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프랑스 정원의 특징

프랑스 정원의 특징

프랑스 정원은 이름일 뿐 구체적인 기준은 없다.

관련되다

바로크 건축

바로크 건축은 17 ~ 18 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물을 바탕으로 발전한 건축과 장식 스타일이다. 외관의 자유, 움직임의 추구, 장식과 조각의 풍부함, 색채가 강하고, 자주 사용하는 표면과 타원형 공간이 특징이다.

바로크 (Barock)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그로테스크 한 것이었으며, 고전 주의자들은 이것을 배교로 간주되는 건축 스타일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런 스타일은 고정관념에 반대하는 고전 형식, 자유분방한 스타일 추구, 세속적 재미를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한때 유럽에서 널리 유행했던 도시 광장, 원림예술, 문예 부문에 영향을 미쳤다.

르네상스 후기 이탈리아의 유명한 건축가, 건축이론가 비그노라가 디자인한 로마 예수회 교회는 기술주의가 바락 스타일로 전환된 걸작으로, 어떤 사람들은 이를 최초의 바락 건물이라고 부른다.

수공예는 16 세기 후반 유럽의 예술 풍격이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이상하고 심상치 않은 효과를 추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변형과 부조화한 방식으로 공간을 표현하고 과장된 가느다란 비율로 인물을 표현하는 것이다. 건축사에서 1530 년에서 1600 년 사이에 일부 이탈리아 건축가들의 작품에는 초기 바로크 풍격을 반영하는 경향이 있다.

로마의 예수회 교회 평면은 직사각형이고, 끝에는 고딕 교회에서 사용하는 라틴 십자가에서 진화한 신전이 돌출되어 있다. 중앙홀은 매우 넓고, 금고는 조각상과 장식품으로 가득 차 있다. 양쪽은 원래의 사이드 갤러리를 두 줄의 작은 기도실로 대체했다. 돔이 십자가 중간에 떠오른다. 교회의 제단은 화려하고 자유자재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위에 있는 산화는 고전적인 프랑스식 풍격을 돌파하여 성상을 만들어 등불을 장식한다. 교회의 외관은 르네상스 초기 건축가 알베르티가 디자인한 플로렌스 성당 성모 마리아의 처리 방법을 차용했다. 정문 위의 처마와 산화는 겹치는 호와 삼각형을 만들고 정문 양쪽에는 경사 기둥과 벽기둥을 사용한다. 정면 상부 양쪽에 두 쌍의 큰 두루마리가 있다. 이 치료법들은 매우 독특하여 나중에 광범위하게 모방되었다.

바로크 스타일은 고대 로마 건축 이론가인 비트루웨이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와 르네상스 후기 고전주의자들이 제정한 각종 틀을 깨고 자유를 갈망하는 세속 사상을 반영했다. 한편, 바로크 교회는 기세가 웅장하여 상당히 짙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또한 가톨릭교회가 부를 과시하고 신비로운 요구를 추구할 수 있다. 그래서 바로크 건축은 로마에서 기원했고, 곧 유럽, 심지어 미주까지 퍼졌다. 일부 바로크 건축물은 사치와 기백을 지나치게 추구하여, 심지어 육중하게 쌓을 지경에 이르렀다.

1930 년대부터 이탈리아 교회의 부가 증가하면서 각 교구는 자체 바락식 교회를 지었다. 규모가 작아서 라틴 십자평면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원형, 타원형, 매화형, 원형 꽃잎 십자 등 단일 공간의 홀으로 많이 바뀌어 모양에 표면을 많이 사용합니다.

전형적인 예는 로마의 산타카를로 교회인데, 그것은 보로미니가 설계한 것이다. 그것의 절 평면은 올리브 모양과 비슷하며, 주위에는 불규칙한 작은 기도실이 있다. 또 하나의 생활정원이 있다. 청당 평면 및 천장 장식은 동적 곡선을 강조하고, 입면도 산꽃이 끊어지고, 처마가 수평으로 구부러지고, 벽면이 울퉁불퉁하며, 장식이 풍부하며, 강한 빛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디자인 수법이 능숙하지만 가식적인 느낌이 들 수밖에 없다. 17 세기 중엽 이후 바락식 교회가 이탈리아를 풍미했다.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기술부족과 과도하게 쌓인 건물도 있다.

교황당국은 순례자들에게 교황국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로마에 넓은 도로와 웅장한 광장을 건설하여 바로크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로마 폴로 광장은 로마 건축가 풍타나가 17 세기에 건설한 것으로, 세 개의 방사형 간선 도로의 교차점으로, 중심에는 오벨리스크가 있고 주위에는 조각상과 녹화대가 있다. 방사형의 주요 도로 사이에는 같은 스타일의 대칭 교회가 두 개 있다. 이 광장은 개방이 자유분방하여 많은 유럽 국가들이 앞다투어 모방하고 있다. 프랑스는 베르사유 궁전 앞에 방사형 광장을 짓고 러시아는 피터부르크 해군부 건물 앞에 방사형 광장을 지었다. 로마의 성 베드로 대성당 앞 광장은 뛰어난 바로크 건축과 조각가 베니니가 설계한 것으로, 로마 토스카나 주랑으로 둘러싸여 있다. 전체 레이아웃은 대담하고 역동적이며 빛의 효과가 강하다.

바로크 건축 스타일은 중앙유럽의 일부 국가들, 특히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도 유행한다. 17 세기 후반에 많은 독일 건축가들이 이탈리아에서 유학한 후 이탈리아 바로크 건축 스타일과 독일 민족 건축 스타일을 결합했다. 18 세기 상반기까지 독일 바로크 건물은 유럽 건축사에서 멋진 꽃이 되었다.

독일 바락식 교회는 외관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조형이 부드럽고, 장식이 적고, 외벽이 건조하고 평평하며,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교회의 내부 장식은 매우 화려하여 내외의 강한 대비를 불러일으켰다. 유명한 예는 밤베르그 교외의 14 성도 순례 교회와 로셰의 아벨 교회이다.

14 성도 순례 교회의 배치가 참신하다. 대전과 신사는 아치형 천장이 호응하는 세 개의 연속 타원형으로 만들어졌다. 교회 내부는 석회진흙으로 만든 각종 식물상 장식 패턴으로 가득 차 있어 기세가 웅장하다. 교회의 외관은 비교적 평평하고, 정면에는 한 쌍의 탑이 있는데, 부드러운 곡선이 점재되어 친근감이 충만하다.

로셸 수도원 교회의 외관도 간단하고 내부 장식도 정교하다. 특히 신전 윗부분의 천장에는 한백옥이 조각한 날으는 천사가 가득 차 있다. 신전 가운데에는 성모와 두 천사로 이루어진 군조각이 있다. 신사 아래에는 표정이 각기 다른 성인 조각상 그룹이 있다.

오스트리아 바로크 건축 스타일은 주로 독일에서 전해졌다. 18 세기 상반기에 오스트리아의 많은 유명한 건축물은 독일 건축가가 설계했다. 예를 들어 비엔나의 슈베렌 궁전은 엄숙한 고전 건축 형식이고, 내부 홀은 이탈리아 바로크 스타일이다. 홀의 모든 기둥은 성인형으로 조각되어 있고, 기둥과 아치형 위에는 돋을새김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바로크 스타일과 클래식 스타일이 결합된 산물이다.

17 세기 중반에 발돋움하면서 스타일은 자유분방하고, 모양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지만, 일부 건물 장식이 너무 많이 쌓여 있다. 스페인의 산티아고 대성당은 이 시기 건축의 전형적인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