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계율을 어떻게 배우는가

계율을 어떻게 배우는가

중국 당대의 선종이 성행한 이래로 규율은 계율로 거의 대체되었다. 송원 명청 () 의 불교는 갈수록 악화되어, 지금까지도 청교주의 () 도 명실상부하다. 지금도 많은 승니가 규칙과 규정을 모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승니가 법보다 낮은 사건이 속출하고 있다. 만약 네가 장기간 불법을 준수하고자 한다면, 너는 반드시 계율을 제창해야 한다. 따라서 이 글은 학습 계율의 의미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첫째, 계명의 이름과 의미

계명이라는 단어는 그 자체의 뜻을 가지고 있다. 산스크리트어 수지 루오 (산스크리트어 수지 루오), 중국어로 번역하면 해라고 하는데, 청량이라고도 합니다. 대승 의장 은 말했다:

시체 루오 의 말하기, 본명 은 감기, 일명 반지, 삼업 소각, 행인 연소, 반지 방지 이자, 그래서 이름 감기, 감기, 또한 몸을 뒤집는다. 금지를 막기 위해, 그 반지라고 한다. 비 악 방지 기능, 금지; 몸과 정신에서 멀어지는 열기는 시원합니다.

산스크리트어에서는 중국어 번역을 율이라고 하며, 음조라고도 한다. \ "대승 기사 \" 볼륨 하나 는 말했다:

금법은 실천이라고 부르는데, 법은 역시 법이다.

불교의 계율은 세상의 법과 마찬가지로 행동을 규범화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 "커튼 돈 기록 \" 볼륨 하나 는 말했다:

법가, 산스크리트어, 중국어 명칭, 지금은 모든 무의미한 글을 포함하여, 법의 첫 번째 말은 법이다. 가르치는 것을 명목으로 범인을 끊는 것은 불법이다. 둘째, 운법은 분수가 있다. 반드시 재야 한다는 뜻이다. 양이 거기에 있다. 만약 법이 분수가 있다면. 게다가, 구름과 가르침의 네 글자는 모두 소진되어 범죄가 가볍고 무겁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4 상은 법에 관계없이 범죄자를 학대하지 않고 기후가 같고, 삼운은 언안우이고, 필도 필이다. 반드시 가르치고, 붓을 끊어야 한다.

여기에는 세계의 세 가지를 이용하여 법률을 해석한다: 법률, 법률, 글, 즉 법이 옳고 그름을 측정하고, 경중을 분별하고, 임시로 판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청정법은 6 개 3 개 업종을 규제할 수 있기 때문에 법은 규제라고도 한다.

계율은 흔히 보로티목포크라고 불리며, 중국어는' 영영 해방' 과' 유비쿼터스 해방' 으로 번역된다. \ "대승 기사 \" 볼륨 하나 는 말했다:

나무 포크, 이 이름을 해방시켜라. 계명은 해탈이라고 하는데,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업장을 면할 수 있고, 따라서 해탈이라고 하고, 2 는 해탈의 열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해탈이라고 한다. 일곱 사람이 일곱 가지 악업에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을 해탈이라고 한다. 이로부터 해탈을 얻을 수 있는 결과를 해탈이라고 한다.

계율에는 많은 이름이 있다. \ "커튼 돈 기록 \" 볼륨 iii 는 말했다:

시체 감기, 깨진 반지 열, 세 악 열; 좋은 꿈이라고도 하고, 소지자는 항상 좋은 꿈을 꾼다. 배움이라고도 불리며, 선학계로부터 유래한다. 또한 반지에 살면 마음을 정하기 쉽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조라고도 하는 것은 목욕의 성지군이다. 일명 () 은 노소 () 가 모두 적당하고, 시중드는 것은 항상 좋다. 금욕에서 순결에 이르기까지 자기 이미지가 없는 거울이라고도 한다. 힘이라고도 하는 여래는 강하고 시체의 힘이다.

이것은 계율의 작용과 기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리는 계율이 불법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의 비범한 공덕을 이해하게 한다.

둘째, 계명은 반드시 배워야 한다.

한 사람이 반지를 받은 후 먼저 배워야 한다. \ "10 찬송가 법 \" 은 말했다:

불교의 승니 제도는 이전에 법부에서 전문화되었기 때문에 유죄 판결을 받으면 승니의 사무를 구분하고 유교 경전을 배울 수 있다.

부처는 승려가 계율을 받은 후 5 년 동안 계율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승니의 행동 규범을 이해하며 유교 경전을 배우기 전에 승려 집단에서 독립적으로 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 "10 찬송가 \" 는 말했다:

모든 승려들이 피니의 연구를 포기했을 때, 그들은 도로, 아유다밀, 부처의 각종 질책을 읽고 암송하며, 심지어 피니의 불법에 의지하여 세상에 살았다.

반지를 받은 후에는 먼저 반지를 배워야 한다. 먼저 경전을 배우면 반지를 포기하기 때문에 부처는 이런 행위를 꾸짖었다. 계명을 배워야만 네가 어떻게 지켰는지 알 수 있다. 그래야 네가 받은 계명을 거스르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회에서 법을 모르는 사람을 법맹이라고 한다. 불교에서 계명에 대한 무지는 맹인이다. 한 사람은 법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법을 어기면 여전히 법률의 처벌을 받게 된다. 만약 네가 계율을 이해하지 못하고 계율을 어긴다면, 너도 업장벽의 보응을 받을 것이다. 예를 들어, "금욕의 4 점" 은 이렇게 말합니다.

Jobhikkhu 는 계명을 이렇게 말한다: 대덕! 나는 이제야 불법인지 계율인지 알 수 있었다. 반 달 반 후, 나는 말과 행동으로 가르침을 받는다고 말했다. 스님이 모두 자신이 스님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하물며 무지무해이다. 범죄자가 법치처럼 행동해야 한다면, 무지의 죄는 가중될 것이다. 데이드! 이득이 좋지 않아, 훈계하면 끊고, 전심전력으로 듣는 방법을 놓치지 않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반지는 90 파 탈출 중 제 73 조로, 언전 외경계라고 한다. 스님은 다른 사람에게 비난을 받을까 봐 계율을 모른다고 주장하며 자신이 조금 과분하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지죄는 청산과 금욕 외에 계율에 대한 무지를 더해야 한다. 어떤 스님들은 계계를 받은 후, 스스로 계계를 배우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계계를 배우는 것을 반대하는데, 이것도 계율을 위반한 것이다. \ "반지 4 점 \" 은 말했다:

Jobhikkhu 와 Yubikkhu 가 법률의 훈계를 받았을 때, 그들은 대덕이라고 말했다! 나는 오늘의 스님을 배우지도 않고, 지혜를 가지고 계율을 지키는 사람들까지 배우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묻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보이티.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은 묻기 어려울 것이다.

이 반지는 90 파 탈출 중 제 71 조로 학생을 설득하는 것을 거부한다는 뜻이다. 어떤 스님은 반지를 배우지 않고 훈계를 할 때, 그는 받아들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훈계자를 비난한다. "사분의 반지" 는 또 말했다:

스님이 이렇게 계율을 말한다면: 대덕은 왜 이 잡계를 말합니까? 반지, 성가신, 용의자, 반지 는 빛, 보 의체 라고 말했다.

이 반지는' 백이체' 제 70 조로, 남을 비방하고 훈계를 하는 것은 죄라고 말한다.

규율은 승가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이다.

내가 불학원에서 공부할 때, 어떤 동창이 북경에 손님으로 와서 다른 학우들과 침대를 잤던 것을 기억한다. 스승에게 부딪혔을 때, 스승은 내가 규정을 어겼다고 비난했다! 그 학우가 물었다: 너는 무슨 반지를 저질렀니? 결국 법사는 잘 말하지 못했다. 계율을 배운 적이 없는 사람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승가가 따라야 할 행동 규범을 모르기 때문이다.

현실에서 계율에 대한 사람들의 무지로 인해 많은 일이 법보다 못하다. 여기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청정인의 사용: 청정인은 절에서 봉사하는 사람을 가리키며, 그들의 임무는 승니를 돌보는 것이다. 현재 어떤 남자 수도원은 순녀를 많이 사용하고, 어떤 여자 수도원은 순남을 사용한다. 규율의 기준으로 보면 법만큼 좋지 않다. \ "스님 법 \" 은 말했다:

스님의 여순은 안 되고, 남자의 순함도 괜찮다. 스님묘는 순녀를 사용할 수 없고, 불사는 순남을 사용할 수 없다.

무덤 마스터의 사원 에 쉔 은 말했다:

스님사찰은 순녀를 구하지 말고, 나쁜 스님은 산스크리트어가 되어 지금 죄를 짓지 않게 하고, 욕망을 떠나지 않은 사람들을 여성스럽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내가 옆집 목소리를 들었을 때, 내 마음이 깨끗 하 게, 생명을 주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것은 이미 심각한 위반, 항상 모순 되었습니다 밝혀졌습니다.

이성으로 절에 가서 일할 수 없다. 많은 승니가 아직 욕망을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자신의 욕망을 떠나지 않은 사람에게 그는 감염되고 심지어 규칙을 깨뜨릴 수도 있다.

2. 면도 문제: 현재 스님 집단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강제로 삭도를 당하고 출가하며 계율에 따라 해서는 안 된다. 잔치 마스터는 "징계 개요" 에서 말했다:

스님은 사미니만 깎을 수 있고, 사미니는 깎을 수 없다. 부처는 여친이 출가를 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부처는 일찍이 많은 스님과 두 명의 모조인을 직접 썼는데, 사치스럽고 입에 담을 수 없었지만, 그는 한 여자 관중 ('사파도' 권 2) 에게 키스한 적이 없다.

이것은 법적으로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중니는 먼저 8 존법으로 출가하였고, 이후 중니로 삭도를 했다. 그래서 샤미니 계명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한보살이 아니라면 꽃을 피울 수 없다. 불교에서 여성은 출가를 할 수 있지만 감염을 막기 위해 조롱을 근절하기 위해 스님은 여성 출가를 삭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스님은 사미니에게 머리를 깎을 수 없다. 사미니는 반드시 그가 출가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조롱을 근절하는 것 외에도 염색을 막기 위해서다.

3. 반지 문제: 끊은 후에 끊을 수 있고, 끊은 후에 다시 끊을 수 있다. 많은 승니는 아마 이 이치를 알게 될 것이다. 사실 이것은 남성에게만 적합하다. 끊은 후에 승니는 더 이상 출가할 자격이 없다. 네 가지 법칙은 이렇게 말합니다.

범천을 좋아하지 않고, 금계계를 듣고 집으로 돌아가다. 불법을 다시 수행하고자 한다면, 집에서도 큰 반지를 들을 수 있다.

오욕의 즐거움을 부러워하며 산스크리트어에 살고 싶지 않은 사람은 귀속을 포기하고 청정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또한 반지를 받을 수 있다. 열 가지 법칙 은 말 에 대해 이야기:

나는 포기하지 않는다, 나는 더 이상 고통스러울 수 없다.

종료 후, 중니는 더 이상 고통을 겪을 수 없다. 중니의 출가는 편리하기 때문이다.

전승군들 중에는 불법만큼 좋지 않은 사례가 무수히 많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계명에 대한 무지이다. 계명을 배워야만 이런 것들이 법만큼 좋은지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넷째, 계명을 배우면 승가 사무를 할 수 있다.

계율을 모르는 사람은 승단에서 독립적으로 살 수 없고, 승가 사무를 맡을 자격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계율은 승니 행위의 규범이고, 계율을 모르면 행동의 근거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계율을 배우면 승가 사무를 할 수 있다.

1, 신자로 개종하다. 승니는 자습 자습 외에도 불법을 발양하고 있다. 불법을 발양하는 내용은 두 가지 범주에 지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불법을 선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귀의를 전수하는 것이다. 삼귀의를 주는 상황에서 부처님 석가모니의 첫 제자인 이세가야의 아버지는 불타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부처에 가고, 법에 가고, 스님에게 갈 것이다. 나는 부처가 나의 이 훌륭한 여자의 말을 듣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것은 세 가지 전환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도현의' 돈 처리자기' 는 만약 세 번 귀의한다면 먼저 참회하고 다시 세 번 귀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남송 이후, 법지폐가 실전되었다. 근대 이래 명말 월변호사가 쓴' 삼교 오계' 를 블루본으로 보살계율, 심지어 계계와 족계의 교리를 비교함으로써 편찬했다. * * * 8 가지 항목: 스승, 깨달음, 성심, 회개, 개종, 소원, 시사 권고, 귀향, 거창함. 세 가지 변환 방법의 세부 사항은 크게 다르지만 각각 의미가 있다. 계율을 배운 사람은 당연히 선택, 어떤 경우에 단순화법, 어떤 경우에 상세법을 사용하는지 알고 있다.

2. 사원을 관리한다. 주지묘의 승니는 반드시 계율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예를 들어 승려 물건에 대한 처리에는 네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상주입니다. 모든 승려의 주방, 사원, 주택, 곽화수목원에 가축과 같은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는 것입니다.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둘째, 10 방 거처: 만약 승사가 항상 승식에 의해, 몸은 10 방과 연결되어 있지만, 국용으로만 사용된다면; 셋째, 현재와 현재: 시주가 사중 스님에게 제공한 옷과 약품처럼 지금은 물증에 따라 인원수를 나누고 있다. 넷째, 10 측이 현장에 있다: 예를 들어, 오방 사망자는 대중에게 나누어 주지만, 인원수는 제한이 없다. 계율을 배우지 않으면 스님과 사물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한 사원의 지도자는 또한 업장, 호부, 결계, 정착, 자아성 등 많은 승무를 주재하고 있다. 이러한 관행에는 모두 자신의 상세한 규정이 있다. 이러한 방법을 이해해야만 우리는 그것이 마땅히 져야 할 책임을 맡을 수 있다.

3. 선생님으로서 반지를 주세요. 출가하여 스승이 된 것은 불지를 갱신하기 위해서지만, 모든 승니가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삼장계도 사분법" 에 따르면 세 가지 조건이 제기된다. 하나는 10 여름 후에 반드시 왁스를 끊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지식법: 즉, 두 가지 법을 알고; 셋째, 진능 교수: 바로 그가 진지하게 그의 제자를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조건 중 지식법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어야 한다. 만약 사부님이 불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야 하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계율을 가르칠 수 있습니까?

다섯째, 반지는 각종 공덕을 이룰 수 있다.

계율은 개인 수행 불교에서 특히 중요하다. 모든 공덕은 규율에 기초해야 하고, 모든 공덕은 순수한 법규에 의지해야 성취할 수 있다.

1, 성취선법: 계율은 대지와 같고, 대지는 만물을 성장시킬 수 있다. 마찬가지로, 반지를 지키면 여러 가지 선법을 이룰 수 있다. 유산 구절은 말했다:

청정한 계율이 없다면, 모든 선행은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청정한 법도가 없으면 모든 선법공덕이 탄생할 수 없다. \ "위대한 지혜 이론 \" 은 말했다:

큰돈을 벌려면 반지를 잡고, 모든 덕의 뿌리, 출가의 무게를 소중히 여기고, 목숨을 보호하고, 모든 선법의 거처를 경계해야 한다. 예를 들면 발도 없고, 날개도 없이 날고, 배도 없이 건너고, 높이 올라갈 수 없다. 만약 네가 끊지 않는다면, 너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큰 이익은 부처를 배우고 보리를 성취하는 것이다. 네가 이렇게 좋은 법을 이루려면 반지를 잡아야 한다. 이해의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지는 여러 가지 승리를 거둘 수 있는데, 즉 천하를 선법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세선법의 탄생은 반지를 끼고 해야 한다.

2. 매우 점잖고, 명성이 높은 10 자: 많은 사람들이 점잖은 외모를 갖고 싶어 하는데, 그들은 온갖 장식품으로 점잖게 보이려고 노력하지만, 사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아니다. 태어나고 장엄해지려면 반지를 잡아야 한다. \ "사갈 니간 자경 \" 은 말했다:

반지를 끼지 않으면 들조차도 살 수 없고 공덕은 말할 것도 없다.

반지를 가질 수 없는 사람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추하고 비천한 사람을 얻지 못하더라도 엄숙한 애인은 말할 것도 없다. \ "경전 보유 \" 는 말했다:

서른 두 단계는 차이가 없고, 모두 반지를 끼고 얻은 것이다. 계율을 지키지 않으면 스스로 신분을 떨어뜨릴 수 없다. 어른들이 보답할 것이다.

32 장의 사진은 인도가 공인한 귀족 사진이며 완벽한 생김새라고 할 수 있다. 반지를 끼면 32 잠을 잘 수 있다. 또 좋은 평판을 얻으려면 경계도 해야 한다. \ "위대한 지혜 이론 \" 은 말했다:

사람은 비록 가난하고 비천하지만, 반지를 잡고, 열방, 명예가 멀고, 천인을 사랑하며, 그 소원을 얻을 수 있다.

선생님이 지위와 부가 없어도 그의 명성은 먼 곳으로 퍼져서 천인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3. 사람과 자연의 원인: 잔치 대가는' 계율 대강' 에서 오계를 사람과 자연으로 통하는 통행증으로 사용한다. 오계는 인간으로서의 원칙이고, 충분한 계율을 갖는 것은 인격을 보완하는 기초이다. \ "반지 4 점 \" 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천국에서 태어나고 싶다면, 당신이 세상에서 태어나고 싶다면. 항상 자신의 발을 잘 지켜서 다치지 않도록 해라.

네가 청정법이 있다면, 반지를 범하지 않으면, 장래에 인신을 보호할 수도 있고, 아니면 하늘에서 태어날 수도 있다. \ "좋은 생활 고전 \" 은 말했다:

만약 네가 영원히 살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발을 보호해야 한다.

순계를 지켜야만 하늘이 되어 복을 누릴 수 있다.

4. 해탈의 열쇠: 해탈은 인생의 결과를 가지고 있지만, 스님은 삶을 위해서가 아니라 해탈을 위해 반지를 가지고 있다. 반지를 잡는 것은 해방의 기초이다. 유산 구절은 말했다:

만약 네가 이 계명을 따른다면, 너는 반드시 똑똑해져야 한다.

반지지는 불교의' 삼불방임' 이다. 생활에서 금욕을 하고, 발전에서 지혜를 얻고, 지혜에서 고민해야 비로소 해방될 수 있다. 너바나 는 말했다:

불성을 보고, 대열반을 증명하려면, 청정계율을 깊이 보수해야 한다.

청정계율을 견지해야만 불성을 똑똑히 보고 대열반을 증명할 수 있다. 후아 연의 징 말했다:

계율은 지고무상의 보리경이다.

무상보리는 불과인데, 수행계율만이 불과를 이룰 수 있다.

여섯째, 불법을 오래 만들 수 있다.

"4 점법" 에서 부처의 계율이 10 대 좋은 점이 있다고 설명하고, 마지막 요점은 불법을 오래 지속시키는 것이다. 반지 때문에 순수한 비구가 있습니다. 반지 때문에, 조화로운 스님 그룹 이있다; 계율 때문에 불교의 사회적 이미지가 좋다. 그래서 계명은 불법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부처의 첫 번째 계명은 불법을 오래 지속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큰 컬렉션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0 자 세계보살은 부처를 금계중 5 도의 중생으로 초청했다. 예를 들어, 불토를 남기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처님의 허락을 받아 금지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자 세계보살이 부처를 청해서 반지를 하게 하는 것은 불법을 오래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불법을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승니가 청결을 법으로 삼은 계명을 엄수해야 한다. 10 염법은 불교는 언제 세는가? 부처가 대답했다: 비구의 청정함으로, 반지는 나쁘지 않고, 명법은 살아 있고, 삼세불도 유명하다.

불교가 세상에 존재하는 기간은 계율에 대한 선전과 승니의 계율에 대한 준수에 달려 있다. \ "좋은 의견론 \" 은 말했다:

아난, 부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죽은 후, 오법도가 영존하였나이다. 첫째, 레니는 네 스승이시라 둘째, 5 명이 법을 보유하는 것으로 떨어졌습니다. 셋째, 중국 10 명, 국경 5 명, 법에 따라 훈계를 받는다. 넷째, 심지어 20 명도 법처럼 범죄를 저질렀다. 다섯째, 변호사가 법을 집행하고 불교는 5 천 년을 살았다.

계계를 스승으로 삼아야 법계, 계계, 계계에 따라 일을 해야 불교가 오래갈 수 있다. 사포튜더에게 말했다:

푸니는 네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없다. 첫째, 반지는 불교의 평지이며, 모든 선은 여기서 자란다. 둘째, 모든 불교도들은 계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모든 중생 (삼선도) 은 계명을 가지고 있다. 셋째, 재미있는 너바나의 시작; 넷째, 불법인데 엄숙할 수 있어요.

불교는 반지에 따라 태어나서 법을 엄숙히 하여 불법을 세상에 존속시킬 수 있다.

일곱째, 과실을 위반하다

반지를 가진 스님은 불법을 오래 만들 수 있다. 반면 승니가 계율을 어기고 계율을 깨면 고상한 인격이 부족하다. 순수한 의식이 없으면 조화로운 승려단이 없고, 순수한 의식이 없으면 불교는 사회에서 아름다운 이미지를 가질 수 없다. 승니가 계명을 어기면 불교는 앞당겨 멸망한다. 계율을 위반한 승니는 법을 없앨 수 있다. 열 가지 법칙 은 말 에 대해 이야기:

멸망법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 비구가 그렇게 작고, 그의 마음은 이미 신성하다. 둘째, 백의는 천정에서 태어났고, 스님은 지하부에서 태어났다. 셋째, 어떤 사람들은 사업을 포기하고 출가하여 파계한다. 넷째, 반지를 범한 많은 사람들이 서로 돕는다. 5. 나한조차도 욕을 먹었다.

어떤 사람들은 세속의 모든 것을 포기했지만 출가하면 반지를 잡을 수 없었다. 불교계에서는 반지나 파계가 없는 스님이 높고 존엄하며 숭배와 지지를 받고 덕행이 고상한 승니가 억압된다. 불교는 오랫동안 세상에 존재할 수 있을까? 네 가지 법칙은 이렇게 말합니다.

질병을 없애는 방법은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 스님이 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문장을 잊고, 다른 사람을 다시 가르치는 것이다. 문자도, 의미도 없습니다. 둘째, 스님을 위해 자리를 빼앗고, 한 나라를 위해 다스리지만, 반지를 많이 지키지 않고, 선을 잘 지키지 않으면, 반드시 다른 사람을 배우고, 사생을 잊고 죽음을 잊는다. 셋째, 풍습을 전수하지 않고 모이교를 법으로 대하는 승려들은 그들의 생명이 끝나도 법이 파괴될 것이다. 넷째, 가르치기 어려운 스님, 불친절한 스님, 착한 스님, 다섯째, 상대방을 욕하고, 상대방의 강점과 약점을 구하고, 불법을 소멸한다.

법에서 언급한 이러한 현상들은 현재의 교계에서는 모두 존재하는 것 같은데, 이대로 가면 불교가 세상에 얼마나 더 살 수 있을지 걱정스럽다.

승니는 계율을 위반하고 행동이 불규칙하여 자신이 초래한 결과에 대해 상상할 수 없다. \ "중국-아랍 고전 \" 은 말했다:

파계의 실패는 다섯 가지이다: 첫째, 돈을 구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둘째, 하강으로 설정하십시오. 셋째, 대중은 사랑하지 않는다. 넷째, 악명 높은 천; 다섯째, 지옥에서 죽다.

반지를 범한 사람은 이 세상에서 명성이 좋지 않아 앞으로 끝없는 지옥의 보응을 받게 될 것이다.

여덟. 결론

요약하면, 오늘 계명을 발양하는 의미를 알 수 있다. 하지만 계율은 결국 2000 여 년 전에 제정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자마자 시대에 뒤떨어진 느낌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계율이 그 시대에 뒤떨어진 성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부처는 업장을 가지고 제정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계율이 중국으로 번역된 후, 특히 남산 변호사가 화중 지역의 국정에 따라 정리한 후 많은 내용이 가능해 이 계율에 근거해야만 불교를 이어갈 수 있다. 그래서 현대 상가로서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책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