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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 불상 소개

용감하고 지성적인 티베트 사람들은 독특한 국가적 특성과 독특한 지역적 특성을 지닌 티베트 불교 조각 예술을 창조했습니다. 티베트 불교에는 후기 인도불교에서 유래한 탄트라불교의 금강야나(Vajrayana)와 칼라차크라(Kalachakra) 신, 원시 티베트 종교의 신, 한족과 몽골의 신상 등 기이한 형상의 신들이 많이 있다. 불상에 사용되는 재료는 흙, 돌, 나무, 금, 동 등이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금동불이다.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민족의 장인들이 수많은 금동 불상을 생산해 왔으며 이는 티베트 불상의 예술적 업적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황궁이었던 자금성은 역사적 기회로 인해 티베트 불교 금동 불상을 대규모로 소장하고 있으며, 티베트를 제외하고 중국에서 가장 풍부한 컬렉션을 보유한 국립 박물관입니다. 이 컬렉션은 원래 청궁에서 수집되었으며 전 세계 티베트 불상의 정수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주로 티베트, 몽골 및 기타 지역의 공물과 원, 명, 청 왕조의 궁전 작품입니다. 다양한 시대에 걸쳐 다양한 기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티베트 불교의 본질을 반영합니다. 불상의 발전은 다양한 시대와 지역의 조형 특성과 예술적 성취를 보여 주며, 대체할 수 없는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중국의 티베트 불상 연구에 있어서의 입장. 이 책의 총 서문: 고궁박물원은 명청시대 황궁을 기반으로 설립된 국립박물관으로 베이징 중심부에 위치하며 면적은 72만㎡에 이른다. 거의 백만 개의 문화 유물을 수집했습니다. 1406년 명나라 영락제 주제는 북경을 북경으로 승격시키라는 칙령을 내렸다. 이듬해 원나라 고궁 터에 대규모 새 궁궐 건설이 시작됐다. 1420년에 자금성이라 불리는 궁궐이 완성되었고 공식적으로 수도는 베이징으로 옮겨졌습니다. 서기 1644년, 청나라는 명나라를 대체하고 여전히 자금성에 거주하는 베이징에 수도를 정했습니다. 고대 예절에 따르면 자금성은 앞 왕조와 뒤 침실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이전 왕조에는 태화(Taihe), 중화(Zhonghe), 보화(Baohe)의 3개 본당이 있었고, 문화당(Wenhua Hall)과 무영당(Wuying Hall)이 보충되었습니다. 뒷 침실에는 Qianqing, Jiaotai, Kunning의 세 궁전과 6 개의 동서 궁전이 있으며 총칭하여 안뜰이라고합니다. 명청시대 영락제 주제(朱帝皇帝)부터 마지막 ​​황제 푸이제(浮儀皇帝)까지 24명의 황제와 그 후궁이 이곳에 살았다. 1911년 쑨원(孫文)이 이끈 1911년 혁명은 청나라의 지배를 무너뜨리고 2천년이 넘는 봉건 군주제를 종식시켰다. 1914년 북양 정부는 심양 자금성과 청더 피서지에서 일부 문화 유물을 옮겨와 자금성 옛 지역에 유물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1924년에 푸이는 안뜰에서 추방되었고, 1925년에 자금성의 후반부가 고궁 박물관으로 지어졌습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황제들은 스스로를 "하늘의 아들"이라고 불렀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왕의 땅이고 땅의 해안은 모두 왕의 신하입니다"( "시서, 소야, 북산") 그들은 나라의 땅과 사람들을 자신의 것으로 간주합니다. 재산. 따라서 궁궐에는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걸작과 진귀한 보물들이 전국 각지에서 공물로 수집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모여 새로운 문화예술품을 탄생시켰습니다. 그 사이에 많은 왕조와 왕조가 있었지만 궁궐의 소장품 손실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그러나 중국은 광대 한 영토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사람들이 창의적이기 때문에? 문화유물은 흩어졌다가 다시 합쳐진다. 청나라는 명나라의 궁궐 유산을 물려받았고, 건륭제에는 궁궐의 소장품이 이전 어느 시대보다 풍부해졌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영국, 프랑스,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두 차례 침략해 불태우고 약탈했으며 많은 문화재를 잃었습니다. 푸이는 안뜰에 살면서 보상과 선물의 명목으로 궁전에서 문화 유물을 훔쳤습니다. 1923년에 중정궁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청궁의 문화 유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다시 한 번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궁의 소장품은 여전히 ​​상당하다. 고궁박물원 건립을 준비할 때 정리위원회에서 소장품 목록 조사를 실시한 후, 『고궁 유물 목록 보고서』를 정리하여 28권 6권으로 간행하였다. 10,000개 이상의 문화 유물(세트). 1947년말 유물전시관은 고궁박물원으로 통합되었고, 그 문화재도 고궁박물원에서 수집, 관리하게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고궁박물원의 문화재가 일제의 약탈과 전쟁으로 인한 파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궁박물원은 수많은 유물과 서화, 서적, 기록물을 소장하고 있다. 가방은 5개 배치로 상하이와 난징으로 배송된 후 쓰촨성과 구이저우의 여러 곳으로 분산되었습니다. 항일전쟁 승리 후 문화재는 난징으로 옮겨졌다. 국내 정치 상황이 변화함에 따라 1948년 말부터 1949년까지 난징 문화재 972상자가 대만으로 추가로 운송되었습니다. 1950년대에는 난징 문화재의 대부분이 베이징으로 운송되었으며, 난징 문화재 2211상자가 대만으로 운송되었습니다. 난징은 여전히 ​​​​난징 고궁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고궁박물원의 구조는 당시 상관의 지시에 따라 원래 궁궐에 있던 장서의 일부를 북경도서관으로 이관하였고, 서고는 이관하였다. 중국제1역사문서관리소'가 별도로 설립되어 수집 및 보관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5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고궁박물원은 북경고궁박물원의 문화재를 재검토하여 기존에 문화재로 분류되었던 유물, 서화, 회화만을 문화재로 분류하였다. 청궁의 옛 소장품은 모두 황궁에 귀속된 유물로 총 1338점으로, 그 중 과거에 등록되지 않은 유물 더미에서 1200여 점이 발견됐다. 고궁박물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박물관으로서 사회 곳곳에 흩어져 있는 귀중한 문화재를 수집하고 보호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1949년 이후 수집, 할당, 교환, 기증을 통해 컬렉션이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컬렉션에 새로 추가된 모든 항목에는 Zixin 번호가 부여됩니다. 1994년 말까지 항목은 222,920개입니다. 거의 백만 개에 달하는 이 문화 유물에는 중국 민족의 문화와 예술에 관한 매우 풍부한 역사적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시사회인 상(商)·주(周)·진(秦)·한(汉)에서 시작하여 위(魏)·진(秦)·남북조(南朝)·수(隋)·당(唐)을 거쳐 송(宋)·원(宋)·명(周)오대(五代)를 거쳐 청(淸)나라에 이르렀다. 현대. 왕조 전반에 걸쳐 미세한 결정체가 중단없이 존재했습니다. 문화 유물에는 청동, 옥, 도자기, 비문 및 조각상, 달마 서예 및 그림, 인장, 칠기, 에나멜, 실크 자수, 대나무 및 나무 뼈 조각, 금은 도구, 시계, 보석, 가구 및 기타 보물이 포함됩니다. 역사적 유물 등 각 품종에는 고유한 역사적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곳은 동양문화예술의 거대한 보물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천년에 걸친 중화민족의 문화예술의 역사적 발전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거대한 정신적 힘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인류 문명의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기도 하다. 고궁박물관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이 보물창고를 발전시키고, 민족문화 전통을 홍보하며, 이 전통을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역사적 자료를 사회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연구소는 다양한 서적, 앨범, 저널을 편집, 출판하여 이 분야에 대한 정보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는 사회에 폭넓은 영향을 미치고 심도 있는 학문 연구를 촉진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해왔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그러나 자금성의 문화유적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소개하여 전체를 엿볼 수 있는 출판은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오늘날 사회의 물질적 생활이 향상되고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가 빈번해짐에 따라 중국과 서양 사람들은 자금성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사 연구를 전문으로 하거나 동서양 문화 비교 연구에 종사하는 학자와 전문가들은 자금성의 수정 컬렉션에서 정보를 발굴하여 인류 문명 발전의 신비를 탐구하기를 희망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홍콩 상업출판사와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와 협력하여 자금성의 문화 유물 수집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반영하는 대규모 지도책을 출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는 앞으로 수십 년 안에 거의 백만 개에 달하는 문화 유물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모두 출판하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회의 요구를 고려하면서 가장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문화 유물을 선별적으로 수집해야 하며, 약 12,000여 점의 소장품이 60권으로 나누어 출판되기 때문에 "문화 컬렉션"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고궁박물원의 유물과 보물'. 이는 완료하는 데 8~10년이 걸리며, 세기를 넘나드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60권의 형식에서는 문화재를 분류하는 방식을 채택했지만, 이 방식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궁궐의 역사, 규정, 일상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일부 문화 유물은 특정 주제를 사용하여 편집됩니다. 이 부분은 궁궐의 가장 특징적인 문화유적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의 무시를 많이 받았으나, 오늘날 학문적 연구가 심화되면서 점점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드러내고 있다. 또한, 회화, 도자기 등 수량이 많은 특정 유형의 문화 유물의 경우 각 권 또는 권을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완전한 방식으로 배열하여 독자의 요구와 구매를 용이하게 합니다. 이렇게 거대한 프로젝트의 경우 작업이 까다롭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병원 전역의 문화유물 연구자들을 동원하여 협력했습니다. 연구소 내 구세대 전문가와 연구소 외부의 몇몇 유명 학자들의 컨설턴트 지도 하에 이 대규모 지도책의 과학적, 정보적, 장식적 성격은 최대한 완벽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힘은 한계가 있고 주요 업무는 중장년층과 젊은 사람들이 담당하기 때문에 실수와 부족함이 불가피합니다. 그러므로 이제 막 이 일을 시작했을 때 모든 분들의 비판과 교정, 건설적인 의견을 받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후속 볼륨이 더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