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관리사상과 지혜는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관리사상과 지혜는 무엇입니까?

첫째, 자기 관리를 실현하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불교 문화의 "나 없음" 과 "사법"

불교 문화는 우주의 시공관으로 인류와 생명을 바라보며 비관적인 인간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되고,

사람들에게 사회에 유익한 일을 계속하도록 교육하고,

타인에게 유익한 일,

단지

이런 사람만이 영원히 불도로 갈 수 있다. 인간은 왜 비관적인가?

왜냐하면 사람은 타고난 것이 가장 많기 때문이다.

최종 결과는 죽음입니다.

생로병사는 인류의 고통이다.

위대한 석가모니는 인간을

정신적으로 이런 운명에서 벗어났다. 그는 부유한 귀족 생활을 포기했다.

열심히 연습하고,

마지막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우주의 마음은 불교를 창설하여 무한한 시간과 공간으로 영생을 대했다.

사람의 미래는 밝다. 삶과 죽음은 같은 것이다. 그것은 물질적 형태의 변화일 뿐, 생명은

영원하다.

뒤이어 부처들은 부처의 발걸음을 따라 우주의 참뜻을 계속 탐구하였다. 그들은 사람들이 단지

이상적으로 살다

그리고 아직 현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로 하여금 무념을 추구하게 하고, 내 경지를 가리지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박,

더 나은 정신 상태에서

사심 없는 사법의 경지로 중생을 최대한 보급하다.

나중에 마오쩌둥은

의장은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상을 제창했다.

경작에만 쓰이는

수확을 구하지 않는 신념은 묵묵히 발산된다.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잘 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는 것도 그의 넓고 자애로운 마음을 반영한다. 자신을 잊는 것이야말로.

날 잊어 버려, 내가 뭐야?

나는 부, 권력, 미모, 알 수 없는 고민과 같은 비자발적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사람이 일하고 일할 때, 그의 뇌는 이름, 이익, 보답과 같은 불필요한 것들에 의해 이미 점령되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몇몇 논쟁에 대해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비행기에 앉아,

비행기가 떨어질까 봐 항상 걱정입니다.

어떤 고민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하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에너지 관점에서 분석하면 아이디어가 있을 수 있다.

양이 점유되어 공식으로 표시하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에너지 잉여 (기존 에너지)

=

에너지

--

에너지 점유

완성

전심전력하다

=

물리적 상태

--

점유 (돈, 성, 권력, 번거로움 등). ) 을 참조하십시오

=

사심

쓰는 정력이 많을수록 남은 정력이 적을수록 일하는 상태가 나빠진다.

만약 남은 에너지가 음수라면,

그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에너지가 과도하게 소모됩니다.

너의 건강에 틀림없이 문제가 있을 것이다.

반대로,

에너지를 적게 사용할수록

남은 에너지가 클수록

사람의 정신 상태가 좋을수록 좋다.

에너지 점유가 0 일 때,

사람은 사심이 없다.

분야.

《홍루몽》이 말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바오 erye 그의 여동생을 만났을 때 깜 빡 했 군.

내 여동생을 만나고, 내 여동생을 잊는다. 그리고 나서

보옥이 출가하여 실속이 가벼워져서, 대체로 불가의 연민을 품고 있는 정신을 반영하였다.

제불들이 창조한 이 이론들은 실천을 통해 사람의 에너지 소비를 0 에 가깝게 하기 위한 것이다

전심전력으로 생활에 몰두하고,

일하러 가고,

가능한 한 행복합니다.

자신의 것을 충분히 발휘하다.

천부적인 재능, 인류의 행복을 추구하다.

불법의 참뜻을 추구하는 것은 바로 사불법, 즉 이전의 불법을 버리는 것이다. 그러면 너는 안 된다. 즉, 영원히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조주의의 노예. 불경에는 한 사람이 강을 건너고 강 건너편에 산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것은

혼자 강을 건넜지만 여전히 배를 메고 산에 올랐다. 이야기는 간단하지만 의미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법을 포기하는 것은 쉽지 않다.

더 어려워요. 불교가 우리에게 주는 것은 하나의 신앙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지혜이다.

둘째, 경영의 최고 원칙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무위로 다스리다

노자의 사상은 중국의 수천 년 동안 군사, 정치, 경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쳤다.

모든 분야에서

중국인의 피는 이미 자기도 모르게 노자 문화의 피가 흐르고 있다.

닮다

"돌아오다"

,

"산골짜기처럼 네 마음을 열어라"

,

강유합제' 는 여전히 중국 많은 사람들의 인생 신조이다. 노자의 위대함

장소는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의 작품에도 세계와 국민을 돕는 깊은 철학과 지혜가 담겨 있다.

만약 당신이 그를 생각한다면.

고도로 요약하려면 두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첫 번째는' 역도 운동' 입니다

둘째, "활동하지 않음"

(1)

"반 도교 운동" 에 포함 된 철학적 지혜

"반도 운동" 은 그의 철학적 지혜를 요약했다. 철학적 사상은 일반적으로 우주의 기원을 탐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처음에는 노인도 예외는 아니었다.

노인은 우주의 본원이 물, 불, 바람 등 구체적인 물질이 아니라 도라고 생각한다.

。 타오는

그러나, 혼합된 것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존재했다.

그것은 소리도 모양도 없다.

몸, 하지만 만물을 초월하여 영원히, 언제나 운행하고 있다.

그것은 세계 만물을 창조하고 만물의 근원이다. 이 "도"

, 우주의 기원, 세계입니다.

만물의 뿌리.

도는 우주 만물의 근원이자 천지 만물의 근본이기 때문에 당연히 천지 만물과는 다르다.

같다. 세상 만물은 모두 사물이니 "존재" 라고 부를 수 있다

도는 사물이 아니라 형형상의 존재로, 도라고 불릴 수밖에 없다

시작하자.

"아무것도"

그러나 도는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불릴 수 있다

"네"

-타오 와 는 말했다

"네"

그리고

"아무것도"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없음" 은 도로의 "몸" 입니다

너' 는' 사용' 이다

, 하지만 몸은 확실히 이전에 사용했기 때문에 계층이 없습니다.

2 급이 유망보다 높다. 노인이 말했듯이, "만물생은 있고, 만물생은 없다."

。 도는 말로 서술할 수 없다.

이제야 알았다. 도란 아무것도 없다. 그것은 무형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실 도는 현상 세계 밖에 있을 뿐이다.

다만,

이것은 우리의 감정을 뛰어 넘습니다.

그래서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귀담아 듣지 않고,

도저히 싸울 수 없다.

도는 시간을 초월하고, 공간은 초월한다.

생사도 없고 크기도 없다. 장자가 말했다.

"태극 전에는 높지 않았지만, 육극 아래는 깊지 않고, 타고난, 길지 않고, 고대보다 길다."

노년에 적합하지 않다.

"모든 것을 창조했지만, 그 자체는 완전하며, 이 창의력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무궁무진하고 어디에나 있다. 속담에' 독립은 변하지 않고 자유는 위험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타오의 사용은 모든 것을 창조하는 방법과 창조 후에 모든 것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그 생성 과정은 "도생일,

인생 2, 2, 3 은 전부다. ""

。 "하나" 란 무엇입니까

예' 입니다

。 이성에 있어서,

도는 이치이고, 하나는 기이고, 도생은 하나, 바로 이성화다. 바로 음양이 분리되기 전의' 혼돈의 가스' 이다.

"둘" 은 음양이다.

"셋" 은 음양과 그들의 기능을 더하여 형성된 "합" 이다.

그리고 만입니다.

사물이 점차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주의 과정입니다.

만물이 조화를 이룬 후, 도는 만물과 함께 만물 속에 존재하고 만물을 키운다. 하지만

만물 속에 존재하는 길,

울지 마

전화하다

"미덕"

도로

이다

"미덕"

본체론,

"미덕"

이다

도로

그 역할,

"도" 와 "덕" 은 신체와 용법의 차이일 뿐, 본질적인 차이는 없다.

도는 만물을 낳고 만물을 키우지만, 만물을 지배하고 만물을 차지하는 것은 완전히 자연스럽고 사심이 없는 것이다.

자연은 무심코 한 것이다. 노자의 철학 사상과 그의 관리학 사상이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물을 창조하고 덕육만물을 창조하다. 도와 덕은 만물의 근본이므로 만물은 모두 경건하지 않다.

도귀덕.

길이 만물에 의해 숭앙되는 이유는

미덕이 만물에 소중한 이유는

타오 때문이다

조화와 덕성은 만물을 창조하고, 간섭하거나 지배하지 않고, 만물을 자연적으로 자라게 한다. 도는 만물을 창조할 수 있다.

미덕은 키우고, 자양하고, 성장하고, 만물을 보호할 수 있다.

단도생

만물을 성장시키되, 자기 소유로 하지 말고, 모든 것을 교육하고, 그것들로 만물을 자라지 말고, 만물을 하지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배는 정말 미묘하고 깊은 미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