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 이야기
문화 이야기
1, 낙양자는 중도에서 포기한다
전국 시대에 위국에는 낙양자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아내는 현명하고, 부드럽고, 현명하다. 어느 해 낙양자는 나가서 책을 읽기로 결정했고, 아내는 집에 남아 방직을 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집에 돌아와 아내에게 그가 너무 집이 그리워서 책을 읽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아내는 듣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위를 들고 베틀에서 천을 둘로 잘랐다.
그런 다음 진지하게 말했다. "베틀의 이 천들은 예뻐 보이지만, 실은 천천히 축적되어 있다. 지금 내가 그들을 단칼에 베는 것은 이전의 모든 노력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 네가 외국에서 공부하는 것은 마치 내가 실을 잣고 천을 짜는 것과 같다. 중도에 그만두면 어떻게 물건을 배울 수 있습니까? 낙양자는 아내가 하는 말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계속 공부했다.
2. 종우가 배운 것은 책이다.
삼국 시대에 종추라는 유명한 서예가가 해서체의 창시자였다. 종추는 어렸을 때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서예 예술을 매우 좋아했다. 글씨를 연습하기 위해 그는 종종 장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밤낮으로 글씨를 연습한다. 일단, 그는 친구와 놀 때 바닥에 쭈그리고 앉아 놀면서 글을 썼다.
그는 일생 동안 30 여 년 동안 글씨를 연습했다. 좋은 일은 많이 한다. 지칠 줄 모르는 노력 끝에 종추는 마침내 한 세대의 서예 대가가 되었다. 나중에 누군가가 종우에게 서예를 요구하는 비결을 찾아왔다. 종우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비밀이 없다!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일하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뿐이다. "
3. 자유치무성
춘추 말기에 오국에는 공자를 스승으로 모시는 자유라는 학자가 있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가르쳤다. "통치자는 예락으로 백성들을 교화하여, 그들이 법령을 준수하고 안거낙업하게 해야 한다." 자유회가 학업을 마친 후 무술의 도루에서 지방관이 되었다. 그는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예락으로 인민을 교육하여 인민이 예의를 지키도록 하였다.
이날 공자는 제자 몇 명을 데리고 오성에 와서 도시 곳곳에서 현가를 들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다. 자유는 선생님을 보고 공손하게 말했다. "나는 선생님의 가르침을 듣고 예락으로 백성들을 교화했다. 이제 사람들은 더 이상 야만적이고 저속하지 않고 예의를 알면 치안이 자연히 좋아진다. " 공자는 자유학을 칭찬하여 응용하였다.
4. 척적 는 자승의 선생님이다
당나라에는 척적 스님이 있었는데, 그는 매화를 매우 좋아했다. 어느 겨울, 그는 눈이 만발한 매화를 보고, 즉시' 조매' 시 한 곡을 읊었다. 그중 두 곡은 이렇게 썼다.' 진설전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 제계운은 열국을 주유할 때 자신의 시' 조매' 로 시인 정곡에게 가르침을 구한 적이 있다.
정곡은 보고 나서 말했다. "매화 몇 송이를 피었으니 조매라고 할 수 없다." 반복적인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깊은 눈 앞 마을에서, 어젯밤에 한 가지를 열었다" 고 바꾸었다. 정곡은 단지' 수' 라는 글자를' 하나' 로 바꿨지만' 아침매' 를 주제에 더 가깝게 만들었다. 척적 들은 매우 탄복하고 절을 한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정위계의' 일언당 선생님' 이라고 부른다.
5. 무정중흥
상조 왕 무정은 역사상 유명한 성인이다. 등극 초기에, 그는 야심차서 상조를 부흥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그는 천하의 영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일단, wuding 는 푸 매우 재능 있는 노예 라는 말을 들었지만, 그를 사용하고 싶어 하지만, 푸 출신이 낮고 반대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장관들이 두려워, 방법을 생각해 냈다.
어느 날 그는 법정에서 신하들에게 말했다. "나의 선왕은 어젯밤에 나에게 국가 사무를 돕기 위해 중요한 관원을 파견할 것이라는 꿈을 꾸었다." 말을 끝내고, 화가에게 그의 묘사에 따라 예의상 한 장을 그리고, 이 그림에 근거하여 푸를 찾아가서 말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신하들은 부씨가 선왕몽에서 추천한 대성이라 반대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푸설의 협조로 무정은 정성을 다해 3 년 만에 역사상 유명한 성대인' 무정중흥' 을 창조했다.
(1) 문화 이야기 확장 읽기 중국 전통문화는 우선 사상, 문자, 언어, 예절, 음악, 양궁, 서예, 수학 등 6 가지 예부터, 서예, 음악, 무술, 곡예, 기예, 명절, 축제, 전통문화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하나가 되는 것으로, 우리는 어느새 그것을 즐기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고문, 고시, 단어, 곡,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 서예, 대련, 수수께끼, 렌즈, 주령, 휴후어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전통 명절 (모두 음력대로) 은 정월 초하루설 (음력설), 정월 대보름날, 4 월 5 일 청명절전후한식절, 5 월 5 일 단오절, 7 월 7 일 칠석, 8 월 15 추석, 섣달 섣달 그믐날, 각종 민속행사입니다.
중국 고대의 자연과학, 전통역법, 중국의 각 지역과 소수민족에 사는 전통문화 역시 중국 전통문화의 일부이다.
2. 중국 전통 문화 이야기
반고는 하늘을 열고, 보천의 여신은 사슴을 위해 싸운다. 우 () 는 물을 다스리고, 왕은 새를 잡는다. 9 일 창아는 달마고모가 승천하고 봉황이 하늘을 날았다. 아직도 여러 번 기억이 안 나요.
우수한 중국 문화 이야기
고대부터 지금까지 많은 실제 사례와 이야기가 있다.
고대에는 너의 이야기에 따른 전통이 있었다. 남북조 때 이미는 18 세의 고령으로 교사가 되었다. 공곤은 학식이 해박하고 겸손하며 신중하여 학생들은 모두 그를 존경한다. 이미는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열심히 공부했다. 몇 년이 지나면 공곤도 이미보다 못하다. 한번은 공곤이 책을 읽을 때 책의 한 구절을 잘 몰라서 이미에게 물었다. "이 말이 무슨 뜻이라고 생각하세요?" " 이미는 이 문장 을 자세히 분석한 후 선생님의 질문에 자세히 대답했다. 누군가가 공곤에게 물었다. "만약 당신이 선생님이라면, 당신의 학생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들 앞에서 위신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쿤은 담담하게 말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이다. 교원 역량이 고정되지 않다. 아는 사람이 많으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그에게 물어본 사람은 듣고 신복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인생 깨달음' 증문현문' 은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이 옛사람을 쫓는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내세는 무섭다. 클릭합니다 이미의 선생님 공쿤은 "녹색은 파란색이고 녹색은 파란색이다" 고 말했다. 우리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어떤 사람도 얕보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구교체는 자연 법칙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선인들은 이미 그 속의 신비를 풀었다. 청소년은 다른 사람이 우리보다 더 많이 아는 한, 어떤 배경이든, 어떤 나이든 우리 선생님이 될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동시에 정확한 학습 태도가 있어야 하고, 모르면 묻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우리보다 지식이 적거나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다. ..... 많이;
4. 전통 문화 이야기
동영, 동한 건성 (이 산둥 고청현 북쪽) 사람, 소년이 어머니를 여의고, 황야를 피해 안륙 (오늘 호북) 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동영은 자신을 부유한 가정에 노예로 팔아 장례비를 교환했다. 출근길에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노숙자라고 주장하는 한 여자를 만나 그녀와 결혼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이 여자는 동영의 빚을 갚기 위해 300 필의 비단말을 몰았다. 돌아 오는 길에, 나는 Huaiyin 에 갔다, 그 여자는 그녀가 황제 의 딸, 동 용 이 빚을 갚을 수 있도록 명령을 받았다 동 용인 말했다. 말을 끝내고 하늘 높이 솟아올랐다. 그래서 화이인 은 효감 을 개명했다.
5. 고대 전통 문화 이야기
효도
효' 는 유교 윤리의 핵심이며, 중국 사회가 수천 년 동안 가족 관계를 유지해 온 도덕 규범이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자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원대에 이르러 곽은 고대 효자 24 명의 이야기를' 24 효' 로 엮어 효도를 선전하는 통속적인 독서가 되었다.
1 .. 효감이 천국을 감동시켰다
유 순, 네 아들. 효도하다. 아버지는 고집이 세고, 어머니는 오만하고, 동생은 자랑스럽다. 여산 농경은 코끼리가 있고, 새가 있다. 그 효도는 이렇다. 황제 야오 는 아홉 남자와 두 여자 와 결혼, 듣고, 그래서 세계에 방법을 주었다.
한 팀의 봄갈이는 코끼리들이 속속 새들을 제초하고 있다.
야오든의 자리를 이어받아 효감이 마음을 움직였다.
2. 채색 오락 친척을 놀다
주씨의 유채씨는 가장 효도하고 매우 달고 바삭하며 70 세가 되었다. 가지각색의 옷을 자주 입고 아기 옆에서 놀다. 그는 물을 맛보고 법정에 나가 땅바닥에 누워 아기처럼 울며 친척을 대접했다.
놀이와 춤은 단순하고 순진함 같고 봄바람은 가지각색의 옷을 움직인다.
부모님이 웃기 시작하시자 얼굴에 흥분이 가득했다.
사슴 우유는 친척을 위해 봉사한다
주는 효성스럽다. 부모는 이미 연세가 높아서 눈병에 걸리기도 하고 사슴젖도 그립다. 아들이 사슴가죽을 걸치고 깊은 산속으로 들어가 사슴떼로 들어가 친척을 위해 사슴젖을 채취하다. 사냥꾼은 그것을 보고 총을 쏘고 싶어한다. 사랑으로 아이를 잘라, 피하다.
사슴젖을 그리워하고 갈색 스웨터를 입다.
큰 소리로 말하지 않으면 산중화살이 돌아온다.
4. 부모의 마이너스 미터
주, 길. 집이 가난해서 부모 백리 밖의 엉겅퀴를 자주 먹는다. 남유 추, 자가운전 투어, 누적 수천 분, 앉아 피곤, 소대를 먹지만, "퀴노밀을 먹고 싶지만 부모님께 먹을 수는 없다" 고 탄식했다.
안녕이라고 말하기보다는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나는 이미 죽었고, 아직도 지난 일을 생각하고 있다.
5. 손가락을 물어뜯는 가슴 아프다
저우 zengshen, 단어, 효도의 어머니입니다. 너는 월급을 받는 산속에 있고, 집에도 손님이 있다. 어머니는 어찌할 바를 몰랐지만 인삼을 돌려주지 않고 손가락을 물어뜯고 있었다. 나는 가슴이 찢어져서 음수 임금을 가지고 돌아왔다. 나는 무릎을 꿇고 왜냐고 물었다. 어머니는 말했다: "나는 긴급 방문객이있다. 나는 손가락을 깨물어 너를 이룰 것이다. "
어머니의 손가락만 약혼, 아이는 가슴이 아프다.
마이너스 급여는 아직 늦지 않았다.
6. 너의 어머니와 단둘이 간다
주민은 초창기에 어머니를 여의었다. 아버지는 계모와 결혼하여 두 아들을 낳아 솜을 입고 있었다. 질투의 상처, 갈대꽃이 있는 옷. 아버지는 왕실 자동차의 손상을 명령했고, 시체는 차갑고, 도시는 잃어버렸다. 아버지는 이유를 알고 계모가 되고 싶어 하신다. 손실은 말했다: "어머니는 한 아들보다 춥고, 어머니는 세 아들에게 간다.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듣고 후회했다.
민가에 좋은 남편이 있어요. 그는 왜 그의 계모에 대해 불평합니까?
존전 현모님, 셋이면 풍상이 없습니다.
7. 직접 탕약을 드셔 보세요
전 한문제, 고조의 셋째 아들 명항이 먼저 왕으로 세워졌다. 모박태후, 황제는 게으르지 않다. 우리 엄마는 3 년 동안 자주 병이 나서 눈을 감고 옷을 풀 수 없었다. 인효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인효천하, 관백왕.
엄마를 잘 만들지 말고 탕을 꼭 먹어 보렴.
8. 친척을 위해 화살표를 주웠다
한채순, 조금 외롭지만 어머니께 효도하다. 왕망이 어지러울 때, 젊었을 때 주려고 하지 않았다. 그는 오디 주워 다른 공구로 가득 채웠다. 붉은 눈썹 도둑이 보자마자 물었다. 순은 말했다: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은 어머니를 섬기고, 빨간 옷은 자신을 먹는다. 클릭합니다 도둑은 그 효도를 불쌍히 여기고, 한 발 두 발 흰 쌀싸움을 한다.
흑초가 현초를 섬기자 배가 고파서 울어서 옷에 눈물이 가득했다.
적미는 효를 알고, 우미는 너에게 준다.
9. 너의 어머니를 위해 너의 아이를 묻어라
한,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세 살 난 아들, 어머니는 되도록 적게 드신다. 거인은 아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난은 어머니를 부양할 수 없고, 아들은 분모의 식량이다. 왜 이 아들을 묻을까? " 아이는 다시 요구할 수 있지만, 어머니는 돌려받을 수 없다. \ "아내는 감히 거역하지 않았다. 국화 이삭은 3 피트 이상의 구멍을 팠는데, 갑자기 그는 금 한 캔을 보았다. 구름은 말했다: "구오 거대한, 신의 아들, 관직을 취할 수 없고, 백성들이 가져갈 수 없다. ""
곽국사용품, 아이를 묻고 어머니를 구하고자 한다.
이것은 금빛 날이며, 추위 속에서 빛난다.
10. 너의 몸을 팔아서 너의 아버지를 묻어라
한,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돈을 위해 자신을 팔아서 매장되었다. 그리고 출근도 하고 길에서 한 여자를 만나 평생 아내가 되기를 빌었다. 메인 홀 에, 말 삼백 을 짜도록 명령했다. 1 월 완성, 화이인 클럽으로 돌아가 영원히 떠나요.
우리 아버지를 묻고 공형제에게 빌려 주었고 기현은 낯선 사람을 만났다.
빚을 짜는 자는 효가 하늘에 닿는다.
1 1.
한, 유년기에 부모를 여의고 부양을 받지 못했지만, 늙은 [곡] 의 사업을 그르치고 나무를 새긴 것은 마치 인생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아내는 오랫동안 불경스러워서 바늘로 손가락을 찔러 피를 흘렸다. 나무 조각상은 파란색을 보았고, 눈에는 눈물이 글썽였다. 란은 감정을 묻고 아내를 버리고 떠났다.
부모님께 나무를 조각하여 일본어로 묘사하다.
모든 아들과 조카에게 말을 전하면 그들의 친척에게 효도해야 한다.
12. 용천악붕어
한강석, 어머니가 가장 효성스럽다. 나의 아내 폰즈는 구봉에 특히 성실하다. 모성애가 강물을 마시고, 집에 가서 예닐곱리 길을 걸으면, 아내는 그녀에게 술을 준다. 또한 물고기 [Quine] 에 중독, 부부는 종종 소란을 피운다; 혼자 먹으면 안 돼, 이웃의 엄마에게 와서 먹으라고 해. 갑자기 집 옆에 샘이 있어, 강물처럼 맛이 나고, 매일 쌍잉어를 뛰며 공급한다.
달콤한 봄, 한 쌍의 잉어를 포기하다.
아들은 어머니를 섬길 수 있고, 여자는 고모에게 더 효도한다.
13. 귤을 품고 가족을 버리다
육기는 여섯 살인데 구강에서 원술을 만났다. 네가 귤을 만들 때, 너는 귤 두 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돌아와서, 경배하고, 땅에 엎드려라. 슈 는 말했다: "lvlang huaizheng 손님 평화? 클릭합니다 지 무릎을 꿇고 대답했다: "모성애는 어머니에게 돌아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기술이 너무 신기해요.
자연에 효도하고 천하가 여섯 살이다.
내 소매에 푸른 오렌지가 있는데, 우리 엄마는 모유 수유를 하고 있다.
14. 따뜻한 베개
후한 황 시앙 아홉 살, 어머니를 잃고 생각하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효도라고 부른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여 아버지를 위해 효도하다. 여름 무더위, 부채로 베개를 식히다. 겨울에는 춥습니다. 몸으로 이불을 따뜻하게 합니다. 현 유호표가 다르다.
겨울은 따뜻하고 더운 날은 시원하다.
자식들은 자식의 본분을 알고, 상고와 황향도 안다.
15. 하녀는 어머니이다.
한나라 이후 강가는 아버지가 없어 어머니와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혼란 속에서 나의 어머니는 도망갔다. 몇 번이나 도둑을 만나거나 강도질을 하려고 할 때, 킬은 어머니를 부르짖으며, 도둑은 차마 그를 죽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도명언) 손님 은 [음 잉], 가난한 알몸 [음선], 어머니 를 위해 여종 을 했다. 한 어머니가 그녀에게 모든 것을 주려고 한다.
소극적인 어머니가 위험에서 벗어나, 불쌍한 도둑은 자주 실수를 한다.
구걸은 무료이며, 하인은 친족이 사용할 수 있다.
16. 르윈의 추모묘
왕은 상당히 효심이 있다. 우리 엄마는 햇빛 아래 살고, 그녀는 천둥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녀는 죽어서 산에 묻혔다. 폭풍우가 올 때마다 아향의 흔들리는 소리를 듣고 나는 무덤 앞으로 달려가 무릎을 꿇고 울며 말했다. "여기요, 엄마, 모든 것을 가져가지 마세요."
자모는 경뢰를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빙혼은 야대에 남아 있다.
아향이 충격을 받았을 때, 그는 무덤 주위를 천 바퀴 돌았다.
17. 죽순을 울다.
진 () 나라 맹종소 () 가 아버지를 여의다. 우리 엄마는 늙고 병이 나서 죽순을 생각하며 국을 끓이신다. 어쩔 수 없이 나는 대숲에 가서 안고 울었다. 효감 천지, 잠시 사이에 땅이 갈라지고 죽순과 줄기가 몇 줄기, 그것을 들고 어머니에게 국물로 마시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 먹고 나면 너는 회복된다.
찬바람에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죽수가 우수수 떨어진다.
죽순이 나오자 신이 핑안 보답을 할 것이다.
18. 잉어가 얼음 위에서 자다
항목, 단어 휴정. 초상모, 후모주가 인자하지 않다. 아버지는 이전에 계산해 보았기 때문에 부모에 대한 사랑을 잃었다. 생선을 먹고 싶을 때 춥고 추워서 옷을 벗고 얼음 위에 누워 있을 수 있다. 얼음이 갑자기 스스로 녹자 쌍잉어가 튀어나와 어머니 곁으로 돌아왔다.
세상에 계모가 있지만 왕비상은 없다.
지금까지 강에는 또 빙상 모형이 하나 있다.
19. 호랑이를 잡아 아버지를 구하다
진 열네 살, 부친과 함께 밭에 가서 잡으니, 아버지가 호랑이로 끌려가셨다. 석상은 비무장 상태이지만, 그는 아버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가 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는 열정적으로 돌진하여 호랑이의 목을 움켜잡았고, 호랑이가 죽어서야 그의 부자는 해를 면할 수 있었다.
깊은 산에서 백호를 만나 힘껏 역풍을 일으키다.
부자는 무사하여 탐욕을 부리다.
20. 모기의 몸은 온통 피투성이다
김무몽은 여덟 살이고, 한마음 한뜻으로 효도하다. 집이 가난해서 소파에 커튼이 없다. 여름밤이 되면 모기는 더 많은 피부를 모은다. 입에 피가 가득 차면 쫓아내지 않고, 자신을 죽이고, 사랑하는 사람을 잡아먹을까 봐 두려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랑하는 사람을 깊이 사랑합니다.
여름밤에는 커튼이 없어서 많은 모기들이 감히 파도를 일으키지 못한다.
보라색 연고는 모두 피여서 친척이 되지 않도록 한다.
2 1. 똥 걱정을 맛보다.
남제 Geng qianlou, Liling 순서. 현에서 열흘 전, 나는 갑자기 공포와 땀을 흘리며 관직을 버리고 돌아왔다. 아버지가 이틀 동안 아팠을 때, 의사는 "연극을 알고 싶으면 쓴 똥을 맛보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첸로는 단맛을 맛보았고, 마음속으로는 매우 걱정했다. 저녁에 위키는 북진에게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물었다.
현성에 도착한 지 열흘도 안 되어 춘정이 중병에 시달렸다.
나는 죽기를 원한다, 나는 북방에서 매우 걱정스러워 보인다.
22. 이 간호사는 게으르지 않다
당청 산남 부인의 증조할머니와 손자는 이가 없다. 할머니, 돈 부인, 매일 빗을 씻고, 학교에 가서 젖을 먹이고, 아주머니는 음식을 먹지 않고, 몇 년 동안 건강하다. 어느 날 네가 병이 났고, 노소가 한자리에 모인 것은 선언입니다. "신부의 은혜는 보답할 수 없습니다. 제 자손도 신부처럼 효성하기를 바랍니다."
최의 아내를 효도하고 아침에 손을 씻는다.
저는 이 은혜에 보답할 수 없습니다. 제 아이도 그러길 바랍니다.
23. 친세탁기
송대 황정견, 원의 상징은 태사, 본성은 효이다. 몸은 비싸지만 어머니께 진심입니다. 매일 밤 내가 직접 어머니께 물에 빠진 기구를 씻어줬는데, 잠시도 결석한 적이 없다.
너는 천하를 널리 알리고, 한평생 친척에게 효도한다.
스스로 익사기를 씻고 첩을 데려오지 않다.
24. 벼슬을 버리고 어머니를 찾다
송주수창, 일곱 살, 생모 유에게 시집갔고, 생모는 생모를 질투했다. 50 년 후 모자는 만나지 못했다. 신활왕조, 벼슬을 버리고 진 () 에 들어가 가족과 결정을 내렸고, 다시는 어머니를 만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여행이 끝난 후 나도 이런 상태이다. 나는 이해한다. 우리 엄마가 70 대 때.
그는 일곱 살 때 태어나 이혼한 지 50 년이 되었다.
옛 친구를 만나자마자, 행복은 천국으로 옮겨간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6. 어떤 전통문화 이야기가 있습니까?
1, 공융 이장
공융, 동한 산둥 곡부인, 공자 제 20 세손. 그의 증조할아버지 공상은 거대한 사슴 현이고, 아버지는 태산 교위 공주이다. 공융전' 에 따르면 공융은 네 살 때 형과 함께 배를 먹었는데 항상 작은 것을 가져갔다고 한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이렇게 하느냐고 물었다. 그는 대답했다: "아이들은 작은 음식을 먹고, 작은 것을 가지고 합리적이다. 클릭합니다 ""
2, 철 유봉 연삭 바늘
위대한 시인 이백은 어렸을 때 독서가 매우 힘들었다. 학교에 가는 길에 그는 한 노부인이 쇠공이로 바늘을 갈고 있는 것을 만나 그를 매우 감동시켰다. 그는 마침내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큰 성공을 거두었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는 이야기에서 나온 이 말은 후세 사람들에게 꾸준히 공부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유명한 경구가 되었다.
3, 교수형 빔 가시
동한 때, 손경이라는 젊은이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문을 닫고 책을 읽어서 거의 쉬지 않는다. 때때로 한밤중에 졸기가 쉽다.
손정은 공부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한 쪽 끝은 머리카락에 묶고 다른 쪽 끝은 집의 들보에 묶여 있어 공부에 지쳐서 졸고 있을 때 머리를 숙이고 밧줄이 그의 머리를 묶고 두피를 아프게 하면 통증으로 깨어나 공부를 계속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중에 그는 마침내 유명한 정치가가 되었다.
4. 자기 추천
마오 수이 Pingyuan 6 월 추, 자기 추천, 그리고 캡슐 콘 비유 에 망명 문자를 선택, 가방 에 자신을 넣으면, 분명히 눈에 띄는 것이라고 말했다. 평원군이 초왕과 협상할 때, 모수는 말이 예리하고 재능이 드러나며 협상이 성공했다. 따라서 평원군은 모수의 말이 구딩의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중에 나는 자천과 자원봉사를' 자천' 으로 지칭했다.
5. 공우가 산을 옮긴다
우우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기 있게 산을 파고 땅을 파고 마침내 천제를 감동시켜 산을 옮긴 이야기이다. 우공의 집착과 현자의 나약함, 그리고' 우공' 과' 지혜' 의 대비를 통해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자신감과 끈기를 보여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끈기가 필요하다는 이치를 보여 주었다.
7. 중국 전통 문화 이야기
1, 타오: 인내.
원나라 말년에 도자기라는 사람이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런데 나중에 집안 생활 여건이 나빠져서 종이를 살 돈이 없었다. 도종이는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나뭇잎을 모아 그 위에 그의 독서 경험을 적었다. 잎이 가득 찼을 때, 그는 그것들을 질항아리에 넣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도종이는 이미 나뭇잎이 든 항아리 수십 개를 축적했다. 지난 10 여 년 동안 도자기는 이 항아리들을 모두 꺼내 종이 위에 가지런히 베껴 한 권의 책을 편찬하여' 남촌 중퇴실록', 30 * * 권을 편성했다. 오랜 노력 끝에 타오는 마침내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뮬란: 그녀의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한나라 때 북방 흉노가 우리나라를 침략하여 전쟁이 긴박했다. 한문제는 징병을 명령했다. 목란의 아버지는 연로하고 병이 많아서, 조정에서 거듭 그를 재촉했고, 집에서도 남자아이가 없었다. 목란은 용감하게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대에 참가했다. 화목란 12 군대에 입대했지만 아무도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전장에서, 그녀는 용감하게 선전하여 탁월한 공훈을 세웠고, 황제의 친견과 표창을 받았다. 명리 앞에서 목란은 무관심하여 황제에게 고향으로 돌아가 연로하신 부모님을 시중드는 것을 허락해 달라고 부탁했다.
랜드 마크: 화이 드라마 유산
삼국 시대의 오 () 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고, 식견이 넓어 신동으로 칭송받았다. 여섯 살 때 육기는 아버지 노항이를 따라 구강에 가서 유명한 원술을 참관했다. 원술은 원술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서 기뻤고, 태도가 매우 비굴하지 않았다. 그는 이례적으로 그를 어른과 함께 앉히고 귤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육기는 귤을 먹고 살금살금 두 개를 품에 숨겼다. 떠날 때 육기는 원술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귤은 품에서 땅으로 굴러갔다. 원술은 깜짝 놀라 물었다. "네가 우리집에 올 때 주인의 귤을 숨겨야 하나?" 육기가 대답했다: "우리 엄마는 귤을 제일 좋아해요. 나는 그녀가 이렇게 맛있는 귤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아쉬워서 두 개를 가지고 그녀에게 돌아갔다. " 원술은 어려서부터 어머니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그는 그를 책망하기는커녕 오히려 그를 더욱 감상했다. 육기가 성인이 된 후 재능이 넘치고 나무를 많이 세우고 사람됨이 정직하다. 그는 역사상 유명한 청관이다.
8. 중국 문화에 관한 작은 이야기.
첫째, 증자는 자리를 피했다
기원전 52 1 년 봄에 공자는 자신의 학생이 노국 왕의 명을 받들어 주조 교토 낙양으로 가서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이것이 주대 티베트 역사의 수호자인 아비에게 그의' 예의' 지식을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루의 의견에 동의하고 궁과 함께 갔다. 공자가 교토에 도착한 다음날, 걸어서 장사관으로 가서 노인을 뵈러 갔다.
"도덕경" 을 쓰고 있는 노자는 천하의 유명한 공구가 와서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듣고, 얼른 칼펜을 내려놓고 옷을 다 만들었다. 공자는 고희보다 나이가 많고 몸이 건강한 노인이 대문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노인인 줄 알았다. 그는 급히 앞으로 나아가서, 노자 한 제자의 예의를 공손하게 공경했다. 홀에 들어간 후 공자는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서야 앉았다.
노인이 공자에게 왜 왔냐고 묻자 공자는 자리를 나와 대답했다. "나는 학식이 얕아서 고대의' 예제'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특별히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했다." 공자가 이렇게 성실하다는 것을 보고, 노인은 자신의 관점을 상세히 표현했다.
노로 돌아온 후 공자의 학생은 그에게 노자의 학문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아들이 말했다: "노인은 훌륭한 스승이고, 고금을 알고, 예악의 근원을 알고, 덕의 귀환을 안다." 동시에, 나는 짱 노인을 본보기로 삼았다. 그가 말하길, "새, 나는 그것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그물을 짜서 달리는 야수를 잡을 수 있다. 나는 수영을 할 줄 아는 물고기를 갈고리에 묶어 잡을 수 있다. 나는 좋은 화살로 높이 나는 새를 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어떻게 풍운을 가지고 하늘로 올라갔는지 알 수 없다. 라오어 츠, 또는 악! ""
9. 어떤 전통문화 이야기가 있습니까?
미덕장
우순이 밭을 갈다.
공융은 가장 큰 배를 포기했다
문공이 동생을 사랑하다.
종 부정적인 쌀
맹모는 안쪽으로 세 번 움직였다.
도연명이 은둔하다.
왕희지는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글씨를 연습했다.
숙어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투를 견지해야 한다
중도에 어떤 일을 포기하다. 미완성
컵 속의 활의 그림자에 당황했다-그림자에 대한 공포를 느꼈다
자신의 부하/하급자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어설프게 모방하다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다
고삐를 세게 당겨 다른 노선을 걷다
자작나무 한 그루를 바치고 채찍질 징벌을 요구하다. 겸손하고 진실하게 사과한다.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고, 일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슬프고 무익하다
물불을 가리지 않다-일체의 어려움과 위험을 돌보지 않다
고산유수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문장 한 편이나 연설 원고를 한 편 쓰고, 중요한 몇 마디로 내용을 생동감 있고 힘있게 하다.
삼십일 공주
가장 강인한 풀만이 가장 강한 바람을 견딜 수 있다. 성격이 강한 사람만이 혹독한 시련을 견딜 수 있다
교활하게 세 개의 동굴을 피하다
주행중인 배의 측면에 누군가의 칼이 떨어진 곳을 나타내는 표시를 새기다.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조치를 취한다.
잘못을 메우다
마오 수이 바이 지안
손산 (성공후보자 명단의 마지막 1 위) 에 뒤처져 경쟁 시험에서 실패했다.
추태를 부리다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새옹마
종을 훔쳐 귀를 막았다-자기기만을 하다
신발을 살 때 자신의 사이즈를 믿고 자신의 발을 믿지 않는 사람.
와, 신기하네요
백색 갈등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민속물품
단오절과 쫑쯔
올해의 전설
정월 대보름날 등롱
청명절과 소풍.
견우직녀의 일곱 번째 만남
추석의 전설
1999 중양절의 전설
섣달 그믐날의 이야기
다음날 두 마리의 용이 고개를 들었다.
십이지띠의 기원
다이 발수절
이순신의 불꽃 축제
티베트 견과류 축제
신화 문장
세계의 발단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뒤에서 아홉 개의 태양을 쏘다
천개는 달을 먹는다.
종자원
아리산의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