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칠기 공예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칠기 공예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요약: 칠기 공예는 중국 고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결합한 산물이다. 각종 그릇의 표면에 그림을 그려 만든 일용 그릇, 공예품, 미술작품은 광채가 날 뿐만 아니라 특별한 소장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칠기 공예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중국 10 대 칠기 공예품은 주로 베이징 경태란, 강서 경덕진 도자기, 푸저우 탈태칠기, 양주 칠기 등이 있습니다. 첫째, 중국 10 대 도자기 공예품 베이징 경태람의 특징: 경태람은 일종의 도자기 공예품으로, 자동을 원료로 하여 가는 금실이나 구리 실크로 각종 도안을 빚고, 법랑색 유약을 채우고, 조형이 단정하고 두터우며, 색채가 뚜렷하고, 보석처럼 맑고, 유약이 깊다. 고대에는 왕궁진관의 보물이었다. 분류 (작품): 경태란 법랑, 그림 법랑, 투명 법랑, 망치 법랑, 법랑 경덕진 도자기 특징: 경덕진 도자기는 모양이 아름답고 품종이 다양하며 문양이 풍부하고 스타일이 독특하다. 특히' 골자' 가 가장 유명하다. 골질자의 자기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백여옥,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소리는 돌처럼 들린다. 분류 (작품): 청화자, 유리자, 영롱자, 분채자 푸저우 탈태칠기 특징: 밝고 아름답고, 물에 담그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변형되지 않고, 퇴색하지 않고, 견고하고, 내온성, 내산성 알칼리 부식. 복주 탈태 칠기의 특징은 경량이다. 스타일링이 독특하고, 장식수법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색채가 밝고 조화롭며, 예술적 매력이 비범하다. 분류 (작품): 큰 꽃병, 병풍, 페인트화, 다기, 커피도구, 문구, 식기 양주 칠기 특징: 양주 칠기는 공예가 정교하고, 조형이 정교하며, 화면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섬세하고 아름답고, 포만분방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양주 칠기는 소라, 조각 페인트, 진주모, 골석 상감, 조각 페인트 등에 능하다. 기술 분류 (작품): 딩, 7 박스, 그릇, 접시, 주전자, 숟가락, 귀컵, 상자, 베개 등 평평한 원격 조명 칠기 특징: 평요 조명 칠기 제작, 나무 타이어와 회색 타이어로 나뉜다. 손바닥이 광택을 내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섬세한 구조, 매끄러운 페인트, 풍부한 색칠, 습기 방지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류 (작품): 고급 병풍, 스크린, TV 캐비닛, 크기 옷장, 코너 캐비닛, 술집, 전시장, 액세서리 박스. 특징: 당대에서 생산된 저온 유약 도자기로, 유약색은 노랑, 녹색, 흰색, 갈색, 파랑, 검은색이다. 화려한 예술 효과는 조각품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인형에서 완벽하게 표현되고 생동감 있게 드러났다. 분류 (작품): 병, 캔, 제단, _, 컵, _, 그릇, 인형, 동물 인형. 간쑤 천수칠기 특색: 천수칠기, 업계 인사들은' 작품이 많고 자료가 소중하다' 라는 단어로 그 특징을 요약한다. 복잡한 일은 복잡한 기술과 많은 절차를 가리킨다. 진귀한 재료는 천수조각 페인트 제품이 모두 진귀한 천연 재료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말한다. 공예가 정교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칠조각이 섬세하다. 작품 (분류): 꽃병, 접시, 상자, 담배, 다기, 찬장, 병풍, 소파 테이블, 보양 탈태칠기의 특징 타이어가 성형된 후 송향은 한 번 눌러서 성형하고, 천태는 이음매가 없다. 작품 (분류): 강남 4 월, 밟기, 강원, 어호크, 칠기 서화, 병풍, 기물 이춘 탈태 칠기 특징: 이춘 탈태 칠기 순수 수공, 조형, 장식, 페인트, 탈태 페인트, 연마 마감 등 수십 가지 공정 재능 탈태 옻칠 생산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작품 (분류): 필통, 과일상자, 꽃병, 담뱃갑, 찻통, 지팡이, 밥그릇, 비누 상자, 인토박스 청두 칠기 특징: 청두 칠기는 천연 생칠, 실목을 재료로 하여 행렬에 구애받지 않고 공예가 정교하다. 정교하고 우아하며 광택이 섬세하고 색채가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관자놀이 위에 높이 걸어 일상용품으로 쓸 수 있습니다. 작품 (분류): 상자, 심지, 접시, 귀컵, 접시, 항아리, 상자, 꽃병, 병풍, 좌석 화면, 스크린. 2. 중국의 주요 칠기 공예는 처음에는 금장식 칠기를 가리키고, 나중에는 금덮개, 문칠, 금칠기를 가리킨다. 금칠을 하는 방법은 먼저 금고무로 도안을 그린 다음 완전히 마르지 않았을 때 금박이나 금가루를 붙이는 것이다. 칠조각은 타이어에 일정한 두께의 천연 페인트를 칠한 다음 칼로 쌓은 평평한 페인트 타이어에 무늬를 조각하는 기법이다. 칠조각은 경태람, 치아조각, 옥조각과 함께 베이징의' 4 대 명공예' 중 하나로 꼽힌다. 노새 칠기 소라는 진주조개, 야광나사, 석결명 등과 같은 컬러 조개를 재료로 하는 장식 공예이다. , 그리고 페인트에 상감 세공 된 매우 섬세한 패턴을 만듭니다. 소라는 일반적으로 얇고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얇은 진주모", "부드러운 진주모" 라고도 합니다. 무동 칠기는 공예성이 매우 강한 장식물로, 무동을 기태로 하고, 도자기 페인트를 코팅으로 하여 전통적인 민간 기예를 따라 만든 것이다. 변형되지 않고, 깨지지 않고, 내산성, 내식성, 내열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에서 옥을 조각하는 과정에서 만든 물건에 수십 ~ 수백 겹의 큰 페인트를 칠하고, 각종 무늬, 비단 도안을 조각하고, 에메랄드, 마노, 청석, 백옥, 산호, 벽옥, 진주조개, 상아 등 수십 가지의 고급 재료를 골라 화려하고 교묘한 화면을 형성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칠조각은 각종 도구로 만든 페인트에 각종 도안을 조각하고, 화면 요구에 따라 칠하고, 금을 붙이고, 달팽이를 뿌려 선을 매끄럽게 하는 것이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통일되고, 화려하고 웅장한 것이 이 공예의 주요 예술 풍격이다. 골석 상감 이 장식 공예는 상아, 소골, 운모, 진주조개, 석결명, 수산석, 청전석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엠보스, 원조각, 펀칭, 상감, 상감, 화금 등의 기법을 이용하여 색채가 풍부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입체감이 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적이다 소라 () 는 이런 공예를 평평하게 하려면 진주모, 운모, 석결명 등과 같은 양질의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얇게 갈아서 여러 조각으로 썰어 각종 그릇의 페인트 위에 박았다. 정교한 스프레이 공예를 거쳐 제품은 거울처럼 밝고 흑백이 분명하며 우아하고 깨끗합니다. 채화의 표현은 문신의 묘사와 빔, 아치의 묘사를 포함한다. 물감 선택에 있어서 조각공예는 반드시 천연 식물이나 광물 원료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색깔이 자연스럽게 윤기가 나고 오래도록 퇴색하지 않는다. 칠기 회화는 전통 칠기 기법의 본보기를 바탕으로 현대 회화 기법에 융합되어' 그림' 과' 연마' 의 유기적 결합으로, 제작된 그림은 색조가 또렷하고 깊고 입체감이 강하며 표면이 깨끗하고 밝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페인트 사연 사공예는 페인트 사연 () 과 도마 문구 () 를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페인트사연은 가볍고 가는 금강사의 혼합색이 적당한 물감으로 나무 벼루에 그려져 가볍고 아름답고 실용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매우 생동감 있는 화면을 형성하여 미묘한 차이를 그려내다. 커버 페인트는 단색 칠기 또는 장식 패턴이 있는 칠기에 투명 페인트를 덧씌운 것이다. 명청왕궁의 왕좌와 병풍에는 늘 금수염이 가득 걸려 있다. 페인트를 쌓는 것은 페인트나 페인트로 물체에 도안을 쌓는 장식 수법이다. 하나는 패턴이 지면 색상과 다르고 여러 가지 다른 수준의 페인트 색상이 서로 겹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페인트로 패턴을 쌓고 다시 칠하는 것이고,' 숨기기' 나' 쌓기' 도 있다. 코뿔소 가죽 코뿔소 가죽은' 호피 페인트' 또는' 폴로 페인트' 라고도 한다. 먼저 석황가생 페인트를 걸쭉한 페인트로 조절한 다음 타이어에 발라 울퉁불퉁한 표면을 만든 다음 작은 볼록 끝으로 페인트를 살짝 밀어낸다. 언뜻 보면, 그것은 균형이 맞지만, 다시 한 번 보면, 그것은 변화와 무작위적인 법칙으로 가득 차 있다. 코뿔소 주술이' 코뿔소 주술' 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칼날의 횡단면에 서로 다른 색상의 페인트층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코뿔소 뿔 횡단면이 겹겹이 둘러싸인 질감 효과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이다. 이런 효과는 텍스처가 현란하고, 자유롭게 흐르고, 생동감 있고, 단색 칠조각보다 더 변화무쌍하다. 첫 번째 색상은 잘 그려진 바닥에 오목한 패턴을 조각한 다음 색칠이나 색칠된 기름으로 패턴의 윤곽을 채우는 것이다. 페인트는 조각한 것이기 때문에' 조각재' 또는' 대조각 채우기' 라고도 불린다. 공예가 간단하고 제작이 빨라서 각종 작은 화면이나 병풍을 만드는 데 자주 쓰인다. 단색 칠기 단색 칠기는 한 가지 색깔의 칠기를 가리키며 무늬 장식이 없다. 단색 칠기는 주로 블랙, 레드, 노랑, 그린, 퍼플 등 한 가지 색상의 칠기를 포함한다. 최초의 단색 칠기는 원시 사회에 나타났으며,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주, 블랙, 자주색으로 가장 흔하다. 셋째,' 칠기 보양 가이드' 1, 자외선 차단제: 칠기 공예품을 소장할 때는 햇빛과 연기를 피해야 한다. 2. 충돌 방지: 칠기 공예품을 운반할 때 가볍게 잡고 단단하고 날카로운 물체와의 충돌이나 마찰을 피하고 격렬한 진동을 피해야 합니다. 3. 먼지 방지: 칠기 공예품에 먼지가 쌓여 있어 닭털 살포기나 부드러운 브러시로 가볍게 청소하거나 실크 클렌징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4, 습식 및 건식: 습식 및 건식, 고/저 온도를 피하십시오. 공기가 너무 건조해서 칠기가 깨지기 쉽다. 습도가 너무 높으면 변형과 탈칠이 쉽다. 5, 곰팡이: 스폰지로 덮인 바닥에 두지 마십시오. 지면의 습도가 높기 때문에 스펀지는 흡수성이 강하기 때문에 칠기 공예품이 지면에 너무 가깝거나 오랫동안 스펀지 위에 놓으면 곰팡이가 피기 쉽다. 6. 청결도: 실수로 칠기 공예품 표면에 때가 묻으면 면 거즈를 소량의 벨뷰나 약간의 식용유에 찍어 가볍게 닦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