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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의 분류

캘리그래피 글꼴은 캘리그라피 스타일을 분류한 것입니다.

캘리그라피 글꼴은 전통적으로 러닝스크립트 글꼴, 필기체 글꼴, 공식 스크립트 글꼴, 씰 스크립트 글꼴, 일반 스크립트 글꼴의 다섯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각 주요 분류는 여러 개의 작은 분류로 세분화됩니다. 예를 들어 전서는 대전서와 소전서로 나뉘며, 일반 문자는 위비문자와 당개문자로, 필기체는 장차오, 금차오, 꽝차오로 구분됩니다.

1 장골 캘리그래피

일명 "장골 캘리그래피"는 크게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은대와 주대 갑골문의 서체 구조와 서예 특성을 바탕으로 깔끔하게 모사한 서예 작품을 말한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고대 문자를 수집하고 필요에 따라 이를 새로운 문장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신하지만, 등장인물들은 3000년 전 은나라 사람들이 쓴 글만큼이나 우아하고 흥미롭다. 그러나 갑골문은 총 2,000자가 넘을 뿐이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이상한 문자(특히 사람 이름과 장소 이름)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갑골 비문에 없고 대련이나 비문에서 대체할 수 없는 문자를 만나면 문자를 분해하고 여전히 철자를 쓸 수 없으면 직접 연결해야 합니다. 청동 비문과 같은 다른 고대 문자의 도움을 구합니다. 이 작품을 만든 주요 인물은 Luo Zhenyu였습니다.

또 다른 의미는 갑골문의 특징을 살려 자신만의 것을 창조한 현대 서예 작품을 말한다. 그들은 갑골문을 영감으로 여깁니다. "유사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예술 창작에 있어 영감의 힌트일 뿐입니다. 따라서 갑골문의 서예적 특성을 엄격하게 따르지 않고, 갑골문, 청동문, 전국문자 등 다양한 고대문자의 특성을 결합하였을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서예예술은 고대 문헌학과 관련이 있지만 동일한 경향을 따르지는 않는다.

글은 중국 선진(前秦) 복희시대에 제작됐다. 고고학자들은 갑골문이 거북이 등껍질과 동물 뼈에 새겨져 있다고 주장합니다. 점과 행운을 점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점"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붓의 사용, 구조, 구성 등 중국 서예의 기본 요소를 이미 갖추고 있습니다. 은나라와 주왕조 시대에는 종과 삼각대에 새겨진 비문(종정문)이 널리 인기를 끌었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이를 통칭하여 "소전"이라고 불렀으며, 소위 "진전"이라고도 알려진 전서는 실제로는 공식 서한인 전서입니다. 공문서에 사용되는 표준화되고 보편적인 캘리그래피 스타일입니다.

2 정서체

정도조(鄭道趙, 455~516)는 북조 위(魏)나라의 시인이자 서예가이다. 예의 이름은 Xi Bo입니다. 싱양성(현 허난성) 카이펑 출신. 북위(北魏) 재상 정희(鄭熙)의 막내아들. Xiaowe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관리들은 Tongzhi에 도착했을 때 종종 기병으로 복무했습니다. 태화 19년(495)에 소문제와 함께 남방 원정을 떠났고, 현호에서 황제와 신하들의 노래를 지었는데, 이것이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현무제 통치 초기에 그는 동생 정사화(鄭施河)와의 연루로 인해 서경직으로 옮겨졌고, 광저우 관찰사로 임명되었으며 나중에 칭저우 관찰사로 옮겨졌다. 나중에 그는 비서 감독직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가 죽은 후 그는 문공(文孔), 진비(玄備) 장군, 항주(極州) 지사라는 시호를 받았다.

북조 시대에 문학이 부흥하기 시작했을 때 정다오조(鄭道條)는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시는 정경을 잘 표현하고 약간 순수한 정신을 갖고 있으며, 그의 문체는 남조의 사영운, 포조와 비슷하지만 제나라와 양조를 모방한 다른 북조 시인과는 다르다. 예를 들어, "라이성시에서 남동쪽으로 9마일 떨어진 운봉산에 올라 도교 및 민간인과 경전을 토론한다"에서는 "두 개의 탑이 한나라와 연결되어 있고 무지개가 머물고 시냇물에 있는 새들이 매료되고, 새들이 지나갈 때 위험합니다." "운봉산에 올라 섬을 봅니다" "산에 가서 멀리서 백사장을 감상하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글은 활기차고 힘이 넘칩니다. 그의 기사 중 두 개는 장 목록이며 특별한 특징이 없습니다. "천주산 비문"만이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정희부도조전』에는 “시를 잘 짓고 수십 편의 시를 지었다”고 적혀 있는데, 현재는 시 4편과 수필 3편만 남아 있다. Lu Qinli의 "전진, 한, 위, 금, 남북 왕조의 시"와 Yan Kejun의 "진, 한, 삼국 및 육조의 삼대 시"로 수집되었습니다. 정도조(鄭道趙)는 도덕성을 기르고 기(氣)를 비약으로 다듬는 것을 좋아하여 염창(燕昌) 원년(512년)에 이체(宜河)에 '청암사', '백운당', '송 테라스'를 건립하였다. Laizhou의 Daji Mountain 중턱, "Xuanling Palace", "Zhongming Altar"및 기타 Qi가 제단하는 장소에 비문을 새겼으며 또한 "불멸의 제단을 세우는 시"를 작성하여 벽에 새겼습니다. . 그 이후로 라이저우운봉산(Laizhou Yunfeng Mountain)과 대계산(Daji Mountain)은 그 영광을 크게 높여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반짝이는 돌조각이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진서" 및 "정서"라고도 함 대표 인물: Ouyang Xun, Yan Zhenqing, Liu Gongquan

3개의 공식 스크립트 글꼴

전체 이름은 "The Ritual Stele of Confucius Temple 한나라 총리 한우가 지은 "한명 저택 공자묘 비로도 알려져 있으며 육향한원부연시야오파 비석, 한원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용수 2년(156년)에 쓴 관문이다. 길이는 227.2cm, 너비는 102.4cm입니다. 산둥성 취푸(曲阜) 공자묘(孔子寺)에 숨겨져 있다. 금액이 없습니다. 네 면 모두에 새겨진 각인은 모두 공식 문자로 되어 있습니다. 비석에는 16행 36자가 있는데, 한원(Han Yuan)을 포함해 9명이 이름을 따서 명명했다. 비석의 밑면과 양면에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4줄 일반 스크립트 글꼴

Xingkai는 실행 스크립트와 유사한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진시린·서문": "정서가 두 왕의 서예와 같다면 거의 10점 만점에 9점이다. 회인스님의 '성법', '형부', '공자묘비' 모음집 다른 것들도 비슷하다." 청나라의 왕시진의 "적북사건 담의삼·조송학의 두시집": "조송학의 두시집, 주비단 기둥과 정서로 된 두시." 제40장 아들과 딸의 영웅": "주인은 이름 포스트가 발견되었고 그 아래에있는 편지는 Zhang Xubaizhai의 인치 인치 종이에 매우 작은 일반 문자로 작성되었습니다.

"

5개의 런닝 스크립트 글꼴

'란팅 서문'은 동진 우군 장군 왕희지가 51세 때 쓴 자랑스러운 펜입니다. 난초(蘭亭)와 수이예(修雪伯)의 장엄한 장면은 높은 산과 울창한 숲 아래서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애도를 표현했으며, 무성한 대나무 옆에서 그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 술취한 먹과 필치로 모두를 위한 서문과 글을 썼는데, 서문이 웅장하고 우아하다. , 융저우(永州) 링링(지금의 후난성 링링)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승려가 되었으며, 여가 시간에는 판자에 바나나 잎을 사용하여 서예를 연습하였다. 맨 펜은 무덤이 되고, 펜에는 용과 뱀이 가득하고, 종이에는 연기가 가득합니다. 왕자, 연예인, 연예인들도 이 미친 스님과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