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차 문화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중국 차 문화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현재 차 문화의 진행 과정-"차는 음료로 신농에서 기원하고, 노주공을 듣고, 당에 성대하고, 송에 성대하며, 명청에서 발전한다."

1 신농에서 유래.

신농

고대에 신농은 염제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그는 불이 인류에게 유익하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이야기는 모두 잘 알고 있다. 신농은 학식이 해박한 학자이자 경험이 풍부한 식물학자이다. 그리고 건강 의식이 높다는 것은 끓인 물을 마시는 것이다. 어느 날 차나무 한 그루 아래에서 신농이 냄비 한 모금을 떠서 물을 끓이고, 여린 잎 몇 조각이 솥에 떠내려갔다고 전해진다. 솥의 물은 맑고 맛있으며 향기가 넘친다. 다 마셨더니 차를 찾았다. 후세 사람들이 신농의 이름으로 쓴' 신농식경' 은 "차와 차는 오래되고 힘이 있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또한 신농은 수정배가 있다고 한다. "신농영롱하여 폐 간 오장을 볼 수 있다." 그는 100 종의 약초를 맛보았는데, 그가 차를 시음할 때, 그는 그의 위에서 차를 보고 차를 찾고 있었다.

또 다른 전설은 "신농이 각종 약초를 다 먹어보고, 매일 7 ~ 2 개의 독을 만나면 차로 쫓아낼 수 있다" 는 것이다. 신농은 풀 한 알을 먹은 후 불행하게도 중독되었다고 전해지는데, 다행히 차즙이 입으로 흘러들어와서야 목숨을 건졌다. 그 이후로, 차는 해독 특효약 되었다. ". 신농백초경' 은 서한초년보다 늦지 않을 것이다. 적어도 그때 우리 조상은 이미 차의 약용 효능을 깨달았다.

2 대륙

우선, 우리는 노주공을 알아야 한다. 주공, 희성, 명단, 희창의 넷째 아들, 동생은 동정 주왕을 두 번 도와 예악을 했다. 국호를 루 (오늘 산둥) 로 봉하다. 그것은 주공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의 증조부가 거주하는 주의 봉지이기 때문이다. 주공은 서주 초년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사상가, 교육자로,' 원성',' 유학의 선구자로 칭송받았다.

주공의 일생의 공적은 "1 년 구란, 2 년 구인, 3 년 연습선, 4 년 건설, 5 년 대대 성주, 6 년 악례, 7 년 성왕" 으로 요약된다.

그의' 엘야' 라는 책에는 차가 열거되어 있는데, 그의 시대에 차를 공물로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당시 공물이 되기 위해서는 백관의 진지한 결론을 거쳐 천하의 백성들의 인정을 받아야 인정받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물, 공물, 공물, 공물, 공물, 공물, 공물, 공물) 화양국지 팔지' 에 따르면, 기원전 65438 년경+기원전 0025 년경 주무왕의 희발이 주군과 제후를 이끌고 상조의 주왕후를 멸망시킨 후, 자신의 일족을 바티에 봉했다. 이 나라의 영토는 현재 쓰촨 봉절, 이빈, 산시 친링 이남이다 바왕은 제후왕으로서 당연히 조공을 바쳐야 한다. "바지" 에는 오곡 육축, 누에, 생선소금, 구리철, 붉은 칠차 꿀, 거북 코뿔소, 꿩 백지, 황생가루와 같은 공물 목록이 기재되어 있다.

동진상수로 저술한' 화양국지 팔지' 에는 차 공물과 원중 향차가 두 번 기록되어 있다. 다경평론' 등 여러 편의 당대 차 문화 저작은 이 두 가지 차 사건이 주조 오왕벌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차경, 차, 차, 차, 차, 차, 차) 다경평론' 은' 다경원류' 에서 차에 대해 논평했다. 역사서 ... 동쪽에는 옥부가 있고, 서쪽에는 오뚝이가 있고, 북쪽에는 한중이 있고, 남쪽에는 천부적이 있고, 오곡을 심고, 육축을 제사한다. 상, 누에, 마, 대나무, 물고기, 소금, 구리, 철, 단, 페인트, 차, 꿀은 모두 공물이다. 이것은 시간이 아직 이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물은 반드시 진귀한 것이다. 일본 잡화 외에 공물도 진품이지만 왕패에서 온 차 공물은 진품 중의 일품이다. 이' 공물 목록' 뒤에 바지는 특히 "그 열매의 보물, 나무 속 리치, 등나무 속 코를 찌르고 정원의 향기" 라는 주석을 달았다. 다시 말해서, 상공차는 깊은 산속의 들차가 아니라 사람들이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차밭의 좋은 차이다. 이 점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바촉은 찻잎을 전문적으로 재배하는 사람이 있었다.

공차의 출현은 중국의 수천 년 차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각 조대의 흥망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서한 시대에 찻잎 시장이 나타났다.

동열' 은 원래 하인과의 계약이었는데, 그중에서 언급한' 무양이 차를 사다' 는 사실은 상품차를 포함한다. 정확한 시간인 기원전 59 년 음력 정월 15 일은 중국 최초의 찻잎 시장이 되었다.

왕보 (90 년 전 -5 1 년 전) 는 촉중 (현재 쓰촨 성 지양시 안강구 쿤룬 향묵지댐) 에서 태어났다. 서한선제 3 년 (기원전 59 년) 정월, 왕보는 청두 안지리의 양휘라는 과부 집에 살았다. 양가에는 큰 수염의 노예가 있어서' 보악' 이라고 불리는데, 왕표범은 늘 그를 보내서 술을 사게 한다.

왕보는 외부인이기 때문에 항상 심부름을 하고 싶지 않지만, 그가 양과 다리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한다. 그래서 어느 날, 그는 주인의 무덤에 달려가 자신의 불만을 토로하며 말했다. "어른, 네가 변기를 살 때, 내가 집을 보고 있는 한, 다른 남자에게 술을 사주지 않았다."

왕보는 이 일을 알게 되자 그때 화를 냈다. 화가 나서 정월 대보름날에 만 오천 원으로 양에서 사서 노예가 되었다.

설령 그가 매우 꺼려하지만 어쩔 수 없이 계약을 쓸 때, 그는 왕보에게 이렇게 건의했다. "그렇다면, 너는 당초 양가가 나를 샀을 때와 같이 네가 나에게 하라고 했던 일을 모두 계약서에 분명히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 기회를 빌어 왕보를 난처하게 하고 나의 일을 덜어주고 싶다. 왕보가 사부에 능하고 육예에 능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왕표범은 그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복종을 시켰고, 약 600 자 길이의' 통악' 이라는 계약을 써서 다양한 노동 항목과 근무 시간을 열거하여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가롭게 지내지 못하게 했다.

계약상의 과중한 업무로 그것을 적재하기 어렵다. 그는 울면서 왕보에게 이렇게 하면 곧 황토에 지쳐 쓰러질 것 같다고 사정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나는 매일 너에게 술을 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