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낭송에 관한 1000자 에세이
고전 낭송에 관한 1000자 에세이
고전 낭송에 관한 에세이집은 무엇인가요? 고전은 인류 문명의 정수이며, 고전 낭송은 인류가 문명을 계승하는 중요한 방식입니다. 아래는 제가 정성스럽게 정리한 1,000자짜리 고전 낭송 에세이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전 낭송에 대한 에세이 1부
위대한 중국 국가는 오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5천년의 역사를 품고 있으며, 고전이 계승되고 있는 중국문화의 보고(寶庫)는 마치 맑은 진주처럼 눈부시게 빛나며 오래도록 향기를 풍깁니다. 고대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고전문학은 대대로 전해지며, 글을 쓰고 낭송하면서 수많은 영혼을 키우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승화시켰습니다.
평범한 초등학생인 나는 중국어 수업이 두렵고 작문 능력이 형편없는 미성년자에서 고전 읽기 활동이 시작된 이후 점차 중국어를 좋아하고 문학을 사랑하는 우등생으로 성장했다. 학교에서, 고전 암송을 배우는 과정에서의 경험은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4학년이었을 때 학교에서는 고전 읽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활동에서는 각 학년이 학생들의 다양한 연령 특성에 따라 학습과 읽기에 적합한 고전 콘텐츠를 선택하고 시간을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암송을 공부하기 위한 조기 독서 및 과외 활동. 선생님께서는 논어, 삼자경, 삼백당시 등의 고전 서적을 찾아주시고 그 중에서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골라 읽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처음에 학생들은 이 활동에 상당한 관심을 갖고 선생님의 낭송을 진지하게 따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며칠이 지나자 공자는 “배움과 실천은 같지 않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원래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기 때문에 시샹위안의 깔끔한 독서 소리는 처음에는 희박하고 느슨해졌으며, 우리의 생각은 읽는 동안 고전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도 이 문제를 발견하고 그날 '나는 고전 읽기를 좋아한다'라는 주제로 모두를 위한 특별 학급회의를 조직했습니다. 학급회에서 선생님은 우리에게 중화민족의 문화 발전사에 대해 말씀해 주셨고, 고전 낭송의 의미를 이해하게 해 주셨으며, 전국 각지의 초등학생들이 고전을 낭송하는 훌륭한 영상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고전은 고대 학자들이 일생을 바쳐 그것을 완성한 것입니다. 그 안에 있는 모든 단어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읽고 주의 깊게 이해해야만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으며, 놀라운 글을 읽을 때 마치 그 곳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포인트들. 암기만 한다면, 다 외워도 뜻을 알지 못한다면, 이 학급회의를 통해 우리는 고전 낭송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고, 마음으로 읽어야만 그것을 알게 됩니다. 곰곰이 생각해 봐야 비로소 고전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때부터 다시 낭독 소리가 교실에 울려 퍼지기 시작했고, 이번에는 의미 없는 기계적인 암기에 국한되지 않고 선생님의 도움으로 '작은 싱크탱크'를 설립하게 됐다. , 책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의심을 찾을 수 있도록 특별히 책임을지는 컨설팅과 인터넷 검색이 "시 운율 작은 무대"를 설립했으며 수업의 문학적, 예술적 중추는 모두가 노래를 통해 고대시를 표현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학습에 대한 모든 사람의 관심이 더욱 강해졌고, 같은 주제에 대한 에세이, 에세이 상호 평가, 에세이 대회 등의 활동을 자주 수행하는 "싹이 트기"문학 그룹도 설립했습니다. , 모두가 고전을 읽은 소감을 적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그때부터 고전 낭송은 더 이상 지루한 숙제가 아니라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학습 활동입니다. 아침에 해가 뜨면 맑은 목소리로 긴 장단을 함께 읽어요. 그림과 글로 된 '시 감상'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주최하는 고전 낭송 전시 무대에서 고전 낭송의 미묘함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토론하며 그 매력을 마음껏 발휘합니다. 수업의.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며 글쓰기 능력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Xinya" 문학 그룹의 리더가 된 이후로 매일 학생들의 제출물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좋은 작품을 전자 원고로 인쇄하여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전국의 학생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출판물에 기사를 제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작은 영예도 얻었습니다. 『국가공용어와 작문법』 공포 및 시행 10주년 기념 전국수필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저의 작품 『아름다운 언어, 마법의 말』이 2등상을 받았습니다. 나는 시의 국방 수필 대회에 참가했고, 학교에서 주관한 국방 연설 대회에서 에세이 "생명의 녹색 마음"이 1등과 3등을 차지했습니다. 각종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게재되었습니다. 고전 독서 활동은 나의 지평을 넓혀 주고, 지식을 늘려 주었으며, 나도 모르게 전통 미덕과 우수한 문화에 영향을 받게 되었으며, 삶의 원리와 원리를 이해하게 해 주었습니다. 이제 나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눈에 좋은 학생이고 집에서 모두가 칭찬하는 좋은 소년입니다. 이 모든 것은 고전을 낭송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내 청춘을 풍요롭게 해준 고전 낭송에 감사하고, 내 삶을 다채롭게 만들어준 고전 낭독에 감사드립니다. 고전 낭송 에세이 2부
땀이 뻘뻘 납니다. 금계화는 공중에 둥둥 떠 있습니다. 이 즐거운 계절에 우리는 고전을 낭송하는 절정을 맞이하고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계승하며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을 계승하고 고전문화를 중시하고,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전통고전의 계승에 주목한다.
중화문화를 선양하고 중화민족의 독특한 문명 조국을 건설한다. 중화전통문화는 항복하느니 죽고자 하는 중화민족의 민족정신을 구현하고, 중화민족의 사상적덕목을 담고 있으며, 민족고전문화의 결정체이며, 문명사회의 선진문화를 건설하는 귀중한 자원이다.
중화민족은 유구하고 화려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는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두에게 있다"는 애국정신, "세상의 걱정 앞에 걱정하고, 세간의 행복을 기뻐하는" 사심없는 헌신의 정서, 부를 가지고 뻔뻔스럽고, 가난해도 흔들리지 않고, 강제로 항복할 수 없습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까? 중국 고전에는 문화 내용이 풍부하고 풍부한 문명 예절과 삶의 원칙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논어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 최고의 도리로 여겨지는 공자의 가르침과 가르침이 많이 기록되어 있으며,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도 기록되어 있어 공자의 기본적인 사상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백귀는 『맹자』 12권의 '생수의 비약'에서 "물을 다스리는 능력도 우보다 뛰어나다"고 말했다. ?맹자는 자신의 발언을 부인했다. 그는 "당신은 통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의 물의 지배는 물의 길이었기 때문에 우는 사해를 후궁으로 삼았다. 내 아들이 이웃 나라를 거지처럼 이용하게 해주세요. 물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홍수라고 합니다. 홍수는 홍수이며 자비로운 사람들에게는 가증한 일입니다. ?이 사건은 백귀 선생의 독선, 이기심, 오로지 개인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어려움이나 재난을 타인에게 전가하는 이기적인 행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맹자는 친절한 태도와 공손한 말을 사용하여 독선적이고 주변국을 이용하려는 백계의 잘못된 접근 방식을 비판했는데, 이는 맹자의 인(仁)사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우리가 일을 처리할 때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이웃에게도 유익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있는 실, 방랑자의 몸에있는 옷은 그가 늦게 돌아올 까봐 두려워서 단단히 꿰매어 있습니다. 세 개의 봄 햇살에 보답하시겠습니까? Meng Jiao의 "Wandering Son's Song"은 모성애의 위대함과 헌신을 구현합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공기와 같고 햇빛과 물과 같아서 세상의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보물을 가지게 되지만 어머니는 평범한 삶을 다채롭게 만들어 주십니다. 하지만 그녀가 없었다면 세상의 보물조차도 상품더미에 지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신성하고 단순하며, 보답을 바라지 않고 오로지 주기만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를 계속해서 실망시켰고, 단지 뭔가를 요구했을 뿐 아무런 대가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젠장, 우리는 어머니의 다정한 인사를 짜증나는 잔소리로 여기고, 어머니의 걱정을 일종의 자선으로 여기는데... 하늘은 무자비하고, 세상의 모든 것은 어머니를 늙게 만들 뿐이다.
?매트를 따뜻하게 하고 네 살을 녹일 수 있는 아홉 살 샹롱은 리를 이렇게 효자로 만들 수 있다. 겨우 네 살 어린 아이도 효도를 안다. 경건함과 겸손. 효는 사람의 도덕적 품성이요, 겸손은 사람의 사상도덕적 품성입니다. 오늘의 사회는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나 사회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자질은 날로 낮아지고 있으며 사상도덕적본성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공융보다 서너 배 나이가 많은 십대가 반드시 효도하고 겸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행동 앞에서 말은 무색해지는 경우가 얼마나 됩니까? 고전문학은 배우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 우리 나라의 오랜 역사를 돌아보면 비록 고대 시인들이 가난하게 살았지만 그들의 정신적 부는 삶의 가난을 이겼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저는 오직 영적인 부만이 국가의 중추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고전을 낭송하면 우리 자신의 문화적 취향과 인문적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전을 낭송함으로써 우리는 중국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문화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좋은 도덕적 자질과 행동 습관을 기르고 고전이 삶에 스며들게 할 수 있습니다. , 중국 문명을 계승합니다. 고전 암송 에세이 3부
정보가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 사람들은 유행하는 인터넷 용어에 매료되어 시와 책의 재미를 잊어버리고 있지만, '중국학의 작은 명사'가 우리를 열광시켰습니다. 관심 고전의 탐구, 미덕의 계승!
역사는 밤하늘을 지나가는 유성과 같아서 한 순간만 지속되지만 시는 아름다움을 영원하게 만듭니다. 시는 중국 문화에 있어서 잘 정리된 진주이며,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등대이기도 합니다.
이 대회를 통해 우리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모두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단 한 마디의 프롬프트만으로도 마음속의 시를 깨우고 위험에 직면했을 때 침착함을 유지하며 대회 중에 자유롭게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나는 Yimeng Old District의 Xie Yichen을 가장 존경합니다. 그녀는 성공과 실패에 관심이 없으며 실패가 그녀의 개인 취향과 한문 연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람입니다.
사람이 진정으로 시의 세계에 빠져들면 '무아'의 경지에 이르게 되고, 사물의 관점에서 나를 관찰하기 때문에 내가 누구인지, 무엇이 무엇인지 알 수 없게 된다. 목적." 그는 그것이 경쟁이라는 사실을 망각한다. 승리도 잊어버린 채, 단지 몇 명의 총각들이 경험을 교환하고 그들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뿐이었다. 규칙에 얽매인 세상에서 고전을 읽는 것은 언제나 지금은 가질 수 없는 자유를 가져다줄 수 있다. 기쁨.
시는 역대 문인들의 지혜의 결정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것을 수정처럼 봉인해 두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전수하는 것이다. 옛날에는 빛을 빌리려고 벽을 깎아 배우고자 하는 열의, 닭춤을 듣는 근면, 들보에 매달려 엉덩이를 찌르겠다는 각오가 있었다. 이러한 정신이야말로 현 사회에 부족하고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정신이다.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려면 중국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를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에티켓을 익히고 익히면 비유를 통해 사물을 이해하고 사람을 적절하게 대할 수 있습니다. 예절은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 중 하나로 중국 전통문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맹자는 “군자의 마음은 인(仁)이고 그의 마음은 예(仁)이다. 인(仁)한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예의 바른 사람은 남을 공경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그를 사랑하고, 남을 존경하는 사람은 항상 그를 존경한다”고 말했다. /p>
"노인아 나는 늙었고, 노인은 젊고, 청년은 노인을 섬겼다"는 말을 잊을 수 없다. 사람이 짐승보다 고귀한 이유는 예의바르기 때문이다." "사람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라. 후세는 주를 사랑하고, 사람은 자기를 존경해야 하며, 후세는 주를 존경해야 한다. "도목 낚시를 거부한 당신은 "당신은 자신에게 관대하고 남을 비난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Zhu Chong은 소를 반환했습니다.
중국 문화를 계승하려면 "외부에서 안으로, 내부에서"해야합니다. 소위 '밖에서 안으로'는 중국학의 추상적인 원리와 구체적인 방법을 염두에 두고 지식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는 뜻이고, 소위 '안에서 밖으로'는 중국학의 추상적인 원리와 구체적인 방법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뜻이다. 중국학에서 배운 원리와 방법을 생활에 접목시켜 인격을 승화시키고 '학문'을 마음에, '나라'를 마음에 담아야 합니다. 우리를 위해 진짜 중국 전통 문화를 실천했습니다. 땅에 떨어진 폐지, 유일하게 맛있는 랍스터, 낯선 사람이 당신에게 돈을 빌리든, 줍든 말든, 빌리든 말든, 빌리든 말든, 그것뿐입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결정하세요. '예'를 선택하면 에티켓이 마음속에 심어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이 될 것입니다.
공손함은 삶에 대한 태도를 구체화하는 습관입니다. 공손함은 정신이며, 사람들의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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