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와 현대의 옥(옥)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와 현대의 옥(옥)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옥 식별 1. 고대옥이란 무엇입니까? 고대옥은 고대인이 만든 옥 조각이며 고대인의 목소리를 반영합니다. 그것은 당신이나 나, 그 사람이 상상하거나 이론화한 것이 아닙니다. 현대의 옥 조각과 골동품 옥 조각에는 이러한 특징이 없습니다. Jade는 문화 콘텐츠에 관한 것이며, 오래될수록 좋습니다. 모방품은 많은데 눈이 많군요! 2. 식별이란 무엇입니까? 식별은 신비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표준 장치를 사용하여 식별되는 장치와 비교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조금 더 복잡하며 목표 설정, 관찰, 손대기, 축적, 요약, 피드백, 부정, 정제, 반복 및 비교를 거쳐야 합니다. 모든 단계에서 길을 잃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기부인이 발전의 열쇠라면, 자신의 실수에 직면하고 자신의 사고방식을 유지할 용기와 능력을 가진 사람이 몇 명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열 마리의 늙은 소도 뒤로 당길 수 없습니다. 3. 당신은 무엇에 의지하여 안목을 갖습니까? 첫째, 선생님에게 의지하지 말고, 둘째, 책에 의지하지 마십시오. [책을 읽지 않고는 책을 읽을 수 없다] 실제 표본에 의지하여 교육하고, 표본의 다양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보세요. 귀신을 두려워하지 말고, 편견을 믿지 말고, 실수하면 다시 시작하세요. 마오타이주의 맛은 본인에게 달려있습니다. 이해가 없으면 조언과 속임수를 구별할 수 없습니다. 이해가 없으면 어둠이 있습니다. 4. 명철은 어디서 오는가: 어떤 사람은 그것을 경지(界)라 하고, 어떤 사람은 지혜근(智根)이라 한다. 사람이 평생 동안 한 가지 일만 잘하면 충분합니다. 그것은 그의 이해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의 일을 빨아먹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지능이나 문화적 수준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불만족할수록 더 깊이 빠지게 됩니다. 이해는 당신을 인도하는 하나님의 손길입니다. 5. 할 줄 아는 자와 모르는 자: 고대옥을 가지고 노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 동안 결코 도에 들어갈 수 없을 것입니다[90%]. 어떤 사람들은 두 개의 칼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10%]. 1% 미만의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즉, 식별 정확도가 95% 이상이며, 실수하지 않고 실수하기 어려운 사람만이 현실입니다.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일방적으로 이루어질 수는 없습니다. 6. 고대옥이 그렇게 많나요? 한 번 보면 고대옥이 몇 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고대옥을 수집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며, 가짜가 진짜보다 더 잘 팔립니다. 7. 수집가의 어려움: 일반 수집가의 가장 큰 어려움은 표준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박물관 전시물은 마커가 장기간에 걸쳐 긴밀하게 접촉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마커가 될 수 없습니다. 진짜 파편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긴 눈을 가진 날카로운 무기입니다. 맹목적으로 교사가 된 것이 두 번째 오해이고, 그의 교사는 잘못된 길로 갔다. 8. 전문가들 사이에 흔히 있는 오해: 전문가들은 표준 형성자에 대해 혼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장에 둔감하고 모방성이 높은 제품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왜 거짓인지를 알아야만 왜 어떤 것이 사실인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최고점과 최저점을 갖는 것은 정상입니다. [위 댓글이 전문가나 선생님들께 상처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9. 눈이 긴 비결이 있을까요? 깨달음의 과정도 다르고, 각각의 특성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 마오타이의 맛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나는 아니라고 대답합니다. 와인 한 잔을 나누는 사람들은 자신을 다르게 표현합니다. 감정은 장인의 몫이며, 교육을 거의 받지 못한 농부도 좋은 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정보는 직관적입니다. 이론이 너무 많으면 좋을 수도 있지만 불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일부 고급 문화인들이 함정에 빠질 수 없는 이유이다. 10. 눈 펀치 깨달음: 눈 펀치가 필요합니다. 펀치가 아프면 기억력이 오래갑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 자극이 부족합니다]. 두 개의 칼로 구멍을 뚫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구입해야하며 구입하고 나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둘째, 구매 후 자신의 생각이 무엇인지는 다른 사람의 댓글과 시간을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장님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구매 전후에 전체 시연을 거쳐야 합니다. 목표 설정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좋은 전문가가 상담하기에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분할에 무작위로 베팅하지 말고, 더 도망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11. 유출 정보 수집 :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를합니다. 그는 100 ~ 80 위안에 큰 국보를 샀고 그것을 증명하는 이론도 만들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믿습니까? 성공하더라도 감히 여유를 가지지 마십시오. 파는 사람이 사는 사람보다 항상 낫습니다. 그는 집에 가는 데 드는 비용을 지불할 돈이 없고 그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은 너무 어렵습니다. 초심자들은 아내를 구한다는 꿈을 꾸어서는 안 됩니다. 이는 막다른 길을 가시는 하나님의 손길이기 때문입니다. 12. 고대 옥 감정의 단계: 전문적인 감정은 대개 연대 측정부터 시작됩니다. 교과서에는 장식에 관한 많은 연구가 있으며, 정통 학자들은 이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비전문가는 대개 진정성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다른 길은 같은 목적지로 이어진다. 식별에는 녹청, 부식, 옥 품질, 모양 및 정신, 부식, 장식 및 칼자국 등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멀리서 스캔하면 해당 항목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대략적인 아이디어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식별이 매우 엄격합니다. 현미경적 증거가 없으면 사건을 해결할 증거도 없습니다. [그래서 식별을 위해 돋보기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가. 간단히 말해서 고대옥의 녹청은 산화막으로 부드러운 녹청과 단단한 녹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부드러운 녹청은 고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손(북부 방언으로 루투에(Routouer)라고 함) 및 단단한 녹청 페이스트는 투명하고 유리 같은 광택이 있습니다. 연질 코팅과 경질 코팅은 특정 조건에서 서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손을 오랫동안 가지고 놀거나 약액에 담그면 모조 녹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경험이 있는 사람은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연상태의 부재료 역시 녹청 처리되어 일반적으로 경도가 더 높습니다. b. 진 부식은 내진과 외진으로 나눌 수 있는데, 내진은 일정한 조건에서 생성된 느슨하고 백색의 응집성 결정이다[옥 속의 불순물은 진이 아니고 더러운 것이므로 진과 더러운 것을 구별해야 한다.] Waiqin은 외부 미디어의 침입입니다. 내금은 안에서 밖으로 발달하고, 외진은 밖에서 안으로 발달하여 석회화될 때까지 서로 촉진한다. 외부 진이 있거나 없는 고대 옥이 있습니다. 옥의 품질이 좋으면 내부 진을 탐지하는 데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식 상태는 옥 밀도 분포, 결정 선명도 및 외부 매체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모방 진은 떠 있지만 실제로는 진이 가라앉고 있다. 진진은 진실(오래된 옥, 새 작품 등)을 끊을 수 없습니다. c. 옥 품질: 신장 호탄 옥(Xinjiang Hotan jade): 가장 큰 문화 수용 능력을 지닌 가장 아름다운 옥입니다.

상나라 이후 귀족 유물은 대부분 이 옥을 선택했습니다. 오늘날의 러시아 옥과 동일한 분자 구조를 갖고 있어, 장비로는 호탄 소재인지 러시아 소재인지 구별할 수 없습니다. 러시아산 재료는 산이 풍부하고 호탄재료는 종자가 풍부하다. 서한시대에는 가장 품종이 풍부하고 품질이 가장 좋은 밭재료가 있었으며 황옥, 양비취 등이 흔했다. Liaoning Xiuman Jade: 이 옥은 주로 홍산 문화 유물에 사용됩니다. 고대 옥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Xiu'an 토파즈와 Hetian 토파즈의 차이점에 주목] 허난 두산 옥 : 흰색 청록색과 흰색 녹색의 두 가지 주요 색상이 있습니다. 흰색 청록색은 주로 골동품에 사용되며 흰색 녹색은 주로 모조 옥 조각에 사용됩니다. . 이 옥은 고대 유물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토종옥 : 각지에서 생산되는 토종옥으로 대부분 반석, 반옥이다. 고대의 높은 그릇, 양저 그릇, 매장 그릇 등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아프간 옥(Afghan Jade): 유리와 마찬가지로 밀도가 낮고 경도가 높습니다. 이 옥은 고대 유물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유리 제품: [다양한 전국 시대의] 유리 제품 장식이 많이 출토되었습니다. 요즘은 식기를 옥처럼 보이게 만들어서 많은 감정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고대옥 감정서에서는 일반경도시험법을 삭제해야 한다. 고대 옥에는 녹청이 있어 손상될 수 없습니다. ] d. 형태와 정신: 신이 예술의 영혼이라면 고대인의 영혼은 오늘날의 영혼과 달라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훌륭한 장인이라도 고대인의 혼을 흉내낼 수는 없습니다. 이 영혼은 정품을 통해 이해되어야 하며, 당연하게 여겨질 수 없습니다. e.부식: 특정 매체는 옥 표면에 부식 효과가 있습니다. 토양에 있는 옥의 부식 흔적은 연속적인 시트가 아닌 하늘의 별이나 별이 밀집된 것처럼 대부분 점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한족 고분의 철 도구가 부패한 후 형성된 황산철과 아황산철은 옥에 가장 큰 부식 효과를 갖는다. f. 문학적 장식: 문학적 장식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모방하기 쉬우므로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문학적 장식에 대한 이해는 데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 칼자국: 칼자국에 대한 연구는 고대 옥을 식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칼자국은 칼 기술이 아님을 참고). 공구 자국을 연구하려면 먼저 샤프트, 슬리브, 회전 속도, 동축도, 런아웃, 처짐, 전기식 자이로와 비전기식 자이로의 구조적 특성 및 차이점과 같은 몇 가지 기계적 지식을 숙지해야 합니다. Tuo 악기의 진화 과정 등 (1) 자이로 기계의 진화에 대한 간략한 설명 동축성은 자이로 플레이트 중심과 회전축 중심 사이의 오차입니다. 런아웃은 회전당 상단의 위아래 움직임입니다. 요(Yaw)는 회전당 평면에서 로터의 편차입니다. 오늘날의 기계 링에는 오류가 있지만 고대 기계 링에는 훨씬 더 큰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말하면, 타도구는 옥보다 먼저 나타나야 하고, 타도구가 없으면 옥도 있을 수 없습니다. 기계의 출현으로 어려운 옥 가공이 가능해졌습니다. 슬리브 내에서는 샤프트가 회전하고, 슬리브는 샤프트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며, 샤프트와 슬리브 사이에 마찰이 발생합니다. 회전: 옛날에는 수동이었지만 지금은 전동식입니다. 한 속도와 한 속도의 차이는 수백 배입니다. 발굴된 관형옥과 원주형 옥은 아마도 샤프트와 부싱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은대 이전에는 대부분의 샤프트와 부싱이 옥으로 만들어졌고, 은대와 주대에는 대부분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한대 이후에는 대부분 단조된 철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한 왕조의 Tuo 기계의 정밀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처리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샤프트와 슬리브의 적합성뿐만 아니라 기계 부품의 가공 성능 및 기계 링의 구조적 정확성에도 반영됩니다. 한나라 시대에 절묘한 부조가 나타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중국 옥의 역사에 있어서 획기적인 페이지였다. 당송시대에는 투오기계의 구조와 정확성, 종류가 더욱 완벽했지만 획기적인 발전은 거의 없었다. 자이로 기계의 정확성이 새로운 발전을 이룬 것은 청나라 시대가 되어서였습니다. 현대의 전기 자이로 기계는 정밀도가 높고 속도가 빠르며 칼날이 단단하고 이송력이 크며 절단력이 강하기 때문에 칼자국이 두껍고 그루터기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현대 투오지는 정교하고 유연하기 때문에 정교하게 만들어집니다. 그러한 모방에는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으며, 모든 것을 제자리에서 모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방은 없고 연구가 부족할 뿐입니다. (2) 나이프 마크 식별 기계 링 성능의 차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가공 방법과 나이프 마크 특성이 달라집니다. 일단 숙달하고 나면 고대 옥 식별을 위한 강력한 도구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고대 옥 식별론, 즉 칼자국 연구 이론의 결점이기도 하다. 전국시대 이전의 자이로 기계는 거의 동일했고 대략적으로만 가공할 수 있었습니다. 세부적인 부분은 모두 수공구로 처리했는데, 당시 수공구는 한 번의 절단으로만 흰색 표시를 할 수 있었고, 한 부분에는 수천만 번의 절단이 필요했는데, 이는 시간과 인력의 투자를 보여줍니다. 새겨진 선은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자세히 보면 여러 컷으로 완성되어 있다. 그런 장인정신은 자연스럽고 정교하다. 매장 용기만 상대적으로 거칠고 구멍과 가장자리는 마무리되지 않았습니다. 한나라 유물의 타표는 손으로 만든 칼자국과 얽혀있어 장인의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당대 이후의 기구는 주로 타표로 표시되어 있으며, 타도구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기구의 표면 표시의 변화를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고대옥을 연마하더라도 표면의 칼자국이 손상될 정도는 아니다. ] 현행 전동공구에서는 그루터기 붕괴와 두꺼운 칼자국이 발생합니다. 현대적인 광택처리로 칼자국이 없으며 화학적 광택처리로 국화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드릴 구멍의 내벽에 뚜렷한 칼 자국은 전기 드릴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인선 표시와 전동 공구 표시의 차이는 실제로 점진적으로만 익힐 수 있습니다. 13. 생구덩이, 익힌 구덩이, 도금옥: 발굴된 후 가공이나 도금을 하지 않은 것을 생구덩이라 하고 그렇지 않은 것을 익힌 구덩이라고 부른다. 판옥은 중국 사람들이 옥을 가지고 노는 전통입니다. 판: 옥을 손에 쥐고 가지고 놀아보세요. 새 옥과 오래된 옥 모두 도금이 필요하며 도금된 옥은 촉촉하고 아름답습니다. 도금된 후에는 오래된 옥이 새 옥보다 더 많이 변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판고옥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상장된 고규우를 알아보지도 못합니다. 이는 홍콩과 대만의 분위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만의 미학으로 옥조각을 감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의 미학을 바탕으로 고대옥을 감상하는 것은 큰 실수일 것이다. 고대옥은 보존이 용이하고 문화적 수용력이 크다. 모두의 노력을 통해 신분증 문제의 미래는 밝아질 것입니다. 고대옥 감정에는 많은 논란이 있어 당국은 더 많은 이유를 찾아야 한다. 14. 감정인 자격증: 감정인 자격증이 급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 자체도 수업료 납부, 수업시간 완료, 자격증 발급이라는 방향성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학력, 명예는 자격증의 기준이 아닙니다.

책에는 식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지 않습니다. 특히 현행 교과서에서는 언급하면 ​​마오타이주의 맛이 왜곡됩니다. 자격증은 종이로 말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이로 말하는 것을 잘합니다.] 실제 연습과 실제 기술로 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격 인증이 해결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불가능합니다. 감정인에 대한 자격 표준은 물리적 평가 정확도 평가라는 단 하나뿐입니다.

행운을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