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부 지역의 관습에 대한 구성

일부 지역의 관습에 대한 구성

1. 다양한 장소의 관습과 습관에 대한 에세이 쓰기

속담처럼 "백 리에도 풍습이 다르고, 천 리에도 풍습이 다릅니다." " 제 고향은 독특한 풍습이 있는 조주입니다. 춘절은 더욱 활기가 넘칩니다.

설날 하루~이틀 전

설날 하루~이틀 전 어른들은 닭, 생선, 오리 등을 사느라 매우 바빴습니다. . 집집마다 대청소를 해야 하고 집과 이불을 청소해야 하는데 곳곳에서 새해 냄새가 짙게 풍긴다.

설날

설날에는 집집마다 분주하다. 호스트들은 올해 가장 풍성하고 의미 있는 동창회 만찬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리를 마친 후에는 모두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린 다음 향을 피우고 기도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른들과 어린아이들이 순서대로 무릎을 꿇는 모습은 효를 먼저 생각하는 고향 사람들의 전통미덕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행복한 시간은 폭죽을 터뜨리는 순간이다. 밤새도록 폭죽 소리가 계속됐다. 불꽃놀이의 '꽝' 소리가 밤새 울려퍼졌고, 형형색색의 꽃들이 피어났다. 모두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새해의 늦은 시간에도 잠을 자지 못하고 새해를 기다리느라 지친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새해의 도착에.

음력 정월 초하루

음력 정월 초하루는 설날만큼 축제가 크지는 않습니다. 조주 사람들은 음력 1월 1일에 욕하거나 울거나 싸우는 것을 금합니다. 이 날에는 바닥을 쓸 수 없으며 빗자루를 숨겨 놓고 쓰레기를 쌓아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금과 옥을 모아라. 저녁이 되면 어른들이 어린 아이들에게 돈을 주고, 모두 빨간 종이로 감싸는데, 이를 '허리 누르기'라고 하는데, 그러면 모두가 일 년 동안 부자가 될 것이라는 뜻입니다. 아름답게 옷을 입으면 젊은 세대가 먼저 연장자에게 소원을 빌고, 연장자는 젊은 사람에게 기대를 표합니다. 새해의 셋째 날과 넷째 날을 기념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안부를 전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음력 1월 2, 3일

음력 1월 2, 3일 달이 되면 결혼한 딸들이 연달아 새해 인사를 하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옵니다. 딸아이는 집에 오면 비스킷, 사탕, 멜론씨 등 크고 작은 꾸러미에 담아서 가지고 옵니다... 선물은 꽤 되지만.. 가늘고 선물은 가볍고 애정이 넘치며 고향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등불 축제

등불 축제는 춘절의 끝이지만 여전히 그에 비견됩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등불을 밝히고, 등불과 화려한 장식으로 거리와 골목을 장식합니다. 패턴과 상황이 사람들을 다채로운 세계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매번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맞이하는" 순간에 사람들은 사자춤을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큰 사자 역할을 하고, 한 사람은 작은 사자 역할을 하고, 다른 한 사람은 전사 역할을 합니다. 사자는 때로는 위를 바라보고 때로는 뒤를 돌아보며 때로는 고개를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표정이 풍부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춘절이 지나가고, 어른도 아이도 모두 신나는 축제 속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이곳, 이곳의 춘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 고향은 더욱 번영할 것입니다! 2. 일부 장소의 관습과 습관에 대한 450자 에세이

민족 프로필:

우리나라의 나시족은 주로 리장 나시족에 살고 있습니다. 윈난성 자치현, 웨이시, 중뎬, 닝랑현, 영성현, 옌위안현, 쓰촨성 무리현, 티베트 자치구 망강현 연경진 등. 현재 인구는 308839명이다.

농업은 농업과 목축업을 위주로 하며, 벼, 옥수수, 감자, 밀, 콩, 면화, 대마 등을 재배하는 진샤강 유역이다. 다양한 식물이 서식하는 유명한 삼림 지역으로 '식물 창고'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나시족은 토지 개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토지를 완성했습니다. 사회주의 변혁 이후 리장 나시족 자치현은 196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40년이 넘는 개발과 건설 끝에 나시족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자체 대학생과 과거에는 나시(Naxi) 지역에 의료가 부족한 경우가 많았으며, 현재는 의료 및 보건 인력이 시골 전역에 퍼져 있으며, 대중적인 질병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관습과 습관:

고대부터 장례식에서 화장이 일반적이었으며, 청나라 후기 이후 일부 지역에서는 매장이 대중화되었습니다. >

나시족 남자의 옷은 일반적으로 한족의 옷과 동일합니다. 리장 나시족 여성은 긴 코트, 넓은 허리, 큰 소매, 양복 조끼를 입고, 닝랑 나시족 여성은 바닥까지 내려오는 주름 치마를 입습니다. 상의, 큰 녹색 천 머리띠, 큰 은색 바지.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축제:

나시족의 전통 축제에는 "첫 달 농장 도구 박람회( 방방축제)', '3월 용왕사' 박람회(현 재료교류회), '7월 노새와 말회' 등이 있다. 그 밖에도 춘절, 청명절, 단오절, 중추절, 횃불절 등이 있다.

나시족은 주로 윈난성 리장 나시족 자치현에 거주하며 나머지는 쓰촨성 웨이시(Weixi), 중뎬(Zhongdian), 닝랑(Ninglang), 더친(Deqin), 옌볜(Yanbian), 옌위안(Yanyuan), 물리(Muli), 티베트 지강(Zhikang) 현에 분포한다.

나시족은 원래 중국 북서부의 고대 강족의 일파였습니다. 그들은 서기 3세기경에 리장으로 이주하여 리장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이미 천여 년 전, 나시족은 이 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동바 상형문자와 이 문자로 쓰여진 동바경을 만들었습니다. 동바 상형문자는 나시족 언어로 "선추루추(Senqiuluqiu)"라고 불리며 중국 및 해외 학자들로부터 "나시족의 고대 백과사전"으로 칭찬받고 있습니다. 1957년에 텍스트의 라틴 알파벳 형식이 디자인되었습니다.

나시족은 주로 농업, 목축업, 수공예 산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리장 말'은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기계 수리, 석탄 채굴, 발전, 비료, 전기 기계, 경공업 및 기타 분야의 중소기업이 있습니다. 진샤강 양쪽에서는 다양한 약재와 특산물이 생산된다.

나시족은 일반적으로 '동파종교'를 믿으며, 일부 사람들은 라마교, 불교, 도교, 천지산수 등의 자연신을 믿으며 이는 다신교 신앙의 성격을 띤다. .

관습:

나시족은 사냥을 마치고 돌아올 때마다 길에서 만나는 모든 행인이 먹이를 나누어 받을 수 있도록 매우 친절합니다. 귀한 손님이 오면 주인은 그를 대접하기 위해 6~8가지 요리를 준비합니다.

금기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을로 가기 전에 말에서 내려야 하며,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장소에 말을 묶어서는 안 됩니다. 삼각대 위에 서거나 다리를 꼬아서는 안 됩니다. 난로, 조상들이여, 당신들은 하늘에 제사를 드릴 수 없습니다. 전쟁의 신이 활동할 때 외부인들은 지켜볼 수 없습니다. 문지방에 앉거나 칼이나 도끼를 사용하여 문지방에 있는 물건을 자르는 것을 피하십시오. 어떤 곳에서는 집에서 민요를 부르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새벽을 알리는 소, 말, 수탉을 죽이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노인, 여성, 소녀의 "꽃 건물"의 침실에 들어가면 "아"라고 묻지 못합니다. 3. 지역 풍습에 대한 400 단어 에세이

폭죽 소리 속에서 우리는 중국인의 가장 중요한 명절인 춘절은 온 가족이 붉은 등불을 걸고, 붉은 춘절 대련을 걸고 분주하게...

음력 1월 초하루는 또 하나의 행복한 날입니다. 낮.

예전에는 항상 맨 마지막에 일어나는 사람이었는데, 오늘은 향긋한 폭죽 연기 냄새가 너무 보고 싶어서 1등을 위해 싸웠다. 사람들의 손에 불이 붙은 폭죽 소리는 마치 수천 가구에 모든 축복을 보내는 것처럼 소리가 정말 크고 튀었습니다.

폭죽이 터지면 더 이상 재미가 없습니다. 아침 먹고 나중에 놀러 나가자!

저녁 식사 후 친구들 몇 명을 초대해 길거리에 피운 폭죽이 너무 아름다워서 부모님이 주신 용돈이 가방에 들어 있었어요. 행복했다. 오늘은 새들이 함께 놀러 나왔는데 아마 그들도 매우 행복했을 것입니다.

거리는 놀고 먹을 것이 다 있는 그야말로 거리다. 내가 본 사람들은 대부분 아이들이었다. 나는 매운 포장마차가 장사가 가장 잘 된다는 것을 알았다:

"떡 한 뭉치 주세요!" 한 뚱뚱한 아이가 소리쳤습니다.

다른 곳으로 가는 건 어때요? 문구점 앞에 다시 멈춰 섰습니다. 거기에는 비행기 모형, 망원경, 전기 자동차 등 모든 종류의 재미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제가 찾은 가장 인기 있는 것은 가지고 놀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풍선, 권총, 줄넘기 등을 파는 곳도 있었고, 간식, 안주, 과일을 파는 곳도 보였습니다.

오전 내내 놀다가 오후에는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오늘 정말 즐거웠어요! 눈의 향연, 입의 향연, 손의 향연입니다.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은 판매자입니다. 오늘날 비즈니스는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지금 전국의 아이들이 행복하고 걱정 없이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라지만, '장난으로 정신을 잃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4. 일부 지역의 민속 풍습에 대한 에세이

다이 의상을 입은 남성은 추운 날씨에 칼라가 없는 더블 브레스트 또는 큰 가슴의 반팔 셔츠, 검정색 또는 흰색 긴 바지, 담요를 입습니다. 머리를 감싸기 위해 종종 흰색이나 녹색 천을 사용합니다. 문신을 하는 관습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소년이 11세 또는 2세가 되면 장식을 위해 가슴, 등, 복부, 허리 및 팔다리에 다양한 동물, 꽃, 기하학적 패턴 또는 다이 문자를 문신으로 새기도록 요청받습니다. 여성들은 전통적으로 소매가 좁은 반바지와 튜브 스커트를 입습니다. 다이 여성의 의상은 아름다움과 우아함으로 유명하며 민족적 특성이 강하고 장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하지만 머리끈, 튜브 스커트, 짧은 셔츠는 똑같다. Xishuangbanna의 Dai 여성은 작은 허리, 넓은 밑단 및 다양한 색상의 치마가 있는 흰색 또는 진홍색 속옷을 입습니다. 망시 등 지역의 여성들은 결혼 전에는 밝은 색의 긴 가슴 블라우스와 바지, 작은 앞치마를 입는다. 다이 여성의 머리카락은 먀오족, 야오족 및 기타 민족의 머리카락과 다릅니다. 그들은 머리를 머리 뒤쪽의 롤빵에 묶거나 머리의 약간 한쪽으로 묶습니다. 이 롤빵은 일반적으로 묶이지 않습니다. 벌불 빗이나 탑 블록 꽃 터번만 있으면 됩니다. 다이 여성의 치마는 징포(Jingpo), 와(Wa), 블랑(Blang) 등의 민족과 달리 양동이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발등까지 긴 것이 특징입니다. Dai 여성용 블라우스, 특히 Xishuang 버전의 소매가 좁은 블라우스는 소매가 길고 가늘며 딱 맞는 것을 제외하고는 셔츠의 몸통에 딱 맞습니다. 허리 길이만 있고 뒷부분 밑단이 허리보다 짧고 뒷부분이 살짝 노출되어 나타났다 사라지며 의상 전체에 색감을 더해줍니다. 본토 다이 여성의 복장은 일반적으로 변경 지역의 의상과 동일하지만 지역적 특성이 있어 다른 민족에서는 종종 "화야오 다이", "대소매 다이" 등으로 불립니다.

검은 연기로 치아를 검게 염색하는 치아염색은 남성과 여성의 문신과 마찬가지로 다이 여성들에게 아름다움의 한 형태로 여겨진다. 시솽반나 밖에서는 검은 이빨을 가진 노파들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사라졌습니다.

다이 여성의 옷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 마치 공작이 꼬리를 펼친 것 같고, 화려하고 아름답고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상황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것이 전혀 과장이 아니라고 느낀다. 다이 여성은 일반적으로 날씬하고 순수하고 섬세한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하고 우아해 보이기 때문에 "황금 공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독특한 의상을 활용해 꽃처럼 변신하는 등 옷차림에도 능하다. 다이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날씬한 몸매를 뽐내기 위해 소매가 좁은 반바지와 스커트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위에는 흰색이나 진홍색 속옷을 입고, 바깥쪽에는 꽉 끼는 재킷을 입으며 가든 칼라와 좁은 소매, 큰 플래킷 또는 더블 플래킷이 있으며 워터 레드, 라이트 옐로우, 라이트 그린 등 다양한 색상, 백설 공주, 하늘색 등. 요즘에는 조젯, 실크, 리앙 등의 소재로 꿰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매가 좁은 블라우스는 팔에 딱 맞고 틈도 거의 없습니다. 살색의 천으로 바느질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소매가 보이지 않습니다. 딱 허리 길이로 몸을 촘촘하게 감싸주고, 반팔 셔츠와 스커트는 은색 벨트로 묶고, 허리는 가늘고 가늘고 밑단은 넉넉한 스커트를 입는다. 넓은. 이런 종류의 다이 여성 복장은 여성의 가슴, 허리, 엉덩이 '치수'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또한 사용된 직물은 부드럽고 색상은 걷거나 일을 할 때에도 사람들에게 빛을 발합니다. 우아하고 자유롭고 우아한 느낌.

대족 남성은 일반적으로 앞면이 두 개이거나 앞면이 크고 소매가 작은 칼라 없는 셔츠, 긴 바지를 입고 흰색, 녹색 또는 진홍색 천으로 머리를 감싸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세련되고 관대해 보입니다. .

다이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출할 때 항상 솜으로 짠 통파를 어깨에 메고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가방은 밝은 색상과 심플한 스타일로 생활색과 민족적 특성이 강합니다. 패턴에는 희귀한 새와 동물, 나무, 꽃 또는 기하학적 인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미지는 사실적이고 생생합니다. 각 패턴에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빨간색과 녹색은 조상을 기념하고, 공작 패턴은 행운을 상징하며, 코끼리 패턴은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과 추구를 충분히 표현합니다. .

만족하시길 바랍니다 5. 현지 풍습과 풍습을 기술한 에세이를 작성할 때 제목이 급해야 합니다

몽골어

[민족 소개 ]

몽골족의 현재 인구는 약 4,800,000명입니다. 주로 내몽고자치구에 거주하며, 나머지는 중국 북동부와 서북부 지역에 분포한다. 몽골민족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전설을 지닌 민족이다. 수천년 동안 몽골인들은 '물과 풀을 찾아 이주'하는 유목생활을 살아왔다. 중국 초원의 대부분에는 몽골 목동의 흔적이 남아있어 '초원의 자랑스러운 아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몽골인민은 과학, 문화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발전했으며, 특히 명나라 이후 역사, 문학, 언어, 의학, 천문학, 지리 등의 분야에서 조국의 과학 문화 사업에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민속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하오리바오'는 몽골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통되는 노래 형식이며, 모리누친은 가장 독특한 민족 악기입니다. 몽골민족은 고대 왕젠강(현재의 얼군강) 동쪽 기슭 지역에서 유래하였다. "맹무"는 당나라에 처음 등장한 "몽골"이라는 단어의 최초 중국어 번역입니다. "몽골"은 원래 몽골 부족 중 하나의 이름이었습니다. 13세기 초 칭기즈칸이 이끄는 몽골족은 몽골지역의 부족들을 통일하고 점차 새로운 민족통합을 이루었다. '몽골'은 원래 부족명에서 민족명으로 변경됐다. 몽골 사람들은 그들만의 언어와 문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몽골족은 알타이어족의 몽골어족에 속하며 내몽골어, 오이라트어, 마르후부랴트어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식생활]

몽골인들은 대대로 초원에서 생활해 왔으며 목축업에 생계를 의존해 왔다. 쿠미스와 손으로 다진 고기, 구운 양고기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일일 음료이자 음식이자 손님 접대를 위한 별미입니다. 매년 7, 8월, 소가 살찌고 말이 힘이 센 때가 바로 쿠미스를 양조하는 계절이다. 부지런한 몽골 여성들은 암말의 젖을 껍질에 담아 보관하고 며칠 후에 유지방을 분리하여 발효시켜 와인을 만듭니다. 과학이 발달하고 생활이 풍요로워지면서 몽골 사람들의 쿠미스 양조 기술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단순한 발효 방식뿐만 아니라 진한 쿠미스를 양조하는 증류 방식도 등장하게 되었다. 6번에 걸쳐 쪄서 우려낸 밀크와인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구미스는 성질이 따뜻하여 찬 것을 없애고 힘줄을 이완시키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색옥펄프, 원옥펄프로 알려져 있으며 '몽골팔보' 중 하나입니다. '손으로 구운 고기'는 몽골인의 전통 음식 방식 중 하나이다. 방법은 기름지고 연한 양의 내장을 꺼내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하고 씻어서 머리와 발굽을 제거한 뒤 양 전체를 큼직하게 썰어 백수에 삶아 끓일 때 꺼내는 것이다. 물이 끓고 고기가 익어서 큰 접시에 담아 나오면 모두가 몽고칼을 들고 큼직하게 잘라서 먹는다.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먹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손님에게 술을 붓고, 손으로 직접 절인 고기를 먹는 것은 초원 목동들이 손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초원에 발을 디디고 유르트에 들어서면 친절한 몽골인들이 은그릇이나 금잔에 술을 붓고 긴 하다에 담아 감동적인 건배를 부르며 멀리서 온 귀한 손님을 대접하고 표정을 짓는다. 그들의 감정.

[건축적 특징]

"몽골 유르트"는 몽골 목동들의 주택을 가리키는 만주식 이름입니다. "바오"는 만주어로 "집" 또는 "집"을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펠트 텐트"또는 "유르트 하우스"라고 불렀습니다. 유르트는 모양이 둥글며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다양합니다. 큰 것은 20명 이상 수용할 수 있고, 작은 것은 10명 이상 수용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를 세우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일반적으로 적절한 수초가 있는 곳에 먼저 유르트의 크기에 따라 원을 그린 다음 "하나"(2.5m 길이의 고리버들 십자형 땋기로 ​​만들어짐)를 설치합니다. , 그 위에 '유니'(약 3.2m 길이의 고리버들 막대)를 놓고 '하나'와 '유니'를 원으로 연결한 다음 펠트 위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양털 끈으로 묶으세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끝이에요. 목동 가족이 초원에 정착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가 설치된 후 사람들은 유르트 내부를 장식합니다. 두꺼운 카펫을 깔고, 가구를 배치하고, 액자와 포스터를 곳곳에 걸어두세요. 이제 일부 가구와 가전 제품이 유르트에 배치되어 생활이 매우 편안하고 즐겁습니다. 유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와 조립이 쉽다는 점이다. 이전이 쉽습니다. 세울 때 하나를 늘려 원형 벽을 형성할 수 있으며, 해체할 때 하나를 뒤로 접어 크기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유르트를 운반하려면 낙타 두 마리나 이륜 소 수레만 있으면 2~3시간 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는 겉보기에는 작아 보이지만, 유르트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은 매우 넓습니다. 또한, 실내공기순환이 잘되고 채광조건이 좋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아 자주 이동하는 목동들의 거주 및 이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의류의 특징]

장신구, 의복, 허리띠, 장화는 몽골 의복의 4대 부분으로, 여성의 머리 장식은 마노, 진주, 금, 은으로 만들어집니다. . 몽골 남자들은 예복과 앞치마를 입으며, 여자들은 소매에 레이스 문양이 수놓여져 있고, 윗옷에는 높은 칼라가 달려 있어 몽골 민족과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 여성들은 길이가 다른 세 벌의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첫 번째는 소매가 손목까지 긴 언더셔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아우터,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양복 조끼입니다. 깜박이는 버튼.

[민족적 금기]

몽골인들은 유르트에 접근할 때 빠르게 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이는 문 앞에 불이나 붉은 천이 걸려 있을 경우 무리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등. 기호는 이 집에 아픈 사람이나 임산부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외부인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서쪽 강은 부처님을 숭배하는 방향이기 때문에 손님은 앉을 수 없습니다. 죽은 동물의 고기, 당나귀 고기, 개고기, 흰말고기를 먹지 마십시오. 결혼식을 올릴 때 검은색과 노란색을 피하십시오. 화로에서 발, 신발, 양말, 바지를 굽지 마십시오. 사찰의 경전과 제단을 방문할 때 의식용 물건, 경전, 불상, 종교적인 물건을 만지는 것은 허용되며, 사찰 근처에서 사냥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6. 현지 관습에 관한 400자 에세이

1.

중국의 다이족은 인구가 거의 백만 명에 달하는 오랜 문화적 전통을 지닌 국가입니다. 주로 윈난성 시솽반나 대자치주, 서대족자치주, 징포자치주, 겐마맹련 및 기타 자치현에 흩어져 있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가장 중요한 축제이다. 매년 음력 4월에 개최되며, 보통 3~4일간 진행됩니다. 다이(Dai)족 사이에는 아직도 신화가 돌고 있습니다. 고대 다이(Dai) 지역에 악마가 있었는데, 그는 많은 악행을 저질렀고 사람들은 그를 미워했지만 악마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나중에 일곱 소녀는 악마의 치명적인 약점을 발견했고, 오직 악마의 머리카락만이 그들을 죽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 소녀들은 용감하게 악마를 죽였습니다. 그런데 악마의 머리가 땅에 떨어지자마자 불이 났습니다. 이때 소녀들은 즉시 교대로 머리를 잡았다. 1년에 한 번씩 교체품이 있을 때 교체하십시오. 사람들은 머리를 잡고 있는 소녀에게 물을 부어 몸의 피와 피로를 씻어냈다. 나중에 다이족의 가장 중요한 축제인 물 뿌리기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축제의 첫날인 '마이데이'에. 사람들은 이른 아침부터 꽃과 푸른 잎을 모아 사찰에 공양하지만, 불상의 먼지를 씻어내기 위해 맑은 물에 '부처님을 목욕'시키기 위해 이곳에 옵니다. "목욕"이 완료되면 집단적으로 물이 튀기 시작합니다.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거리와 골목에서 물을 쏟아부어 만나는 사람마다 물을 뿌렸습니다. "물꽃이 피면 다이 가문이 번영한다." "물에 젖으면 평생 행복해진다." 상서롭고 행복하며 건강한 물꽃이 하늘에 핀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워터 스플래싱 페스티벌의 가장 흥미로운 프로그램 중 하나로, 워터 스플래싱 페스티벌의 "마이파야 완마"(3일차)에 자주 개최됩니다. 이날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은 란창강과 루이리강 유역에 모여 용선 경주를 관람했습니다. 강에는 다양한 용선이 정박되어 있고 수십 명의 강한 선수가 탑승하고 있습니다. 명령이 울리면 용선은 활을 쏘는 것처럼 앞으로 날아갑니다. 곳곳에서 징, 북, 나팔, 환호가 울려 퍼지고 축제 분위기는 이곳에서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퍼팅하이'는 송크란 페스티벌의 또 다른 프로그램이다. Gaosheng은 Dai족이 만든 수제 불꽃놀이로, 대나무 장대 바닥에 화약과 기타 재료를 채워서 대나무로 만든 높은 탑 위에 놓고 밤에 거리에 쏘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꽃과 비단처럼 눈부시게 아름다운 불꽃이 하늘에서 발사됩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전통문화가 집약된 즐겁고 행복한 축제이다.

2.

백 리마다 바람이 다르고, 천리마다 풍습이 다릅니다." 장소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오늘은 광동민속대관원으로 여러분을 안내하겠습니다!

허브차

광둥 사람들이 좋아하는 차 허브티를 마시고 허브티를 몸의 보험사로 생각하세요.

질병이 있을 때 복용하면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성인이 허브를 여러 잔 마시지 않으면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차(주로 Wong Lo Kat)를 마시고, 유아와 어린이는 2~3일에 한 번씩 Qixing 차를 마시지 않으면 건강에 좋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대나무사탕수수풀뿌리수는 광동차의 일종으로 열을 없애고 체내의 열을 내리며 체액을 촉진하고 갈증을 해소하며 폐를 촉촉하게 하고 해독작용이 있다.

오화차, 하상주, 왕라오지 등 흔히 사용하는 약초차는 모두 맛은 쓰고 성질은 찬 약으로 구성되어 있어 감기, 두통 등의 허기질병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발열. 그중 왕라오캇(Wong Lao Kat)이 가장 시원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우화차(Wuhua tea)와 샤상주(Xia Sangju)는 상대적으로 온화합니다. 어린이 칠성차는 달콤한 맛과 순한 감기 성질을 지닌 약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기, 발열, 과민증, 이 악물기 증상이 있는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체질이 강하고 화기와 습함이 강하고 목이 자주 아프고 대변이 마르고 혀가 붉어지며 기름기가 많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이 허브티를 마시고 나서 느끼는 감정은 바로 '쓴맛'이라는 단어! 저는 허브차를 마실 때 한 모금 마시고 한꺼번에 담습니다.

쓴맛을 없애기 위해 귤껍질 몇 조각을 넣어요.

광동 겨울 재스민 꽃 시장

광저우는 '꽃의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열리는 겨울 재스민 꽃 시장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춘절 전날, 광저우의 거리와 골목은 꽃과 오렌지 화분으로 가득 차며, 특히 새해를 맞이하기 3일 전에는 주요 공원에서 봄꽃 전시회가 열립니다. 육상 화훼농가들이 꽃과 오렌지를 팔러 사람들이 잇달아 찾아왔고, 10마일 길이의 거리는 설날 첫날 이른 아침까지 꽃과 인파로 가득 찼습니다. 해산하기 전 이곳은 광저우의 독특한 새해 전야 꽃 시장입니다.

꽃 재배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광저우의 산업이다. 일찍이 오대와 남한시대 주강 남안 장두촌에는 재스민 꽃밭이 많았다. 남한왕 유환이 총애했던 숙신이 그 꽃이었다. - 장터우(Zhuangtou)에 식물을 심는 소녀. 금귤은 "행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세대의 열매는 대대로의 번영을 의미합니다. 부처님의 손바닥 모양의 열매는 신자의 경건한 예배와 같고 우아하고 엄숙하며 선남자와 여자에게 깊은 사랑을 받습니다.

매년 음력 12월 초가 되면 푸젠성 장저우(張州)에서 대량의 수선화 머리를 들여와 사람들이 다시 사서 정성껏 재배하고 꽃피는 시기를 조절한다. 수온과 햇빛. 수선화는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은데, 설날 가족 모임이나 정월 초하루 폭죽 터지는 소리 속에서 연달아 피어나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꽃이 피면 재물이 들어온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좋은 징조이다. 또한 수선화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향기가 있어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꽃입니다.

물론 광동성에는 많은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을 끓이고,

사자춤을 추고, 네모난 대나무를 심고, 곳곳에서는 소춤을 추기도 합니다. 각 지역의 민속풍습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갖고 있으며 모두 우리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7. 긴급

도화원은 위쪽은 우창강, 아래쪽은 무릉과 연결되어 있어 고대 진나라 사람들이 수년간의 전쟁과 엄청난 병역을 피해 피난처였다고 합니다. 그들은 이 고립된 곳에서 일하고 먹고살며, 자손을 번식시키며 그들만의 독특한 풍수를 발전시킵니다. 이곳의 고대 민속풍습은 동굴 천국의 낙원으로서의 과거 정서를 여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화천에는 진인동(秦仁洞)이 있고, 진인동(秦仁洞)에는 산허촌(sanhe village)이라는 마을이 있다. 산허촌에는 수십 가구가 있는데, 대부분이 진(秦)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어서 진인촌(秦仁村)이라고도 불린다. 진(秦)이라는 이름의 이 마을 사람들은 혼돈을 피해 동굴에 들어간 고대 진(秦)족의 후손들인가? 누구도 구체적으로 연구한 적이 없지만, 진(秦)이라는 단어는 고대와 현대에 걸쳐 사용되어 왔으며, 그들의 음식, 의복, 주거 및 교통 관습은 오늘날 현대 사회의 관습과 많이 다릅니다.

의복: 과거 이곳 사람들이 사용하는 의복 재료는 모두 집에서 짠 옷감이었습니다. 각 가족은 물레와 베틀을 갖추고, 면화를 직접 생산하고, 면화를 실어서 짜며, 손으로 짠 천은 녹색, 파란색, 회색, 보라색의 식물성 염료로 염색됩니다. 대부분의 옷은 집에서 염색한 천을 조각으로 자르고 손으로 꿰매어 만듭니다. 옷을 만들러 오는 재단사도 있다. 회색 가방, 바늘 몇 개, 실 몇 개, 오늘날의 작은 알루미늄 냄비처럼 보이는 선철 한 쌍이 모두 그들의 도구이다. 옷 스타일은 남성용 재킷입니다. 여성들은 단색의 천 단추와 고리가 달린 큰 옷을 입고, 바지는 모두 4피트의 허리띠가 달린 커다란 접힌 가랑이 바지로 배 앞으로 접어 천 벨트로 묶습니다. 요즘 마을 젊은이들의 옷은 동굴 밖의 사람들의 옷과 거의 같지만, 많은 노인들은 여전히 ​​더블 브레스티드 옷, 큰 옷,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복에 사용되는 직물은 더 이상 지역 직물로 만들어지지 않고 시장에서 선택됩니다. 마을을 산책하다 보면 아직도 나무 물레와 베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여전히 기록을 표시합니다. 재봉틀이 널리 사용되는 오늘날에도 마을에는 인두와 재주머니를 들고 다니는 현지 재단사들이 있습니다.

음식: 물론 주식은 쌀인데, 이는 동굴 밖의 마을 사람들과 거의 똑같다. 여기서 말하는 '음식'이란 구체적으로 쌀을 가공하는 도구를 가리킨다. 친루 마을 주민들이 쌀을 가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는 접시, 돌봉, 풍차였습니다. 접시는 둥글고 윗잎과 아랫잎이 2개씩 있다. 하부 부채는 나무 프레임에 고정되고 중앙에는 견목 샤프트가 있으며 상부 부채는 하부 부채의 나무 샤프트를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윗잎과 아랫잎의 마찰면에는 견목조각이 규칙적으로 많이 박혀 있어 치아가 되고, 치아 사이에 황토를 탬핑하여 치아를 고정시킨다. 접시의 기능은 껍질에서 거친 껍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접시로 가공할 때에는 상부팬의 호퍼에 왕겨를 쌓고, 상부팬을 수동으로 밀어 회전시키면서 왕겨를 나무치아로 비비고, 왕겨를 왕겨에서 뿌린다. 윗면과 아랫면 사이의 틈. 현미는 맷돌을 이용해 가공되어 밥이 됩니다. 요즘에는 마을 사람들이 소비하는 쌀의 대부분을 기계로 가공하지만, 마을에는 여전히 고대 방법을 사용하여 마을 사람들을 위해 쌀을 가공할 수 있는 작업장이 있습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작업장에서 돗자리나 돌무더기를 이용해 쌀을 가공하곤 했는데, 특히 노인들은 기계로 가공한 쌀보다 향이 더 좋고 부드럽다고 생각했습니다.

숙소: 예전에는 마을 사람들의 집이 모두 대나무 울타리로 된 오두막이었습니다. 오두막은 산 가까이에 지어져 있고, 각각 독립되어 있다. '닭과 개가 서로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말이 사실이다.

집 내부는 슬레이트와 나무 블록을 벤치로, 나무 판자를 침대로, 조롱박 (일반적으로 갈대라고 함)을 국자로 자르고 벽돌을 난로로 사용하여 단순합니다. 오늘날 오두막은 나무 오두막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목조 주택은 모두 작은 녹색 타일과 흰색 벽으로 덮여 있으며 여전히 고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집집마다 TV와 냉장고가 있지만, 잘라놓은 수박과 박은 그대로다.

확인 : 진렌 마을은 국도에 가깝지만 시골에는 도로가 십자형으로 교차되어 시골의 도로가 더 좋지 않다고합니다. 시멘트 도로와 아스팔트 도로는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향기로운 풀의 푸르른 향기와 흙과 흙의 촉촉함이 가득한 이곳을 맨발로 밟으면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땅의 고동소리도 느낄 수 있다. 8. 현지 풍습에 관한 400자 에세이 긴급

설날입니다! 모든 가정은 춘절 대련을 올리고, 머리를 깎고, 설날 저녁을 준비하고, 폭죽을 터뜨리느라 분주합니다... 할 일이 너무 많고 "규칙"도 너무 많습니다! 일부 관습은 너무 이상해서 장얼이라는 승려인 나를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간절한 마음에 설날 대련을 올리시는 아버지께 여쭈어 보려고 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아버지가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이는 것을 보고 걱정스럽게 소리쳤습니다. "맞아요!" 아빠는 차분하게 대답했어요. "그럼 왜 거꾸로 붙이는 거죠?" 나는 의아해했다. 아빠는 "'복'을 거꾸로 붙이는 풍습이 있어요. '복'을 거꾸로 붙이면 '복'이 왔다는 뜻이에요!" "아, 그렇구나! 그럼 신년에는 또 무슨 풍습이나 규례가 있단 말인가?" 년?”이라고 다시 물었다. 아버지는 하던 일을 멈추고 참을성 있게 나에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새해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는 '니안짐승' 이야기에서 유래한다. 옛날 옛적에 깊은 바다에 오랫동안 살았던 "니안 짐승"이 있었습니다. 그는 섣달 그믐날이 되면 바다에서 뛰어내려 여기저기서 악을 행하곤 했습니다. 어느 해, 한 노인이 대포를 쏘고 빨간 옷을 입고 빨간 춘절 대련을 붙여서 '니안 짐승'을 몰아냈는데, 그때부터 이 방법이 오늘날까지 퍼졌습니다.

아버지의 설명을 듣고 문득 깨달았다. 나는 아버지에게 다시 물었다. “왜 스물일곱에 머리를 깎아야 합니까?” “아, 사람들 사이에는 '스물일곱은 잘된 면도, 스물여덟은 멍청한 면도'라는 말이 있습니다." " "그럼 그게 다예요!"

다시 물었습니다. "그럼 대청소는 왜 하는 걸까요?" 아빠는 "대청소의 목적은 한 해의 액운을 없애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야!" "그럼 왜 모든 선물에 오렌지가 들어있는 걸까요?" 이해가 안 돼요. . "주황색의 '桔'은 '桔'과 같은 의미이고, '桔'과 '吉'은 매우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춘절에는 모두가 행운을 빌기 위해 서로에게 오렌지를 선물로 사용합니다! "그렇습니다!" 아빠가 덧붙였습니다. "'부신을 모신다'는 풍습도 있어요. 음력 정월 5일은 부신 탄신일이에요. 부신 탄신일 전날 밤에, 집집마다 재물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잔치를 벌인다." 나는 모두 이해했다.

오늘 중국 설날 풍습에 대해 많이 배웠는데 너무 미신적인 것 같아요! 하지만 당신이 행복하다면 그것은 일종의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왜 우리는 미신을 믿어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반 친구들, 저는 '니안'의 풍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는데, 또 무엇을 배웠는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