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을 읽고 고대인을 탐험해보세요(1부)

고전을 읽고 고대인을 탐험해보세요(1부)

명작을 감상할 때마다 상상력이 방황하게 됩니다.

의자에 구부정하게 앉아 꼼짝도 하지 않은 채 그의 눈만 멍하니 맴돌았다. 자신이 한 말을 기억하고, 듣고, 그 사람을 감상하고 있었다.

고전을 읽을 때 이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고전을 읽을 때마다 작가를 마주하고 그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 마치 그의 목소리가 다채로운 시공간을 통해, 풍부한 역사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왕조를 거쳐 내 귀에 떠다니는 듯하다. 그는 마치 수천 개의 산과 강을 지나 온갖 장애물을 뚫고 시간의 터널을 열고 그의 눈앞에 평화롭게 서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의 위대함에 한숨을 쉬고 그의 지혜를 부러워한다.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전 작품이 너무 많아요.

그러므로 진선대부터 명청대까지 뛰어난 대표자를 선발하여 그들의 작품이나 명언을 읽고, 그들의 경험을 탐색하고, 그들의 인품에 감탄한다. ***9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진(前秦) 시대의 학자들은 각각 독립하여 자신의 가문을 형성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백 가지 학파를 형성했습니다. 노자(Laozi), 공자(Confucius), 굴원(Qu Yuan)을 선택하여 설명하십시오.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는 중국철학의 창시자이자 중국철학 역사상 최초의 진정한 철학자라고 말했다.

Laozi는 길이가 5,000 단어가 넘는 "Tao Te Ching"을 썼습니다. 이는 의미가 풍부하고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모든 것을 포괄하며 많은 문화의 본질을 다루고 있습니다.

중국의 독창적인 철학적 목소리를 듣고 싶다면 경건한 자세로 집중하고 숨을 참으면 됩니다.

노자의 목소리는 큰 종소리와 같고, 얼룩덜룩한 역사의 하늘을 뚫고 온 세상에 울려 퍼지며 천천히 내 귀에,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맴돈다. 세상을 무너뜨리는 천둥소리와도 같아서 사람은 혼란스럽고 무력할 때 문득 깨달음을 얻고 하늘과 땅의 참뜻을 깨닫습니다.

고대부터 중국 전통 문화에서 현자는 거의 모두 통통하고 통통하며 마음이 넉넉하고 심지어 약간 순진한 노인입니다. 의심할 바 없이 중국 지혜의 최고 대표자로서 노자의 이미지도 예외는 아니다. 눈처럼 흰 머리카락, 관자놀이에 늘어진 은색 눈썹, 어깨에서 늘어진 귀, 무릎까지 늘어진 흰 수염, 붉은 얼굴, 수수한 옷.

그러한 이미지가 있어야만 우리는 하늘과 땅, 세계의 이치를 이해할 수 있고, 인류와 우주를 충격에 빠뜨리는 강력한 소리를 분출할 수 있습니다.

중화민족은 탄생한 날부터 '자연과 인간의 통일'을 중시해 왔으며, '지행의 통일'을 더욱 강조해 왔다.

노자는 도덕경의 저자이자 수행자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똑똑하고 배우려는 의지가 강했습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주나라의 고전을 수집하는 곳으로 주나라의 수집실에 합류했습니다. 이때 나는 물 속의 물고기와 같았고 날개를 펼친 새와 같았습니다. 하늘은 작은 알갱이에서 태어나고, 9층의 플랫폼은 지친 흙에서 태어나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는 시와 책을 읽고 점점 더 나은 경지에 이르렀고, 인간으로서의 자신의 경지를 깨달았다. "최고는 물과 같고 물은 선하며 싸우지 않고 만물을 이롭게 한다." 인간으로서 가장 높은 상태. 물은 만물에 영양을 공급하지만 만물과 경쟁하지는 않습니다.

마침내 노자는 녹색 소를 타고 한곡관으로 갔다. 노자의 명성을 듣고 노자가 미래 세대에 도움이 될 책을 써달라고 간청했다. 모든 세대에게 유익을 줍니다. 그 이후로 "도덕경"이 태어나고 노자는 소를 타고 서쪽으로 떠났습니다.

여기서 노자의 화려한 변신은 “성공 뒤의 은퇴는 천국의 길”이라고 설명한다. 내가 덕을 세우기 위해 책을 쓴 것은 말년에 이르러서야 이른바 '선(善)에는 구석이 없고 큰 성취는 늦게 온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5,000자가 조금 넘는 단어로 구성된 "도덕경"은 "훌륭한 기술은 서투름과 같고, 큰 논쟁은 무관심과 같고, 큰 지혜는 어리석음과 같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노자가 녹소를 타고 서쪽으로 작별 인사를 하고 있을 때, 공자는 막바지인 여러 나라로의 여행에서 제자들을 이끌고 있었습니다.

나이로 보면 노자는 공자보다 나이가 많고 선배인데, 공자가 노자에게 예의를 요청한 적이 있으니 여전히 노자가 공자의 스승이라고 할 수 있다.

노자 사상은 우주 만물의 근원과 자연적인 음양의 변화를 자세히 설명하여 성품과 무위를 강조하고, 공자는 '인'과 '예'를 중시하며 인간의 사회적 책임과 '도덕' 이념체계를 구축한다.

풍요롭고 성실한 공자의 목소리가 세상을 가득 채웠고, 진지하고 유창하게 가르치며 듣는 이들의 얼굴을 감동시키고 마음속에 여운을 남겼다. 그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의 인격을 생각해보면 공자는 현자로서 우리 앞에 서 있는 듯하다. 금발에 어린아이 같은 얼굴로 온화하고 애교가 많아 우리를 인도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상상해보십시오. '인'을 핵심으로 도덕 교리를 창시하고 평생을 바친 사람이 치열한 외모와 사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일까요? 당연히 아니지! 즉, 공 사부는 마음이 착하고 연민이 가득한 사랑스러운 노인이어야 합니다. 그는 하루 종일 웃고, 자주 다른 사람을 돕고, 다른 사람에게 정직하고, 특히 관대합니다.

공자는 일생 동안 13년 동안 전 세계를 여행하며 자신의 도덕적 교리와 정치적 견해를 장려하고 실천했습니다. 그는 늘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마음을 품고 ​​“군인의 아름다움은 곧 사람됨의 아름다움”이라는 삶의 원칙을 따르도록 스스로를 격려하려고 노력했다. 어른, 어른이 되는 것의 해로움.” 그는 각 연령별 자신의 삶을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나는 열다섯 살이고 배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서른이 되면 마흔이 되어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쉰 살에는 운명을 알고, 칠십 살에는 마음의 뜻을 따르느니라.”

공자가 지은 책과 이론은 시대적 한계와 일방성, 심지어 찌꺼기까지 있지만, 그 본질과 핵심 내용은 여러 봉건 왕조의 시험을 견디고 오랫동안 살아남아 왔습니다.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검진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중국 어린이들을 양육하고 교육하는 교육계의 선구자이기도 합니다. 공자에게 있어 만세의 성자, 만세의 스승이라는 평가는 결코 과장이 아니다.

재능이 풍부했던 진나라 전 시대, 굴원은 눈부신 빛과 사람들의 우러러보게 만드는 산의 경치로 단연 그 시대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위대한 애국자이자 애국시인인 굴원의 목소리는 충격적이고 유례가 없었다.

전 세계에 울려퍼진 이 선언은 비난을 받은 후 강력한 대응을 한 굴원의 선언이었다. 추방. 비록 그는 고통스럽고 쫓겨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나라에 애착을 갖고 있었고 그의 마음은 왕에게 헌신하거나 타협하지 않았으며 자신의 인격과 신념을 고수했습니다.

이 문장은 굴원의 높은 기준일 뿐만 아니라, 후세의 귀감으로 칭송되기도 하며, 힘차고 장엄한 서예로 자주 쓰여져,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부지런히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바치는 헌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예배하고 책상 위에 놓거나 벽에 걸어놓고 영감을 얻으세요.

바로 이 문장이 번개처럼 전진(前秦) 왕자들과 나라들의 흐릿한 하늘을 가르며 천둥처럼 중국 온 땅을 뒤흔들었다. 백성들의 고통을 연민으로 애도하는 굴원의 위대한 모습은 종이에 생생하게 기록되어 후세들에게 교훈을 줄 귀감이 되었습니다.

굴원이 강가를 헤매고 있을 때 그는 신음하고 비참하고 초연하고 비참하고 낙담하고 완전히 절망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칼. 그는 뛰어내려 곧장 강으로 달려갔습니다. 그의 몸은 광활한 땅에서 영원히 사라졌지만 그의 영혼은 영원히 남아 있었습니다.

비극적이다, 굴 위안! 좋아요, 취 위안!

한대에는 인재가 많았다.

좌원준과 사랑 이야기를 나눈 시인이자 시인 사마향여, 입대해 『한서』를 쓴 반고, 『태현』을 쓴 형이상학자 양웅, 그리고 곧. 하지만 가장 뛰어난 사람은 사마천(Sima Qian)입니다.

중국의 역사에서 책은 역사가들의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그 책에서 경전을 인용하고 탄탄한 역사적 지식을 얻게 하며, 작가들에게도 감탄하게 만들고, 많은 유익을 주고, 그 사상을 느끼게 합니다. 그의 세련된 글쓰기 실력으로 이 걸작이 『역사기록』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의 역사 문학 양식은 일반적으로 초자(楚施), 한복(hanfu), 당시(唐歌), 노래 가사, 원희, 명청 소설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약한 것이 한복이다. 조각하고, 쌓아 올리고, 화려하고, 심지어 돋보이기까지 한다고 설명할 수 있지만, 『역사기록』의 스타일과 톤은 전혀 다릅니다.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가족의 이야기가 됩니다.

'사기'는 52만 단어가 넘는 웅변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사마천이 온 힘과 피를 쏟게 만들었다. 책의 거의 모든 페이지는 고전이며, 많은 단어는 더욱 널리 유포되어 중국 서적 전체에 퍼져 사람들의 입에서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다음과 같은 고전적인 진술과 같습니다.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담은 한때 태사종을 섬겼으며 역사 편찬을 사명으로 여겼으나 그의 야망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임종 시 사마천에게 다음과 같이 유언을 알렸다. .. 내가 죽는 한 당신은 태시가 될 것이고 나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Sima Qian은 아버지의 야망을 따라 "Tai Shi Gong Shu"를 썼습니다.

기원전 98년, 천한 3년, 리링은 흉노에게 패하고 항복했다. Sima Qian은 한 왕조의 Wu 황제를 화나게 한 Li Ling을 변호하여 감옥에 갇히고 거세를 선고 받았습니다. 사마천은 감옥에서 나온 후에도 엄청난 육체적, 특히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었고, 그 굴욕을 견디며 14년 만에 마침내 『역사기』를 완성했다.

유교에 정통하고 학식이 깊은 선비 관료에게 거세는 큰 수치이자 치욕이었다. 사마천(Sima Qian)은 『인소경에게 보고』에서 “그러므로 이익을 탐함으로써 불행이 생기지 않고, 상심 때문에 슬픔이 생기지 않으며, 굴욕으로 인해 어떤 행위도 치욕을 받아서는 안 되며, 더러움이 궁궐의 형벌보다 더 커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 Sima Qian은 굴욕을 두려워하지 않고 동기가 부여되고 진취적이며 그의 전임자들을 모범으로 삼았습니다. "Gaiwen 왕은 체포되어 "The Book of Changes"를 공연했으며 Zhongnieu는 "Spring and Autumn"을 썼습니다. 추방되어 "Li Sao"를 썼고 Zuoqiu는 눈이 멀었고 "Guoyu"를 썼고 Sun Tzu는 "The Art of War" "List..."를 이해하고 실천했습니다. 작은 양보도 서슴지 않고 큰일을 해낸다."

그는 '이장군 전기'에서 리링을 칭찬했다.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스스로 실수를 한다. 사실 사마천도 완곡하게, 모호하게, 그리고 자신을 암시합니다: 그는 비록 궁궐에서 고문을 당했지만 그의 아버지의 유산은 결코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포기하면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옳고 그름을 분명히 구별하고 나에게 정의를 내릴 수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것은 성공의 시작일 뿐입니다.

삼국지, 양금, 남조와 북조는 중화민족 발전사에서 절대적으로 독특한 역사를 지닌다.

특히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먹구름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항상 숨막히는 하늘을 가리고 있던 참으로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영웅들이 대거 등장하고 학살이 계속됩니다. 고대 땅은 연기와 전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푸타이의 스타일은 점점 더 활발해지고, 형이상학적 대화의 스타일은 점점 더 강해지고, 예절의 스타일은 날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 유명 인사들이 주창한 생활 방식은 술을 마시고, 말하고, 약을 먹고, 산과 강을 사랑하는 등 진한 시대 이전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작품은 '건안칠성'과 '죽림칠성', 특히 루안지와 지강이다. 둘에 비하면 지강이 더 매력적이다.

지강은 잘 생긴 남자, 표준 잘 생긴 소년이다. 외모는 송유보다 좋고, 탄랑만큼 좋다. "Sishuo Xinyu"는 "Ji Kang은 키가 7피트 8인치였고 매우 우아했습니다.

이를 본 사람들은 한숨을 쉬며 "샤오샤오는 엄숙하고 상큼하고 맑다"고 말했다. ' 또는 다음과 같이 말하십시오. '바람 아래 소나무처럼 높고 느립니다.

지강은 일상생활에서 “음력 1월 15일에는 머리와 얼굴을 씻지 않는 경우가 많아 밥을 못 먹는다. 허향수는 큰 나무 아래에서 철을 단조하고 있었는데, 그의 『산거원과의 외교파괴서』는 중국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다. 『사소신우』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다.

그의 행동과 시를 보면 지강의 일반적인 성격을 알 수 있다. 그는 관대함이 대담하고, 오만함이 강자를 경멸하며, 대담함이 정의롭다.

잘생긴 남자 지강의 행동과 행동이 지금은 독특하고 독특한 것 같지만 그 당시 환경에서는 물을 마시고, 향기롭고 부드러운 와인을 마시고, 큰 소리로 이야기하는 것이 흔하고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열정적으로

가장 제한되지 않은 시대에도 끝이 있습니다.

봉건 통치자에게는 모든 것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악당의 비방으로 결국 투옥됐다.

처형되기 전 마지막으로 '광링산'을 연주하며 조용히 세상을 떠났다.

위와 진의 바람은 점점 멀어졌다.

하지만 그 바람에는 완지의 죽음 이후 100년이 지나서야 찾아온 신선하고 아름다운 것이 있었다. 그리고 지강 - 목가적인 바람은 의심할 바 없이 이 목가적인 바람을 만든 사람이 도연명이다.

도연명의 시대에는 사대부들이 성행했지만, 그의 삶은 험난하지 않았다. 그는 원래 직업과 농사 사이에서 고민을 했으나, 양반의 어둠과 관료들의 부패를 보고 마지못해 후자를 선택했다. 쌀 다섯 통을 포기하고 관직을 사임하고 산과 강에 은거하고 들판에서 흥청망청 놀았다.

우류씨는 관직에 작별 인사를 할 때 손을 흔들었다. 구름 한 점 떼지 않고 우아하게 손을 잡고, 후회 없이 목가적인 삶을 선택한 그에게는 이미 평생 자연을 사랑할 만큼의 돌 같은 마음이 있었다.

Wuliu 씨는 허름한 집에 살고, 술을 마시고, 사냥감을 먹고, 시골을 바라보며 자연과 편안함을 느낍니다. 의미 있고 평범하며 독특하고 세상에 충격을 주는 시들은 온 세상에 울려 퍼지고 산과 강을 넘어 물결칩니다.

Wuliu 씨는 가난한 집에 살고 있습니다. 농사를 짓는 것만으로는 자급할 수 없습니다." "아직도 바람과 햇빛에 막혀 키가 작고 갈색이고 옹이가 있고 바구니와 국자가 비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렸을 때부터 똑똑했습니다. "그는 독서를 잘하고 깊은 이해를 구하지 않으며, 이해가 있을 때마다 그것을 잊어버리고 행복하게 지냅니다." 그는 천성적으로 술을 좋아하여 역사상 최초의 시인이 되었습니다. 술에 취한 시를 많이 쓰는 중국문학

술과 시의 기발한 조합이 우류씨에게 생생하게 드러난다. 와인의 영역은 몸으로 경험하는 반면, 시의 예술적 개념은 정신으로 느껴집니다. 와인은 시의 촉매제이자 영감의 열쇠입니다. 시는 와인의 승화이자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로부터 300여년이 지난 후, 그와 비슷하거나 그보다 더 나은 또 다른 유명한 시인이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우류 선생은 자연과 산하를 하나로 통합하고 자연의 향기를 내뿜으며 『잡시』, 『도화꽃 봄』, 『돌아온 편지』를 썼다는 것을 상상도 하지 못했을 것이다. ’ 등 당시 그는 이미 연약한 몸으로 중국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연약한 어깨에 자연풍경이 가득한 문학의 깃발, 즉 목가시학교를 짊어지고 있었다.

중국의 모든 학자 관료 중에서 도연명은 유일하게 완전히 은둔하고 항상 시골을 사랑한 사람이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가 번영했으며 시가 전성기였습니다. 세계가 인정하는 중국문화계는 여기에서 출발했다.

당시를 읽으면 눈이 밝아지고, 눈썹이 펴지고, 귀가 굳어지고, 코가 떨리고, 입술이 열리고 닫히게 되며, 한마디로 오감이 바뀌고 감동받을 수 있습니다.

당시를 읽으면 신맛이 나고 마음 속으로 깊이 들어가고, 저절로 슬픔이 생기고, 쓴맛이 생기고, 마음에 슬픔이 생기고, 매운맛이 떠오르는 순간 짠맛도 나고 신맛과 매운맛이 섞여서 말로 표현하기 힘든 달콤하고 멋진 느낌이 들어요. .. 한마디로 다섯 가지 맛에 매료됩니다.

당시를 읽을 때 나는 한동안 열중하고 숨이 막히고 한동안 솟아 오르고 때로는 눈이 마음 속에서 헤매고 때로는 마음이 춤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얕은 바닥에서 참된 의미를 찾으려고 때로는 하늘에서 싸우는 독수리와 같으니 그 높은 곳을 찾으라.

지는 구름과 긴 가을 하늘은 충격적인 풍경 사진입니다.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과 바위가 흐르고, 이것은 강 위의 샹관에 있는 조용하고 멋진 영역입니다. 사람들을 슬프게 하는 것은 숲 속에서 매미가 시끄럽게 울리고, 새들이 더욱 조용하게 노래하고, 왕세당 앞에 있는 제비들의 천상의 예술적인 생각이 내 마음에 떠오르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가면 번영이 끝나고 세상이 다시 변하고 삶의 변덕이 종이에 생생하게 기록됩니다. 떠돌이 사람들은 모두 서로 공감하고 술에 취해 전쟁터에 누워 있는데 말 가죽을 두른 느낌이 없으면 어떻게 고향과 나라를 지킬 수 있습니까? 이미 큰 바람과 파도를 경험한 우산을 제외하면 광활한 바다가 있는데 왜 눈앞의 작은 문양에만 국한되겠습니까? 조상을 생각하고 슬퍼하며 취한다...

수없이 많은 당나라 시인들은 별처럼 찬란하게 빛나면서 중국 고전문학의 천국을 비추고 있다.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느낌을 창조하고, 자신만의 유니크한 코디를 확립해 나갔습니다. 대표자는 Li Bai와 Du Fu입니다.

두보는 '시의 성자'로, 이백은 '시불멸의 신'으로 알려져 있다. 꽃은 양쪽에 하나씩 2개씩 핀다. 먼저 리바이(Li Bai)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백에게 있어서 황라리좡의 사상은 골수에 깊이 뿌리 박혀 그의 삶의 궤적에서 확인되고 다양한 활동에 반영되었다고 할 수 있다. 리바이는 대담하고 관대한 성격을 갖고 있었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이백은 일생 동안 남의 술을 맛보고 시를 읊지 않고 말과 칼을 타며 웅장한 강과 산을 즐기며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중국 문학사에서 이백은 수많은 웅장한 강, 산, 자연 경관을 시로 통합하여 내용과 예술의 높은 통일성을 달성한 최초의 인물입니다. 낭만주의. 그의 시의 예술적 매력은 그의 친구 두보(Du Fu)가 말했듯이 "펜이 떨어지면 바람과 비가 깜짝 놀라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백의 시를 읽으면 고대 촉로(Shu Road)의 웅장함을 상상하고, 아름다운 폭포를 생각하며, 대황하(黃河)의 웅장함에 감탄할 수 있습니다. 우아하고 대중적일 뿐만 아니라, 여성과 어린이 모두가 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이 시를 세 편이나 녹음했습니다.

술 없이는 기쁨이 없고, 술 없이는 영감도 없습니다. 이는 시인 이백(Li Bai)에게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는 300년 전의 우류(Wu Liu) 선생과 똑같습니다. 둘 다 시인이고, 와인을 그들의 삶으로 여기는 것은 생각해볼 때에만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백 시의 대부분은 도취와 황홀경의 상태에서 쓰여졌으며, 흐릿한 상태에서 재치 있는 말이 흘러나온다. "란링의 좋은 술은 튤립을 가져오고, 옥 그릇은 호박색의 빛을 담고 있습니다. 좋은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그렇게 훌륭한 묘사를 할 수 있습니까?" "꽃들 사이에서 와인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마시는 와인." 이 와인을 마시면 좀 슬프고 감상적이 된다. "도연명은 웃는 얼굴로 죽었고, 잔에 담긴 술도 마시지 않았다." 그의 음주 패턴과 영웅적 기상은 그의 우상인 도연명을 훨씬 능가했다. "인생에는 술이 있고 마음껏 즐겨야 한다. 달을 향하여 금잔을 비워두지 말라."

리바이의 감정과 개성은 와인에 대한 시에만 반영되지 않습니다.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그리워하라." 이백은 아무리 강인한 방랑자라도 고향을 그리워하기 마련이다. "안능(An Neng)은 권력자에게 굴복하여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이는 이백의 강한 자부심을 충분히 반영하며, 권력자에게 굴복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으며 독립적인 성격을 유지합니다. "강한 바람과 파도가 일고 구름과 돛이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것이다." 이것을 이백의 좌우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백은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본성을 고수하며 불멸을 추구하고 질문을 던졌으며, 도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삶의 가치와 목표를 추구하고 탐구했습니다.

리바이는 마음이 불안하고 영혼이 불안했다. 그것은 마치 풀린 배와 같아서 세상의 종말을 본거지로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그는 몇 번이고 말을 타고 친구들을 만나고, 산과 강과 함께 머물며 시간을 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말을 타고 친척과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고, 산천에 작별을 고하고, 과거를 향해 손을 흔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은 웅장하고 나무는 무성하며 풍경은 쾌적합니다. 물은 맑고, 졸졸졸 흐르고, 반짝이며, 그 아름다운 그림자가 푸른 물 전체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백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영혼과 작품은 여전히 ​​생생하고 지속된다. 특히 그의 작품은 땅을 비추고 세상을 살찌우는 빛나는 태양과도 같으며, 중국 사람들의 입에 자주 들어오고 나가는 진미와도 같으며, 음식과도 같습니다. 신체의 필요뿐만 아니라 영혼에도 영양을 공급합니다.

그리고 두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당나라의 또 다른 빛나는 별이다.

두보와 리바이는 열한 살이었고, 그들의 우정은 접착제처럼 가까웠다. 우리는 낙양(洛陽)에서 만났고, 양(梁)과 송(宋)나라를 거치며 깊어졌고, 연주(燕州)와 작별했다. Du Fu는 Li Bai의 열렬한 팬이었으며 Li Bai를 그의 우상으로 여겼습니다.

두 슈퍼스타의 만남은 당나라의 축복이자 시의 축복이자 문화의 축복이다. 이백은 '도'를 중시했고, 두보는 '유교'를 중시했다. 도교와 유교는 중국 철학의 가장 중요한 두 부분으로, 서로를 보완하고 침투합니다. 그의 사상과 사상은 줄곧 중화민족 전체에 영향을 미쳤으며 생활과 직장, 학업에서도 이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두 사람의 만남은 유교와 도교에 대한 축복이기도 하다.

시 스타일과 언어 측면에서 이백은 로맨스에 중점을 두고 대부분 억제되지 않고 서정적이며, 두보(Du Fu)는 종종 우울하고 좌절하는 사실주의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므로 이백은 낭만주의에 속하고 두보는 사실주의에 속한다.

당나라는 번영과 번영을 이루었고 이백의 영웅적인 기질은 이백시의 낭만주의를 창조했으며 당나라는 번영에서 쇠퇴로 바뀌었고 두보의 불행한 삶은 두보의 현실성을 창조했습니다. 시.

두보는 어렸을 때 어머니를 잃었다. 성인이 된 후 여러 차례 시험에 응시했지만 경력에 실패했다.

그는 황제에게 선물을 바치고, 고관들에게 선물을 주고, 자신을 추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공적 경력은 여전히 ​​좌절되었고 그의 야망은 실현되기 어려웠습니다. 삶의 당혹감, 비참한 경험, 전쟁의 발발에도 불구하고 서민을 배려하고 세상을 생각하려는 그의 의지는 굶주리고 고생하는 인민들의 비참한 삶을 위해 부르짖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전쟁으로 인한 전쟁을 막기는커녕 오히려 유교적 자비심과 근심의 표현이 그의 창작욕을 불러일으켰다. '삼관', '삼별' 등 고전 작품이 많이 있는데, 현재 그 중 3편이 선정됐다.

안시 난은 당나라 전체를 파국에 빠뜨렸다. 혼란스럽고 사람들은 곤경에 처해 있었고 몸은 개구리밥 같았습니다. 방황하고 비참한 두보는 군대가 두보의 걱정을 국가에서 되찾았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 울었습니다. 그의 기쁨은 나라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러한 나라와 민족에 대한 배려와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사회적 책임감은 바로 유교적인 이상을 가진 사람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젊은 두보는 유교의 정신을 품고 있었습니다. "수천만 개의 저택이 있고, 위대한 피난처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 산처럼 평화롭다. " 그는 자신의 집이 물이 새고 이불이 쇠처럼 곤경에 처한 상황에서 영감을 받아 그것을 다른 사람들의 어려운 삶과 연관시킵니다. 그는 자신의 불행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생각합니다. 이런 자비로운 이미지는 이 한숨과 울음소리는 쇠퇴하는 당나라를 충격에 빠뜨렸을 뿐만 아니라 송, 원, 명, 오대를 거쳐 전해 내려왔다. 청나라. 지금까지도 읽어보면 길이 얼어붙어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이어온 이 유명한 문장은 봉건계급의 통치하에서 빈부격차의 사회적 현실을 생생하게 드러내고, 지배계급의 방탕하고 방탕한 부패한 생활을 폭로하며, 또한 고통받는 인민대중에 대한 깊은 동정심을 담고 있다.

두보의 시는 후대에 의해 '시사'로 불린다. 그의 시는 중국 역사상 특히 문학사에서 유명하다. , 민중의 고통을 화풍과 주제로 형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두 사람이 있는데, 초나라의 굴원과 당나라의 두보인데, 특히 후자는 예리한 통찰력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뛰어난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다. 격동의 당나라에 대한 포괄적인 묘사와 폭로.

두보의 작품은 훌륭하고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왔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작품입니다. 나라와 백성을 생각하는 정신과 그의 친절은 수천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실질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백을 읽으려면 산과 강으로 가십시오. 두보를 읽으려면 사람들 가운데로 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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