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점 직원 수칙

서점 직원 수칙

서점은 과학문화 지식을 보급하고 보급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서점 직원 수칙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 P > 서점 직원 수칙 < P > 은 우리 매장의 생산성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무 규칙을 특간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고 * * * 죄송합니다. 더 잘하고 전문적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P > 첫째, 다양한 기회를 이용하고 다양한 채널 (독자, 서적, 전시, 광고) 을 통해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고, 많이 보고, 많이 배우고, 많이 묻고, 많이 기억하고, 지식을 축적하여 지식과 도서의 감상 능력을 높인다. < P > 2. 각종 도서 목록을 읽고 책 제목, 저자, 번역가, 발행인, 정가를 암기해야 한다. 해당 부서 범주의 책에 대해 5 종 이상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누군가가 물어볼 때 대답할 수 있다. 한 책의 몇 가지 번역명을 숙지해야 한다. 한 권의 책이 여러 곳에서 출판되고 책 제목이 다르다. 한 권의 초판의 책 제목은 재판의 제목과 다르다. 한 작가의 본명과 필명, 두 필명, 한 외국 작가의 이역명 음역 등에 익숙해져야 한다. < P > 셋, 유명한 작가의 대표작: 사마천의' 사기', 진수의' 삼국지', 공자의' 논어', 노자의' 도덕경', 아담? 스미스의 국부론, 구 홍밍의' 중국인의 정신', 프로이드의' 꿈의 해석' 등) 과 어느 시대의 유명한 저서. < P > 4, 책 한 권의 증정과 수정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어떤 책의 원래 어떤 결점, 몇 판의 수정을 거쳐 이미 비교적 완벽한 저작이나 몇 판에 새로운 내용을 증정했는데, 독자가 물어볼 때 설명해야 한다. < P > 5. 신문잡지의 신간 광고, 출판 정보, 도서평론에 주의를 기울여 피평서의 장단점을 파악합니다 (책의 장단점을 알아야 소개를 잘 할 수 있음). < P > 6. 새 책이 도착하면 한 번 훑어보고,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동류 책과 다른 몇 가지 특징을 이해하여 독자를 소개하거나 회답해야 한다. < P > 7, 관찰, 연구, 독자 심리 이해, 바쁘고 혼란스럽지 않고, 주동적이고 자각적으로 독자에게 봉사하며 독자와의 갈등을 잘 처리한다. < P > 8, 판매원은 외모의 단정하고 깔끔하며 활기차고 출근하기 전에 자기감정 조절에 주의하고 좋은 매너와 친절한 태도를 길러야 한다. < P > 9, 독자를 접대하려면 주동적인 인사성, 질문필답성, 홍보소개성, 예의바른 작별성, 독자와의 대화는 화목해야 하고, 성조와 말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단어는 정확해야 하며, 기어는 하지 말아야 한다. < P > 1, 구두 홍보 (도서 출판, 판매 정보 제공), 추천, 독자 구매 안내. < P > 11, 독자 문의, 간단한 머리 흔들기, 고개를 끄덕일 수 없다,? 몰라? ,? 아니요? 답변을 기다리려면 반드시 설명을 덧붙여야 한다. 만약 이 책이 없으면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 절판, 판매 부족, 배송 중, 출판사가 추가 인쇄 중, 운송 중, 번역이 잘 되지 않아 이미 새 번역본이 있고, 이미 다른 곳에 입고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에게 며칠 후에 오라고 하거나, 우리가 이미 다 팔아서, 그를 다른 서점에 소개하여 사러 갈 수 있다. < P > 12. 독자가 제기한 문제가 부적절하거나 흥정을 하고, 할인을 하려면, 우리는 상냥하고, 참을성 있게 설명해야 하며, 경멸의 마음을 품어서는 안 되고, 오만하고 비꼬는 태도를 나타내서는 안 된다. < P > 13, 독자가 책꽂이에서 책을 찾을 수 없으니, 우리는 뛰어가서 가볍게 그들에게 물어보고, 그들이 찾도록 도와야 한다. 얇은 책 한 권만 사더라도, 우리는 참을성 있고 열정적으로 그들을 찾아,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우리가 진심으로 그들을 위해 힘을 써야 독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 P > 14, 독자가 책 한 권을 요구하는데, 때마침 품절되었을 때 우리는 같은 유형과 비슷한 정도의 책을 그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독자의 취미를 잘 이해하고, 같은 성격이나 같은 작가가 최근 출판한 책을 소개하다. < P > 15, 독자가 책 한 권을 찾으려고 하는데, 본 가게는 살 수 없으니, 우리는 그를 대신해서 살 수 있다. 방법은 그의 이름, 주소 또는 전화를 특정 공책에 등록하고, 즉시 입고되고, 물건이 도착한 후 그에게 통지하고, 모자라도 그에게 통지하는 것이다. 하나 또는 두 권의 책이 장사가 너무 작고, 수속이 너무 복잡하며, 흥미가 없고, 열심히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독자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이다. < P > 16, 고장난 책을 독자에게 팔지 마라. (제본 오류, 인쇄, 더러움, 찢어진 책은 분리해야 하고, 처음 두 가지 반품 부서, 마지막 두 가지 등의 기회는 특가책으로 판매해야 한다.) 만약 몇 권만 남아서 약간의 파손이 있고, 본문이 아직 온전하다면 독자에게 설명하고, 관련 책임자에게 물어본 후 파손의 정도에 따라 할인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파손명언) < P > 17, 책을 잘못 사거나 반복해서 교환한다. 예를 들어 1, 2 일 (또는 서점 규정 1 주일) 내에 깨지지 않은 경우, 그에게 교환하거나 환불해야 한다. 제본 오류, 인쇄가 잘못되어 독자들은 얼마나 오래, 더러워졌든, 이미 서명하고 도장을 찍었든, 모두 환불하고 사과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 P > 18, 우리가 정한 방법이 아직 미흡한 점 (예: 업무상의 수속, 입하 경로 등) 이나 다른 부서의 업무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독자가 문시에 와서 책망할 때 용서를 요청하고, 의견을 듣고, 필요한 설명을 하고, 독자에 대한 개선 의견을 기록해야 한다. 다른 부서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문시가 책임이 없으면 태도가 강경할 수도 있고, 책임을 회피할 수도 없다. 예를 들면? 이것은 상가의 일이 아니다, 나는 모른다? ,? 우리의 방법은 이렇다? ,? 상부에서 이렇게 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까? 등등. < P > 19, 교육 수준이 낮은 일부 독자들은 서점에 처음 들어가면 서툴러질 것이고, 책 제목이 완전하지 않거나, 뒤바뀌거나, 몇 글자를 틀리면, 우리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잘 이해하고, 그가 그 문장 또는 그 책을 찾도록 도와야 한다. 그의 책 제목이 틀렸기 때문에 생각하지 않고 없다고 해서는 안 된다. < P > 2, 손대 대신 책을 사는 노인을 만나면 제목을 잘 알 수 없을 때, 몇 마디 더 물어봐야지, 잠시 헷갈리면, 노인에게 문시의 전화로 가족과 연락하라고 할 수 있다. 노인을 난처하게 하지 마라. < P > 21, 어린아이가 책을 사러 왔으니, 특별히 보살펴 주고, 내용이 좋고 값이 싼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아이들은 대부분 아직 선택을 모르고 돈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어린아이가 비싸거나 읽을 수 없는 책을 살 때 특히 일깨워 준다. < P > 22. 사지 않는 독자에 대해서는 재촉하지 말고, 독자가 떠날 때도 실망, 지루함, 차별 등의 감정을 드러내지 말고, 독자를 난처하게 하지 마라. < P > 23, 판매원은 때론 억울하고, 일이 순조롭지 못하고, 마음이 괴로웠지만, 독자를 접대할 때는 여전히 자신의 심리상태를 조정하고, 고민을 독자에게 넘기지 않고, 열정적으로 독자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 P > 24, 책꽂이 먼지를 자주 청소하고, 자주 정리하고, 뒤바꾸지 말고, 빈자리가 있으면 바로 보충해야 한다. 책꽂이 아래 궤 안의 책도 가지런히 청소해야 하며, 바깥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특히 캐비닛 문은 꼭 닫아야 한다. < P > 25, 책꽂이에 같은 종류의 책을 두세 군데 놓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독자들에게 혼란스러운 인상을 줄 것이다. 때로는 베스트셀러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전시가 있을 수 있지만, 한 지역이나 범주 아래에는 여러 군데가 나타나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 < P > 26, 도서의 분류는 규범적으로 진열하고 독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패션 독서의 변화와 결합하여 분류의 위치와 세목을 약간 바꿀 수도 있다. < P > 27, 새 책은 반드시 내용, 성격별로 분류해야 하며, 스스로 결정할 수 없고, 동료들과 상의할 수 있고, 마음대로 놓아서는 안 된다. 같은 종류의 책을 분류하여 진열하다 (예: 책 제목, 저자별, 같은 책 제목, 저자별, 버전별 등). < P > 28, 한 작가의 몇 권의 저작은 가능한 한 함께 놓아야 하며, 독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예를 들면 총서 관계, 또는 본 특별,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가능한 가까운 위치에 배치해야 한다. < P > 29, 책꽂이 책의 배법은 왼쪽부터 오른쪽부터 일률적으로, 대개본은 한 칸의 시작 부분에, 작은 개본은 끝 부분에 놓아야 한다. 크고 두꺼운 것은 책꽂이의 상반부에 놓아야 하고, 얇은 책은 아래에 놓아야 한다. 얇은 책 등뼈에 있는 글자가 작아서 상반부에 근시안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분류 순서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문예류 내, 문예사의 근접성, 문예비평의 근접성, 창작방법의 근접성, 모든 것을 다 갖추는 것은 매우 어렵고, 때로는 불가능하며, 머리를 많이 써야 하고, 늘 조율하여 정리하고, 가지런하고 아름답고, 합리적이고 실용적이어야 한다. < P > 3, 책꽂이에 있는 책을 너무 빡빡하게 늘어놓아서는 안 된다. 독자가 빼낼 수 없고, 억지로 넣으면 뒤표지가 찢어지고, 아예 뽑지 않을 수도 있다. < P > 31, 선반의 마지막 책을 팔거나 제거할 때는 즉시 보충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며, 매진되면 점원에게 증품을 제출해야 한다는 것을 기록해야 한다. < P > 서른두, 선반 위에 많이 내려온 책은 캐비닛 안이나 창고에 넣어야 하는데, 원래 중개인이 없을 때 누구나 찾을 수 있고, 쉽게 조사할 수 있고, 선반에 없는 것을 막기 쉬우며, 궤 안에 있는 상황도 쉽게 막을 수 있다. < P > 33, 신간 서적, 베스트셀러 전시는 특히 두드러진 지위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면 신간 진열대, 신간 전시창 등을 선택하면 독자가 문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다. < P > 34, 스탠드에 책을 올려놓는 것은 불규칙한 바닥 타일처럼 해서는 안 되며, 몇 권의 중요한 새 책을 특별한 위치에 두거나, 특별히 몇 묶음을 두는 데 집중해야 한다.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다. 기타 또는 총서 또는 같은 성격의 책으로 단일 < P > 위 (예: 경제, 철학 단위), 한 작가의 저작을 한 단위로 (심지어 일반 전시법을 넘어 한 걸음 더 나아가 독서지도의 역할을 할 수도 있음). 배열형식과 방법에 있어서 반드시 머리를 많이 쓰고, 많이 바꾸고, 수시로 혁신해야 한다. 35. 시기적절한 전시는 기회를 유연하게 활용하고, 새로운 형식과 새로운 방법을 만들고, 독자에게 선전하고, 독자를 인도해야 한다. 경축일 때 관련 도서를 수집하여 전문 진열을 해야 한다. < P > 36, 무대에 진열된 책은 항상 교환해야 한다. (매번 진열된 행렬을 바꿔야 한다.), 너무 오래 두면, 서각이 올라가고, 서면이 누렇게 되고, 헌 책노점처럼 노랗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해를 두려워하지 마라. 각각 한두 권만 놓아두고, 높낮이가 고르지 않으니, 한 번 가져가면 바닥이 보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활발하고, 가지런하고, 풍만하고, 충실하고, 명쾌한 느낌을 주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P > 37, 무대 위에 줄지어 있는 책은 오픈본 크기에 주의하고, 가능한 한 가까운 책을 함께 전시하고, 동시에 표지 색상의 합리적인 구성에 주의를 기울여 조화와 눈을 즐겁게 해야 한다. < P > 38, 무대 위에 책을 놓아도 평대 면적을 넘을 수 없다. 책 가장자리가 평대 밖을 넘으면 지나가는 사람에게 쉽게 끌려가고, 기대는 독서인에게 쉽게 망가진다. < P > 39. 무대에 책을 놓아서 겹치지 않도록 한 권의 책을 팔아서 몇 권의 낮은 책을 팔아서는 안 된다. 쉽게 한 권을 뽑아서 두 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36 개짜리 책을 32 개짜리 책 위에 놓거나 반대로 독자가 쉽게 잘못 놓은 것이기 때문에 수시로 정리해야 한다. 어떤 책은 수량이 적고, 한 묶음을 놓기에 충분치 않다. 다른 종류의 책을 가지고 바닥을 깔아야 할 때,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곧 물러날 책을 아래에 깔지 마라. 잊어버리지 않도록.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4, 책꽂이 책장의 정리, 보충, 청결은 분업 전담제를 실시할 수 있으며, 수시로 청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 부족한 책표를 베껴 써야 하며, 사무원에게 책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책이 도착하지 않았을 때, 단지 문의를 해야 하고, 재개를 피하고, 재배합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몇 개의 도매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 인보이스에는 조사를 준비하기 위해 부본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41, 판매원은 적당한 위치에 서 있어야 한다. 한 시선이 관객을 돌볼 수 있는 곳, 장애물이 시야를 가리는 구석에 서 있지 말고, 중간 스탠드에 기대지 마라. 등 뒤의 넓은 곳을 돌볼 수 없다. < P > 42, 귀로 팔방, 눈 6 곳을 보고, 주변에서 어떤 사람이 왔는지, 어떤 책을 팔았는지, 어떤 새 책에 도착했는지, 판매원은 가능한 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떤 사람이 물어보면 대답할 수 있다. 한가할 때 몇 사람이 에워싸지 말고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웃어라. 43. 근무시간에 책을 읽거나 신문을 읽지 마세요. 하지만 내용을 분류하거나 대충 이해하기 위해 업무적으로 뒤적거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업무명언) < P > 44, 새 책에 도착하면 즉시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진열장 빨리? 경쟁심. 45. 일반문시는 한 달 동안 판매하기 어려운 자연과학이나 응용기술 방면의 책이나 전문성의 학술 저작과 같이 종류와 품종 요구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선별적인 전시를 진행해야 한다. < P > 46. 식사할 때 일손을 잘 갖추어야 한다. 매장에 숙련공이 부족하지 않도록 책꽂이를 정리하고 독자를 위해 봉사할 때 완성할 수 없을 때 두 번째 사람에게 인계할 수 있다. < P > 47, 도서 종사자로서 동행서점에 가서 그들이 어떤 새 책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가 바로 추가해야 할 것이 없다), 어떤 새로운 방법이 있는지, 어떤 새로운 배치가 있는지 (우리가 참고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알 필요가 있다. 판매원이 일이 있으면 떠날 때 교대가 있어야 하며, 잠시 직장을 떠나서 일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한다. < P > 48. 독자가 분실한 물건이 있거나 거스름돈을 잊어버린 경우 프런트에 맡기고 분실물 수령을 방송할 수 있습니다. < P > 49, 가래침, 휴지통은 반드시 상비해야 하고, 땅은 자주 청소해야 하며, 유리는 깨끗이 청소해야 하며, 유리쇼윈도 안, 책장 안에는 찻잔 등 잡동사니를 쌓아서는 안 되며, 깨끗하고 가지런하게 유지해야 한다. < P > 5, 책을 훔치는 것은 불가피하다. 누가 책을 훔치러 오는지 알기 위해서는 먼저 문시의 예금서를 숙지하고, 매수된 것을 보지 않으면 한 권이 없어지고, 즉각 누가 팔거나 가져갔는지 물어봐야 한다. 드나드는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들어와서 어떤 책을 들고, 외출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공공연히 손에 들고 훔친 예는 극히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시에서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불안하고 곁눈질하는 사람에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 책을 훔칠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는 먼저 예방해야 하며, 제때에, 젊은이가 문시에서 처음 손에 드는 것을 막아야 할 뿐만 아니라, 책을 팔아서 환전하는 사람에게도 경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점의 기능 < P > 도서는 정신상품으로 사람들의 정신세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주로 서점이라는 유통 경로에 의해 보급된다. 책의 본질에서 서점의 기능은 사상 전파, 문화 보급, 독자와의 연락, 출판 촉진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동시에 서점은 한 도시의 문화 브랜드 이미지이기도 하다. < P > 사상 전파 < P > 각 계급, 정당, 사회그룹, 학파는 종종 출판물을 자신의 사상과 관점을 전파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한다. 중국의 근현대서점사를 보면 196 년대 청정부는 장쑤 강서 절강 등 1 여개 성에 관서국을 설립하여 정심을 교정한 고서를 인쇄하였다. 그 목적은 유학사상을 선양하고 봉건통치를 수호하는 것이다. 19 세기 말 엽, 강유위 등 유신파가 수도에 강학서국을 설립하고 유신변법책을 발행하며 자희태후 등 완고파의 진압을 받았다. 2 세기 초 손중산을 비롯한 민주혁명파는 경금서국, 동대륙서국, 국학사 등 서점을 설립하여' 혁명군',' 맹렬한 귀환' 등 반청도서를 대량으로 발행하여 청조 제제를 전복시키는 신해혁명을 위해 사상 준비를 하였다.

1919 년 오사운동 이후 마오쩌둥, 여대영, 진독수 등 * * * 생산주의 지식인들은 모두 서점을 설립하여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문화의 전파에 주력했다. 1921 년 1 월, 마오쩌둥은? 문화 책자 협회를 홍보하는가? 사회를 개조하는 일로서? 기본 사업? 。 중국 * * * 산당이 설립된 후 각지의 당 조직, * * * 산당원 또는 진보인사들은 마르크스주의를 전파하는 것을 목적으로 많은 서점을 설립했다. 예를 들어, 192 년대 상하이 서점, 양쯔강 서점, 3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