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 부인부의 고시.

이 부인부의 고시.

매연연이의 수명은 결코 길지 않다, 왜냐하면 그녀가 수리하기 때문이다. 새 관원을 인테리어하여 저축을 늦추지만, 결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비참하고 어둡고 혼란스럽고 은둔하고 슬프다. 말을 산에서 내놓으면 밤이 맑지 않을 것이다. 가을에는 슬픔과 눈물이 가득하고, 계수나무 가지가 떨어져 죽는다. 신이 요사를 미혹시키니, 세세하게 태로 떠오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신은에게 오랫동안 감사드리며, 나는 번화의 번영을 소중히 여깁니다. 나는 가난하기를 원하지 않지만, 나는 젊었을 때 양이었다. 편지는 바람에 흔들리고, 향은 도장을 습격한다. 기세는 막을 수 없고 옥질은 우쭐거린다. 안무 사이, 심지어 크릭 을 보고 그것을 유지. 흥분과 불안, 아름답고 밝습니다. 너를 만나고 떠나는 것도 즐겁고 밤에도 너를 꿈꾼다. 반항적으로 갑자기 움직이지 말고, 너의 정신을 날게 해라. 하령정신은 계승하고, 여전히 돌아오고 있다. 잠재적인 길이 멀어서 갑자기 물러났다. 초서정, 빵 부스러기가 없어졌다. 만음은 개방적이고, 소리 없이. 만약 네가 파도처럼 생각한다면, 너는 걱정하는 것이다.

혼돈은 말했다: Xia Jia xinguang, Zhu rongxi 는 떨어졌다. 네가 질투하면 너는 안전할 것이다. 당이 흥하면 연상이 된다. 제자, 진모. 슬픈 도시, 우렁찬 깊은 계곡 Xi. 진실은 진실이고 뜬구름이다. 피곤해서 숨을 쉴 수 없어 아이에게 한숨을 쉬었다.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무엇에 의지하느냐. 어진 사람은 맹세하지 않는데, 왜 약속을 합니까? 가지 마, 심익신. 만약 네가 거기에 간다면, 너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궁전도 아니고 낡은 궁정도 아니다. 아아, 나는 내 영혼이 그립다!

한무제는 서한에서 유일하게 사부 작품이 전세한 황제이다. "한수 문예지" 에 따르면, "책에는 두 편의 자부가 있다." Yan shigu 참고 구름: "황제 도. 클릭합니다 이 두 편의 푸 중 하나는' 한서 외척전' 에 실린 이 부인부 () 여야 하고, 다른 한 편은 알 수 없다. "한서문예지" 에 따르면, 우리는 한무제가 사부뿐만 아니라 직접 작사부도 잘하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그의' 이 부인 푸' 는 중국 문학사에서 애도의 원조이다.

이 부인은 기원전 108 년 (원풍 3 년) 이후 기원전 104 년 (태초 원년) 전 어느 가을까지 죽었다. 한무제의' 이부인부' 는 한무제 시대의 작품으로 여겨졌는데, 당시 한무제는 49 세에서 53 세 사이였다.

이부인의 노래' 가 한무제의 망비에 대한 애도를 간결하고 함축적인 방식으로 표현한다면' 이부인부' 는 한무제의 망비에 대한 애도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했다. 본문과 수필의 두 부분을 나누어 주다. 글은 주로 환상과 추억을 통해 죽은 이 부인 공주에 대한 지속적인 고통을 표현한다. 푸 처음 네 문장: "메이 lianjuan 긴 수명, 재배 때문에. 새 궁전을 장식하여 저장 시간을 연장하다. 나는 고향에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 새로운 궁전은 지을 수 있고, 아름다운 생명은 죽으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이는' 노, 명나라 사람들이 죽으면 반드시 갚아야 한다' ('노루') 의 슬픔과 무력감과 유사하며, 한무제가 애도하는 동시에 생명의 짧음에 대해 깊은 생각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두 문장은' 비참하고, 더럽고, 그윽하고, 슬프다' 는 이 부인의 묘중 비참한 상황에 대한 상상이다. 여기서 한무제는 그가 이 부인의 조기 사망을 어떻게 애도하는지 쓰지 않고, 이 부인의 죽은 영혼이 무덤에서 자신을 그리워해서 가슴이 찢어졌다고 썼다. 이런 표기법은 대담하고 특이하여 무제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또' 가을은 슬픔으로 가득하고, 계수나무는 떨어져 죽는다' 며 가을경심의 슬픔을 표현하며 사랑하는 공주가 일찍 죽는 아픔을 다시 한 번 전했다. 이런 애도의 심리지도하에 작가는 자신의 영혼이 유체이탈하는 것을 상상하며 이 부인의 종적을 찾아' 편지' 가 바람에 날아가기 시작했고, 향기와 도장이 섞여 있는 것을 보았다. 너그럽고 오만한 이 부인은 연두색 속에 떠 있다. 이렇게 신기한 상상은 꿈과 같아서 한무제가 이 부인에 대해 뼈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이어' 은연안부영' 은 유양까지 보면 설레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또 설레기도 하고, 아름답기도 하다. 나는 너에게 작별인사를 할 것이다. 밤에는 아직도 꿈을 꾸고 있다. "나는 상상에서 과거의 행복한 삶에 대한 추억으로 나아가고 있다. "지난 일을 회상함으로써, 나는 꿈처럼 잠을 잤다. 이 환상에서 이 부인의 그림자는' 갑자기 변하지 않고' 혹은' 애통해하고 주저하며 돌아오다' 는 것이다. 이 부인의 영혼은 차마 떠날 수 없어 아내의 영혼 귀환에 대한 저자의 강한 기대를 나타냈다. 그러나 사람이 죽은 후에는 부활할 수 없다. 이 부인의 영혼이' 갑자기 사직하다',' 빵 부스러기가 걷잡을 수 없다' 는 환상 속에서 무제는 마침내 면전의 음양 두 갈래의 잔혹한 현실로 돌아왔다. " 생각은 파도처럼, 근심은 마음처럼 ",무한히 고통스러워, 끊임없이 흐르는 물처럼.

다시 한 번 이 부인의 젊은 사망에 대해 무한한 애도를 표하고 임종의 은혜를 저버리지 않겠다고 밝힌 것은 한무제의 이 부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유상록" 에서 이 부인을 애도하는 슬픈 장면을 묘사해 감동적이었다.

제자, 진모. 슬픈 도시, 우렁찬 깊은 계곡 Xi. 진실은 진실이고 뜬구름이다. 피곤해서 숨을 쉴 수 없어 아이에게 한숨을 쉬었다.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무엇에 의지하느냐.

이 부인 형제와 그들의 막내 아들이 이 부인을 위해 애도하는 애도의 장면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인간적이다. 한무제는 한 세대의 종사이지만 일반인의 진지한 감정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부인 푸' 는 한무제 시대와 한대 전체의 중요하고 뚜렷한 특색을 지닌 서정시로 문학사에서의 의의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우선,' 이 부인 푸' 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애도사부로, 사부 제재에서 개척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오늘은 한무제 이전의 추모 문헌이 있는데,' 고전',' 이봉청이',' 당풍갈생' 이 있지만 모두 시로 나타난다. 문학사상 첫 애도시는 이 부인 부이다. 마선생은 이 문장 "문필이 친절하고 후세를 위해 망시의 조상을 애도한다" 고 생각한다. 사실 이 부인부는 창작 기법상' 후세 애도시의 조상' 일 뿐만 아니라 애도시 제재에도 독창적이다. 한무제' 이부인 푸' 이후 추모망부가 계속 나타났다. 조비의 애도시, 조식의 사아시, 왕찬 상증사우시, 조모의 상혼시, 반악의 애도시, 모방 한제시, 강연의 상처나 사랑, 내 친구시, 이초천의 애도시 등. 대량의 애도시의 출현은 애도시를 중국 고대 시의 중요한 주제로 만들었다.

둘째, 이 부인부의 예술 수법은 후세 추모 망문학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먼저' 이 부인 푸' 는' 계지가 추락해 죽었다' 는 비유로 이 부인의 죽음을 묘사한 뒤 애도시가 있다. 예를 들어, 판악의 애도는 분화의 향기를 담고 바람에 따라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한 wudi 푸, Guizhi 가을, 봄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양건문제는 미인시를 다치게 하고, 향화는 날로 불타고, 꽃은 떨어지지 않는다. 은광과 범금릉' 상첩' 시. 둘째, 이 부인부는 환상으로 슬픔을 표현하고, 심리적 환상과 현실 현실을 결합한 예술수법으로 후세의 애도시를 계승했다. "이 부인 푸" 전 "최고봉 녹색옷" 추모는 주로 일을 보고 사람을 다치게 함으로써 작가의 애도를 표현한다. 당인은 사물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보면서, 죽은 자의 무덤의 슬픈 광경을 묘사하여 저자가 "누가 아름다움을 위해 죽고, 누가 고독인가" 라는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반면' 이부인 푸' 는 수사부의 세세한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한무제가 이 부인을 추모할 때의 각종 환경을 표현하며 마음속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이 부인 푸' 는 심리적 환경을 묘사함과 동시에 이 부인을 위해 장례를 치르는 실제 정경을 자유자재로 묘사해 죽은 공주에 대한 무한한 애사를 썼다. 이런 허실이 번갈아 가는 서정적 방식은 전복을 슬픔과 동시에 판타지와 환각으로 가득 채웠다. 이 부인이 부한 이런 예술적 독창성은 후세 동제재문학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판악' 추모망부': "신이 휘날리며 모양이 오래가는가? 공격할 때, 유산을 돌보고, 앞서가는 것을 얼굴에 드러낸다. 연아종친은 * * *, 빈방은 황위를 바라보고, 커튼은 펄럭이고, 등불은 휘황찬란하다. 전등이 전과 다름없이, 커튼이 흩날리기 전에, 물건은 변하지 않고, 사람은 이미 변했고, 먼지와 술은 이미 멈췄다. 죽은 아내의 유혼과 메이크업을 상상하며 이런 심리적 환상을 눈앞의' 빈방',' 사람이 변했다' 는 현실과 결합해 끝없는 애도를 표했다. 또 강장군' 동궁공주 노묘' 시는 "창밖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데, 마치 감사할 때와 같다" 고 말했다. \ "태생은 무심코 일찍, 연생은 무심코 늦는다. 만약 네가 달로 돌아가고 싶다면, 너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 " 이초천의 애도망부' 는' 비공',' 욕망사막' 이다. "...... 나는 평생을 품고 있었지만 포기할 수 없었다. 혼의 꿈은 접할 수 있고, 장송은 들판에 있다. 마른계' 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만 눈앞의 현실과 심리적 환상을 결합해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 부인부' 가 후세 애도시와 부의 예술수법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셋째, 이 부인부는 한대 서정부의 선구자이다. 이부인부' 이전에 사오체사부는 이미 한인의 주요 서정적 문체가 되었지만, 대부분 굴원을 대신해서 말할 때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가이의' 추모 굴곡',' 물 같은 세월을 추억하다',' 얀 키도의' 추모시' 등. , 그들의 감정은 진실하지만, 한 층 떨어져 있다. 이 부인 푸' 는 사오체이지만 이 부인이 죽은 후 작가의 내면을 직접 표현했다. 이런 서정적 수법은 옛사람의 말을 빌려 서정적인 자연보다 훨씬 친절할 뿐만 아니라 한대 서정적인 부의 선례를 세웠다. 이런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은' 시경' (모시서) 에서' 정이 중간에서 움직이고 말' 정신에 대한 계승이자' 기서정' 전통에 대한 선양이다. 이 부인 푸' 이후 굴원의 준사오체부는 후계자였지만 서정부는 동한 () 에서 점점 대관 () 이 되고 있다. 특히 한말 위진 () 의 사도망부 () 는 기본적으로' 이 부인 푸 ()' 가 먼저 한 결과이다.

넷째, 이 부인부는 위진 시대 사람들의 생명의식의 보편적인 각성을 열었다. 한무제의' 이부인부' 는 이 부인을 깊이 애도하면서 생명의 부패하기 쉬운 성에 대한 그의 사고도 반영했다. 이것은 한무제 세계관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 사기',' 관선록',' 무제기',' 교외제사록' 등에 따르면 한무제는 기원전 1 18 년 (원수 5 년) 에 큰 병을 앓고 있다. 이런 변화는 그의 가을바람시와 이 부인의 노래에도 반영된다. 여기서 성적에 대한 근면한 추구가 사라지고, 그 대신 생명에 대한 사고와 추궁,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사랑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적명언) 한무제의 이런 작품들은 동시대의' 성남전',' 우손공주의' 슬픈 노래' 등과 함께 한대 문학 창작의 진화를 드러낸다. 찬송, 위대한 공적을 연마하는 주제부터 감정 표현, 인생의 주제에 이르기까지. 퇴폐적으로 보이는 이런 문학적 풍조의 변화는 실제로 서한인 개인의 생명의식의 점진적인 각성을 반영하는데, 이는 위진 시대 사람들의 생명의식이 보편적으로 각성된 선례로, 그 의의가 크며, 후세 사람들이 서한문학을 연구할 때 충분히 관심을 가질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