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의 풍습과 기원에 관한 웹사이트와 몇 가지를 구하다.

설날의 풍습과 기원에 관한 웹사이트와 몇 가지를 구하다.

설날은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하고 특색 있는 전통 명절로, 구년의 끝과 새해의 시작을 상징한다. 설날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인 설날은 랍제 섣달 초나 섣달 23, 24 에서 정월 15 일까지의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에서 절정을 이룬다. 설 기간에는 우리나라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행사를 열어 경축한다. 이 행사들의 주요 내용은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 맞이, 풍년 기도입니다. 활동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설날의 유래

설날은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설' 이라고 불린다. 설날은 단결, 번영, 미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상징한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한 지 이미 4000 여 년이 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그것은 우순이 발기한 것이다. 기원전 2000 여 년의 어느 날, 순은 황제가 되어 부하들을 이끌고 천지를 숭배하였다. 그 후로 사람들은 이 날을 1 년의 시작, 즉 정월 초하루로 여겼다. 이것이 바로 음력 새해의 유래라고 하는데, 나중에는 설날이라고 불린다. 설날은 과거에 설날이라고 불렸다. 설날이 있는 달을 1 월이라고 합니다.

정월 초일은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설날, 세수, 세조, 신정, 첫 번째, 삼원 또는 년, 새해라고 불린다. 한고조태조 원년부터는 매년 여름 (음력) 의 첫 달 첫날이' 세수' (즉' 년') 로 간주되고, 매년 명절 날짜도 정해졌다. 설날은 고대에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19 1 1 은 양력 (양력) 으로 연도를 계산하기 때문에 양력 1 에서' 설날' 이라고 불리며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설'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설날의 풍습

섣달 23 일과 24 일

섣달 그믐날, 일명' 어린 해' 는 사람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민요' 23, 참외봉' 은 매년 섣달 23, 24 의 제사 아궁이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는데, 즉 섣달 23 관은 제난로를 들고, 이십사민은 들고, 이십오택선은 들고 있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의 영향이 매우 크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명주보살' 또는' 아궁이 주명'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제가 봉봉한' 9 일 동셰프가 주방을 통솔한다' 며 각 집의 주방불을 관리하고 가장의 보호신으로 숭배받고 있다고 한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부뚜막 신의 조각상은 대부분 이 해의 역법이 찍혀 있는데, 그 위에는' 동방 요리사의 집',' 세계 수호자',' 일가의 주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부뚜막 신의 지위를 나타낸다. 양쪽에' 천도가 좋다,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부뚜막신은 작년 섣달 그믐날부터 줄곧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해 왔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신은 승천하여 하늘의 옥제에게 이 집의 선행이나 악행을 보고할 것이다. 부뚜막 신을 보내는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 신의 보고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새해에 길흉화복의 운명을 가족에게 맡겼다. 그래서 한 가족에게는 부뚜막 신의 보고가 정말 재미있었다.

아궁이는 보통 황혼에 거행한다. 가족은 먼저 주방에 가서 책상을 세우고 부엌 벽에 있는 신전에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향을 피우고 카라멜과 밀가루로 만든 멜론을 바쳤다. 그리고 대나무 장대를 종이마로 묶어 동물의 사료를 만든다. 캐러멜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그의 어르신을 달콤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곳은 부뚜막 왕자의 입에 설탕을 싸서 "좋은 말을 많이 하고 나쁜 말은 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이것은 설탕으로 부뚜막 신의 입을 막고, 그에게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당대의' 구시대 연대보' 에는' 스민 (부뚜막 신)' 이 부뚜막에 술을 바르고 취한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부뚜막 왕자의 입을 설탕으로 칠한 후 신상을 벗고 종이와 담배를 가지고 하늘로 올라갔다. 어떤 곳에서는 밤에 마당에 참깨줄기와 솔가지를 쌓은 다음 1 년 동안 모시던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신사에서 꺼내 종이말, 여물과 함께 불에 태워 태우기도 한다. 뜰에 등불이 환히 밝았는데, 이 때 가족들은 불더미 주위를 둘러앉아 불을 쬐며 기도했다. 올해 스물셋, 나는 아궁이를 서천에 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한 말, 여물, 너는 핑안 도착할 것이다. 멜론은 달콤하고 달다. 옥황상제에게 좋은 말로 권고해 주십시오.

부뚜막 신을 보낼 때, 어떤 곳에는 거지들이 몇 명 더 있었고, 분장을 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집집마다 부뚜막 신을 보내며,' 부뚜막 신 보내기' 라는 이름을 지어 음식을 교환했다.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은 중국 각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경자가 아궁이를 사실로 보냈다" 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오직 닭의 껌향과 옷향뿐이다. 집에 아무것도 없다면 영양은 몇 마리밖에 없다.

그는' 주방부뚜막 배달의 날'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주방군이 승천하는 날, 거리에는 설탕이 하나 더 있었는데, 감귤 하나만큼 컸고, 우리에게도 있었다. 다만 납작했을 뿐, 두꺼운 부침개처럼 납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것은 이른바' 잇몸 이빨' 이다.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그것을 먹고 이를 붙여서 옥제의 험담을 할 수 없게 하려는 의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노신시 중' 영양' 의 전고는' 후한서 인석전' 에서 나왔다.' 선제가 황제라고 부를 때, 음자방이 가장 효도하고 착하다. 열두째 날 아침에 밥을 짓고, 부뚜막 신을 보고, 아이는 경배하고, 또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영양 한 마리가 있어서 숭배를 받았다. 세 번째 이후 자연은 매우 부자가 되었다. 나는 제 3 세계를 알고 있지만, 나는 매우 번영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12 일째 아궁이에 노란 양을 자주 추천한다. " 윤자방은 부뚜막 신을 만나 영양을 제물로 바쳤다. 나중에, 그녀는 행운을 빕니다. 이때부터 영양을 주방으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당송 시대에는 아궁이의 제물이 상당히 풍부했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당시의 민간 제사 아궁이에 대해 매우 생동감 있는 묘사를 썼다. 고대 전설의 섣달, 아궁이가 하늘에 대고 말했다. 구름, 차, 말이 놀고, 집에 컵 접시가 있다. 돼지머리는 삶고, 물고기는 신선하고, 콩모래와 감송 미끼는 둥글다. 남자가 딸을 피하라고 제안하는 것은 술을 마시고 돈을 태우는 것이다. 너는 너의 하인의 발버둥치는 냄새를 맡을 수 없고, 너의 고양이와 개는 너를 만져도 화를 내지 않는다. 천문까지 배웅해 주시고, 숟가락 한 숟가락의 반복되는 구름연기도 하지 말고, 시장에서 점수를 구걸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섣달 23 의 제사로는 중국의 새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부뚜막 신은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 다시 하늘로 올라갔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아궁이를 줍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때는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부뚜막 신의 기원에 대하여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중국의 민간 신 중에서 부뚜막 신의 자격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여름 왕조 때, 그는 이미 백성들에게 숭상받는 큰 신이었다. 고서' 예기 예기' 에 따르면 공영다는 "전욱의 아들은 날로 융해, 부뚜막 신으로 숭배한다" 고 말했다. Zhuangzi shengda 기록: "스토브는 찐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만두, 부엌 신, 빨간 옷,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 고 평가했다. "포박자. 위정' 도 "어느 캄캄한 밤에 부뚜막 신은 백인을 유죄로 비난했다" 고 기록했다. 이 기록들은 부뚜막 신의 원천이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부엌 신은 장작을 파는 "부싯돌" 입니다. 아니면 신농의' 화관' 인가? 또는 "황제 요리" 의 "수리기" 입니다. 또는 부엌 신 성 장, 이름 목록, 단어 구오; 의견이 분분하다.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민간에도' 부뚜막 왕',' 부뚜막 왕' 활동이 있다.

아궁이 축제에서 사람들은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데, 이는' 만두의 바람을 보는 면' 을 의미한다. 산간 지방에서는 떡과 메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진동남에서는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유행하고 있다. 민간 속담은 "스물셋, 볶지 말고 섣달 그믐날 밤, 한 솥에 쓰러진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튀긴 옥수수를 엿으로 접착하여 냉동하여 덩어리로 만들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진동남부에 민요 두 곡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는 "스물셋, 스승님을 하늘로 보내라. 스물 네, 집 청소; 스물 다섯, 찐만두; 스물 여섯, 고기를 썰다. 27, 주석 세제; 스물 여덟, 부주의; 29, 발을 씻어; 30 일, 문신과 대련이 함께 붙어 있다. 설명 시간이 촉박하여 준비 작업이 매우 빠듯하다. 두 번째는 동요입니다. "스물셋,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라, 아이가 박수를 치며 웃는다." 5 ~ 6 일이 지나면 새해가 다가온다. 악함, 호두 놀이, 총 두 발 떨어뜨린다. 우 사부님 핑퐁이 울리자 불은 하늘보다 더 높이 올랐다. "이것은 아이들이 새해를 기대하는 환희를 반영한다. 모든 준비 작업 중에서 창꽃 자르기와 창꽃 붙이기가 가장 인기 있는 민속 행사다. 까치의 매화, 제비의 복숭아류, 공작새의 모란, 사자의 굴수구, 세 양 (양) 의 개태, 두 마리의 용의 진주, 사슴학의 향천 (육계약춘), 오박쥐 (푸) 의 장수, 코뿔소의 망망 등 다양한 동식물 이야기가 있다 민간 풍습은' 대등전, 두르메, 삼모교 사지, 오녀생일, 육재설, 7 월 7 일 천하, 구의팔선생일' 이라는 말이 있어 희곡 이야기에 대한 민중의 편애를 반영한다. 새며느리의 가정이 생기자 새며느리는 자기가 깎은 각종 창꽃을 가지고 시댁으로 돌아가 창문을 붙이면 이웃이 보러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찐빵을 쪄야 한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신을 숭배하는 것과 친척을 방문하는 것. 전자는 점잖고 후자는 현란하다. 특히 아궁이에 바치는 대추산을 만들어야 한다. 찐빵 한 개, 이웃이 와서 돕다. 이것은 종종 민간 여성이 손재주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찐빵은 일종의 공예품이다.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춘련을 쓴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이고, 문은 꼭 붙이고, 물건은 꼭 붙여야 하기 때문에 춘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상 앞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대부분 축복의 말을 경모한다. 천지에는 공통점이 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와 같고, 땅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련: "백옥은 흙에서 태어나고 금은 땅에서 태어났다." 부의 신 연맹: "하늘의 부의 신, 땅의 부의 신"; 경심련: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을 통과할 수 있다." 곡창과 곡창의 춘련은 모두 열렬한 축하와 희망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남산 소는 호랑이와 같고 북해마는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왕성하고, 어린 양은 달이 많아진다" 등등. 또 다른 단체 대련도 있다. 예를 들면 방마다'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문 맞은편은' 나가서 행복을 본다', 불더미 위에는'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나무 위에는' 마당이 온통 금이다',' 맷돌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등이 있다. 대문의 대련은 한 가정의 외관으로, 각별히 신경을 쓰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거나,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가 연주하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삼시신신" 도교는 이를 "신" 이라고 부르며 인체에 모시고 있다. \ "태상 삼시신경 \" \ "상시체 이름 펭 슈, 머리 에 따르면; 중국 시체의 이름은 펭 (Peng) 이고, 사람의 복부에 있다. 이 시체의 이름은 jiao Peng, 인간의 발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경신의 날 천당에 가서 천황제에게 인류의 죄악에 대해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람이 밤을 새는 한 피할 수 있다. 이것이 이른바' 경신' 이다

아궁이를 먹는 것은 일종의 엿이다. 점성이 매우 크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당봉을'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둥글게 당기는 것을' 멜론' 이라고 부른다. 겨울은 집 밖에 두었는데,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들어 있어 바삭하고 바삭하며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깨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다. 먹을 때는 반드시 식칼로 쪼개야 하는데, 재료가 무겁고 가늘다. 맛이 약간 시큼하고 중간에 벌집이 없고, 한 조각당 무게가 한두 개, 두세 개,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당분 참깨설탕과 비참깨 설탕 두 가지. 설탕은 오이형이나 북과형으로 만든다. 중심이 허전하여 가죽이 5 점 미만이다. 크기는 다르지만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멜론은 1 ~ 2 근의 무게가 있지만, 명목으로 사용하면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음력 12 월 25 일

옛 풍습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로 올라가실 때 옥제는 섣달 25 일에 직접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고 내년의 운세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집집마다' 옥제 계승' 이라는 축복을 바쳤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고, 모든 용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을' 추방혼란' 이라고 불렀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되는데, 이는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질서가 민속에 의해 규범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천잠, 일명' 누에의 탄',' 논돈을 태우다' 는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 날에 일부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천등절은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이날 현지인들은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행사를 열었다.

12 월 27 일

전통 민속학에서는 요 이틀간 목욕에 집중하여 빨래를 함으로써 1 년의 불운에서 벗어나 내년 설날을 준비해야 한다. 북경에는 "27 은 병의 뿌리를 씻고, 28 은 꾀죄죄하다" 는 속담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

음력 12 월 29 일

섣달 그믐날 전날은' 어린 30 년' 이라고 하고, 사람들은 서로 세배를 할 때' 늙지 마라' 라고 부른다. 야외 분향은' 천향' 이라고 하는데, 보통 3 일이 걸린다.

새해를 맞아 토가의 전통 명절은' 송년회' 라고도 불린다. 토가는 한족보다 하루 혹은 며칠 일찍 설을 보낸다.

12 월 30 일-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섣달 그믐날' 이라고도 불린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새것으로 가서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설 기간 동안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악귀들은 감히 포털에 들어가 해를 입히지 못한다. 당나라 이후 진경 () 과 위시 () 경덕 () 의 용감한 병사 두 명은 문지기 () 로, 관우 () 와 장비 () 는 문지기 () 로 그려졌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이고, 파우더가 풍성하고 크라운이 많은 인형 두 개가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춘련은 일명' 방문문',' 춘첩'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으로, 설 기간 동안 게시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춘련의 원천 중 하나는 부타오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마호가니 나무로 인물을 조각하여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나중에 그들은 마호가니 위에 문신을 그렸고, 다시 단순화하여 문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적었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옛사람들은 봄이 시작될 때 점점 더' 이춘' 이라는 단어를 붙이고 점차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어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모운루 잡기' 에 따르면, 1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서 축하를 표시하도록 명령했다. 최초의 춘련은 마호가니 판에 새겨져 있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마호가니의 색깔은 붉은색으로 상서로운 것을 뜻하기 때문에 춘련은 대부분 붉은 종이로 쓴다. 그러나 절은 노란 종이로 만들어졌고 휴지는 흰색, 녹색, 황삼으로 만들었다.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에는 녹색지, 3 년차에는 황지, 4 년차 만상 후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어는 여전히 하얗기 때문에 청정의 춘련은 백지로 만들어졌고, 밖은 파란 가장자리로 둘러싸여 있었고, 안에는 빨간 줄무늬가 박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 년 원, 월 원, 시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설치해 정신 비약과 번영을 나타내고 있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역대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한다. 왕 안시 의 \ "원일 \" 시: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복자를 붙이고, 창화, 연화, 천 장의 그림을 달고,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속 기능이 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팔선 문양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쓰는 것이 많고 귀족 가정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천지 책상을 마련하는 것은 임시 급식 테이블이자 설날 저녁 식사를 위한 전용 테이블이다. 대불사가 없는 집은 일반적으로 천지표에 특히 신경을 쓴다. 평소에는 부처님을 제사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는 부처님에게 한 번 상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책상은 주로 신을 마중하는 데 쓰인다. 천지표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사의 내용과 다르다. 돈, 향초, 오제, 대제를 제외하고, 그것의 우상은 대부분 임시적이다. 예를 들면' 퍼센트' 는 목판판 아이돌 앨범이다. 천지 3 계 18 불팔신' 은 대황태슬지 나무로 채색한 통체 대전이다. 복록수 삼성사진 등.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거두고 태워진 것이다. 나머지는 초 5,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타지 않는다. 책상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 방이 넓으면 방 안에 둘 수 있어요.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아도 된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이 하계에 있을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섣달 그믐날 수세 습관이 있는데, 흔히' 참년' 이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상인.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점포의' 탁탁' 주판 소리, 신고의 울음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섞여 있어, 여기저기서 일어나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경쾌한 악장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중점을 둡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가난한 사람의 귀가 추운 겨울에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을 위해 동상을 치료한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약초로 한온을 제거하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만두' 를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에 열이 나고 귀도 뜨거워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였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세뱃돈은 어른께서 후배에게 주신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섣달 그믐날 식사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들 다 먹었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했다. 어떤 가족들은 밤에 아이가 잠든 후, 부모가 베개 밑에 올려놓고, 더 많은 가정이 있고, 아이들이 정청에 모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외치며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손을 뻗어 빨간 봉투를 들다. 그들은 심지어 할아버지 할머니의 침실을 회수하고 함께 침대 옆으로 달려가 "세뱃돈, 세뱃돈!" 이라고 외쳤다 \ "노인은 너무 바빠서 인색한 척했다. 그는 흥정에서 포위 모색에 이르기까지 마침내 선조의 빨간 봉투를 파냈다. 모두가 그들을 빼앗아 으르렁거렸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기뻐하며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좋은 징조라고 생각했다. 설에 세뱃돈을 주는 것은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사랑과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가정 윤리에 녹아든 민속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