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빙심 문학 창작의 개관
빙심 문학 창작의 개관
1980 년대 초, 그녀는 강렬하고 진지한 감정과 아름답고 섬세한 필치로 애국적 격정과 우의가 깊은 소설' 빈 둥지' 를 창작했다. 오랜 이별 후 작가는 또 두 옛 동창의 오랜 친구를 만났다. 작가는 자연스럽고 친절한 대화에서 두 지식인의 서로 다른 생활경험을 선보이며 두 가지 다른 사회제도와 생활방식을 비교했다.
빙심은 소설에서 순박하고, 착하고, 용감하고, 총명하고, 우아한 일련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들의 성별, 나이, 성격은 각기 다르며 각자의 매력으로 독자 앞에 생동감 있게 펼쳐져 다채로운 캐릭터 갤러리를 형성했다.
빙심이 인물을 묘사할 때, 대부분 강렬한 색채나 정성스럽게 조각할 필요도 없고, 스케치와 가벼운 획의 필법만 사용한다. 인물은 물에서 나온 부용처럼 수면 위로 떠올랐다. 육일언니',' 여자아이 겨울',' 오렌지 등' 은 각각 세 가지 다른 시대의 소녀 이미지를 형성했다.
빙심은 그녀의 소설에서 일련의 이상적이고 완벽한 젊은 여성 이미지를 형성했다. 대부분 마음씨가 착하고, 부드럽고, 아름답고, 활발하고 대범하며, 점잖고 단정하다. 그들은 젊음의 활력이 넘치고, 지혜와 재능으로 여성의 존엄성을 얻는다. 남자의 사업상의 휘황찬란한 업적에 대한 존중을 얻다. 재회' 의 이구와' 첫 연회' 의 영은 모두 이구라는 영리하고 유능한 여자의 연속인 것 같다.
조국을 사랑하는 젊은이들, 선량하고 부드러운 위대한 어머니, 합리적인 할머니, 박학하고 재미있는 노교수 등 이미지도 빙심의 글에 번쩍이며 따뜻함을 드러냈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빙심은 차용과 서정적 수법에 능하다. 작품에서 서술자의 말투로 감정을 직접 표현하기도 하고, 인물의 언어나 심리활동을 통해 작가의 주관적 의지를 밝혀 소설에 강한 서정적 색채를 띠기도 한다. "물고기" 는 전형적인 서정적 소설이다.
빙심의 소설은 종종 일인칭 서사 수법을 즐겨 사용한다. 나' 를 단서로 이야기를 펼치고, 자신의 본 것, 들은 것, 쓴 것, 느끼는 것, 만지는 것, 독자로 하여금 소설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이 삶의 진실이라는 것을 느끼게 하고, 허구의 짜임, 낭만적인 색채, 인위적인 연극 충돌, 매혹적인 유머, 진실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예컨대' 육일언니' 에서 작가는 항상 내 몸소 경험을 주선으로, 내가 육일언니를 만났을 때의 수줍음을 묘사하고, 바다 구석에서 자갈을 줍는 기쁨, 가시덤불을 묻어 석탄을 만들 때의 진실한 심정,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곳곳에 동취가 넘친다.
소설 구조에서는 대부분 양방향 구조 프레임워크와 상호 지원 매핑 형식을 채택한다. 그녀는 종종 두 가족, 두 인물, 두 사건, 대양 양안을 주축으로 균형 있게 발전하지만, 발전의 결말은 크게 다르다. 선명한 대비를 통해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소설의 묘사에서, 그녀는 늘 선묘의 수법을 써서, 간결한 필묵으로 대조하지 않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내며, 그녀의 독특한 시사 감정을 표현하였다.
1920 만춘, 그녀는' 베이징 모닝 뉴스' 에서' 무한생명의 경계' 를 발표하고 초가을에' 새 한 마리' 를 발표하며 서사 산문의 막을 열었다. 정말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은' 웃음' 으로' 개혁소설 월간지' 에 발표되었다. 이 서사와 서정이 일체인 예술 산문은 감정과 문채가 충만하여 현대 산문 사상 최초의 주목을 끄는 미문이 되었다.
빙심의 산문 제재는 광범위하고 의미가 깊다. 그녀는 자신의 경험에 대한 섬세한 묘사를 통해 최근 100 년 동안 중국의 격동하고 복잡한 사회생활의 어떤 측면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그녀의 산문에서 우리는 반식민지 반봉건의 낡은 중국, 제국주의, 봉건주의, 관료매매 계급이 중국 인민을 억압하고 유린하고, 영웅의 인민과 애국청년이 용감하게 투쟁하는 것을 보았다. 중일 전쟁에서 신해혁명에 이르기까지 장렬한 오사운동에서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항일전쟁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감동적인 장을 썼다. 특히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녀는 충만한 열정과 밝은 색필로 혁명인민을 찬양하고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하고 보위하는 신곡을 한 곡 썼다.
빙심의 산문은 그녀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반영한다. 그녀는 생활의 단편을 잘 포착하여 자신의 감정적 파란으로 짜여져 있다. 그녀는 예리한 안목과 섬세한 사상으로 외적 사물의 트리거로 내면의 정을 녹이고, 감정과 경물을 하나로 융합하여 독자들에게 숭고한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빙심은 자연의 풍경을 사랑하고, 가는 곳마다 산천이 그녀의 글에 번쩍인다: 아름다운 빙호; 웅장한 흰색 산등성이; 아름다운 색채 알프스 산 꼭대기에는 옅은 노란색 초승달이 있다. 베니스의 워터 스트리트와 워터 레인; 나일강 옆의 농가; 고대 로마 유적 광저우의 꽃? 도시 ...?
바다는 빙심이 반복해서 읊는 주제이다. 그녀의 창작 과정에서 그녀는 광대하고 그윽하고 다채로운 바다 이미지를 여러 차례 묘사했고, 그녀는 바다를 자신의 이상인격의 화신으로 여겼다. 그녀는 바다의 딸과 바다의 가수로 불린다. 바다 속의 사랑이 가장 짙다.
빙심은 산문의 내포미를 매우 중시한다. 그녀의 산문은 구상이 참신하고 구상이 교묘하다. 평범해 보이는 주제에서는 창의성이 기이하고 구조가 변덕스럽다. 이것은 그녀의 사상조예와 생활환경이 응결된 아름다운 감정이다. 빙심은 진선미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창작에서 그녀는 줄곧' 참' 과'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펜에 무엇을 쓰는지' 를 고수해 왔으며, 창작할 때 자유분방한 사상만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그녀의 작품은 그녀의' 마음 속 웃음의 눈물' 을 흘리며 그녀의 마음이 흐른 흔적을 묘사했다.
빙심 산문의 내포는 따뜻하고 달콤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세상은 사랑으로 가득하고, 우주의 사랑은 새로운 생명으로 변한다. 자연의 사랑은 무한하다. 모성애는 사심없고 고상하다. 생명의 등불을 밝히고, 생명의 비바람을 가린다. 조국에 대한 사랑이 넓고 심오하여, 그녀는 미련을 갖게 한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 사는 인류는 서로 사랑하고 이상적이고 사랑의 천국을 세워야 한다. 그녀는 인간이 인간을 억압하고 있다는 사실 (작은 독자에게 보내는 편지 18) 을 참을 수 없었고 침략 전쟁을 싫어했다. 정의를 위해서, 그녀는 반드시 일어나 반격하여 침략자를 국외로 추방해야 한다.
빙심은 산문 창작 과정에서 감정의 표현에 특히 신경을 쓴다. 그녀는 종종 자연 경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심미심리와 이상을 표현한다. 지난 일 14', 작가의 소설은 하늘을 나는 상상을 하며 끝없는 바다를 놀라운 아름다움과 풍부한 감정을 지닌 여신으로 만들었다. 이 모든 것은 마음 깊은 곳의 우아한 인격의 이상, 부드러움, 고요함, 대기가 웅장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빙심의 산문은 글자의 정강이 둥글고, 구구절절이 아름답고, 곳곳에서 따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도 매우 간결하다. 짧은 편폭에는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빙심은 문학언어의 정수를 잘 빨아들이고, 정제되고 생동감 있고 정확하며 생생한 언어를 작품으로 짜서 그녀의 산문에 시적인 언어를 갖게 한다. 또한' 지난 일 (다음 편)' 의 제 3 편, 제 10 편과 같은 내면의 리듬과 운율도 있는데, 감정의 높낮이, 리듬의 속도, 문장의 길이를 매우 중시한다. 그녀의 산문은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울 수 있어 독자들이 노래의 맛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상징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빙심은 수시로 산문에 적용한다. 그녀의 우수한 산문은 우수한 시와 견줄 수 있고,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만들어진다. 그녀는 자연계의 장면으로 인생의 다른 기회에서 우정의 역할을 비교하는 데 능하다. 이런 예술 수법은 이미지의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과거 14' 는 바다의 여신을 묘사한다. "그녀는 등대 섬에 살고, 해샤는 그녀의 깃발이고, 바닷새는 그녀의 시종이다. 밤에 그녀는 흰 치마와 파란 치마를 끌고, 머리에 달빗을 쓰고, 가슴에 별의 화환을 달고 우아하게 해파로 날아갔다? 위 ... "?
65438-0920, 베이징협화여대가 연경대학에 합병되었다. 여학교 대표로서 그녀는' 불꽃 계간지' 편집 작업에 참여했다. 당시 최초의 시는' 영향 자연 가을' 잡지에 실렸다.
이 세 편의 시는 빙심이 새로운 사조를 받아들이는 초보적인 반영이다. 그녀는 은유로 자연과 그 힘을 찬양하고, 젊은이들이 현실에 직면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했다. "바람에 날리는 깃털을 만들지 마라."
별' 과' 춘수' 는 무제 시 두 곡이라고 할 수 있어 내용이 넓다. 젊은이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미래를 바라보도록 격려하다. 사상을 해방시키는 동력이 있고, 투쟁에 저항하고, 생활의 폭풍을 맞이한다. 바다, 봄, 자연 경관에 대한 찬사가 있습니다. 고향에 대한 애틋함, 어린 시절의 기쁨, 부모의 사랑과 손발의 정이 있다. 생명에 대한 감탄, 시간의 흐름, 생명의 짧음, 무죄에 대한 찬양이 있습니다. 인류에 대한 사랑의 부름이 있다. 약자를 동정하다 지루함, 슬픔, 외로움을 맛보십시오. 아직도 난삽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시가 있다. 이들은 5 월 4 일 썰물 때 지식청년사조의 기복을 반영하며, 5 월 4 일 허리케인 시대의 열광정신과 어두운 현실의 막막한 정서를 뒤섞고 있다.
이런 간단하고 먼 시풍이 발달한 후, 젊은이들은 서로 경쟁하여 이런 정교하고 자유롭고 유연한 시 형식을 모방하여, 갑자기 떠오르는 각종 사상을 표현하였다. 이상, 추구, 기대, 감탄, 실망, 분노, 실망, 슬픔 ... 그래서' 별' 과 당시 몇 대 신문의 부간' 소설 월보',' 창작계간지',' 시 월보' 는 모두 대량의 짧은 시를 잇달아 발표했다.
독일 베를린에서 멀리 떨어진 종백화는 별을 보고, 마음이 진작되어 서정시' 구름 흐름' 을 창작하여 조국으로 돌아가 출판했다. 이 집이 출판된 후, 중국 신시의 가장 오래된 시 중의 하나가 되었다.
별과 샘물은 1920 년대에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시 운동' 도 불러일으켰다. 1980 년대까지만 해도 몽롱한 시가 중국 시단에서 생겨났고, 사람들은 별과 샘물을 몽롱한 시의 전신이라고 불렀다!
빙심의' 젊은 독자에게' 는 독특한 매력으로 수백만 명의 젊은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그들은 부지런한 꿀벌처럼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풍부한 영양을 빨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청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여러 세대의 아이를 키웠다고 할 수 있다. 문단에서 명성을 얻은 이 걸작은 중국 현대아동문학사에서 빙심의 선구자 지위를 확립하였다.
빙심의 아동문학 작품은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아이의 특징에서 출발하여 교육과 흥미를 결합하여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그녀는 한 아이의 교육자로 나타난 적도 없고, 모호한 설교와 무뚝뚝한 권고로 아이를 교육한 적도 없다. 오히려 아이들과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의 삶에서 본 것을 친절하고 완곡한 어조로 이야기하며, 마치 젊은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마력이 있는 것처럼 그렇게 재미있고 아름답게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동에 대한 애국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아동의 민족적 자부심을 자극하는 것은 빙심 아동문학의 중요한 내용이다.
건국 후 아동문학 작품에서 애국주의는 더욱 강렬하고 민족적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신선하고 건강한 펜으로 출발이 크게 변한 조국의 새 하늘과 새 땅 신인을 묘사했다. 작가는 숭고한 정조로 그녀를 찬양하고 찬양하며, 글자 사이에 그녀의 진지한 감정을 쏟아 부어, 많은 청년 독자들이 우리 조국의 비길 데 없는 위대함과 귀여움을 깊이 느끼게 하였다.
참고: 빙심기륜, 해협 문예출판사, 2000 년 6 월 5-4-38+ 10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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