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명한 작품: Ouyang xiu
유명한 작품: Ouyang xiu
구양수 (1007- 1072), 본명 영숙, 이름 취옹, 만년명 유일거사. 여릉 (오늘 강서지안) 사람. 그는 북송 시대의 문학가이자 역사학자로 정치적으로 유명하다. 그는 당송 팔족 중의 하나이다. 어렸을 때 외롭고 현혜로운 어머니에게 교육을 받았다. 송인종은 천성 8 년 (1030) 진사로 서경에서 재직하며 주인, 매와 교유하며 시언지로 활동하고 있다. 나중에 범중엄은 사건으로 강직되었다. 그는 지안 첸 가오 ruoyi 이릉 행정 장관 으로 강등 된 비난, 독일 행정 장관 으로 이송 한 후 관각 교정으로 돌아왔다. 집현학당 교정, 훈계, 용투각 직학사, 하북으로 전근하다. 사건 때문에, 그는 Chuzhou, 양주, Yingzhou, 개봉부를 이해했고, 나중에 핸린 학사로부터 조공을 배웠다. 구양수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다. 그는 한유의 고문 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산문이 밍따오 본위이고,' 모든 것을 버리고 마음을 돌보지 않는다' (오충의' 학자서') 에 반대하고, 문학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멀리 접근하다' (장수재와의' 제 2 서') 를 반대하고, 문도 결합을 강조하며, 문도 결합을 강조했다. 그의 정사 잡문, 예를 들면' 친구론',' 그리고 간언서',' 신오대사',' 관전서' 등, 또는 시폐를 비판하거나 교훈을 얻는다. 서정적 잡문, 예를 들면' 취옹정기',' 추생부' 등은 산수나 풍경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가볍고 부드럽고 완곡하며 함축적이다. 소견의' 구양의 내포' 라는 책의 문장 평가는 "나는 위탁한 것이다, 일파삼할인, 그러나 선은 매끄럽고 끊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의 시는 주로' 나쁜 사람 먹기',' 남제',' 게 한 마리에 살다',' 저녁 무사',' 눈썹새',' 원직놀이' 등이다. , 독특한 예술적 개념, 아름다움, 흥미로운. 예몽드의' 석림시화' 는 "구양문충의 공시가 곤체를 중시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말을 잘한다" 는 평어가 있다. 그의 사작은' 모래 위를 걷다',' 양주' (심원),' 임강선' (류외경뢰), 감정이 깊고 청아하며 우아하며, 안서풍과 비슷하다. 그의 몇몇 단어는' 채삼자' 와' 조중오류' (평산란) 와 같은 그의 개인적인 흥미와 포부를 표현했다. 그러나 그의' 육일' 시는 이런 시 중 첫 곡이며, 영향이 깊다.
이 글은' 이별론',' 오대사가전',' 취정서',' 추성송',' 제사',' 매유옹' 등 6 편의 문장 기사를 선정했다. 그의 단어 중 여섯 곡을 고르다:' 채삼자' (서호 꽃이 피면 좋음),' 원망' (가을서리, 아침 커튼),' 발사' (이관 매화 가득),' 생트램펄린' (작년 1 월),' 민중오류' 그의 첫 번째 시는' 연극답원직',' 눈썹새' 이다.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걸작
당파 이론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구양문충 《공문집》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송인종 이청의 3 년차 (1043) 에 쓰여진 리듬이다. 여름 소나무, lvyi 지앤 Ouyang 수수 탄핵, 연속 파업, 팬 Zhongyan, 한 치, fu 동성 정부, 역사 "경력뉴딜" 이라고 했다. 하송 등은 범중연 등을' 측근' 이라고 비난하고 작가도 포함한다. 이 장 때문에 저자는 법원에 건의하고 있다.
원문
붕당의 말은 예로부터 있었다고 들었는데, 다행히 사람은 군자와 소인을 구분할 수 있다.
군자와 군자가 같은 도를 친구로 삼고 소인과 소인이 같은 이익을 친구로 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나는 소인에게는 친구가 없고 군자에게는 친구가 있다고 말했다. 왜요 좋은 악당, 이익, 욕심 많은 사람, 부자도. 그들이 수익성이 있을 때 당에서 잠시 친구로 지내는 것도 거짓이다. 이익에 관해서는 도둑의 반대이다. 비록 그들의 형제와 친척이 서로 보호할 수는 없지만, 나는 잠시 소인을 친구라고 부르는 것도 거짓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군자는 하지 않고, 고수자는 덕이 되고, 행인은 충직하고, 아끼는 자는 자랑스럽다. 자기 재배, 같은 도로 혜택; 국가에 봉사하면, 뭇사람이 성을 이루면, 영여할 것이다: 이 군자의 친구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당신은 군자이지만, 소인의 가짜 친구를 물러나서 군자의 진정한 친구를 쓰면 이 세상은 통치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요시소인, 노동자, 주머니 등 4 명은 친구이고, 8 원 16 명은 친구이다. 순좌요는 네 명의 맹렬한 악당의 친구, 입원, 군자의 친구, 요치천하를 물리쳤다. 순 본인은 천자이고, 고, 사이, 희, 치 등 22 명이 나란히 조중에 서 있는 것은 더욱 아름답고 쾌적하다. 스물 두 주님은 친구로, 순용은 모두 쓰이고, 천하도 다스린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책" 은 "신하는 억만이 있고, 마음에는 억만이 있다" 고 말했다. 주에는 3 천, 유일한 마음이 있다. "죽을 때 억만명의 인심이 다르기 때문에 친구가 아니라 죽는다. 삼천 명, 신하, 모두 큰 친구, 그리고 주나라 () 는 창창 () 으로 사용한다. 한 시안 (西安) 황제 후, 세계의 유명 인사들은 모두 당과 포로였다. 황건적, 한란, 후방의 참회는 당을 해석하려 했지만 가망이 없었다. 당나라 후기, 붕당론이 점차 일어섰다. 조 () 는 조 () 황제가 재위할 때 조중 () 의 명사들을 모두 죽이거나 황하에 던져' 이 세대는 깨끗하지만 탁수 () 를 끼얹을 수 있다' 고 말하자 수탕은 죽었다.
남편의 전생의 주재자는 모든 사람을 충성스럽지 않게 할 수 있다. 친구가 아니다. 좋은 사람이 친구가 되는 것을 금지하는 일은 없다. 당소종처럼 깨끗한 개울을 도살할 수 있는 친구는 아무도 없지만, 그들은 모두 자신의 나라를 파괴할 것이다. 스스로 의심하지 않는 아름다움은 용서받기에 더 적합하다. 1 년 동안 현명한 성인이 되어 군자와 소인을 구분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주무지의 세계에서 그의 나라의 삼천 대신은 모두 친구로 지명되었다. 예로부터, 주 () 와 같은 친구들이 많았지만, 이것으로 출세한 사람은 좋은 사람이 많지만,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남편의 흥망 성쇠, 혼란의 흔적, 국군은 배울 수 있다.
《오대사 영관전》서문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 글은' 영관서' 의 서문이다. "영관전" 은 신오대사 중의 합전이다. 경수, 석연경, 곽만의 사적을 기억하는데, 그들은 고대 음악가와 배우의 칭호이다. 이 글은 후당의 전형적인 사례를 통해 국가의 흥망은 주로 인사로 인한 이치를 천명하였다.
원문
오! 대락대락의 이치는 천명이라 불리지만, 설마 인지상정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장종이 세상을 이긴 이유는 세상을 잃은 사람보다 낫다.
세상 사람들은 왕이 결국 하늘에서 내려온 선물을 줄 것이라고 말하며 그에게 말했다. "량아, 나는 너를 미워한다. 왕자, 내가 대표하는 거란 과 나는 형제 에 대해, mianbeijin 리앙 반환 입니다. 이 세 가지, 나는 지금까지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고, 나는 아직 세 개의 화살이 있다. 나는 아버지의 야망을 결코 잊지 않았다! " 장종은 신전에 숨어 있다. 나중에 군대 를 사용할 때, 그 화살표, 충전 모집, 음수 및 전구체, 그것을 받아, 작은 감옥 사원 에 사람을 보냈다.
연의 아버지와 아들 그룹, 편지 liangjunchen 왕, 태묘 에 들어갔다, 다시 왕 에게 가서 그가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정신이 충만하여 강대하게 형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적 이 소멸 되었다, 다음 날 설정, 여자 밤 외침, 혼란 은 네, 하지만 도둑, 군인 분리, 군주 상구 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욕설이 내 머리를 부러뜨리고 우는 것은 얼마나 나쁜가! 얻기도 힘들고 잃기도 쉬운가요?
「책」은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고 알려 줍니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이것은 자연이다. 그래서 팡 qisheng 또한 세계 영웅, 그것에 대항 할 수 없습니다; 그 쇠퇴, 수십 명의 배우가 함락되고, 나라가 망하고, 천하를 자랑스럽게 웃는다. 남편의 불행한 상식은 경미하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어떻게 혼자서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길 수 있습니까?
늙은 술주정뱅이의 텐트 기록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구양문충' 공문집' 을 참조하십시오. 송인종 이청 6 년 (1046) 에 적혀 있습니다. 이청 5 년, 혁신파 범중연의 비방으로 작가는 여주 (지금의 안후이) 로 폄하하였다. 이듬해, 나는 40 살 때 이 문장' 취정' 을 썼다. 취옹정은 금추현 남서쪽 70 리에 위치해 있다.
원문
초하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이다. 그것의 남서부 산봉우리는 미유 삼림 계곡이다. 보는 깊은 아름다움도 아름다움이다. 산에서 예닐곱리 길을 걷다가 점점 두 산봉우리 사이에서 물이 콸콸콸 쏟아지는 소리가 들렸다. 봉전이 되면 샘에 정익이 있고 정도 취한다. 정자가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이름이 누구예요? 지사 자칭. 지사 와 손님 은 술에 취해 덜 마시고, 여기에 와서, 가장 높은 년, 술주정 뱅이 주장 한다.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학과, 술의 학과.
남편이 해돋이를 하면 숲 속에 꽃이 피고, 구름이 돌아오면서 동굴이 무너지고, 어둡고 밝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들향이 울창하고, 미목미음, 풍상이 고결하고, 진상이 드러났고, 4 시에도 산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침저녁으로 돌아오니, 4 시의 경치는 다르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다.
도중에 노래를 부르는 실패자에 관해서는, 워커는 나무에서 쉬고, 전자는 부르고, 후자는 부축해야 하며, 끊임없이 왕복하는 사람은 헤엄쳐야 한다. 크릭 낚시 근처, 크릭 깊은 물고기 비료; 양조 봄 와인, 봄 향기로운 와인 쓴; 산채꿩은 전신일 뿐 현 잔치이기도 하다. 연회 음악, 비 실크 비 대나무; 사수 중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이 이기고, 앉은 사람이 소란을 피우면 모두 기뻐한다. 안색이 창백하고, 백발이 성성하고, 겸손하게 양보하는 사람들은 방어가 과도하고 술에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석양은 산에 있고, 사람의 그림자가 흩어지고, 현은 돌아가고, 손님은 따라간다. 숲이 음침하고, 노래를 부르고, 관광객이 가고, 새도 즐거워했다. 그러나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즐거움을 모른다. 사람들은 현에서 수영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지만, 현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술에 취하면 재미있을 수 있고, 깨어나면 글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너무 방어적이다. 누가 현 입니까? 루 슈도.
구생복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구양문충의' 공문집' 을 보세요. 송인종 가우 4 년 (1059) 에 쓰여진 사부입니다. 저자는 53 세입니다. 가을소리에 의한 자연계 만물의 파괴를 묘사함으로써 인사의 걱정으로 심신이 나날이 늙어가는 슬픔을 표현했다.
원문
구양자는 야장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남서쪽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듣고 놀라서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 라고 말했다. 처음에는 소사와 함께 뚝뚝 떨어졌는데, 갑자기 돌진하고 부딪쳤는데, 마치 거칠고 사나운 밤의 놀라움처럼 비바람이 갑자기 닥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물건을 만지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짤랑거리고, 금은 잃어버린다. 또 다른 예로, 한 군인이 적에게 다가가 훈장을 들고 질주하고, 명령을 듣지 않고, 사람과 말의 목소리만 들었다.
나는 소년에게 말했다: "이것은 목소리입니까? 보세요! 소년이 말했다. "별달이 휘영청 밝고, 명강이 하늘에 있고, 나무 사이에 소리가 나지 않는다." 여도: "이봐, 정말 안타깝다! 이번 가을 목소리, 너 왜 여기 왔니? 개복추의 행동도 마찬가지다. 그 색깔은 어둡고, 연기는 모인다. 그 용모는 맑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햇빛은 찬란하다. 그 기율과 고생은 사람을 근골로 만든다. 그 뜻은 침울하고 산천은 적막하다. 그래서 소리, 비애, 부르짖음이 딱딱하다. 풀이 울창하고, 나무가 울창하며, 사람을 즐겁게 한다. 풀칠만 하면 하얗게 되고, 나무는 건드리기만 하면 벗겨진다. 그것이 산산조각 난 사람들을 파괴한 것은 그들이 분노하고 사나웠기 때문이다. 가을이 되기 전에 그때도 흐린 날씨였다. 그것은 또한 군인 처럼, 그것은 금 행동 에 있습니다; 천지의 충절이며, 늘 쇼살육을 근거로 한다. 하늘은 사물에 있고, 봄은 가을이다. 그래서 즐거움입니다. 상성이 서의를 주도하고, 서양인은 7 월율입니다. 상, 상해, 일이 늘 상심하다. 쉽고, 살생도 하고, 일이 있으면 남는다.
허허! 초목이 무정하여 때로는 쓰러지기도 한다. 사람은 동물이고 만물의 영이다. 근심, 만물은 모두 그 모양이 있고, 움직이면 흔들린다. 그러나 상황이 그 능력을 넘어서는 것은 그 지혜를 걱정하게 한다. 배는 뗏목이고, 잉크는 별이다. 딱 알맞다. 왜 비 석두 품질의 식물과 영광을 다투어야 하는가? 도둑이 누구인지 생각하면 가을의 목소리가 싫지 않아요! ""
소년은 옳다, 고개를 숙이고 잔다. 그러나 네가 네 벽의 곤충의 울음소리를 들을 때, 네가 그들을 도와준다면, 너는 한숨을 쉬게 될 것이다.
제사 석만청원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구양문충 《공문집》을 참조하십시오. 이 문장 은 지평 4 년 (1067) 7 월, 석사후 26 년이다. 종신이 즉위 후 작가는 정치에 대한 이해를 멈추고, 좌승, 이 고참 대신은 보주 () 지사 () 로 강등되었다. 그의 정치적 좌절은 그에게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생각나게 했고, 그는 1 년 안에 그의 오랜 친구를 기념하기 위해 추모사 몇 편을 썼다.
돌 (99 1- 104 1), 본명은 연년이다. 나는 평생 정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세상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문금검, 특히 시의 경우. 그리고 시.
글의 언어는 문화에서 흩어져 있지만, 운율을 사용하며, 많은 것은 짝문장이며, 약간의 운율의 특징이 있다. 유창하게 읽다. 행간, * * * 설사, 막을 수 없는 기세.
원문
2004 년 7 월, 벼슬을 위한 위치평 구양수파 상서성 도독 이란에서 태청까지, 치욕스러운 술 한 잔을 만들기 위해 옛 친구 만청의 무덤 앞에 제사를 지내며 글자에 매달렸다. 말:
아아, 만청! 태어나서 영국인을 위해 태어나고, 죽어서 정신을 위해 태어나다. 그것은 만물의 생사와 같다. 아무것도 없고 일시적으로 모이는 모양으로 돌아간다. 그것들은 모든 것이 마땅한 것이 아니라, 출중하고, 모두 후세 사람들의 이름이다. 예로부터 성현들은 모두 이렇다. 약서를 쓰는 사람, 예를 들면 해와 달과 별의 명명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아아, 만청! 오랫동안 아들을 만나지 못했는데, 여전히 내 삶인 것 같다. 웅장하고 우뚝 솟아 지하에 묻혀 있다는 것은 흙이 아니라 김옥의 정밀함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송백으로 자란 천 피트는 영지와 아홉 줄기를 낸다. 그러나 야생 덩굴, 가시나무; 바람, 인비! 하지만 목동이 신음하며 위아래로 노래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남편과 나는 새와 짐승에게 놀라 멍해졌다. 나는 신음하며 신음하고 있었다. 오늘이 이런 상황이라면, 그것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외로움과 어색함을 숨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예로부터 성현들은 모두 기뻐했지만, 나는 남편이 광야에서 황무지에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아아, 만청! 기복이 일어나는 이유를 알지만, 과거에 슬프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은 잊기가 부끄럽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상향!
석유 판매상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귀전' 을 참조하십시오. 귀전록' 은 작가가 만년에 벼슬을 그만두고 영주 (현재 안후이푸양) 에 거주할 때 한 것이다. 그것은 주로 궁정의 유산과 문인의 일화를 묘사한다. 이 문장 수업은' 숙련하면 교묘하다' 는 이치를 설명했다.
원문
진강의 소공요는 총잡이로, 세상에 둘도 없고, 대중도 자랑스러워 한다. 집 정원에서 시식과 촬영을 하고, 기름을 파는 사람이 보자기를 내려놓고 일어나 오래도록 가지 않았다. 그 화살은 십중팔구 보이지만 약간 서툴다.
강숙이 물었다. "어떻게 쏴야 하는지 아세요? 나는 사격을 잘하지 못한다, 그렇지? 클릭합니다 웽은 말했다: "다른 것은 없다, 단지 손이 익었을 뿐이다. 클릭합니다 강 스와 분노: "eran 감히 빛! 클릭합니다 옹은 "나는 내 기름으로 알고 있다. "호리병박을 바닥에 놓고, 돈으로 입을 가리고, 기름으로 짜내면 구멍에 들어갈 수 있지만, 돈이 젖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것은 없지만, 내 손은 매우 익숙하다." 강소는 웃으며 이 일을 기각했다.
뽕나무 씨앗을 따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6 1 자 참고. 구양수는 초창기에 위상 (안후이양) 에서 벼슬을 하며, 턱의 아름다운 경치를 매우 좋아한다. 만년에 영주로 물러나다. 현주 (안후이양 서북) 서호가 있는데, 이 곳의 명소입니다. 필자는 친구 친구와 자주 이곳에 와서 감상한다. 그는 뽕나무씨를 채취하는 것에 관한 13 곡의 시를 써서 그의 인생 경력을 묘사했기 때문이다. 송신종 시닝 약 4 년 (107 1) 입니다. 글씨 앞의 질서는 내가 이전에 산천을 헤엄쳐 다녔고, "서호의 승적은 가깝고, 나는 동영의 미명이 좋다" 는 국면이 자연히 더 많은 즐거움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서' 바람과 해리' 와' 청풍명월' 의 밤이 있을 때마다 나는' 좋은 친구와 함께 수영하거나 가족이 되고, 때로는 충동적으로 혼자 갈 수 있다',' 옛 단어이기 때문에 네 번째 단어다. 눈에 띄는 단어다.
원문
경주 짧은 서호가 좋고, 푸른 물이 구불하고,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음악 소리가 곳곳에 울려 퍼진다.
바람이 없는 수면에서 유리가 미끄러워 배가 움직여서 잔물결이 살짝 일면서 모래새가 해안으로 날아갔다.
자신의 감정을 원망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6 1 자 참고. 화안시선' 의 제목은' 이미' 이다. 이 단어는 함축적인 예술 수법으로 한 가수의 깊은 슬픔을 드러냈다.
원문
아침에 커튼이 연한 크림을 말아서 손으로 매실 화장을 해 보세요. 각자 원한이 있어 먼 산을 그린다.
심사숙고한 후에 여향을 되새기면 쉽게 다칠 수 있다. 먼저 노래를 접고 웃어야 가장 가슴 아픈 거야!
타샤 스토어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6 1 자 참고. 이별에 관한 전체 단어를 써내다.
원문
후당 매화가 가득하고, 개울교 가는 버드나무, 풀이 따뜻하게 흔들리고 있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인치, 마음은 칼로 꼬이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건물의 높이는 위험한 담장 근처에 있지 않다. 평무처 곳곳에 봄산이 있고, 행인이 연거푸 밖에 있다.
문제가 생기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6 1 자 참고. \ "단어 제품 \" 은, 주홍 의 단어 로 잘못 쓴 후 더 많은 착오 가 있었다. 송대의' 악부야사', 진명요의' 화훼나치편', 근대 쿠앙 저우이의' 혜풍화가시' 는 모두 구양수의 말이다. 단어는 과거와 대비되는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등불, 류, 월로 사랑을 부각시킨다. 언어는 글처럼 선명하지만,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사람들은 항상 알려준다.
원문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작년을 보니 봄셔츠 소매가 눈물투성이였다.
북중채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6 1 자 참고. 그것은' 평산당' 이라고 불린다. 송사' 는' 유중원을 보내 미양을 지키다'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송인종 이청 8 년 (1048), 작가는 양주를 떠나 성서북대명사 옆에 교회를 짓고 안식처로 삼았다. 당 앞에서 강남 군산을 멀리 바라보고, 아치형 기둥 앞에서' 평산당' 이라는 이름으로' 산과 당평' 을 뜻한다. 이 단어는 바로 이때 만든 것이다.
원문
평산집의 난간에는 맑은 하늘이 있고, 먼 산은 없는 것 같고, 안개가 자욱하다. 홀 앞에 버드나무를 심었는데, 다른 봄바람이 몇 그루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 은 총독 이 쓴 것 이다. 긴 글 을 쓰고, 한 잔 마시고 한 잔 마신다. 이제 젊은이를 이용하면 노인이 병 앞에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6 1 자 참고. 이 단어는 봄날 따님이 사람을 아프게 하는 슬픈 심정을 쓴 것이다.
원문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 연기, 커튼이 무겁지 않다. 울락여안장이 치료소에서 헤엄쳐 다니는데, 건물 높이가 장대로를 엿보기에 충분치 않다.
3 월 비바람이 거세다. 황혼에 문을 닫고 봄에도 머무를 계획이 없다. 눈물은 꽃과 꽃의 침묵을 요구한다. 빨간색이 그네를 날아갔다.
원직과 함께 놀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 시는 송인종 경수 4 년 봄 (1037) 에 쓰여졌다. 작년 5 월, 작가는 범중연의 변법을 지지하기 위해 수구파를 반대하고, 간언관인 고약우를 통책하며 주하 이릉 (오늘 호북 이창) 현령으로 강등되었다. 이 시는 한 친구에게 쓴 것인데, 그는 이릉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 이 시는 작가의 걸작이다. 시명은' 연극답' 이지만 시적이고 엄숙하여 시인의 고독한 심경과 자기 용서를 깊이 표현했다.
원문
봄바람은 지평선을 의심할 수 없다.
2 월의 산성은 꽃을 보지 못했다.
눈 속에는 여전히 귤이 있다.
차가운 천둥소리가 죽순의 발아를 놀라게 했다.
내가 밤에 거위를 들을 때, 나는 집이 그리울 것이다.
골병에 걸린 설날 느낌.
나는 낙양의 꽃이었다.
잎방은 늦을 필요가 없다.
아구창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 시는 청칠 년 (1047) 에 썼고, 구양수는 여주 () 에 비하되었다. 이 시의 제목은' 군 백문 혀' 라고도 한다. 군재' 는 관저이고,' 백설' 은 눈썹을 그리는 별칭이다. 시인은 물표로 자기의 감정과 정취를 읊으며 읊었다.
원문
천 개의 목소리가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산꽃의 높이, 붉은 보라색 나무.
나는 자물쇠가 금장을 듣고 있다는 것만 안다.
숲이 없으면 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