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녹두까우에 관한 시

녹두까우에 관한 시

1. 녹두떡을 묘사한 아름다운 글에 외관과 맛에 대한 묘사를 구하다. 북경에는 맛있는 오리구이가 있고, 하북에는 달콤한 마당이 있고, 쓰촨 속에는 매콤한 두부가 있고, 내 고향 천진에도 유명한 간식인 귀안자까우가 있다.

두 송이의 안자까우는 청말 광서년 (1900) 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1 세대 가게 주인 유만춘 (1874- 1962) 은 타조차를 밀고 거리로 가서 팔고, 여일가 서구 북문 밖의 거리에 노점을 늘어놓았다. 자본을 축적한 후, 그의 조카 장과 동업했다. 유만춘의 튀김은 재료가 섬세하고, 솜씨가 정교하며, 맛이 신선하고, 맛이 신선하며, 가격이 저렴하다. 수많은 도넛들 중에서 독특하고 특색이 있어 장사가 번창하면서 튀김까우 유라는 명성을 얻었고, 튀김가게가 감정거리, 선전가의 염색방, 전당포, 은루, 포점, 신발모자 가게에 가깝기 때문이다. 부자는 생일을 보내고, 일반인은 생일을 보낸다. 떡을 빌려온 해음어 () 는 걸음걸이의 요행심리를 안고 떡을 미리 예약하고 장사가 번창했고, 유기자까우 () 가게는 이로 인해 명성을 드러냈다. 떡가게가 좁은 골목, 즉 두 개 이상 골목을 따라 1 미터 폭밖에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유기자까우 가게 2 여 연변을 유머러스하게 부른다. 일제 시대에는 증생성으로 개명되었지만 이암자까우 가게 두 송이의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자까우는 귀동자까우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진짜 맛있는 도넛은 어떻게 만들었어요?

진짜 맛있는 떡튀김은 북운하 연안의 양촌, 하서, 자아강 연안의 문안, 팔선산 황미, 찹쌀로 물에 담가 맷돌로 갈아 죽을 갈아서 자루에 담아야 한다. 물로 발효시켜 염기와 섞어 반죽을 만든다. 천진산 주홍팥으로 팥소를 만든 다음 냄비에 양질의 흑설탕을 넣고 끓여 팥소로 볶는다. 식힌 후 충전재로 미지근한 기름 (130 C) 으로 싸서 냄비에 넣는다. 자까우는 빛깔이 황금색이고, 색깔은 가시가 있고, 자까우는 껍질이 바삭하고 뿌리가 없다. 팥소, 팥소, 튀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더구나 우리 귓구멍 떡과 개는 만두를 외면하고, 그리고 18 가 꽈배기는 모두' 천진 삼절' 이라고 부른다! 중국요리협회에 의해 중화명 간식 1997 로 명명되었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간식과 비교해서는 절대 짱 입에 담을 수 없을 것 같아요.

2. 급해요, 녹두떡, 밤떡, 토란떡의 역사적 연원, 감사합니다 1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 중국 해에는 많은 명절이 있었다.

이 축제들 중 일부는 지역적이고, 일부는 전국적이다. 이런 명절의 관례화와 대중화에 따라 명절의 기원에 의존하는 떡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난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날 상장된 타당한 과일은 옛사람들이' 음식' 에서 이 동화에 대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다. 8 월 15 일 추석은 달의 생일이라고 하는데, 창아가 달을 달리는 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날 출시된 추석 월병은 고대인들이 달 모양을 시뮬레이션한 것으로, 달 신화 음식의 예술적 표현이다. 음력 4 월 28 일 약왕 손은호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이날 약왕 조각상 앞에서 모시는' 헌밀첨' 은 고대인들이 손사우' 천보귀비' 를 모의한 모습이다. 그 후 정월 초하루에는 석가모니버를 포함한 신들의 조각상 앞에서 꿀을 바치는 것이 "보탑" 과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점은 명절 기원전설에 붙어 있는 이 떡들이 처음에는 신령 앞에서' 봉헌' 한 것으로, 이후 가족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시장에서 판매되는 상업빵으로 발전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 빵들 중 상당수는 모두 절기의 변화에 따라 태어난다.

예를 들어 음력 3 월에는 장미떡과 등나무 떡이 있고 여름에는 녹두떡이 있습니다. 2. 통치계급의 예의상 중국 고대에는 통치계급이 매우 복잡한 예절을 가지고 있었고 떡도 예의로 예절의 내용이 되었다.

요금 이후 통치계급의 수도 베이징이 건립됨에 따라 매년 베이징에서 상당히 많은 궁연과 관연을 거행해야 한다. 떡은 연회 음식의 일환으로 베이징의 황궁과 정부 주방에서 생산된다.

이와 함께 황제는 문무 대신과 외국 사절을 초청하는 것 외에도 관원에게 떡을 증정했다. 예를 들어, 매년 4 월 8 일, 명성조는 관백에게' 빠지지 않는 집게' 를 주고, 매년 겨울까지 관백에게' 설탕 한 상자, 설탕 일곱 종, 잣 한 알' 을 준다.

이와 같이 베이징 전통 떡에 궁정떡이라는 새로운 재료를 추가했고, 한편 궁정떡이 전해지면서 베이징 민간과자의 입궁이 크게 촉진됐다. 이 밖에 봉건예절의 제약 하에 홍백잉크부터 사제상견회에 이르기까지 케이크는 모두 필수 선물이다. 예를 들어 김중의 여진, "돈을 주면 친척들이 같이 간다. 술이 있고, 뒤에는 큰 연지, 작은 연지, 꿀떡, 이름당 하나, 차 하나."

3. 음식이 경성에 전파되어 요금원 통치자가 베이징을 건설할 때 북송 (), 남송 린안 () 등의 장소의 솜씨를 모두 베이징으로 약탈하였다. 명나라 영락황제가 수도 베이징으로 이전했을 때, 허베이, 산서, 강남의 장인도 북경으로 옮겼다.

그래서 이런 기량을 가지고 베이징으로 이주한 국수사들은 청량 임안 강남 등의 지역의 떡을 베이징으로 퍼뜨렸는데, 이 과자들은 나중에 베이징의 전통 떡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예를 들면 제철 떡의 칠희정과, 중양화떡, 궁중 떡의 로비, 시장 떡의 꽃꽃, 복숭아수, 건떡 등이 되었다. 4. 차를 마시는 방식이 당대를 보급한 후 차를 마시는 것이 남북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국경내에는 진중도 (오늘 베이징) 를 포함해 "차는 쌀소금처럼 위아래로 홀짝거린다" 고 한다. 차를 마실 때는 반드시 빵을 올리고, 맛볼 때는 차를 끓여야 한다. 그래서' 다식' 은 진국관 민봉차 상식의 음식이 되었다.

해릉집' 재재: 여진중차 중식은 아구다스 건국 초기에 특히 성행했다. Zhongzhou 의 케이크와 미끼가 수십 가지가 있다면, 그들의 높이는 몇 피트, 큰 접시이며 연회도 사용됩니다. 가장 큰 다이아 팔찌가 있습니다. ""

명청시대에 북경의 골목길에는' 차골목'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분명히 김대경성 골목명의 역사 유적이었다. 여진다식은 김대에도 성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김대여진차' 몇 피트 높이의 큰 접시' 에 대한 기록은 서기 17 세기 청나라의 만청빵 테이블을 떠올리게 한다. 이 떡탁자는 일명' 탁자' 로, 만주족 특유의 연회석으로, 각종 만주족 떡을 접어서 만든' 보탑처럼 보이지만 12 층 높이의 사람' 이다.

(광서 순천 부지) 김조녀가 정말 청나라 만청의 전신이기 때문에 김조의 차와 청조의 표장이 모양과 용도가 이렇게 비슷하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5. 민족 음식의 융합은 베이징 전통 떡이 형성된 역사에서도 역사적으로 베이징에 사는 각 민족 인민의 지혜를 융합하여 각 민족 떡의 정수를 흡수했다.

일찍이 서기 10 세기의 요대에는 음력 5 월 5 일마다 발해 요리사가 만든' 아이빙' 이 있었다. 발해는 고대 민족으로, 일찍이 중국 동북에 거주했고, 당대의 어떤 사람이 북경으로 이주했다.

쑥떡은 아마도 쫑쯔 같은 제철 간식일 것이다. 청대 금방의' 금대잡시' 에는 에고를 찬양하는 시가 한 수 있다.' 곡이삭이 푸르러지고, 칸막이가 멀리 바라보니 오호의 통제를 알 수 있다. 내성인은 천단에 가서 채팬으로 잔을 보낸다. 클릭합니다

밤떡, 베이징의 전통 떡은 원래 원명 시대의 북한과 여진식품이었다. 당시의 관행은 다음과 같다. "밤은 제한되지 않고 햇볕에 말려 껍질을 제거하고 가루로 으깬다.

찹쌀가루의 3 분의 2 를 넣고 잘 섞고 꿀과 물을 섞어서 쪄주면 된다. "이런 떡은 청나라 만한 권세 가문의 간식이었다.

중국 고전문학 명작' 홍루몽' 제 37 회에는 계화당으로 찌는 신율가루도 있는데, 원명부터 청대' 조선밤떡' 까지 계화, 설탕 등의 원료를 첨가했다는 설명이다. 6. 고대 중국 사회 사상의 영향. 베이징 전통 떡은 중국 고대 사회에서 생겨나 유교, 도, 석방 등 종교와 미신 사상이 스며들고 있다. 그것의 조형과 장식에 관한 한, 그 품종 배합에 관한 한, 모두 중국 고대 사회 사상의 흔적을 남겼다.

즉, 당시의 이런 사회 사상 환경에서 빵은 제물, 선물, 찻잎으로서 사람들의 사상과 심리에 영합하기 위해 반드시 생겨나고 끊임없이 생겨났다는 것이다. 따라서 베이징 전통 떡의 이 시대적 특징을 통해 고대 중국인과 중국 사회사상이 베이징 전통 떡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일정한 역사적 단계에서 이런 영향은 베이징 전통 떡의 품종을 풍부하게 하여 베이징 전통 떡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현재 베이징의 전통 떡에는 기린수, 용봉수, 봉미수가 있다.

3. 음식을 묘사하는 문장은 군침이 돌며 검지를 착용하기를 갈망한다. 옥판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너는 한 끼를 크게 먹을 수 있다. 봉수룡간은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입술치아는 향을 남기고, 색감은 모두 뛰어나다. 군침을 삼키게 하다. 팔보옥이 맛있다. 말: 매끄럽고 바삭하며 연한 육즙은 식감이 충만하고, 뒷맛은 길고, 부드럽고 매끄럽다. 입속으로 말했다: 뺨을 때리며 손을 놓으려 하지 않는다 [1]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음식에 대한 기준이 같은 것은 아니다. 사실, 음식은 고귀하지도 싸지도 않다. 네가 좋아하는 한, 너는 그것을 음식이라고 부를 수 있다. 먹기 전에 기대하고, 먹고 나서 되새기는 것.

음식이 기분을 만났을 때, 음식은 단순한 미각 느낌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즐거움이다. 음식도 인류의 문명과 진보를 반영한다.

음식은 식탁 위의 음식, 스낵, 각종 과자, 케이크, 설탕 등 제품일 뿐만 아니라, 조절하기 어렵고, 제각기 다른 풍미가 있어 식감부터 시각적인 향락에 이르기까지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어 해석 1. 음식,' 묵자사국': "지금은 예전 같지 않고, 후식은 백성들에게 모여 음식, 풀, 찜, 생선, 거북이라고 생각한다." 2. 맛있는 것을 먹어라,' 한비자육갈등': "오늘 가정에서도 굶주리고 추위에 떨고, 강인해야 한다. 군대는 배고프지 않지만 따뜻한 옷 따뜻한 음식을 먹는 사람은 반드시 집에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김부선전: "나는 사치품은 볼 수 없지만, 나는 고귀하다. 예전에 모걸은 관신이었는데, 아무도 감히 옷을 잘 입고 밥을 먹지 않았다. "

3. 음식에 대한 새로운 인식, 아름답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 4. 좋은 음식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5. 즐거운 식사 되세요. 2 중국 식품 편집인 서문 식품 다른 나라의 역사는 길고 짧으며, 강역은 크고 작고 강약 강약 강약, 인구는 크고 작으며 민족 구성, 종교 신앙, 정치적 성격, 경제 구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각국의 음식 문화도 다르다.

개인 소비 수준이 높아지면서 음식에 대한 개념도 다르다. 그 중 특례는 중식과 양식의 출현과 추앙받는 선택이다. 만터우가 삼국에서 전해지자 수남 남만동의 주인 맹득은 항상 그를 공격하고 괴롭혔고, 제갈량은 직접 군대를 이끌고 맹적을 공략했다.

여수 지역은 땅이 넓고 사람이 묽고, 가스가 무겁고, 여수에 독이 있다. 제갈량의 부하들은 미신적인 생각을 내놓았다:' 그 야만적인' 포로들을 죽이고, 그들의 머리를 여수의 하신에게 바쳤다.

제갈량은 당연히' 남만' 포로를 죽이겠다고 약속할 수는 없지만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군대가 가져온 밀가루와 반죽을 제물로 구겨서' 남만' 대신 하신을 숭배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 이후로 이런 분식은 전해져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머리' 라고 불리는 것은 너무 무섭다. 사람들은' 사람' 이라는 글자를' 사람' 으로 바꾸어' 찐빵' 으로 썼다. 시간이 지나면서 찐빵은 북방 사람들의 주식이 되었고, 찐빵의 판매도 점차 슈퍼마켓의 구매로 바뀌었다. 지금도 편의점과 슈퍼마켓의 지도자 등 대체직이 있다. 녹두떡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전국 각지에서 거의 예외가 없다.

하지만 쫑쯔 외에도 우한 난징 순호와 같은 녹두떡은 단오절의 전통 음식이다. 오늘 너는 반드시 녹두떡을 먹을 것이다. Xi 사람도 이날 쫑쯔 먹는 날이지만 없어서는 안 될 녹두떡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Xi 사람들은 단오절에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고, 쫑쯔, 녹두떡도 함께 보내는데, 이는 함께 병행하는 것이다. 이것은 역사가 유구한 풍습이다.

사람이 말을 적게 하고 아는 것도 적을지도 모른다. 일찍이 청동치료 10 년 (서기 1872 년) 에 상품녹두떡을 내놓아 수정떡과 함께 Xi, 산시의 명식이 된 것으로 유명하다.

Xi 는 회족과 한족 동포들이 화목하게 지내는 무슬림 공동체이다. 회족은 소기업, 특히 가족 작업장에서 작은 음식을 만드는 데 능하다. 그들의 할랄 녹두까우는 매우 인기가 있다.

한족도 할 수 있어, 적다. 예전에는 대부분 단오절 전에 생산이 출시되었다.

개혁개방 이후 일 년 내내 판매되고, 또 새로운 식품업체들이 추가되어 녹두떡이 이전보다 훨씬 정교해졌다. 많은 새로운 품종, 대추소, 견과소, 식감이 좋고 뒷맛이 길다.

수정까우 수정까우는 산시 () 위난 () 의 유명한 명소이다. 그 특징은 금면 은변으로 껍질을 벗기고 바삭하고, 차가운 혀가 이를 관통하고, 달콤하고 입에 맞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송 () 나라 관원 코우 () 가 청렴하고 청렴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고 한다.

어느 해, 코우 Zhun 은 송나라 도성 교토에서 고향 웨이 난으로 돌아와 시골에 친척을 방문했는데, 마침 그의 50 번째 생일이었다. 고생하는 마을 사람들은 복숭아와 국수, 현판 축하를 보내왔고, 코우 Zhun 은 생일잔치를 열었다. 술이 세 번 순찰을 지나자 코준은 50 개의 맑고 투명한 간식이 들어 있는 정교한 오동상자를 열었다.

디저트 위에는 붉은 종이 한 장이 있는데, "수정안, 수정심, 충간, 결백을 구별할 수 있다." 라는 시가 깔끔하게 적혀 있다. 서명은 위북 나으리이다.

나중에 코우 zhunli 요리사도 이런 간식을 만들었고, 코우 Zhun 은 그 특성에 따라' 크리스탈 케이크' 라는 좋은 이름을 지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청나라 강희년 동안 부산이라는 아가씨가 쓰촨 내강에 있는 큰 설탕가게의 여종으로 야선가를 주장했다.

한 번, 장 yaxian 가 없는 동안, 그녀는 시럽 한 그릇을 떠서 막 마시려던 참이었다. 장아가 먼저 왔다. 부상은 얼른 설탕물을 돼지독에 부어 장작더미 속에 숨기고 겨를 좀 얹어 덮었다. 며칠 후, 부상이 돼지기름통을 들어올렸을 때, 통에는 반짝이는 것들이 가득 들어 있었고, 깨진 입구에는 바삭하고 청순하고 달콤하며 설탕보다 더 맛있었다.

부상은 이런 이상한 현상에 대해 말하는데,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생산된 설탕은 얼음처럼 보이고 꿀처럼 먹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얼음설탕이라고 부른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전통 음식이다. 밀가루로 얇고 부드러운 만두피를 만든 다음 신선한 고기와 배추를 잘게 다져 양념을 섞고 냄비에 싸서 끓여 만두가 수면 위로 나올 때까지 끓이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그것의 특징은 껍질이 얇고, 부드럽고, 맛이 신선하고, 모양이 독특하며, 입맛이 크게 열리는 것이다. 만두, 본명 줄, 중국 의성 장중경이 처음 발명한 것이다.

동한 말년에 각지의 재해가 심하여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렸다. 남양에는 장계라는 명의가 있고, 이름은 중경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의학서를 열심히 읽고,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한의사의 창시자가 되었다.

장중경은 의술이 고명할 뿐만 아니라 의덕도 고상하다. 그는 가난한 사람과 부자를 진지하게 대하며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

4. 녹두떡이 가져온 우정 작문 낭만거리 모퉁이에 두 개의 건물이 있습니다. 그 두 건물에는 성격이 완전히 다른 두 소녀가 살고 있다. 그들은 바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임천엽과 유이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첫날, 병수는 늘 매우 설렌다! 그녀는 어머니의 정제된 녹두떡을 먹으면서 활기차게 앞으로 걸어갔다. 케이크를 먹는 데 너무 몰두해서 얼음물이 우연히 예쁘고 우아한 여자에게 부딪혔고, 얼음물이 달려와서 당황하며 물었다. "괜찮으세요?" " 고의는 아니었어요! 죄송합니다! "그 여자애는 박야야, 조용한 여자야. 얼음물이 그녀를 들어 올리자 그녀는 말했다. "당신은 어느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까?" " 얼음물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응, 나는 몽월초등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어." \ "헤이! 나도 그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어! " 나뭇잎이 울면서 말했다. "그럼 우리 앞으로 좋은 친구가 될 거야, 알았지?" "응!" 말을 끝내고 그들은 학교 방향으로 걸어갔다.

가는 길에 얼음물이 뭔가를 생각한 것 같다. 그는 책가방에서 녹두떡 한 조각을 꺼내서 떠있는 할아버지에게 건네주며 말했다. "여기요, 맛있어요!" " "친구의 체면을 위해 박야는 반신반의하며 한 입 물렸다. 박야가 멍해지자 얼음물이 물었다. "왜 그래?" 엽기가 대답했다. "잘됐네요! 맛있어요! " 말을 마치자 두 소녀는 웃으며 달렸고 골목길에는 낭랑한 웃음소리만 남았다.

5. 케이크 미학에 관한 문장은 1, 세계 음식이다.

2. "여자는 위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음식을 먹기 위한 것이고, 하나는 디저트를 먹기 위한 것이다." 살이 찌는 것을 걱정하면서 디저트의 유혹을 견디기 어렵다.

행복은 디저트의 맛입니다. 모든 디저트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인생은 디저트 같다. 네가 한번 맛보지 않는 한, 너는 어느 것이 너에게 더 적합한지 어떻게 알 수 있니?

4. 나는 항상 사과 하나를 가지고 다닌다. 배고프면 먹고, 저녁도 정상적으로 먹어요. 관건은 나의 운동 습관을 유지하고 단 음식을 함부로 먹지 않는 것이다.

5, 기름기 있고 시원해 보이는데, 단지 응축을 위해 뜨려고 한다. 옥은 접시 바닥에 부서지고, 눈은 입과 다르다.

6. 생활이 그렇게 달콤하지는 않지만, 더 많은 것은 밋밋함에 감동한다. 마음을 다해 그 밋밋함을 느끼면 모든 것이 과자처럼 아름답다.

인생은 초콜릿과 같다. 너는 네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영원히 모른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8. 디저트를 받는 순간 우리가 기대하는 디저트는 씁쓸하고 시큼해졌다.

9. 장미는 나의 열정, 사탕은 나의 맛, 별은 나의 눈, 달빛은 나의 영혼이다. 내가 같이 줄게.

10, 행복은 디저트의 유능한 조수이다.

1 1. 사람의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가 불편하다. 이것은 쓴 약과 귀에 거슬리는 충고가 필요하다.

12, 단 음식은 반드시 신즙을 부어야 한다.

6. 케이크를 묘사하는 미구는 1 입니다. 섬서성 웨이 난의 크리스탈 케이크가 유명합니다. 그들의 특징은 금면은으로 껍질을 벗기고 바삭하고 혀가 시원하며 달콤하고 입에 맞는 것이 특징이다.

2. 경미떡은 역사가 유구하며 종류가 다양하고 입맛이 각기 다르며 중유의 경당, 바삭, 순단 짠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입구가 바삭바삭하고 맛이 순수하다. 특제 8 장, 가는 층이 균일하고, 소가 부드러운 모래를 채우고, 과재가 순수하고 두툼하다.

4. 제과사들이 수천 년 동안 창작한 후, 그 기본 형식도 다채롭고, 모양이 사실적이며, 예를 들면 기하학, 상형, 자연형 등이다.

5. 최고 품질의 찹쌀과 향이 딱 맞는 쑥을 원료로 향긋한 Q 가죽과 은은한 풀향을 곁들여 가장 좋은 녹두소를 넣는다. 매끄럽고 매끄러운 충전재, 길조 부호가 달린 바삭한 껍질은 맛있는 느낌을 입에 넣고, 행복한 느낌을 마음속에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6. 벌집 토란 각껍질은 바삭하고 내층은 부드럽고 소는 육즙이 조금 있습니다. 먹으면 바삭바삭하고, 짜고 달콤하며, 매우 즐겁다. 튀김 후 황금색으로 되어 있고, 표면에는 작은 눈이 있고, 모양은 벌집과 같다.

7. 가죽은 바삭하고 흩어지지 않고, 소는 솜이고 장작은 없고, 입은 찌꺼기다. 삼키는 것을 돕기 위해 혀를 휘저을 필요가 전혀 없다.

8. 이런 과자는 명월처럼 달콤하고 상쾌하다. 포만한 밀이삭처럼 생겼고, 껍질이 얇고 소가 부드럽고, 맛있어도 느끼하지 않다.

9. 재료가 엄격하고, 칼공이 정교하며, 주재료가 뛰어나며, 식감을 중시하고, 화공을 중시하며, 찜, 국물 청알콜, 진하고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신선하며, 모양이 독특하고, 소금이 약간 달고, 남북이 모두 적합하다.

10. 쪄낸 샤오롱바오는 작고 깜찍하며 보탑처럼 반투명하고 튼튼하며 반짝 노랗게 빛나고 수프 한 봉지, 침 한 봉지, 맛이 신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