 전반적으로, 이 시기의 관요자기는 엄밀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민가마가 소탈하고 화면이 자유분방하다. 명말부터 청화는 점차 중국화 기법의 일부 요소를 흡수했다.

친환경 소재 소개

(겨울 작물 또는 이식 된 묘목을 참조) 녹색으로 변합니다.

휘청 () 은 서역 신장 운남 등 많은 곳에서 생산된다. 이 소재의 색상은 진한 보라색이지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소장되지 않아 돌청과 섞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재료는 명나라 가정에서 만년까지 자주 사용된다. 그 중 청록색: 10% 를 섞은 돌청으로 비빔수 (칠), 발색청색 중청: 돌청을 40% 섞어서 색칠 (스케치) 에 쓰이고 획이 선명하다.

이것은

저장 소재는 일명 저장 사오싱 김화일대에서 생산된다. 국산 재료 중 저장 재료가 가장 좋고 머리 색이 녹색이다. 명나라 만년 중반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경덕진 관요청화기는 모두 이런 재료를 사용한다.

평등청

평등청, 일명 베당경, 강서 낙평인. 명대의' 공백기' 후기에 성화 홍치 정덕 조기 사용. 이런 재료는 우아하고, 밝고, 안정적이어서, 성화청화자기기로 한때 유명하다.

자갈이 푸르다

돌청 () 은 일명 석청 () 으로 강서고안 (), 이풍 (), 고 () 일대에서 생산된다. 이 재료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색은 회색이나 심지어 검은색이다. 이런 재료는 명청민가마 2 세대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관요는 회복에 쓰인다.

주명료

진주는 윈난의 선위, 회택, 이량 등의 현에서 생산되는데, 그중에서도 선위가 가장 좋다. 이런 재료는 밝고 순수한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강희청화용은 바로 이런 재료를 사용한다.

이상의 국산 코발트 재료는 대부분 고망간에 속한다.

말이 이청을 가리키다.

마청 이청은 수니마청, 수보청청, 수니보청 등을 가리킨다. 그 이름의 출처는 페르시아어' 술레만' 의 음역이다. 이 코발트 소재의 산지는 보스카 산의 크람사 마을에 있다. 마을 사람들은 술레만이라는 사람이 이 코발트 재료를 발견했다고 생각하여 이름을 지었다. 또 다른 설법은 수니마청이 마칭 이청이어야 하며, 영어 smalt 의 음역이며, 회화용 짙은 남색이나 짙은 남색 분말 물감을 뜻한다는 것이다. 이런 재료는 저망간 고속철도의 코발트 소재에 속하기 때문에 파란색과 흰색 두꺼운 녹색띠 녹슨 반점을 흔히' 석광' 이라고 부른다. 원대의 일부 청화와 명대 영락, 선덕가마용 청재는 모두 이런 종류이며, 모두 고대 페르시아나 현재 시리아에서 생산된다.

화학 녹색 재료

화학 녹색 재료, 즉 화학 산화 코발트로 만든 녹색 재료입니다. 머리색은 보라색으로 순수하고 진하지만, 경박함은 부착력이 부족하여 가격이 낮다. 이런 재료로 만든 청화자기는 천연 녹색 소재의 미감이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