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예인 조각품의 의미

연예인 조각품의 의미

중국의 진정한 초상화 조각은 금세기에 서양에서 유입된 것입니다. 5.4신문화운동의 양식은 초상화 조각을 우리나라에도 들여왔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유학선배들이 학업을 마치고 중국으로 돌아온 후 줄곧 반제, 반봉건적 진보문화를 수용하면서 혁명선각자, 애국자, 문화명사 등을 반영한 다양한 초상화를 창조하였습니다. 중국에서 활동하며 민족해방의 진보적 사업에 기여하였다. 중국 초상화의 진정한 정점은 신중국 건국 50주년이다. 1920년대와 1930년대 프랑스와 일본에서 유학한 재능 있는 팀과 1950년대 소련에서 유학한 팀이 중국의 특수한 조건과 결합하여 중국의 리얼리즘 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축했습니다. 현재 8개 주요 미술학원은 서로 다르지만 모두 하나의 대규모 시스템에 속해 있다. 이 시스템은 과거에도 자주 언급됐던 사실주의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이 가장 먼저 강조하는 것은 사실주의의 탄탄한 기본 능력뿐 아니라 삶에서 유래하고 삶보다 더 높은 창의적인 방법입니다. 모든 미술 학교는 기념 초상화 제작을 주요 교육 과정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여기서 언급할 만한 점은 기성세대 조각가들이 서구 사실주의 조각을 도입하는 동시에 전통 민족 조각의 본질을 일부 옹호, 홍보, 가르치며 구상 조각과 초상화 조각을 국유화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이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훈련받은 학생들은 신중국의 사회문화 건설 요구에 완전히 적응할 수 있습니다. 조각가들은 사회에 공헌한 영웅, 모델, 노동자, 농부, 군인, 지식인, 소수민족의 초상화를 다수 제작했으며, 지도자의 초상화는 물론, 특히 마오쩌둥 동상에 대한 열풍이 휩쓸었습니다. 문화대혁명 시기 국가의 모형 조각품인 "Rent Collection Yard", "Serf Anger" 및 기타 학급 교육 그룹 조각품은 중국의 사실주의 조각 팀과 사실주의 시스템을 개혁과 새로운 시대로 성공적으로 전환시켰습니다. 개봉.

개혁개방 시대는 중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유례없는 넓은 공간을 제공했으며, 다양한 사상 조류와 학파가 서로 경쟁하고 영향을 주고 충돌하며 웅장한 풍경을 이루고 있다. 조각을 포함한 현대 중국 문화와 예술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중국 조각은 전례 없는 호황기와 전례 없는 충격과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풍경화의 한 부분으로서, 새로운 시대의 초상화 예술작품은 여전히 ​​그 자체의 광채로 피어나고 있습니다. 우선, 사회적 경제의 큰 발전과 각지의 두 문명 건설의 필요성으로 인해 중국의 역사적 영웅, 과학자, 문화 유명인 등의 야외 기념상이 다수 다수에게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기 위해 초상화 조각에 관심이 많은 예술가들은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이러한 전시를 위해 수많은 초상화 조각이 탄생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초상화 창작은 인간성과 인간 본성에 대한 현대 사회의 관심과 일치하여 피사체의 개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보다 인간적이고 내면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새로운 사상 조류와 새로운 학파의 강력한 영향으로 인해 전통적인 사실주의의 지배력이 사라졌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초상화 조각은 너무 오래되고 전통적이라고 쉽게 여겨질 수 있지만, 여기서 저자는 사람이 언제 있든 동시에 초상화 조각은 존재의 가치를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낡은 함정에서 벗어나 현대화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이탈리아 조각가와 중국 조각의 현 상황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 나눈 적이 있는데, 그는 우리나라 조각의 활발한 활동에 크게 놀랐으며, 다른 의견도 제시했다. 그는 서유럽과 이탈리아가 이전에 비슷한 혁명을 경험했고, 모든 오래된 전통을 파괴하려는 새로운 사고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예술가들은 남아있는 전통문화를 찾기 위해 폐허로 돌아왔습니다. 우리 중국 조각가들은 전통문화에서 현대문화로 연착륙할 수 있는 중국 특유의 지혜와 합리성을 갖고, 실수를 반복하기 위해 서양식 충격요법을 피해야 할까요? 현재 광저우 미술학원의 Gao Meng 씨가 편집한 이 유행에 뒤떨어진 초상화 조각 컬렉션은 우리에게 몇 가지 문제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합니다. 아무리 결론이 달라도 초상화 조각과 조각계에는 언제나 이익이 된다. 정신과 형식에 있어서 정신과 형식의 결합은 우리나라 초상화 조각 창작의 가장 기본적인 미적 기준이자 방법론이기도 하다. 중국의 초상화 조각가들은 모두 정신과 형태가 결합되어 있음을 알고 있으며, 초상화 작품은 인물과 사물을 반영할 때 형태와 정신의 완벽한 통일성을 이룬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그 방법으로서 조각가는 인격과 정신의 생명정보를 충분히 파악하고, 형태와 정신의 거친 것을 제거하고 본질을 선택하며, 허위를 제거하고 진실을 유지하여 최종적으로 대상의 개별적인 특성을 승화시키는 것이 요구된다. 정신과 정신을 바탕으로 정신과 형태를 모두 갖춘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이 글의 저자는 형태와 정신 모두에서 대상에 대한 100% 충성만으로는 초상화 제작에 충분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작가를 대상과 그의 작품에 완전히 충실한 거울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은 위험합니다. 작가의 부재를 자주 보여줍니다. 여기서 작가가 제안하고 싶은 것은 대상에 충실함을 전제로 한 또 다른 형태와 정신, 즉 작가의 창작적 인격의 형태와 정신, 즉 형태와 정신이 모두 공존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상과 주제 측면을 모두 다룹니다. 초상화 창작에서 작가의 개성을 의식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옹호하는 것은 중국 초상화 조각이 오래된 딜레마에서 벗어나기 위한 조치 중 하나이다. 여기서 창의적인 개성을 내세우는 것은 중국의 좋은 초상화 조각이 작가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기념 초상화 제작에 종사하는 많은 선배 조각가들은 모두 남들과 다른 예술적 개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중국 초상화 조각의 전반적인 상황에서 초상화 창작에 있어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개성이 더욱 각성될 필요가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