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자의 예절은 무엇인가요?

여자의 예절은 무엇인가요?

몇 가지 자세한 내용을 발췌하여 자세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에티켓의 개념

에티켓은 방식을 말합니다. 인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은 역사적 전통, 관습, 종교적 신념, 시대적 추세 및 기타 요인에 의해 형성되며, 이는 인간이 인식하고 준수하는 다양한 행동강령과 규범의 총체입니다.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의사소통의 요구 사항. 간단히 말해서, 에티켓은 사람들이 사회 활동에서 지켜야 할 행동 규범이자 기준입니다.

에티켓의 의미

현실적으로 새로운 사회 시스템과 가치 체계는 엄격한 봉건적 위계, 특히 후진적인 관료주의를 유지하기 위해 고안된 예절 시스템을 수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수용해야 합니다. 과감히 버려두세요. 1911년 혁명으로 인해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봉건제도가 완전히 무너지고, 사회적 가치관의 근본적인 변화와 함께 의례 역시 새로운 현대적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에티켓이 모든 제도와 법률, 도덕을 포괄하는 사회적 행동강령이라면, 오늘날의 소위 에티켓은 단지 에티켓 형태의 예의와 이에 관련된 활동만을 의미하는 주요 범주이기도 합니다. 이 주제 그룹에서 논의할 내용입니다.

에티켓은 대인 관계에서 합의된 특정 절차와 방식으로 표현되는 자기 훈련과 타인에 대한 존중의 과정입니다. 의류, 상호 작용, 커뮤니케이션, 감성 지능 및 기타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개인수양의 관점에서 볼 때 예절은 개인의 내면적 수양과 자질을 외부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볼 때 에티켓은 대인관계에 적용되는 예술, 의사소통 스타일, 의사소통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대인관계 의사소통의 관례입니다.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볼 때 에티켓은 대인관계에서 서로 소통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분류하면 정부예절, 업무예절, 봉사예절, 사회예절, 대외예절 등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절은 포괄적인 주제이기 때문에 소위 5가지라는 것은 상대적인 용어입니다. 각 분과의 전례 내용은 서로 통합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전례 내용은 대략 동일합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에티켓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사람들의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둘째, 자신과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사람들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대인 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을 아름답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집단적 관점에서 볼 때 에티켓은 기업 문화와 기업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며,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 부착점입니다. 대부분의 국제 기업은 에티켓에 대한 높은 기준을 갖고 있으며 에티켓을 기업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며 이는 국제 인증을 획득하는 데에도 중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1)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고 잘 지내며 먼저 좋은 일을 하십시오. 그리고 이 '선함'은 교묘한 말이나 격식을 갖춘 관료주의가 아닌 마음속의 성실함, 즉 내면과 외면의 성실에서 나와야 합니다. 『예서(禮書)』에는 “예의바르고 자신을 낮추고 남을 공경하는 사람”(참고: “예서: 굴리 제1부”)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겉으로는 공경하고 열정적이지만 속으로는 위선적이거나, 속으로는 공경하지만 무표정한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내외적으로 일관되어야만 사람 사이의 장벽과 갈등이 근본적으로 해소되고 상호 존중, 사랑, 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려면 지위에 관계없이 그들을 동등하게 대해야 합니다. 상류층만 존경하고, 부와 권력 있는 사람을 데리고, 혜택으로 보상한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악당의 행동이다. 『논어』 기록: 공자는 상복을 입고 모자와 예복을 입은 사람들과 눈먼 사람들을 보았다. 만나면 이 사람들이 어려도 공자는 반드시 일어선다. 다른 사람 앞을 지나갈 때는 존경심을 표하기 위해 빨리 걸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고대의 방법에서도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우리는 다른 사람의 의사를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와 금기를 배려하며, 다른 사람에게 어떤 일을 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남에게 시키지 말고,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십시오. 고대인들은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남에게 비난하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고, 남이 잘하지 못하는 일로 고통받지 말라”고 말했다. 중쯔·웨이샹').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참고: 『논어·안원』)” 이것이 바로 그 뜻이다.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유머와 선량한 농담은 사람들에게 휴식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경우가 많지만, 놀리는 것이 재미로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이름을 농담으로 사용하거나 음란한 별명을 붙이는 것은 매우 무례한 행동입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안지투이는 이런 무례함에 대해 화를 내며 말했다: "이 세상의 바보들은 서로 장난을 치고 있습니다. 어쩌면 친척이 돼지 송아지라고 부르는 사람이 알면서도 지켜보고 있지만 여전히 귀를 막고 싶어합니다. 거의 이렇습니다." (2) 상호주의 상호주의 상호주의는 타인을 예의바르게 대하는 중요한 원칙이다. 즉, 다른 사람의 친절을 받을 때에도 똑같은 예의를 베풀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대인관계는 평등하고 우호적인 기반에서 선순환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러므로 『예서(禮書)』에는 “가는 것이 예의가 아니고,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예의가 아니며, 왔다가 돌아가지 않는 것이 예의가 아니다”라고 되어 있다. : 취리 파트 1'). 은혜를 받은 자에게는 한 방울의 은혜도 샘으로 갚아야 합니다. 고대인의 눈에는 배은망덕한 것보다 인류에게 더 해를 끼치는 것은 없습니다. 공자는 “선을 선으로 갚으면 백성이 격려를 받느니라”, “선을 미움으로 갚으면 백성이 벌을 받고 죽임을 당할 것이다”라고 말했다(참고: 『예서·표기』). 친절은 친절로 갚아야 하며, 남을 대하는 기본적인 도덕적 수양입니다. 물론 선물도 적당해야 합니다. 선물을 주는 본래의 의도는 존중과 존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많을수록 더 좋고, “군자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하며, 신사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합니다.” 함께할 이유가 없으면 헤어질 이유도 없다." 넷째, 외모는 사람의 용모와 품행을 가지며, 이는 그 사람의 교양과 문명의 표현이다.

고대인들은 엄숙하게 행동하고, 공손하게 전진하고 후퇴하며, 공손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개인의 존엄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도덕성과 직업의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고대 사상가들은 동물의 털을 인간의 외모와 태도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동물이 털을 잃으면 동물이 될 수 없고, 사람이 예절을 잃으면 인간이 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고대인의 계측 요구 사항은 필연적으로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 세 가지 측면이다. (1) 의복과 외모 : "제자 규정"은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왕관은 곧게 펴야 하며, 단추는 매듭으로 묶어야 하며, 양말과 신발은 꼭 조여야 합니다." 이러한 규범은 현대인에게도 여전히 필요합니다. 깔끔하게 매듭지은 모자, 몸에 딱 맞는 신발과 양말은 외모의 기본 요건이다. 어떤 사람이 단정하지 않고 부적절한 신발과 양말을 신으면 사람들이 역겨워하거나 심지어 역겨워지게 될 것입니다. 그런 사람에게 누가 다가가겠습니까? 물론 의복은 자신의 직업, 나이, 신체적 특성, 생활 환경, 교류하는 사람의 생활 습관에 적합해야 하며 적절하고 넉넉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짙은 화장을 하고 허세를 부리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을 뿐입니다. (2) 행실: 공자는 “군자가 진지하지 않으면 권위가 없고, 학식이 있어도 견고하지 못하다”고 말했다. 엄숙함만이 위엄을 갖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배워도 통합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소나무처럼 서고, 종처럼 앉고, 바람처럼 걷고, 활처럼 눕는 것'이 요구되는데, 이는 곧게 서고, 굳게 앉고, 빨리 움직이고, 옆으로 자는 것을 의미한다. 공공장소에서의 행동은 경박하거나 불경스러워서는 안 되며, 엄숙하고 조심스럽고 차분해야 합니다. "예의가 없는 것은 보지 말고, 예의가 없는 것은 듣지 말고, 말하지 마십시오." 예의가 아닌 것은 움직이지 말라”(참고: 『논어·안원』), 어디서나 예절을 지키라. (3) 말: 언어는 사람의 생각, 정서, 문화적 성취를 반영하는 거울입니다. 고대인들은 "수사학이 성실함을 확립하므로 직업이다"(참고 : "Yi Qianwen")라고 말했습니다. 성실하게 말을 다듬는 것을 경력의 기초로 생각하는 것에는 확실한 진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말을 지키며 행동으로 열매를 맺어야 한다"(참고: 『논어』). 말을 잘하는 사람에게서는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없습니다. 두 번째는 말을 조심하는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신이 인간을 창조할 때 윗줄과 아랫줄이 혀를 단단히 감싸고 있고, 두꺼운 입술이 혀를 감싸고 있으므로 사람이 말할 때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고대인들은 사람들에게 말을 적게 하라고 요구한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말하고, 말할 때는 말하고, 말할 때는 침묵을 지키라고 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말할 수는 있어도 말을 하지 않으면 사람을 잃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말을 하면 말을 잃게 된다. 아는 사람은 사람을 잃지 않고, 그들은 말을 잃게 될까요?"(참고: "공자 웨이링공의 논어"). 그게 진실이야. 이상의 측면은 우리나라 전통예절의 핵심이다. 시대가 변했지만, 고대인들이 강조했던 손질과 단정한 외모 요건은 오늘날의 사람들에게서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외부 이미지는 사람의 도덕적 함양을 반영하고 삶 전체에 대한 사람의 내면 태도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조용한 언어입니다. 우아한 외모로 가는 곳마다 문명의 봄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전통적인 예절과 문명이 우리나라의 사회적, 역사적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회에 속한 사람들이 더 문명화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할수록 사회는 더 조화롭고 안정될 것입니다. 우리 각자가 교육을 잘 받고, 타인에게 예의 바르고, 바르게 행동한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즐겁고, 국가와 사회는 더욱 질서 있고 문명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에티켓은 정치와 법이 할 수 없는 사회에서 역할을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예절문화의 본질과 찌꺼기가 공존해왔고, 예절문화의 찌꺼기는 과소평가할 수 없는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는 전통적 예절과 문명이 지닌 귀중한 영적 재산을 무시해 왔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사회와 학교에서는 예절 교육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많은 미개한 행위가 줄어들지 않고 계속되었습니다. 오늘의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서는 민족문화의 본질을 흡수하고 전통문명예절을 현대에 맞게 창조하며 일련의 현대문명예절을 재건하는데 기초를 두어야 합니다.

저녁식사 예절

저녁식사 문화는 '음주문화'의 통칭이다. 옛 베이징에서는 사회, 경제, 습관, 환경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가족이나 가족이 고유한 식탁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을 위한 연회입니다. 캐주얼한 연회는 집에서 먹는 일반적인 식사입니다. 옛 베이징의 식탁에서의 다양한 예절은 매우 특별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점차적으로 옛 베이징의 가치를 반영하여 '예', '효'라는 내용으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 "도덕" 및 "가르침".

'리'는 먹고 마시는 예절과 예절을 뜻한다. 이는 가족의 도덕적 가치와 관습에 의해 형성된 에티켓, 의식 및 개인 예의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가족 연회와 일반 연회는 '장로'(부모와 연장자)를 기준으로 해야 하며, 손님 연회는 '손님'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족, 특히 어린이를 제한하기 위해 많은 규칙이 형성되었습니다.

에티켓에는 공식적인 예절과 예의가 포함됩니다. 예절이란 연회 장소 선택, 예절의 등급, 환경 조성, 기구 준비 등 예절의 형태와 분위기에 반영된 예절을 말하며, 이 모두에는 손님에 대한 존중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예의란 손님을 접대하고 접대하는 예절을 말하며, 예를 들어 연회의 좌석배치는 연장자 우선, 스승 우선, 먼 사람 우선의 원칙에 따른다. 먼 곳에서 오는 사람은 먼저 자리에 앉고, 가난한 가족의 친척과 친구는 특별히 배려해야 합니다. 체스 실력, 서예, 노래 실력 등 '독특한 기술'을 게스트에게 소개하여 모두의 감탄과 존경을 얻습니다.

동시에 가정부와 하인은 이러한 사람들을 가볍게 대하지 않아야 합니다.

각 연회는 손님의 신원과 예절 및 풍습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며 음식의 종류, 질, 레스토랑 선택에도 차이가 있지만 손님이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무슨 일이냐"를 골라보세요. 건배, 건배, 대화, 식사, 연회 작별 등 전 과정에서 예절에 유의하세요.

연회가 시작되기 전, 주인은 귀빈들을 모두에게 소개하고 간결하면서도 열정적인 연설을 해야 하며, 연회가 시작되면 주인은 직접 어르신들과 손님들에게 순서대로 와인과 건배를 부어주어야 하며, 손님에게 술을 마시고 인사할 때 손님의 식사 선호도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손님, 호스트는 손님 사이의 광범위한 교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렝비(Leng Bi)는 여성 손님이 있는 경우 대화 내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여성 손님을 존중해야 합니다. 주인은 손님 앞에서 그릇과 젓가락을 내려놓을 수 없으며, 손님이 식사를 완료했음을 표시할 때까지 연회를 떠날 수 없습니다. 주인은 주빈과 동행하여 입을 헹구고 손을 깨끗이 해야 합니다. 나중에 우리는 다른 자리로 가서 차를 마시다.

대가족이 요리를 할 때, 셰프는 접시 주변에 야채 얼룩이 없는지 확인하고, 접시와 그릇을 양손으로 잡아야 합니다. , 접시나 그릇의 가장자리에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밥, 국, 차를 부을 때에는 너무 가득 차서는 안 되지만, 차를 부을 때에는 넘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테이블 위의 그릇 뚜껑과 찻주전자의 주둥이가 손님을 향하도록 버클을 채우지 말고, 차를 부은 후 뒤로 물러서서 손님에게 대접하십시오. . 한 개의 성냥으로 여러 사람에게 불을 붙여서는 안 되며, 손님 앞에서 성냥을 불지 말고, 성냥불을 던지는 것도 금지됩니다. 손님 앞의 테이블, 특히 바닥에 차를 쏟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주인은 손님 앞에서 자신의 자녀나 하인을 질책할 수 없으며, 주인과 손님의 자녀 사이에 다툼이 있으면 주인은 누구든지 자신의 아이를 빼앗아 갈 것입니다. 옳든 그르든 상대방에게 사과해야 합니다. 하지만 손님 앞에서 자녀를 가르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님이 불편함을 느낄 것입니다.

연회에는 일반적으로 어린이의 참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가족이 함께 식사할 때 아이들은 규칙을 알아야 하고, 타인을 존중해야 하며, 예의바르고, 잘 교육받아야 했습니다. 세 가지 금지 사항이 있었습니다: 소음 금지, 그릇과 젓가락 부딪히는 소리 금지, 그리고. 젓가락으로 테이블을 두드리는 행위, 지저귀는 소리, 공손한 몸짓 등은 금지됩니다. 둘째 할머니는 밥을 먹으면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도 역겹고, 밥을 먹으면서 무례한 행동을 하는 것도 참을 수 없다고 했다. 계속해서 목이 막히고 트림을 하는 어린이는 주도적으로 테이블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거친 소리를 내지 않도록 의자나 의자를 끌고 가서는 안 됩니다. 둘째, 허용되지 않습니다. 어른들이 움직이지 않으면 아이들은 젓가락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음식을 먼저 집는 사람은 입에 가득 채워서도 안 되고, 음식을 씹어서도 안 되며, 일어서서도 안 됩니다. 음식을 집을 수 없으면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집으라고 신호할 수 있습니다. 젓가락을 사용하여 접시를 집거나 뒤돌아서는 안 됩니다. 식탁 위에서 식사하는 동안 젓가락으로 사람을 가리켜서는 안 되며, 싫은 것을 던지거나 뱉어서는 ​​안 되며, 땅에 뱉어서는 ​​안 되며, 쌀알을 떨어뜨리거나 뚜껑을 덮는 것도 금지됩니다. 찐빵의 두피와 피부는 남은 쌀로 씻어야합니다.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아이들이 젓가락을 밥그릇에 꽂는 것입니다. 셋째, 아이들은 술을 절대 마시지 않습니다. 그 당시 두 할머니는 아이들과 함께 저녁 식탁에서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했고, 저녁 식사 후에는 아이들에게 누구의 밥그릇과 밥그릇을 놓고 경쟁을 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테이블이 가장 깨끗했습니다. 저녁 식사의 따뜻한 분위기가 매우 강했습니다.

'효도' 가족 만찬에서는 어른들을 공경하고 효도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렸을 때는 큰 할머니와 둘째 할머니가 맨 위에 앉았는데, 셋째 할머니가 몸이 마비돼 참여하지 못해서 가족 내에서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자리를 비워야 했다. 큰할머니가 "와서 앉으세요"라고 하면 모두 순서대로 앉았고, 어린 아이들은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해야 했다. 몇몇 이모들과 어머니는 가족 뒤에서 설거지, 와인 따르기, 차 따르기, 수건 건네주기만 할 수 있었습니다.

두 할머니는 가족 잔치 때마다 며느리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좋아하는 음식을 주문해 주었고, 가족 잔치에서는 이를 '보답 요리'라고 부르곤 했다. 할머니는 친절하고 품위가 있으시다. 저녁 식사 자리에서는 모두가 두 노부인의 감정을 관찰해야 합니다. 기분이 나쁠 때는 규칙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건배를 하고 아첨하는 말을 해야 하며, 길고 짧은 말을 사용해야 하며, 어느 한쪽을 선호해서는 안 되므로 모두가 매우 조심합니다. 기분이 좋으면 두 어르신도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으며, 라라는 종종 서로의 아이들을 칭찬한다. 이때 큰할머니는 "다들 그냥 즐겁게 놀고 있는데 왜 이렇게 예의바르지?"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모두가 긴장을 풀고 분위기는 화목하고 행복해지며 어른들은 아이들을 메인 테이블로 인도할 것입니다. 노인들에게 인사하세요. 언니는 주머니에서 땅콩이나 사탕 몇 개를 꺼내 노인의 손에 담아주어 노인을 기쁘게 해 주었고, 두 노인은 너무 기뻐서 손녀를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두 번째 할머니는 좀 더 캐주얼하게 아이들을 놀리기 위해 아이들의 식탁에 갈 것이고, 심지어 아이들이 그녀의 입에 음식을 넣어주도록 할 것입니다. 모두가 활기차고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가족의 행복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런 '효'는 젊은 세대가 연장자에 대한 존경과 공경일 뿐만 아니라, 연장자가 젊은 세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젊은 세대는 연장자를 존경하고 더욱 효도하며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진실한 효심을 창조합니다.

'덕'은 일종의 행위이며, 가족이 먹는 음식과 음료에는 '양보, 절제, 검소'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주다'는 것은 서로 겸손하라는 뜻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서두르지 말고 남이 먼저 먹게 하여도 원망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리고 먼저 "학위"를 주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과음하도록 장려하고 취하게 만드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적당히 마시고 먹어야 합니다. '절약'이란 검소하고 음식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특히 아이들은 잔치를 베풀 때 사치하거나 사치하지 말라고 자주 말했다.

연회가 끝난 후에는 손대지 않은 젓가락과 차려지지 않은 접시를 집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가르친다'는 것은 음식과 음료에 대한 가족 교육을 의미합니다. 말의 가르침과 행동을 통해 가족의 오래된 규칙과 예절이 미묘하게 계승되었습니다. 가족 선생님 ***과 함께 식사 할 때 할머니는 항상 여러 선생님에게 아이들을 "가르쳐"달라고 요청하고 사회에 따라 아이들에게 제안을하셨습니다. 패션. 새로운 요구 사항, 나쁜 것을 보면 조언을 해주고,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알려주고, 식사를 통해 교육합니다.

예절과 효도, 도덕, 교육의 영향으로 아이들은 더 나은 식습관을 갖게 되었고, 형태의 예절, 심리학의 효, 행동의 도덕, 도덕을 중시하는 식탁문화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속에 대한 교육, 이것은 또한 옛 베이징 문화의 축소판입니다.

캠퍼스 에티켓

공공 재산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진부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공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영광이지만, 공공재산을 파괴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모든 사람은 공공재산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 “유치원 아이들도 이런 구호를 몇 마디 할 수 있을까 두렵다.

그런데 우리는 현실에서 무엇을 할까요? 주의 깊게 관찰해 보면 캠퍼스에 공공 재산에 대한 기물 파손 행위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지름길로 가기 위해 잔디밭을 짓밟고, 축구를 하다가 실수로 교실의 문과 창문을 부수고 공공 건물을 손상시킵니다. **테이블, 의자, 난간, 쓰레기통 등 온갖 낙서가 책상과 의자에 자주 보입니다... 의도적이든 의도치 않든 이러한 행동이 공공 재산에 피해를 준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끼치는가? 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에 불필요한 수고를 끼치고, 학교의 공공재산 유지관리비를 증가시키는 큰 비용이다.

이러한 미개한 행동을 볼 때마다 눈살을 찌푸리고 중얼거릴 수도 있습니다. 부도덕하다! 그렇다, 이들에게 부족한 것은 '공중도덕'이다. 그들은 사회윤리를 중시하지 않고, 규칙과 규율을 지키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이 이러한 공공 재산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결코 깨닫지 못했습니다. 공공 재산은 모든 사람이 공유하며 모든 사람이 이를 관리할 의무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나라가 성립되지 않고, 나라에 덕이 없으면 번영하지 못한다.” 국민의 도덕성은 국가의 정신상태를 반영하며 국가위업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친다. 개인의 말과 행동은 종종 개인의 자질 수준을 반영하며 이는 결국 전체 그룹의 전반적인 자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시민이 공공시설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여부는 작은 관점에서 보면 개인의 도덕적 자질, 학교 정신의 질을 반영할 수 있으며, 큰 관점에서는 그 나라의 문명 수준과 국가적 자질을 반영한다. 우리나라가 공포한 《시민도덕건설실천요강》은 "교양있고 예의바르며, 타인을 도우며, 공공재산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며, 법규를 준수한다"는 내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사회윤리를 제시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시민으로서 우리 모두는 이 요구 사항에 따라 행동을 규제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작다고 선한 일을 하지 말고,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라”고 말했다. 사실 공공재산을 지키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 귀하는 공공 도덕의 마음을 갖고 있으며 모든 곳에서 학교의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칙과 규정은 공공 시설의 무결성과 정상적인 사용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홍보 에티켓

홍보 에티켓은 홍보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행동 강령입니다. 홍보예절은 직업적 관계를 바탕으로 한 현대적 예절이므로 인간이 갖추어야 할 의사소통의 원칙을 지키는 것 외에 다음과 같은 원칙에도 주의해야 한다.

(1) 에티켓 시스템의 전반적인 원칙

에티켓은 수천년 동안 포괄적으로 이루어진 완전한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외국 교류 및 홍보 교류에서는 우리는 게스트나 파트너의 성별, 나이, 국적, 주, 민족, 종교, 신념 및 직업에 따라 게스트 또는 파트너가 어떤 종류의 에티켓을 받아들일지 결정하기 때문에 무결성을 무시하지 말고 수집된 정보의 완전성에 주의를 기울여서는 안 됩니다. 실수를 하세요. 어떤 링크라도 "100-1=0"의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공정성과 상호주의 원칙

"복숭아를 던져주고, 자두로 보답하라", "예의로 보답하라", 사회적 상호작용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존중받기를 바랍니다. , 오만함, 무관심 또는 아첨하려는 태도는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공평하고 관대해야 하며,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아야 하며, 적극적이고 친절해야 하며, 열성적이면서도 자제해야 합니다.

(3) 시간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원칙

현대 사회에서는 사회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시간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시간을 지키지 않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아무리 정당한 이유라도 약속을 어긴 후에도 겸손해야 합니다.

(4) 관습과 관습, 금기의 원칙을 존중하십시오.

"10마일에도 다른 풍습이 있고, 8마일에도 다른 풍습이 있습니다." 어떤 노래를 부르든 상관없습니다. 이 유용한 말은 다양한 장소의 다양한 관습과 금기를 존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외국환거래에서는 외국의 금기를 이해하지 못하고, 다양한 인종의 금기를 이해하지 못하면 불쾌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5) 조화와 절제의 원칙

예절의 사용은 사람, 사건, 시간, 장소에 따라 자세히 분석되고 적절하게 처리되어야 합니다.

(6) 외교 의전 순서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