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논어》문화 상식 문제

《논어》문화 상식 문제

1. 논어 지식 문답

1. 공자 사상의 핵심은 무엇인가? ("인자한 애인" 또는 "인") 2. 공자는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그는 뭐라고 불리나요? (성인) 3. 공자의 제자는 몇 명입니까? (B) A, 2,000 B, 3,000 C, 4000D, 5004. 다음 네 문장은 무엇입니까? (일은 원한이 없고, 욕망은 욕심이 없고, 태국은 교만이 없고, 권력은 맹렬하지 않다. 공자는 인생의 최고 원칙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인) 6. \ "할 수 있는 다섯 사람, 천하의 인자도. 클릭합니다 그들은 어느 다섯 명입니까? (궁전, 폭, 편지, 민, 혜택) 7. 위의' 필부가 그 뜻을 이길 수 없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공자의 부에 대한 태도는 어떻습니까? 9. 공자가 주창한 두 가지 교수법은 무엇입니까? (학문이 온고와 결합해서 새로운 것을 알다) 10. 열다섯 살 때 공자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기 시작했다. 서른 살 때 그는' 육예' 에 익숙해졌다. 그는 어떻게' 육예' 를 물어볼 수 있습니까? (책 시 이경 춘추 예악) 1 1. 적어도 세 공자가 칭찬하는 선량한 도덕적 자질을 들다.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용) 5438+02. (72) 13.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뒤의 마지막 문장은 무엇입니까? (미성년 악) 14. 공자의 정치적 주장은 무엇인가? (커널) 15. 공자의 부정적인 사상은 무엇입니까? (충군) 16. 공자는 왜 국왕입니까? (B) A, 문b, 문 17, 공자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공자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추,) 18. 공잉은 공자의 어느 아들입니까? (a) a, 첫 번째 b, 두 번째 c, 세 번째 d, 네 번째 19. 공자는 어떤 교육을 개척했습니까? (B) A, 귀족 교육 b, 민간인 교육 c, 자질교육 20. 노여움 없음' 에서' 노여움' 과' 좌절'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분노: 나는 이해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말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2 1. 다음 중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는 누구입니까? (C) A, b, 쩡 c, 안휘d, 공 시화 22. 공자 탄생 2555 주년이 어느 해입니까? (D) 23. 공자의 생일은 언제입니까? (9 월 28 일) 24. 유가는 인생 과정에 여덟 가지 과정이 있다고 하는데, 일명' 여덟 가지' 라고도 한다. 적어도 세 개는 말씀해 주세요. (작풍, 학식, 성실, 성실, 성실, 수련, 제가, 치국, 평천) 25. 네가 말하는' 육십 순종'' 순종' 은 무슨 뜻이야? 남의 말을 들으면 진위를 구별할 수 있다. 자공은 공자묘 앞에 오두막을 지었다. 그는 공자를 위해 몇 년 동안 무덤을 지켰습니까? (14) 27. 공자의 어머니 이름은 무엇입니까? (연의 금식) 28. 《논어》는 몇 편이 있습니까? A, 19 B, 20 C, 25 D, 28 29. 공자는 어디에서 가르치나요? (a) a, 살구단 b, 복숭아단 c, 배단 d, 전원30. 공자는 도덕의 최고 원칙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3 1. 공자는 어떤 고서를 정리하여 편찬했습니까? (시, 책, 의식, 의미, 베트남, 봄) 32. 공자의 사상은 언제 봉건 사회의 정통 사상이 되었습니까? (한나라 이후) 33. 공자가 노국으로 돌아온 후, 노국인들이 존중하는 것은 무엇인가? 다음 중 공자와 무관한 세 가지는 무엇입니까? (a) a, 공북 b, 공림 C. (참고: 공북은 형제의 대명사이다. 공림은 공자와 그 자손의 묘지이다. 이 구멍은 공자의 이론이다. ) 35. 공자가 편집한' 춘추' 는 어느 나라에 근거하여 집필한 것입니까? (a) a, b, 송c, 진 d, 치 36. 언제부터' 논어' 가 과거 필수 교재로 정해졌나요? (b) a, 송b, 원c, 명d, 청37. "품질이 문학보다 낫다" 는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38. 공자가 세계 일주 15 년, 맞냐 틀리냐? (틀렸어,14 여야 함) 39. 우리 학교의 비랑에는 몇 개의 비석이 있습니까? 다음 중' 논어' 에서 나온 것이 아닌 성어는 무엇입니까? (B, 맹자) A, 썩은 나무 똥 B, 창해일속 C, 화불단행 D, 천하 4 1 을 휩쓸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의 "가르침" 과 "학습" 에 관한 다섯 마디를 적어도 암송하십시오. (65,438+0) 배우기에는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지치지 않습니다. () 반드시 스승이 나를 따를 것이다. 좋은 따르기를 선택하고 나쁜 것을 바꾸다. (5) 화내지 마, 화내지 마, 기분 나쁘게 하지 마. 한 귀퉁이를 가지고 세 귀퉁이를 반성하지 않으면 영원히 다시 배우지 못할 것이다. (6) 옛날부터 현재에 쓰였다. (8)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42, "공자 (잘못. 효도해야 한다) 43. 효' 는 무슨 뜻이에요? (오빠에 대한 감정을 가리킴) 44. 누군가가 죽은 후에 공자는 슬프게 울며 말했다. "아이고! 낮이 이미 지나갔다! 하늘이 길을 잃었다! "? (D) A, 안재 b, 공잉어 c, 루즈 d, 안회 45. 공자가 죽은 후, 노애공은 친히 공자를 애도했다. 부고는 왜 공자라고 합니까? (아버지) 46. 역대 황제는 직접 곡부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관원을 보내 공자에게 제사를 지냈다. 몇 번이나 * * *? (196 회, 128 회, 156 회) 47 회. 공묘의 주체 건물 이름이 무엇입니까? (대성전) 48. 공자가 아들에게 시례를 배우도록 가르친 것은 줄곧 미담이었다. 공자의 후손들은 무엇을 물려받았다고 주장하는가? (시) 49. 공자는 젊었을 때 어떤 비천한 일을 했습니까? (위원: 창고 관리; 전빙: 축산업을 관리하다. 공묘와 고궁, 승덕 피서산장은 중국 3 대 고건축군이라고 불린다. 196 1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5 1. 산둥 곡부 공묘에는 104 채의 건물과 466 그루의 고목이 있는데, 이는 중국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 A,2000 여 b, 1.500 c,1.000 듀오 52. 공부는 잔치 공작부로 곡부시에 위치하여 공묘에 인접해 있다. 공자장손잔치 공작이 계승한 관서와 저택으로,' 천하제일' 이라고 불린다. 53. 공부는 전국 최초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65438+ 입니다. 공자와 그 가족의 전용 묘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가족 묘지이다. 55. 공자 이후 2 천여 년 동안 공자사상은 먼저 북한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 전해졌다. 56. 1988 년 노벨상 수상자들이 파리에 모였는데, 그들의 결론 중 하나는 인류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25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공자의 지혜를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57. 입니다.

2.' 논어' 의 문학 상식은 어떤 질문을 할 수 있습니까?

논어 문학 상식은 출제할 수 있다.

《논어》는 유교 고전이다.

그것은 공자의 제자와 그들의 후손들이 편찬한 것이다.

인용문과 대화 방식으로

공자와 그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그것은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며 공자를 연구하는 주요 근거이다.

이 책에는 문장 20 편이 있지만 제목은 없다. 후세 사람들은 각 곡의 처음 두세 글자를 주제로 한다.

《논어》는 언어가 간결하고 의미가 깊다.

공자의 논어는 중국에서 성경과 같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그 영향력이 크게 드러난다.

3. 《논어》의 문학 지식은 비교적 짧다. 감사합니다.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공자 제자와 재제자가 쓴 문장 20 편이 있다.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이며, 첫 번째 경전이기도 하다.

중국 문장 전형성도 여기에 기인한다. 유교 (춘추전국시대 반대 묵가) 창립자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례',' 중용' 이다. 논어' 는 공자의 주요 제자와 재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여전히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다.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론' 은 편찬하고,' 어' 는 곧 말이다.

논어' 는 많은 사람들이 쓴 것으로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이 있지만 주로 공자의 제자이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간결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묘사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논어》도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전시하는 데 능하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문인 제자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안연은 "자기를 인자하게 하라" 고 말했고,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마충의" 인자한 자, 말도 죄가 있다 "고 대답했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스벤 축성? 클릭합니다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만약 부모님이 또 여기 계시다면,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겠어요!"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논어' 는 중국 고대 사상가, 세계 10 대 역사명인 공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언행록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진시황분서갱유 (비록 책을 불태웠지만, 일부 방사는 실제로 생매장된 것) 로 서한 때 루인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0 권, 제나라 사람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2 권, 공자 집 벽에서 발견한' 논어' 고서는 2 1 본이었다. 서한말년에 장유는' 논어' 를 보완하고' 루논어' 와' 제논어' 를 기초로' 장후론' 이라는 또 다른 학설을 형성했다.

이 책은 당시의 권위 있는 독서본이 되었다. "장한위 전기" 에 따르면, "유가는' 이 책에 오르려면 장문을 읽어야 한다' 고 말한다. ♫ 그래서 세도는 장씨네 집과 함께 자고, 나머지 집은 잠을 잔다. ""

《논어》와 《고대 논어》는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

오사후 봉건문화의 상징이었던 논어가 비판과 부정의 대상으로 등재됐다. 신유가의 연구와 싹이 있지만, 중국 민주혁명의 맥락에서 유가문화는 중국에서 새로운 기상을 형성하지 않았다. 시대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에 따라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사상 문화를 다시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서의 전파와 사회주의의 새로운 문화의 탄생과 발전이다.

그러나 심각한 사실은 새로운 사회, 특히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 진입하는 사회는 자신의 민족정신과 전통문화를 다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어떤 사회도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민족문화의 정수는 사람들이 다시 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가치가 있다.

이것은 인류의 성과 개성, 문화의 성과 개성, 민족 문화의 변증적 부정의 본질을 생각나게 한다. 동시에, 나는 또한'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다' 는 사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사실, 우리가 형이상학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유물변증적인 사고방식을 세우고 이를 이용하여 중국의 전통문화를 분석하면 그 정수를 발견할 수 있다.' 논어' 가 그 중 하나이다. 물론' 논어' 는 찌꺼기나 부정적인 면이 있지만 2 천여 년 전 사회생활의 정수와 철리 잠언을 반영해 중화민족 문명 수준의 역사 전시다.

개혁개방, 경제비약, 문화발전의 오늘날에도' 논어' 의 많은 사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차용의 의미와 시대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공자 (기원전 55 1- 479) 의 이름은 중니로, 집에서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것으로, 공둘째라고도 불린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인 한족이 73 세를 일기로 수라바야 남안, 곡부 북쪽, 즉 오늘날의 경내에 묻혔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가이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곡창 관리) 와 농민 (가축 관리) 으로 일했다.

생활이 가난하지만,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4. 공자의 논어에 대한 문학적 지식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공자 제자와 재제자가 쓴 문장 20 편이 있다.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이며, 첫 번째 경전이기도 하다.

중국 문장 전형성도 여기에 기인한다. 유교 (춘추전국시대 반대 묵가) 창립자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례',' 중용' 이다. 논어' 는 공자의 주요 제자와 재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여전히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다.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론' 은 편찬하고,' 어' 는 곧 말이다.

논어' 는 많은 사람들이 쓴 것으로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이 있지만 주로 공자의 제자이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간결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묘사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논어》도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전시하는 데 능하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문인 제자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안연은 "자기를 인자하게 하라" 고 말했고,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마충의" 인자한 자, 말도 죄가 있다 "고 대답했다.

안원은 학식이 해박하여,' 인' 강령을 강령으로 하여 중궁과 사마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스벤 축성? 클릭합니다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만약 부모님이 또 여기 계시다면,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겠어요!"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논어' 는 중국 고대 사상가, 세계 10 대 역사명인 공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언행록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진시황분서갱유 (비록 책을 불태웠지만, 일부 방사는 실제로 생매장된 것) 로 서한 때 루인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0 권, 제나라 사람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2 권, 공자 집 벽에서 발견한' 논어' 고서는 2 1 본이었다. 서한말년에 장유는' 논어' 를 보완하고' 루논어' 와' 제논어' 를 기초로' 장후론' 이라는 또 다른 학설을 형성했다.

이 책은 당시의 권위 있는 독서본이 되었다. "장한위 전기" 에 따르면, "유가는' 이 책에 오르려면 장문을 읽어야 한다' 고 말한다. ♫ 그래서 세도는 장씨네 집과 함께 자고, 나머지 집은 잠을 잔다. ""

《논어》와 《고대 논어》는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

5 월 4 일 이후 봉건문화의 상징이었던 논어가 비판과 부정의 대상으로 등재됐다. 신유가의 연구와 싹이 있지만, 중국 민주혁명의 맥락에서 유가문화는 중국에서 새로운 기상을 형성하지 않았다. 시대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에 따라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사상 문화를 다시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서의 전파와 사회주의의 새로운 문화의 탄생과 발전이다.

그러나 심각한 사실은 새로운 사회, 특히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 진입하는 사회는 자신의 민족정신과 전통문화를 다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어떤 사회도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민족문화의 정수는 사람들이 다시 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가치가 있다.

이것은 인류의 성과 개성, 문화의 성과 개성, 민족 문화의 변증적 부정의 본질을 생각나게 한다. 동시에, 나는 또한'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다' 는 사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사실, 우리가 형이상학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유물변증적인 사고방식을 세우고 이를 이용하여 중국의 전통문화를 분석하면 그 정수를 발견할 수 있다.' 논어' 가 그 중 하나이다. 물론' 논어' 는 찌꺼기나 부정적인 면이 있지만 2 천여 년 전 사회생활의 정수와 철리 잠언을 반영해 중화민족 문명 수준의 역사 전시다.

개혁개방, 경제비약, 문화발전의 오늘날에도' 논어' 의 많은 사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차용의 의미와 시대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공자 (기원전 55 1- 479) 의 이름은 중니로, 집에서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것으로, 공둘째라고도 불린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인 한족이 73 세를 일기로 수라바야 남안, 곡부 북쪽, 즉 오늘날의 경내에 묻혔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가이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곡창 관리) 와 농민 (가축 관리) 으로 일했다.

생활이 가난하지만,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고 나쁜 것을 선택하세요.

5. 논어에 대한 시험 연습과 답안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공자의 논어" 를 읽는 느낌

《논어》의 많은 철리가 상식에 가깝지만 여전히 심오하다. 세속에는 숭고한 것이 있고, 평범함 속에는 위대함이 있다. 이것이 바로 공자를 대표하는 중국 문화 정신이다. 《논어》를 읽는 것은 천년을 사이에 두고 공자와 대화하는 것과 같다. 가족, 국가, 사회, 역사에 대한 개인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학습생활에서' 학습' 과' 생각' 을 결합하여 열심히 공부해야 학습에서 성공할 수 있다. 코스가 후세에서 설명했듯이, "박학, 심문, 신중함, 분별력, 항심, 그 중 하나를 폐지하는 것은 배우지 않는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물고기는 물을 잃으면 반드시 죽고, 물고기는 물을 잃으면 여전히 물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야 국왕에게 인정을 실시하고, 더 많은 도움을 받고, 국민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도교의 말을 들으면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 "자기 재배 하지 않으면 배우고, wenyi 는 이주 하고, 좋지 않으면 바꾼다. 제 걱정입니다. " 학생과 진리를 부지런히 추구하는 것은 얼마나 얻기 어려운 품격인가!

한 권의' 논어' 는 나로 하여금 많은 것을 느끼게 하고, 그 안의 많은 도리와 정신은 우리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특히' 중용의 길' 은 오늘날 제창하는 조화로운 사회와 일치한다. 유가의 도덕적 자질과 기능은 사람들의 안식처와 정신 귀의의 귀착지가 될 수 있다. 논어 영업' 에서' 질은 문보다 낫다, 문은 역사보다 낫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라고 언급했다.

역사팀이 너의 질문에 대답할 것이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전화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