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명도시 공익 포스터 - 공익 포스터란 무엇인가요?

문명도시 공익 포스터 - 공익 포스터란 무엇인가요?

문명도시 홍보 포스터 사진 만들기

문명은 도시의 눈에 띄는 라벨이며, 이제 점점 더 많은 도시가 문명도시 만들기 대열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문명 도시 만들기 홍보 포스터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문명 도시 만들기 포스터

문명 도시 만들기 공개 포스터

민족 문명도시 선전 슬로건 만들기

문명도시 만들기,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사회 정신을 계승하고 문명도시 만들기

p>

혁신을 위해 노력하다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국가문명도시

문명도시를 만들고 문명시민이 된다

모두가 창조에 참여하고 즐긴다 문명의 결실

혁신을 위해 노력하다 국민문명도시, 최고의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번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건설

도시 전체의 힘을 모아 지혜를 모아라 국가 문명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 전체

문명 도시를 만들려면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십시오.

도시를 만들 때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누구인지는 모두가 주인입니다

모든 사람은 도시의 이미지이고, 모든 것은 문명화된 도시를 만드는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리고 문명은 당신과 나에게 전달됩니다

문명 산업을 만들고 문명 서비스 브랜드를 만듭니다

말과 행동 하나하나로 이미지를 구축하고 행동 하나하나로 문명을 봅니다

p>

p>

청렴한 관광 이미지 구축 및 전국 문명도시 조성

청렴한 관광 창출 및 문명도시 조성

이미지 구축

중국 전통 미학의 미적 추구는 현대 광고 포스터 디자인 아이디어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치며 이는 다시 전통 국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미적 개념. 이 글은 현대 광고 포스터 디자인에 전통미학이 반영된 것에 대해 논의합니다. 외국 포스터 예술로서 중국 디자이너들의 작품은 늘 전통 미학의 미묘한 영향을 드러내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러한 영향을 분석하고 특정 긍정적 요소를 확인하는 것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포스터 예술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전통미학이 현대 광고 포스터 디자인에 미친 영향

우리나라에서 광고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시대 창과 방패에 대한 구전광고------한비자에 기술된 현수막을 걸고 있는 고등학교의 희망, 송나라 때 인쇄, 판화와 함께 제작된 전단지(2)p8 , 모두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형 형태는 우리나라 광고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그러나 광고가 진정으로 전문적인 활동이 되고 그 역할이 큰 것은 자본주의 사회에서였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나라의 포스터 광고미술은 수입산이라고 할 수 있다. 포스터(POST)는 광고 예술에서 상대적으로 인기 있는 장르로 특정 홍보 및 선동 작업을 완료하거나 보고, 광고, 설득 및 교육과 같은 목적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공공복지나 문화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포스터를 공익포스터, 문화포스터라고 하고, 단순히 상품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품광고포스터, 상품포스터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외국에서는 흔히 광고그림, 제품광고, 문화광고, 예술광고, 공익광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광고의 출현과 발전은 동일한 규칙을 따릅니다. 그것들은 모두 상품의 생산과 함께 생겨나고 과학기술의 발전과 사회발전과 함께 발전한다. 과학과 기술의 진보가 가져온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혁신은 모두 광고 발전에 큰 홍보 효과를 발휘해 왔습니다. 1886년 파리 거리에 등장한 다색 인쇄 판화들이 현대 포스터의 시작이었다면, 우리나라 포스터의 등장은 1886년 해안 도시에 등장했던 달력 광고와 거리 표지판 광고로 거슬러 올라간다. 1920년대, 1930년대, 1940년대 로고. 비록 반식민지적 성향을 띠고 있지만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수천 가구에 파급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포스터 광고의 발전이자 시초라고 할 수 있다. (1) p87.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1950년대와 1960년대 우리나라의 포스터 예술은 소련, 체코, 특히 폴란드의 포스터로부터 다양한 영향을 받았는데, 기본적으로는 이념적, 예술적 특성을 갖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개혁개방을 통해 중국의 포스터 예술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서방 국가의 포스터 예술 기술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터 예술로서 중국 광고 디자인 종사자들은 외국 동료들의 많은 경험과 관행을 흡수하고 배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문화 발전의 역사적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어떤 나라나 민족이 그 문화 발전에서 불패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흡수하고, 과감하게 계승하고, 선해지는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블렌딩 중. 우리나라의 초기 중국 문화가 형성되어 한족 문화가 최고조에 달할 때까지, 또는 서부 지역과 인도 문화의 영향을 받아 당 문화가 융성할 때까지 모두 감히 흡수하는 사람만이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 그리고 감히 계승하고 혼합을 잘하는 사람만이 마침내 진정으로 자신의 문화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터 예술에 있어서 우리는 여전히 중국을 기반으로 하고 세계를 향해야 하며 민족 예술의 고유성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중화 민족의 미적 심리학을 구현해야 하며 현대인의 내면적 정신 추구를 반영해야 합니다. 포스터아트의 디자인에 있어서도 다른 나라에서는 흉내낼 수 없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뿌리와 사고적 장점, 독특한 스타일을 찾아야 합니다.

예술은 항상 내부 연속성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예술 형식의 출현과 수용에는 잠재적인 심층적 문화 구조를 구성하는 국가의 생활 방식, 관습, 윤리, 미적 습관 등을 포함하는 특정한 역사적, 문화적 배경이 깊이 필요합니다. 민족심리와 정신에 갇힌 채 민족문화의 발전과 외국문화의 개입을 규제하고 제한한다. 이 때문에 외국 포스터 예술로서 중국 디자이너들의 작품은 늘 전통미학의 미묘한 영향을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영향을 분석하고 특정 긍정적 요소를 확인하는 것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포스터 예술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관점에서 특정 분석을 수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정보를 전달하고 선전을 선동하는 포스터의 역할은 그 특별한 형태를 확인시켜준다. 이젤 그림이나 판화와는 달리, 사람들이 어느 정도 거리에서 홍보할 내용을 순식간에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한 눈에 들어오는 명확성과 간결함, 명확성이 필요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선전 포스터는 종종 일련의 가상 기법을 채택하여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사소한 세부 사항, 세부 사항, 심지어 배경까지 삭제하며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비율과 활동을 함께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연관성을 고취시킵니다. 따라서 그 개념은 현실을 오버로드할 수 있어야 하고, 구성은 요약되고 집중되어야 하며, 이미지는 간결하고 과장되어야 하며, 강렬하고 선명한 색상은 홍보 대상을 눈에 띄게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 사물 간의 내적 연결을 표현하고 그림을 부여합니다. 더 넓은 의미는 제한된 그림 속에서 더 넓은 삶을 생각하고 새로운 의미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중국의 전통 미학은 디자이너에게 많은 영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컨셉상 하나는 10으로, 작은 것은 더로 사용해야 하고, 구도상으로는 흰색을 검정색으로 사용하고, 칠하지 않은 것은 모두 멋질 것이다. 희박하지만 흩어질 수 있고, 대비관계가 긴밀하고 빈틈없으며, 유사 이미지와 유사 이미지 사이의 과장된 이미지는 모두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귀중한 보물이다

. 우리나라 포스터아트 디자인에 반영되었습니다. (4)p68 홍콩의 유명한 그래픽 디자인 대가인 Jin Daiqiang은 수많은 문화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그는 아름다움에는 세 가지 원칙이 있다고 믿습니다. 아이디어가 먼저이고 정신이 형태에서 파생되며, 혁신은 과거를 계승하고 새로운 것을 구축하며, 사용하기에 적합한 유연하고 생동감이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라오족과 장족의 철학적 사고와 중국 산수화의 예술적 개념을 강조한다. 그는 중국 전통 문화의 본질을 현대 서양 디자인의 개념에 통합할 것을 주장합니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예외 없이 이러한 사상을 구현하고 있다. 그의 포스터 디자인 '자유' 시리즈에서는 중국 수묵화 기법을 사용하고 전통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현대 기술의 특수한 메커니즘 효과를 통합한다. 국제 물을 주제로 한 포스터 아트 전시회에서 수중 생물 문화 포스터 그래픽 작품은 매우 강렬한 민족적 장식 양식의 그래픽 이미지를 전체 작품의 배경으로 사용하여 풍부하고 적절한 흐림 처리를 수행하여 그림을 예술적으로 표현했습니다. 흑백으로 형태와 색상의 대립과 조화, 갈등과 융합의 시각적 효과를 형성하여 중국의 특정 문화 현장에 시각적 영향을 미치는 현대적인 그래픽 디자인 작품을 구축합니다. 2008년 올림픽 유치 로고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로고 전체의 형태는 전통적인 형태를 그대로 차용한 것이 아니라 중국 고유의 유사성과 상이함을 자유자재로 표현하여 중국의 매듭과 조화로운 두 가지 이미지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 로고는 중국 문화의 독특한 미적 매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포스터는 즉석 예술입니다. 좋은 포스터는 사람들이 한눈에 이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첫눈에 반하고, 매료되고, 기대되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포스터에 절묘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어떤 예술도 모든 것을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포스터와 같은 특별한 예술 형식은 제한된 시간과 공간 조건에서 사람들을 잊을 수 없게 만들고 끝없는 뒷맛을 선사할 수 있으므로 10개를 만들기 위해 1개 이상의 승리를 위해 더 적은 비용을 사용해야 합니다. (3) p72 물론, 모든 것을 설명하기 위해 예술을 요구하는 관객도 있습니다. 조각품에 만화를 요구하고 알레그로에 여러 장면을 요구하는 것처럼 포스터에 여러 그림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 적은 것을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만들고 여기에서 저기로 나아가는 것은 예술적 기술, 특히 포스터 예술의 징후이며, 이는 모든 측면이 아닌 삶의 한 측면에서만 현실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전체의 일부일 뿐입니다. 중요한 것은 다른 부분을 요약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포스터에는 사진을 가득 채우는 얼굴, 손, 눈, 움직임, 표정의 클로즈업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현상을 선택하고 그 특징 중 일부에 집중하면 간결하고 간결한 좋은 작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구성은 단순하지만 확실하고 매력적인 예술적 개념을 보여줘야 한다. 예술적 개념에서는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이 집중적으로 처리되어 사람들의 특정 감정, 특정 경험 및 특정 연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면의 혼합을 달성합니다. 청나라의 한 학자는 그림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만드는 것보다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습니다. 좋은 포스터는 매력이 있어야 하고, 사람들의 교제를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불러일으키고, 예술적 개념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를 우리는 장인정신이라고 부릅니다. "장인"이라는 단어는 장인 정신과 마찬가지로 예술가의 마음 속에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창성, 즉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해냈다는 칭찬도 있습니다. 장인정신은 예술가가 객관적인 것을 가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별한 수단이다. 가공의 수준은 작가의 예술적 성취의 수준을 어느 정도 설명한다. 당나라 시인 두보는 예술적 관념은 암울하고 얻기 어려운데, 그 말은 놀랍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예술적 관념의 창조에는 예술적 관념의 노력이 필요함을 보여줍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장인정신에는 재료 선택(가장 중요한 부분을 먼저 취함), 재단(오염 제거 및 명확성 유지), 과장(이미지의 특성 강조), 배치(구성) 및 표현(적절한 기술 선택)이 포함됩니다(5). ) p68,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우리나라 포스터 디자이너들이 임신할 때 사용하는 주요 방법입니다.

중국 전통 예술은 균형과 내부 리듬에 주목합니다. 우리나라의 전각 예술에는 소위 희박하고 빈틈없는 배치 규칙이 있는데, 이는 변화의 균형을 강조하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과학적 상대성 원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예술의 형식미 규칙에도 부합합니다. 이러한 일체감 있고 생생하며 리드미컬한 미적 느낌은 우리나라의 포스터에서도 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움직임과 고요함, 희박함과 밀도, 다양성과 통일성, 손님과 주인의 울림, 가상과 현실, 수직과 수평의 곡선 등 전통적인 구성이 담겨 있다. , 흑백 대비, 겹침 및 인터레이스 등 법률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 청동 문양, 석상, 금석문, 전각 조각, 특히 중국화 등은 흰색 배경을 교묘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민지와 난초의 거칠고 대담한 흑백의 관계, 명나라 목판화 삽화의 밀도와 농도, (2)p21은 모두 현대 포스터 예술의 구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양 전통미술은 기하학적 공간 개념을 바탕으로 작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생명현상을 모사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모든 종류의 예술은 현실 세계의 모방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는데, 이는 서양 전통 예술의 모방 이론을 확립한 것입니다(1) p24. 반면에 중국 예술가들은 선택과 우선순위가 있으며 완벽함을 추구하는 예술적 방법으로 유사성과 유사성을 사용합니다. 전통적인 경극 무대에는 단순한 테이블과 의자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관객은 그림을 감상할 때 주로 작가가 그린 것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 예술적 기법을 주로 감상한다. 감상의 초점은 펜과 먹, 구성, 매력, 예술적 개념에 있습니다. 관객이 전통 경극을 감상하는 것처럼, 관객은 주로 노래, 독서, 연기, 싸움에서 배우의 기술과 기술을 감상합니다. 중국 전통예술은 자연주의와 형식주의의 일방성을 깨고 많은 정형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냈으며, 이는 자연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세련되고 일반화되고 변화하며 고도로 정제된 아름다움의 형태이다. 내용적 요구사항을 축적한 형태의 아름다움(4) p68. 그렇기 때문에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가들은 시대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도록 하고 항상 새로워지도록 합니다. 이러한 양식화된 처리는 우리나라 포스터의 장식적 이미지 처리에도 자주 사용되어 눈부신 광채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중국 전통 예술에 진실된 묘사와 실물과 같은 재현을 요구한 적이 없으며, 어느 누구도 특정 풍경화가 초점 원근법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비난하지 않으며, 어느 누구도 전통 오페라의 양식화된 공연 방식을 비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 전통미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갖고 있으며, 조형예술에서 추상적인 형식미의 중요한 가치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전통 예술은 형식과 정신 모두에 관심을 갖고 일반화와 변형을 강조합니다. Qi Baishi는 새우 그림에 대한 숙달을 달성하는 데 수십 년이 걸렸습니다. 마침내 그는 부차적 인 부분을 포기했습니다. 새우를 강조하고 주요 특징을 강조하여 어미 새우의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Qi Baishi는 그림의 아름다움이 유사성과 차이점의 균형에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진술은 올바른 방법을 찾을 방법이 없으며 궁극적인 방법을 달성할 방법도 없다는 Shi Tao의 진술과 일치합니다. 그의 작업과 실천을 보면, 그가 주장하는 차이점은 단지 유사성을 위한 것일 뿐, 사실 유사성은 유사성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것이지, 이미지를 더욱 일반화하고 활용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감상자의 상응하는 감정(4)p35. 일부 포스터를 다시 보면 유사성 또는 차이점의 관점에서 판단하고 이미지의 단순성과 일반화로 판단할 때 많은 이미지는 분명히 삶의 단순한 모방이 아니며 일부 일반화된 이미지는 분명히 기존의 이미지와 매우 다릅니다. 복잡한 것에서 단순한 것, 복잡한 것에서 간결한 것까지의 차이는 가치 있는 개선으로 인정되어야 합니다. 작품의 매력은 결코 사실적인 모습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때로는 감상자가 단순히 선전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탐색하고 발견하고 보완함으로써 감상의 즐거움을 얻는 것도 바로 그것이다. 그리고 작품의 주제인 창조는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포스터 아트의 요구 사항과 일치합니다. Jin Daiqiang의 포스터에 있는 금, 나무, 물, 불, 흙 포스터의 그래픽 디자인은 이 문화와 예술의 정신적 특성을 충분히 보여주며, 모더니스트 디자인의 매우 강한 영적 후광을 담고 있습니다.

전통미술의 색채처리는 주로 장식색이다. 포스터 예술의 특성으로 인해 그림에서 장식색의 역할이 결정됩니다. 장식적인 색상은 광고 이미지가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주관성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은 이러한 관계를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송나라 소식이 붉은 대나무를 그린 적이 있는데, 어떤 사람이 그를 비난했는데, 검은 대나무가 있느냐고 묻자, 모두가 검은 대나무에 익숙해져 있는데 왜 붉은 대나무를 그리지 못하게 하느냐는 것입니다. ? 이는 전통적인 미학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주관적인 색상 상상이 허용되고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런 주관적인 상상은 주관적인 제작과 같지 않으며, 장식적인 색채 역시 삶의 실천에서 나오는 것이며 객관적인 것에서 영양분을 흡수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나비, 네온 불빛, 구름과 같은 자연의 색상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장식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장식 색상의 주관성은 특정 연관성을 불러일으키고 자연 풍경을 의인화합니다. 캐릭터마다 성격, 경험, 감정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도 다릅니다. 특정 자연색의 경우 녹색, 뚱뚱함, 빨간색, 마른 느낌이 들 수도 있고 빨간색과 녹색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고대 시인들이 묘사한 슬픈 녹색, 연기가 자욱한 녹색, 물방울이 떨어지는 녹색, 시원한 녹색 등 다양한 색의 감정은 슬프고 차갑고 시원하며 색이 사람들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에 대한 심리적 요인을 보여줍니다. 일찍이 송나라 회화론에는 안비한비(6) p24라는 말이 있다. 이러한 심리적 요인과 색깔의 연관성은 사람들이 특정한 삶을 살아가면서 형성됩니다. 우리는 특정 색상이 특정 성격을 나타낸다는 형이상학적 주장에 반대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감정을 생성하기 위해 특정 삶에서 특정 연상이 형성되는 것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전통 미학에서 색상 상징을 사용하는 전제입니다. . 중국 전통 회화에서는 연꽃을 밝은 빨간색으로 그리는 경우가 많으며, 연꽃 잎에 먹물이 뚝뚝 떨어지는 모습만 보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먹으로 그린 ​​잎사귀가 녹색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는 화가가 자연현상의 상호연계라는 과학적인 법칙에 순응하고 그에 상응하는 관람자의 연상을 활용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흰 종이에 헤엄치는 새우 몇 마리를 그리면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넓은 여백과 넓은 수면을 연상하게 된다. 포스터에는 이러한 예가 종종 있습니다. 위쪽 모서리에 몇 개의 밝은 불꽃이 있는 파란색 그림은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깊고 푸른 하늘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동일한 파란색 배경에 몇 개의 흰색 삼각형 돛 그림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파란색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바다로 간주됩니다. 녹색 종이 위에 장난기 많은 양 한 쌍을 그리면 녹색이 무성한 잔디밭이 됩니다. 단순한 배경색이기 때문에 공간이 더 넓어지고 사람들에게 더 많은 연상감을 줍니다. 이러한 단순함은 허구적이지만 현실적이다. 이러한 처리는 형식의 허구성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내용에 있어서도 어떤 계시와 연관성을 만들어낸다. 봄바람이 강 남쪽 기슭에 녹색으로 변합니다. "녹색"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매우 만족스럽고 심오한 의미를 부여합니다.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난초처럼 푸르릅니다. 고대 중국 시인이 사용한 색채 상징주의는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참고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위는 단지 전통적인 미학을 비교한 것인데, 우리나라 현대 포스터 예술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이러한 미적 개념은 현대적인 디자인 아이디어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물론, 우리는 외국 문화 디자인 아이디어로부터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으며, 그로부터 많은 혜택도 받았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계적 규모의 문화 교류와 경쟁 속에서 우리 민족이 갖고 있는 강점은 결코 사라지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쯔박에서 쇠퇴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전통문화는 무엇입니까?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일을 하면 이름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다. 능력 있는 사람은 이름이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이름이 없다.” , ***는 Guan Zi의 고전적인 발언을 사용하여 도시 문명을 홍보하는 "Guan Zi Shuo"를 공동 출시했으며 이는 Zibo 시민들에게 널리 인정되었습니다.

"신시대의 조건 하에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창조적 변혁과 혁신적 발전을 촉진한다"(이하 "2개 혁신"이라 한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새시대 문명의 실천과 '만날' 때, 창조적 변혁과 혁신적 발전 측면에서 어떻게 '얼음을 깨뜨릴' 것인지, 그리고 이 둘이 서로 섞이면 어떤 '불꽃'이 생겨날 것인가 ?

——새로운 시대의 문명 실천과 통합하고 "두 가지 혁신"에서 "Zibo의 맛"을 맛보세요

Zibo는 제나라 문화의 발상지입니다. 3천년 동안 같은 바람이었으며 800년 동안 국내의 유명한 수도가 바로 이곳입니다. '춘추오패'의 제1호이자 '전란칠군'의 왕관입니다. 국시대'. 제환공, 관중, 안영 등 유명인사를 낳았습니다. 여기에는 세계 최초의 국영 고등교육기관인 '직하학교'가 있습니다. 또한 포송령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고대 중국의 뛰어난 단편 작가이자 "세계 단편 소설의 왕"인 Zibo의 우수한 전통 문화는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서 빛나는 빛나는 진주와도 같으며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초문화 IP"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기질.

최근 몇 년 동안 Zibo시는 Qi 문화 박물관, Qi 고대 도시, Jiang Taigong Temple 및 Guan Zhong Memorial Hall, Linzi District의 Cuju Cultural Town, Zhoucun District의 고대 쇼핑몰, 왕유양의 보 환타이 거주지 도자기 및 유약 산업 클러스터, 고대 가마 마을, 쯔촨구 푸송링의 옛 거주지 등 산간 지역에 70개 이상의 새 시대 문명 실천을 위한 전통 문화 교육 기지가 설립되었습니다. 문화전시, 관광체험, 현장 재현, 오락, 여가 등을 통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고 발전시켜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수한 전통문화인 '쯔보의 맛'을 맛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문명 실천과 통합하고 "두 창조"에서 "Zibo 이야기"를 잘 전합니다.

Zibo는 오랜 역사를 가진 풍요로운 땅입니다. . "옷 한 벌이 음으로 변하고, 땀이 비로 변하고, 어깨를 맞대고"와 같은 멋진 이야기가 이곳에서 공연됩니다. 전설적인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Zibo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통합하는 오랜 문화적 맥락입니다. 그리고 현대 생활의 강인한 생명력이 터져 나옵니다.

Zibo시는 새 시대 문명 실천의 요구 사항과 결합하여 제나라 문화에 담긴 역사적 의미, 현대적 가치 및 세계적 중요성을 깊이 탐구하고 해석했으며 "새 시대 문명 실천"을 편집하고 출판했습니다. 시리즈-기문화 리더' '제나라 문화와 현대문명', '제나라 문화와 신시대' 등 제나라 문화에 관한 단행본이 110권 이상 있다. 제17회 기문화축제는 문화맥락의 계승을 보장하고, 문화혁신을 촉진하며, 창작문화의 번영을 도모하기 위해 '생강제사제' 등의 형식으로 개최됐다. 유적지 공원, 문화 공원, 박물관, 도시 거리 풍경 스케치 등 문화 자료 운반체를 건설하고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도시 건설의 모든 세부 사항에 통합하십시오.

장태공의 군사사상, 제나라 문화와 조화로운 사회, 제나라 문화와 현대화, 임자와 진나라 고대 수도, "제나라 문화와 직하학파" 정상 포럼, 중국-그리스 고전 문명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서밋 포럼, 세계 축구 문화 서밋 포럼이 개최되어 문화 교류, 경제 무역 협력, 창조적 혁신을 위한 고급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80개 이상의 학술 교류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우수한 전통문화의 혁신적 발전에 중점을 두고 높은 수준의 전문팀과 협력하여 "Cuju Boy", "Guanzi Shuo", "Qi Ren Xin Shuo" 등 다수의 신흥 문화 작품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

——새로운 시대의 문명화된 관행과 통합하고 '두 가지 혁신'에서 'Zibo 의미'를 강화합니다.

문화와 관광의 통합, 문화 역량 강화. 신시대 문명 실천에 제나라 문화의 '6대 발전'이 결합되어 높은 수준의 제나라 문화 축제가 창설되었으며, '중국 문명·기문화 포럼', '직하학원·세계대학 포럼' 등이 개최됐다. , 제나라 문화 지식 및 흥미로운 지식 대회, 제1회 제나라 문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창작 대회 및 기타 활동이 개최되었습니다. 예절교육과 예절활동을 기점으로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며, 효도하고 친척을 사랑하고, 애국과 가족을 사랑하며, 도덕과 예절을 준수하는 우수한 중국전통문화에 담긴 우수한 자질을 다양한 분야로 융합시켜 나가겠습니다. '문명 실천'을 종합적으로 창출하기 위한 예절 올해 시에서는 650회 이상의 '입학식' 활동을 진행했으며 약 10,000명의 초중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존중하는 마음'을 경험했습니다. 교사와 효도, 도덕과 결단력, 자비를 옹호하는 활동 ". "밍리"의 전통 문화의 본질. 우인 오페라, 요자이 속어 등 쯔보의 독특한 전통 문화 예술 형태를 활용해 '시골 오페라'와 '1촌 1년 연극' 문화 활동을 펼치는 '대민 문화 호혜' 실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사람들과 시골로 가세요. 넓고 심오한 제나라 문화의 전시를 바탕으로 미적 교육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미학+" 방식을 통해 "아름다운 사람, 아름다운 집, 아름다운 마을"의 아름다운 시골의 새로운 그림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동시에 점차적으로 미적 요소를 문화 관광, 도시 건설 및 기타 측면에 통합하여 "글로벌 미학"의 새로운 패턴을 구축합니다. '책스러운 쯔보'를 만들고, 38개의 개방형 도시 학습실, '촨치' 책 정원, '책스러운 쯔보 독서 바'를 건설하고, 도시의 '15분 독서 문화권'을 만들고, 문명 실천을 통해 따뜻한 분위기를 구체화하고 합리화합니다. 이 행사는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를 인민의 일상생활에 접목시키는 것을 장려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문명적 실천과 통합하여 '두 창조물'에 'Zibo 랜드마크' 창조

도시 미적 레이아웃 통합, 우수한 중국 전통 문화 통합 도시 건설의 모든 측면에 세부적으로 사람을 문화로 모으고, 사람을 문화로 모으는 것입니다. 제나라 문화를 '축'으로 삼아 도자기, 유주문화, 요채문화, 효문화, 음식문화, 산둥문화, 정직문화, 황하문화 등 쯔박 지역 전통문화의 여러 '포인트'를 발산하고 추동합니다. . 치성호공원, 샤오푸강공원, 타이공호공원, 염영공원, 천기원공원 등을 기반으로 전통 문화 전시 구역을 마련하고 테마 조각품, 문화 회랑, 음향 및 조명 투영 등을 활용하여 지역적 특성을 추가합니다. 전통문화와 역사적 암시, 명언 등 쯔보 전통문화의 요소를 활용하여 명언과 암시에 담긴 통치사상을 대중에게 깊이 있게 설명함으로써 대중이 일상을 즐기면서 쯔보 지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 여가와 오락.

——새로운 시대의 문명 실천과 통합하여 "두 창조"에서 "Zibo 품질"을 배양

Qi 국가 정치가이자 사상가 Guan Zhong이 "Guanzi Zhengshi"에 기록 " : "과거를 존경하지 말고, 현재를 고수하지 말고, 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천박하게 하라." 거기에 담긴 '변화와 혁신'의 요소는 쯔보의 현재 문화인 개혁, 혁신, 개방, 실용주의, 관용, 중공업 및 비즈니스, 장점과 장점에 대한 존중의 특성이 매우 일관됩니다. 8월 23일부터 쯔보시 문명국은 제나라 문화와 신시대 문명 실천을 결합하고 지역의 우수한 전통 문화의 유산과 인문적 특성을 탐구했으며 연속적으로 20개의 공공 복지 포스터 "관자술"을 발표했습니다. 포스터는 관중의 고전적인 박람회를 인용해 '애국심, 성실, 정의, 화합' 등 사회주의 핵심 가치를 자세히 설명하고, 핵심 가치가 광범위하고 심오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일치함을 드러냈다. 도시 당원, 간부, 대중의 문화적 자신감을 강화하고 문화 의식이 높은 문명 도시 건설을 촉진합니다.

쯔보(Zibo)시 당위원회 선전부 일상 업무 담당 차관이자 시 문명국 국장, 시 정보국 국장인 쉬옌핑(Xu Yanping)은 이렇게 말했다. 원본을 잘 계승해야 미래를 창조할 수 있고, 중국의 우수한 전통을 더욱 잘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문화의 창조적 변혁과 혁신적 발전은 문화적 뿌리를 보호하고 문명 실천과의 대화를 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혁신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리제신, 왕스창, 스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