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녕구 문예
영녕구 문예
청함풍은 7 년에서 10 년 (1857 ~ 1880) 에 영녕현 (금남녕 교외) 의 원래 부서간 간촌 등에' 채광전',' 채광전' 을 설립했다 청동치, 광서년, 남녕에는 샘신봉황, 하신봉황, 신봉황, 낙요천이라는 4 대 학급이 있다. 민국 초년, 나련 황효무소금, 화단 장당 7, 나련 7, 화련농라이언을 특색으로 한 김전악반은 계서남 지역에서 상당히 유명하며, 광둥 남녕 내빈, 내빈, 좌강, 사하부 (진, 련, 레이, 조안) 에서 자주 공연을 한다. 첫 번째 연극은' 대봉상',' 삼관당',' 매자 절벽',' 용무엄곤',' 패왕별희',' 종이의 7 가지 모양' 등이다. 이와 함께 대도읍에는 나련, 민들레, 소위, 진나트륨, 양경, 사당, 오당, 장당 등의 용극사가 있다. 1930 년대 이후 관객들이 습관의 변화 ('하국걸표준어' 라고 부르는 무대 표준어 사용) 로 인해 백화관객이 익숙하지 않아 사극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연극
전 현 도시와 농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극종이다. 청말민 초에 민들레는 이미' 승성' 과' 화룡흥' 등 연극반이 이 공연을 했다. 민국 초년에 민들레, 신장, 육위, 대당, 소남 등지에서 아마추어 극단을 조직하였다. 항일전쟁 시절 난민 리, 담소산 등 일부 예술가들이 농촌에 와서 극단 ('드릴 산반' 이라고 불림) 에서 공연을 하고 현지에서 생활하며 예술을 전파하며 연극 예술의 전파에 기여했다. 해방 후, 전 현의 도시와 농촌 아마추어 극단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전통 고장극 외에도' 구복',' 피눈물 복수',' 흑흑혼',' 용음 고봉황' 과 같은 많은 신복과 현대극이 있다. 60 년대' 산국풍운',' 이쌍쌍',' 꽹과리',' 보솥' 등. 센터의 업무에 협조하기 위해 일부 극단은 스스로 현대극을 연출하기도 한다.
석공극
진나트륨, 대당, 소남, 중화, 영동, 민들레, 양경 등지에서 유행한다. 석공극은 귀신을 쫓는 춤을 추는 석공춤에서 진화한 것이다. 평화에서 부르는 것은 평화극이라고도 한다. 추석, 중양 등' 대행' 명절 공연을 자주 하며 풍작을 축하하며 결혼식, 생일 축하, 새집 완공 공연을 초청받는 사람들도 있다. 초기의 석공극 공연은 간단하고 단조롭다. 과리 심벌즈를 동반한' 더' (장어 nyak, 즉 벌드럼) 는 하나뿐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나중에 점차 옹극의 공연 형식을 흡수하고 차용하여,' 목련 구모',' 네 자매 하범',' 양주' 등과 같은 용인 극본을 차용했다. 악기에는 이호, 진금, 고쟁 등 현악기와 타악기도 포함되어 있다. 해방 후에도 여전히 석공극 공연이 있다.
차를 따는 연극 [강서에서 유행하는 지방극]
전현의 대부분 지역에서 유행하며 소남, 대당, 진나트륨, 중화, 남양 등 남방 시골에서 유행한다. 차를 따는 연극은 차 일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 드라마는 줄거리가 간단해서 남녀 간의 사랑을 많이 묘사한다. 인물은 일반적으로 학생 두 명, 단 두 명 (차녀 한 명, 차인 한 명, 부자 한 명) 이다. 노래는 민간 곡조를 위주로 하는데, 예를 들면' 화강',' 차강 판매', 이호, 진금 등의 악기를 곁들인다. 흔히 볼 수 있는 레퍼토리로는 설날 경차, 신발 수선, 항아리 보배, 남편과의 이별, 오경, 낚시, 붉은 비단실 판매 등이 있다. 해방 후 현대 제재의 차 따기 연극이 나타났다.
산악 오페라
이것은 해방 후에 나타난 새로운 연극이다. 반패와 토개운동에서 민간 연예인들은 실물로 산극을 부르고, 수업으로 대중을 교육하며, 좋은 홍보 효과를 거두어 산극이라는 예술 형식을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이후 더욱 예술적인 산극이 등장해 민간 연예인과 극곡가로 구성돼 민간 이야기나 현대 소재를 위주로 대중의 환영을 받아 문단에서의 지위를 확립했다. 신장사가 편찬한 장극' 보통기' 가 1956 지역 문예연 창작상을 수상했다. 유위 아마추어 예술팀이 창작한 산가' 애교언니 모험기' 는 1984 남녕에서' 여성과 어린이의 합법적 권익 보호' 에서 창작 2 등상, 공연 3 등상을 수상했다. 다기
영녕현에서 유행하다. 청말민초에 광둥 () 의 현현 () 영산 () 등지에서 도입된 것이라고 한다. 중화향채차는 장어로 부르고, 다른 지역은 백화나 평어로 부른다. 보통 1 ~ 2 쌍의 다인과 다녀 (차녀가 여장을 하고 가짜 소리를 부르는 것) 가 있는데, 꽹과리, 드럼, 심벌즈, 종이팬, 손수건, 돈채찍이 있습니다. 노래 할 때, 찻사람이 종이 부채나 돈 채찍을 흔들면, 다녀는 손을 흔들어 춤을 추며 서로 대답하고 노래를 마치면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보통 다구를 써서 새해를 축하한다.
석궁 춤
전 현을 풍미하다. 종교 활동에 많이 쓰인다. 예를 들어 스승의' 삼체춤' 은 스승, 당, 창, 주의 조상을 대표하며, 가면 세 개가 있다. 배춤, 악과 함께 춤, 엑소시즘 제사를 위한' 안룡',' 기름' (또는' 기름 붓기'),' 구걸꽃',' 다리',' 소원' 등이 있다 현문화관은 교사 무용의 춤 동작과 음악을 바탕으로 가수 공연' 신풍 짱' 을 창작하고 베이징에서 1965 광서 민간문예팀의 공연에 참가하여 상을 받아' 신중국 문예부 곡예작품집' 을 촬영해 수입했다.
춘우춤
무위, 베수비오 일대에 전해지다. 공연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한 다리 봄소, 두 다리 봄소, 네 다리 봄소. 외다리 춘우, 일명' 봄소' 는 대나무 꼬치로 소머리 모양으로 묶고, 사포로 바르고, 소의 눈과 털을 그리고, 짚으로 소의 꼬리를 엮는다. 무용수들은 대나무 장대를 들고 춤을 추었다. 두 다리의 봄소는 흙천을 가지고 있고, 하나는 노란 뿔로 장식되어 있고, 한 사람은 춤을 춘다. 네 다리의 봄소는 대나무 막대기로 만들어졌고, 회황색으로 칠한 천 한 조각으로, 다른 한 쪽은 소 꼬리로 장식했고, 두 사람은 사자춤처럼 뚫고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소 춤은 매년 봄의' 구정을 맞이하는' 기간 동안 열린다 (음력 정월 초부터 2 월 초까지, 일부 마을은 3 월 초칠이다). 당시 춘우팀과 차채팀은 집집마다 세배를 하고, 빨간 봉투를 토론하고, 춘우극을 불렀다. 1984. 광서 제 1 회' 3 월 3' 가요회가 남녕에서 열리고 영녕현 소위 춘우팀이 공연에 초청되었다.
산비둘기춤
그것은 작은 남과 큰 연못의 일부 시골 산비탈에서 매우 유행한다. 선생님이 공연하는 종교춤으로 민속명절과 풍작을 꿰뚫어 안지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점프 행사입니다. 공연할 때 명사 3 ~ 6 명이 산비둘기 역을 맡았다. 무용수들은 죽자, 천 틀, 채색된 산비둘기 머리, 파란색과 흰색 어깨 패드, 아래 치맛자락을 열고 손으로 치맛자락을 펼쳐 날개를 상징하며 악사들은 타악기로 반주를 한다. 춤의 내용은 물을 뿌리고 구애하는 것 등을 포함한다. 날개 펄럭임, 마찰, 꼬리 차기, 날개 펄럭임 등 기본적인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85, 산비둘기춤은 광서 제 2 회' 3 월 3' 가요회 공연에 초청됐다.
주와 춤
그것은 백향에서 유행하는데, 묘회는 늘 용사자와 함께 춤을 춘다. 언제 어디서 도입했는지는 알 수 없다. 1956 제 1 회 곡예연 기간 동안 이 춤이 공연에 참가했다. 영녕현의 민요는 종류가 다양하고 특색이 뚜렷하며 다채롭다. 민가 (장어는' 가수', 당구는' fwen', 즉 장환), 동요, 우는 시집가 ('집 손님',' 우는 손님'), 물민가가 있다. 언어적으로는 장어산가, 평화산가, 백화산가, 객가 산가가 있습니다. 주로 단성부 민가, 이성부 민가: 나로민가, 오당민가, 영동오성부 민가. 민가의 문장 구조는 칠오언사구 () 이고, 세 마디 (당구장환, 하남산가) 또는 여러 문장 (예: 나산가의' 곡교가') 이 있다. 대부분의 민요는 운을 맞추지만 운을 맞추지는 않는다. 압운을 요구하는 민요는 노래할 때 리듬의 운용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응답자는 반드시 상대방의 압운에 따라 대답해야 한다. 리듬을 바꾸려면 반드시' 운율 노래' 를 불러 상대방을 일깨워줘야 한다. "범" 의 운을 바꾸려면 "운 (내) 친구, 운율 () 을 바꿔서 노래를 부르세요. 돼지고기를 먹은 지 오래되어 질리고, 노래를 부른 지 오래다. 클릭합니다 가사에도 그들이 어떤 운치를 사용했는지 암시하는 내용이 있다. 예를 들면: "수건은 새것이고 수건은 새것입니다. 그럼 금은과 수건은 누구의 것입니까?" 자신에게 노래하는 것은' 금은' 운이라고 일깨워 준다.
무더기는 이 현 각족 인민들의 역사가 유구한 전통 민속 문화 활동이다. 그 형식은 주로 노래회, 경사대창, 명절 대창 등이다.
허가: 신장, 백제, 나마, 대당, 소남의 일부 시골 거리에서 유행한다.
회구는 가요회의 절정이다.
두 사람이 전전하는 것도 가요회의 일종으로 설, 추석, 3 월 3 등 주요 명절보다 더 많이 개최된다.
우는 결혼식 노래
도처에 널려 있다. 처녀가 시집가기 며칠 전, 열 자매는 매일 밤 신부의 규방에 모여 결혼 노래를 불렀고, 시집가는 날은 절정에 달했다. 울고혼가의 내용은 봉건예교, 매매결혼을 고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곡조는 간단하지만, 사람을 울게 할 정도로 진지하다. 시집간 어머니는 가마에 오르기 전에 로비에서 조상과 부모님께 작별 인사를 할 때 애절하게 노래를 부르며 혼미할 때까지 노래를 불렀고 방 전체가 목이 메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해방 후, 이미 거의 사라졌다. (가사) 680-685 1985 3 월 3 가요회, 전현에서 열린 제 1 회 민가 대회, 65438 개 향진1 이번 노래회에서는 현급 가수 10, 현급 가수 9 명, 향진급 가수 16 명 등 우수한 가수들을 평가했다. 1990 까지 3 월 3 가요회가 두 번 열렸다. 다른 팔음반은 무관에 지나지 않는다. 무도장 팔음에는 초소, 꽹과리, 심벌즈 등 타악기만 있어' 생일 축하합니다',' 길선녀 배달자',' 문 열어' 등의 노래를 연주한다. 악기 연주 외에도 현악기 반주를 관장하는 광둥어 대합창이 다양하게 있다. 옹극, 광동극 유행 지역에는 팔음반이 많으며, 결혼식, 생일 등 축제 행사로 흥을 돋우도록 초빙했다.
또한 영녕현의 전통 민간 문예에는 시사협회, 위대붕 등 문예집도 포함되어 있다. 조각 (케이크 조각 금형, 집 엠보스, 플라스틱 아이돌), 장금 (나시 하트), 자수, 종이 오려내기, 도자기, 진흙 초소, 꽃등, 수도꼭지, 사자 머리, 연극 헬멧 등 공예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