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국 대통령은 아내와 딸을 데리고 중국에 와서 산둥 한 마을에서 조상을 제사하며 자신의 조상이 강자니라고 주장했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한국 대통령은 아내와 딸을 데리고 중국에 와서 산둥 한 마을에서 조상을 제사하며 자신의 조상이 강자니라고 주장했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한국인의 성에 낯설지 않을 것이다. 공, 리, 민, 금, 루, 명 등 흔히 볼 수 있는 한국 성씨 중 ... 이런 성은 중국에서 우리에게 낯설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좀 익숙하고 친절하다고 느낄 것이다.

지난 20 ~ 30 년 동안 한국인들이 중국에 와서 조상을 알아보고 조상을 제사하는 일은 흔치 않았지만, 구체적인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은 여전히 한국인의 이런 행동에 의아해하거나 놀라움을 느낄 수 있다. 오늘, 이 사회 현상의 역사적 연원을 살펴보자.

한국의 조상에 대한 존중

물론, 조상의 귀종을 인정하는 것은 유교의 예의이다. 유교사상은 중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조상 숭배를 숭상해 왔다. 우리의 이웃 나라인 한국은 수천 년 동안 유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한국 전통 문화 풍습에서 질서 정연한 고령화,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관념을 실천하며 가정을 중시하고 전통을 존중한다.

한국 영화극에서 한국인이 노인의 존엄성을 엄격히 확립하고 노인과 어른에게 반드시 공손한 말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노인과 이야기할 때는 선글라스를 벗어야지, 절대 노인에게 말대꾸하지 마라.

결혼 후 한국 여성의 주된 임무는 가정으로 돌아가 어른과 애인, 아이를 잘 돌보는 것이다. 남주 밖에서는 여주 내의 관념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전통적인 명절 의식 제도 외에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도 한국인의 특색 있는 풍습이다. 전통적인 한국 신앙에서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있다. 그래서 중요한 명절마다 한국인들은 미리 풍부한 음식을 준비한 다음 가족을 불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가호를 빌었다.

많은 한국인의 조상은 중국 출신이다.

역사의 여러 시기에 각종 역사적 사건과 전쟁, 생계, 구학, 결혼 등 특수한 원인으로 인해. , 사람들은 고향을 떠나 타향으로 여행을 떠났고, 심지어 결국 이국에서 싹이 나고 무럭무럭 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료에 따르면 중국 원나라 말년에 명 우진이라는 사람이 천중농민 봉기의 지도자였다. 1362 년, 건도 충칭, 국호' 대하'. 그 후, 대한은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에 의해 멸망되고, 명나라 우진의 후예는 북한으로 보내져 정착하게 되었다. 역사적으로 한국은 지금의 한반도다. 이로써 명가는 한집안이 되어 한반도에서 가지가 무성하고 번창하고 있다.

1992 년 여름, 한국 부산의 명재록이라는 사업가가 족보를 가지고 충칭으로 달려왔다. 통역의 설명에 따라 현지 외사부는 명재록의 목적을 이해하고 그가 소원을 이루도록 돕는 데 성공했다.

원래 족보 기록에 따르면 명재록은 명태조 명우진의 제 24 대 손이었다. Ming Zalu 가 중국에 와서 사업에 관해 이야기 할 때, 그는 또한 그의 조상들의 Ming Yuzhen 의 무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찾고 싶었습니다. 이후 매년 음력 2 월 초 6 일, 많은 이름을 가진 한국인들이 중국 충칭에 와서 사망 후 충칭 강북지역에 묻힌 조상인 명우진을 추모한다.

중국의 위대한 교육자 공자는 민자기라는 제자가 있다. 북송 시대에는 민자대의 후예 민규가 군주에게 파견되어 한반도 황해도 일대에 정착했다. 민씨는 그의 절조와 고상한 미덕을 칭찬하고 유교 사상과 문화를 전파함으로써 북한 국민의 존경을 받았다. 그래서 고대 북한에서 민씨는 귀족 가정, 북한과 북한의 황후, 북한의 마지막 덕으로 유명한 황후 명성까지 모두 민씨였다. 오늘날 한국에는 40 만 명이 넘는 민인들이 그들의 조상을 민인으로 자랑스럽게 여긴다.

원나라 이후 대교육자 공자의 후손들도 해외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그 중 일부는 한반도로 갔다. 현재 한국에는 8 만여 명의 공자후예가 있으며 그 중 3 만명이 공자 족보에 등재된 것으로 집계됐다. 매년 공자의 생일에 많은 한국의 공자후예들이 산둥 곡부의 공묘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한국 전 대통령 노태우 뿌리 찾기 여행

한국인이 중국에 와서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가장 유명한 것은 한국 전 대통령 노태우 () 이다.

노태우, 1932 년 2 월 4 일 한국 경상북도의 한 농민가정에서 태어나 한국의 장군이자 정치가이다. 그는 베트남 전쟁에 참가하여 1988 년부터 1993 년까지 한국 대통령을 역임했다. 재임 기간 동안 한국은 중국, 구소련 등과 우호적인 외교관계를 맺었다.

1992 년 당시 대한민국 대통령이 노태우 중국을 국빈 방문했다. 일정이 빡빡해서, 그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없었다. 그러나 그는 정년퇴직 후 시간이 넉넉해서 반드시 중국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라고 말했다.

2000 년 한국 대통령을 퇴임한 지 7 년 만에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다시 중국에 와서 루조상 대대로 정착한 산둥 장청현 루장촌을 찾았다. 그들은 산둥 루장촌에 와서 직접 성묘를 하고 기념나무를 심었다. 이어 이들은 강자치아관묘를 제소하고 강태공묘를 제배하며 노국군 묘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어 숙원을 이루었다.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질 것이다. 노태우 성 육과 강자아 성 강과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왜 노태우 자신이 강자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는가? 그럼 역사의 장권을 뒤져 원인을 찾아보자.

강자아, 본명 상인, 도로호 비곰은 상조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그는 주무왕의 공격에 기여했기 때문에 서주무왕의 유명한 대신이 되었다. 봉지는 제나라에 있고 건도는 영구에 있다. 고대인들은 지명을 성으로 하는 습관이 있어서 후세 사람들은 봉지를 성으로 삼았다. 따라서' 가을' 의 시조는 강자이로, 이로 인해 제나라, 루, 고 등 여러 성씨가 나왔지만 모두 강자치의 후손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강자아의 제 1 1 손고노가 산둥 () 에 봉착했다. 고대인들은 지명을 성으로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모두' 루' 를 성으로 삼았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과정에서 매우 유명한 루후예, 삼국 시대의 유학 대가가 탄생했다.

당나라 말년에 여씨족의 우두머리였던 여수이가 동도해를 이끌고 한반도로 떠내려가 뿌리를 내렸다. 수천 년 후, 여씨 자손이 남조선에 널리 퍼졌는데, 노태우 () 가 그 중 하나이다.

강한 부계 의식이 유교 문화의 전파에 따라 중국과 인접한 많은 아시아 국가에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해외에 뿌리를 둔 중국인들은 고향에 깊은 미련을 가지고 있으며, 성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본적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마음이 소속되게 하였다. 노태우 외에도 필리핀 전 대통령 아르키노 부인, 태국의 저명한 정치가인 탁신 시나바, 영라 형제자매들은 모두 자신의 중국 후예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재임 기간 및 퇴임 후 여러 차례 중국을 방문해 조상을 찾아다녔다.

물의 개념은 활발하고, 나무는 뿌리가 있고, 일족과 혈육은 일종의 정신이자 힘이다. 일족과 혈연 관계는 사람들의 정체성, 소속감, 명예감을 시간과 공간의 거리를 뛰어넘어 긴밀하게 단결하게 한다. 우리는 세계의 모든 중국인들이 아름답고 번영하는 중국이 당신들의 자랑을 받을 만하다는 것을 깊이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수천에서 분투하는 여러분 역시 중국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너의 뿌리는 중국에 있고, 조국은 수시로 중국인들의 귀가를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