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명 선전 연설 범문 5 편.
문명 선전 연설 범문 5 편.
문명 홍보 연설 모범문 1
친애하는 선생님과 급우들: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버스에서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사람들은 늙고, 약하고, 병들고, 불구인 승객들만 보면 자기도 모르게 일어나 자리를 양보한다. 공짜 카드 소리를 들으면 걸상이 가시처럼 불안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이번에 자리를 양보한 경험은 일파삼할인으로 여러 번 뒤척였다.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모두들 천천히 내 말을 들어라.
여름방학 어느 날, 나는 어머니와 함께 외할머니 댁에 갔다. 다행히도 버스에는 사람이 별로 없다. 나는 앞줄의 자리를 골라 앉았다. 눈은 창밖의 풍경을 응시하며 어떤 고층 건물, 푸른 나무 한 그루, 붉은 꽃 한 송이를 놓치지 않는다. 남쪽으로 달리는 버스가 몇 정거장을 지나자 승객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붐비고, 객차 전체가 정어리로 가득 찬 통조림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그러나 나는 창밖의 풍경에 도취되어 차 안의 물건에 대해 전혀 개념이 없고, 목소리가 부드러운' 카드 면제' 는 말할 것도 없다. 얼마나 멀리 갔는지 갑자기 늙은 목소리가 들렸다. "꼬마야, 어디 앉으시겠어요?" " 아? 당신은 왜 나에게 이것을 물었습니까? 아마 그냥 일반 승객이 알아보고 싶어할 거예요. 그래서 나는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건성으로 말했다. "육리산남로." 말소리가 떨어지자 목소리가 다시 울렸다. "아아! 언제 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호기심에 뒤돌아 보니 백발이 성성한 할아버지였다. 손에 지팡이를 짚고 있었고, 몸은 자동차의 요동에 따라 흔들렸다. 여기를 보니, 내 얼굴은 바로 붉고 뜨거워서, 마치 큰 붉은 고추 같다. 차 안의 모든 사람들이 나를 쳐다보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정말로 땅에서 솔기를 찾고 싶다. 나는 재빨리 일어나 할아버지에게 말했다. "할아버지, 어서 앉으세요. 아까 너를 못 봤어. " 할아버지는 재빨리 완곡하게 거절하셨다. "아이도 없고, 나는 아직 몇 정거장 남았다. 너는 아직 멀었니, 그래도 앉아라. " 결국 자리가 성공했다. 하지만 저는 운이 좋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 옆에 빈자리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엉덩이는 아직 덥지 않았고, 또 한 할머니가 차에 탔는데, 이번에 나는 성공적으로 1 위에 앉았다. 나중에 같은 일이 또 발생했다. 나는 버스에서 세 번 자리를 양보했다. 드디어 역에 도착했다. 우리 엄마는 나를 노인을 존중하고 예의 바른 좋은 아이라고 칭찬한다.
버스에는 아직도 많은 문명화 현상이 있다: 줄을 서지 않고, 자리를 잡지 않고, 노인을 외면한다. 이제 물질적 생활이 향상되었으니 정신문명도 따라가야 한다. 작은 일이지만 한 사람의 문명 정도와 도덕적 수양을 반영할 수 있다. 모두들 자리를 양보하는 이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노인과 노인, 젊은이와 젊은이' 는 우리 객차를 더욱 따뜻하게 하고 우리 사회를 더욱 조화롭게 한다.
문명 선전 연설 판문 2
친애하는 선생님과 급우들:
문명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생활의 작은 방울들은 모두 문명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화창한 아침이었다. 나는 버스를 타고 할머니 댁에 갔다. 이 버스는 얼마나 밝고 깔끔한가!
갑자기, 나는 한 아저씨가 버스 뒷줄에 앉아 한가롭게 호박씨를 두드리며 호박씨를 두드리며 호박씨를 땅바닥에 던지는 것을 보았다. 격렬한 사상 투쟁을 거쳐 나는 앞으로 나가 이 아저씨를 만류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삼촌에게 말했다. "아저씨,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마세요." 우리 각자는 버스를 깨끗하게 유지할 책임이 있다. \ "하지만 그는 무시하고 멜론 씨앗을 계속 박살 냈다. 그가 나를 무시하는 것을 보고, 나는 허리를 굽혀 호박씨를 하나씩 주워 쓰레기통에 던졌다. 그 아저씨는 내 행동을 보고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 그가 방금 땅에 두드린 호박씨도 치우기 시작했다. 우리 두 사람의 노력으로 모든 호박씨는 우리가 깨끗이 치우고 쓰레기통에 넣었다.
슬로건이 특히 좋다. "문명은 한 걸음 떨어져 있다." " 한 걸음, 한 걸음, 하지만 이것이 바로 한 사람의 기본적인 자질의 구현이다. 당신이 한 걸음 떨어져 있을 때, 당신은 들어가기로 선택할 것입니까? 나도 그렇게 생각해, 기왕 한 걸음밖에 남지 않았으니, 왜 안 하는 거야?
나는 모든 사람이 문명인이 되고 문명일을 하려고 노력하면 문명이 중화대지에 씨를 뿌리고 번성할 것이라고 믿는다.
문명 선전 연설 모범문 3
안녕하세요 여러분!
만약 네가 오늘 진다면, 너는 실패자가 아니다, 왜냐하면 너는 내일 돌아올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돈을 잃는다면, 너는 실패자가 아니다. 왜냐하면 생명의 가치는 돈주머니에 없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문명을 잃는다면, 당신은 완전한 실패자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인간으로서의 참뜻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문명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포괄한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개인 도덕의 완벽을 추구합니다. 둘째, 공익과 공공질서를 보호한다.
예의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한 이야기가 생각난다. 한번은 레닌 동지가 계단을 내려와 계단이 좁은 통로에서 한 여공을 만나 물마루를 들고 있었다. 여공은 레닌을 보자마자 뒤로 물러서서 길을 양보했다. 레닌은 그녀를 가로막고 말했다. "이러지 마세요. 너는 이미 반을 만들었는데, 나는 오히려 두 손이 텅 비었다. 먼저 가세요! " 그는 큰소리로 우호적으로 "제발" 이라는 단어를 말했다. 그리고 그는 벽에 기대어 그 여공을 위층으로 올려놓았고, 그는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이것도 예의의 구현이잖아?
우리는 어려서부터 문명예절 교육을 받았고, 많은 학우들이 장황하게 문명예절을 말할 수 있었다. 하지만 캠퍼스 곳곳에서 버려진 도시락 음료 병을 보고, 몇몇 학생들의 욕설을 듣고, 어찌 슬픔을 가르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는 모두' 언어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 인가? 명대 대학자 왕수인은 "아는 것은 실천의 이념이고, 행동은 아는 쿵푸다" 고 말했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은 아는 성취이다. 지행은 본체이고 쿵푸이다. 알면서도 하지 않고, 단지 알 수 없을 뿐이다. " 우리는 문명예절의 교육을 받았지만, 이것에 인색하고 심지어 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은 사회교육을 받은 적이 없는 것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회문명을 짓밟으려면 이런' 지식과 실천의 단결' 에서 공을 들여 자신의 말에서 공을 들여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에 작별을 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명 선전 연설 모범문 4
교사 및 학생: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는 여기에 서서 소위 국기 아래에서 말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어떤 심오하고 신비로운 것도 말할 수 없다. 나는 단지 너와 몇 가지 작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내가 지난주에 직접 보고 들은 것이다.
먼저 첫 번째 작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지난 수요일 학교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중 한 동료가 나에게 말했다. "학교 입구에 서서 환하게 웃는 걸 봤어요." 내일 아침에 나는 반드시 너의 반 학생들에게 말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 "나는 그녀가 갑자기 이런 말을 했다는 것에 놀랐다. 그녀는 이 미소와' 좋은 아침' 에 며칠 동안 감동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나는 왜 선생님이 처음에 인사를 받기 쑥스러웠는지, 심지어 우리가 문 앞에 서 있는 학우를 보는 것조차 쑥스러웠는지 궁금했다. 왜냐하면 나는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너는 왜 익숙하지 않니? 평소에 충분히 듣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 학우의 문명 행위가 아직 크게 향상될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그럼, 선생님이 나중에 인사를 하기로 결정하셨는데,' 양이 질적으로 변한다' 는 철학적 원리를 증명하셨나요? 문명이 어느 정도 축적되면 헤아릴 수 없는 긍정적인 작용이 생길 수 있다.
두 번째 작은 이야기를 하자. 금요일 아침, 가랑비. 너를 때리는 것은 아직 너무 춥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각적으로 한기를 느끼게 할 수 있다. 이때, 한 동창이 그녀의 어머니의 배터리 차에서 내려왔다. 그녀가 엄마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학교 문으로 돌아섰을 때, 그녀는 차에 우막이 덮여 있었지만, 어머니는 방금 마주 닥친 비에 흠뻑 젖어 뒤에서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냅킨 한 장을 꺼내 어머니를 위해 얼굴에 비를 닦았다. 이 장면은 내 머리 속에 오랫동안 고정되었다.
나는 그 학우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녀의 소박한 교복에 돋보이는 키 큰 이미지는 문명이 진실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임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랑이 없으면 문명은 영혼을 잃는다. 우리 각자는 사랑, 학교 사랑, 반 사랑, 선생님 사랑, 가족 사랑, 동창생 사랑, 자기 사랑, 화초나무 사랑, 산천강 사랑 등이 충만해야 한다. 우리가 이런 사랑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문명화된 사람, 고귀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우리 각자가 존엄한 사람은 모두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기를 갈망하지만, 사실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으려면 먼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존경받는 사람은 반드시 문명적이고 예의바른 사람이어야 한다. 그 휘황찬란한 역사를 돌이켜 보면, 우리는 일찍이' 문명을 말하고 예의를 아는 것' 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천년의 명예를 가진' 예의지국' 을 만들었다. 오늘 우리는 문명예절을 적극 제창하는데, 이것은 역사에 대한 회고, 문화에 대한 깨달음, 현실에 대한 반성이다.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고 가치관이 다양해지는 오늘날, 우리는 자신의 고귀한 존엄과 훌륭한 전통을 고각에 묶을 이유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 문화에서는 우리의 피 속에 수천 년 문명의 민족 에센스가 스며들고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학생 문명의 행동 습관, 깨끗하고 건강한 gfd, 고아하고 상큼한 감정 추구는 양호하고 질서 정연하며 조화로운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했다. 많은 사실과 현상은 학우들의 대다수가 수양이 있는 사람, 자질이 있는 사람, 규범을 준수하고 예의를 알고 문명을 말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확신시켜 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우리의 우량한 교풍과 아름다운 교용을 실현하는 중요한 기초와 보장이며, 우리의 자랑과 찬양을 받을 만하다. 물론, 우리는 주변에서 일어나고 존재하는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와 문명화되지 않은 현상을 간과하고 용인할 수 없으며, 아무데나 침을 뱉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안 된다. 교관 복도에서 쫓으며 소란을 피우다. 어떤 학우들은 서로 욕설을 퍼붓고 욕설을 퍼붓고, 심지어 어떤 학우들은 고의로 학교의 공공재산을 손상시킨다. 어떤 학생들은 장신구를 쓰고, 머리를 염색하고, 남학생은 긴 머리를 기르고 있다. 수업시간에 교실 규율을 지키지 않고 수업시간에 간식을 먹는 사람도 있다. 이런 나쁜 습관은 학교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자신의 소질을 낮추며, 문명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다!
학생 여러분, 우리는 지금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기에 있습니다. 우리가 이 시기에 한 행동은 우리 자신의 성장과 우리의 미래 발전에 묵묵히 영향을 미칠 것이다. 문명화되지 않은 사람, 저속한 사람, 자신의 사상적 자질 배양을 늦추는 사람, 문명도덕의 벤치마킹을 잃은 사람은 지금 우리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사람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캠퍼스 문명 건설은 공사이자 사업이다. 동시에 일종의 문화, 일종의 정신이기도 하다. 지금부터! 문명예의는 더 이상 단순한 이념이 아니라, 모든 학우들의 자각 언행이다! 문명예의는 더 이상 외적으로 강요된 제약이 아니라 자기내부화의 즐거움이다! 우리 손을 잡고 문명과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여 문명과 예절이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합시다.
문명 선전 연설 판문 5
친애하는 지도자들, 친애하는 급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우리 학교에서' 문명의례별 선정 활동' 을 벌여 6 학년 1 1 반을 대표하는' 문명의례별' 이 되는 특권을 누렸다. 반을 대표할 수 있는 동창으로서, 나는 당연히 학우들의 평소 문명의 자질을 알고 있다. 오늘 나의 의견과 건의는 학우들을 겨냥한 문명 미문명 현상이다. 학우들이 결점을 고치고, 만나기만 하면 격려해 주길 바란다. 물론 장점이라면 계속 빛을 발해야 한다!
우선, 이 방면에서 학생들의 우세는 적다고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선생님은 출근할 때마다 깔끔하게 선생님께 인사를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고, 선생님과 학우를 존중하고, 식사할 때 아무도 걷지 않고, 점심은 조용하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 모두의 문명 예절 방면의 우세이다. 우리 문명예절의 가장 좋은 표현은 폐쇄학교에서 수여한' 질서 정연한 출입' 의 메달이며, 우리 6 년 1 1 반의 좋은 반이다. 나는 우리 반에서 체육 위원을 맡고 있다. 작은 부분은 나의 공로라고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것은 학우들의 자율이다. 수업 사이에 종소리가 울릴 때마다 모두들 제시간에 줄을 서서, 팀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싸움, 말, 박수와 같은 것은 모두 학생의 문명질의 구현이다.
또 한 가지 더, 학생들은 밥을 먹을 때 좋은 규율을 유지한다. 누구나 하나를가지고, 그래서 그들은 포기 하거나 낭비 하지 않습니다. 다 먹고 남은 요구르트 박스와 소시지 가죽은 식위원회에서 거두어 아무도 함부로 바닥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았다. 하지만 어떤 학생들은 때때로 책상 로비에 쌓여 있는 것이 옳지 않지만, 결국 소수이며, 대부분의 급우들은 교실 규율을 지키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러나 금은 적자가 없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결국, 우리가 잘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수업시간에 강의를 듣고, 어떤 사람들은 수업을 마치고 복도에 남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자습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규율을 지키지 않는다. 규율을 지키지 않는 이 사람들은 1 1 반 학생 중 소수에 불과하지만, 학생들의 평소 정상적인 학습생활에 영향을 미쳤다. 더 심각한 것은, 짧은 자습 시간 동안 일부 사람들만이 본문을 한 번 읽었고, 어떤 사람들은 구경꾼일 뿐, 다른 일부는 급우들과 이야기하는' 즐거움' 에 푹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리고 소수의 학생들이 책가방을 내려놓은 후부터 침을 뱉기 시작했다. 1 1 반 아쉽게도 우리는 학생들이 본문을 읽는 것을 볼 수 없고, 아침 자습 교실에서 들려오는 독서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여러분들이 저부터 시작해서 자신부터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장점을 살리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충하고, 모든 학생이' 문명예의의 별' 의 기준에 도달하도록 해야 한다!
관련 문장:
1 .. 문명예절 연설 우수 모범문 5 편
문명 에티켓 5 강의
3. 문명예절은 저부터 시작합니다. 다섯 차례의 연설.
4. 3 분 문명예절 연설
문명 에티켓 5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