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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술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유행했습니다.
검술은 춘추전국시대에 유행했다
소개
냉병기 시대에는 도검의 위상이 높았고, 자기 방어와 전장에서의 전투에 모두 사용됩니다. 역사가 진화함에 따라 검의 역사적 위상은 점차 열병기에 뒤쳐져 장거리 공격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춘추전국시대에는 검술이 대중화되었고, 각종 검을 주조하는 일이 후세에도 회자되고 있다. "악왕고천검", "유창", "주크" 등 명검이 탄생하였고, 간장모예와 그의 아내 등 명검제작자가 탄생하였다. 동시에 검술의 인기는 점차 모든 계층에 퍼져 검에 일종의 영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독특한 도검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1. 사회생산과 전쟁수요, 검론이 형성되었다
춘추시대에는 중국의 역사가 통일에서 분열로 옮겨갔다. 패권이 격동하는 전국시대, 치열한 세력과 협력하기 위해 합병전쟁을 통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했다. 동시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정치경제에 적응하기 위해 각국의 통치자들은 인재를 모집하고 정치, 경제, 문화를 개혁하여 당시 사회 생산성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고공기'에 기록된 역사에 따르면, 전국시대에는 수공업과 상업도 크게 발전했으며, 이러한 발전은 당시 사회 생산성의 향상에 도움이 되기도 했지만, 이를 더욱 촉진하기도 했다. 사회적 생산의 발전. 사회생산성이 발전한 이후에는 춘추전국시대의 주조공업이 그 기세를 타고 도검 주조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는 주왕가의 동진으로 인해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는 큰 혼란의 시기였다. 쇠퇴하고 왕권도 쇠퇴했다. 여러 나라의 제후들이 패권을 놓고 경쟁하였다는 '춘추오패권'과 '전국시대 칠패권'이 공존했다는 역사적 기록이 있다.
이 기간 동안 왕자들 사이에는 '황제를 모시고 왕자들을 명한다', '왕을 공경하고 오랑캐와 싸웠다', '세 가문을 진으로 나누었다', '' 등의 역사적 기록이 있다. 다양한 국가들 사이에서 수직과 수평으로 결합하는 것'입니다. 속국 간의 끊임없는 합병 전쟁은 군사 무술의 급속한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전쟁에서 병장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검은 점차 주요 근접 방어 무기로서 그 장점을 보여주었고,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점차 주요 단무기로 자리 잡았다. .
동시에 이 시기에는 검술도 발달해 검술론이 등장했다. 예를 들어 『장자검술』에는 조회문왕이 검을 좋아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장자의 『제왕검, 제후검, 서민검』은 오늘날 사람들이 봄의 검술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이론이 되었다. 그리고 가을과 전국 기간. 『춘추기 오월·구견의 음모』에 기록된 『월여인이 검을 논하다』는 당시 검술이 상당한 수준까지 발전했음을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의 사회적 생산과 전쟁수요가 동시에 검술론의 발전을 촉진하여 점차 군사무기로서의 도검이 역사연구에 포함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시대적 특징을 지닌 문화로서의 도검.
2. 귀족은 검을 좋아하고 편협한 검객은 검에 대한 문화적 해석
"Shuowen Jiezi"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검은 사람이 이끄는 것입니다. 또한. "칼날에서 소리까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전차전에서 보병전으로의 전환에 적응하기 위해 춘추시대에는 장무기에서 단무기로 바뀌기 시작했다. 칼은 이를 바탕으로 형성되고 발전되었다. 창과 칼의 특성을 겸비한 칼로 베고 찌르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복합무기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춘추시대에는 장교와 군인들의 주요 무기가 되었다.
춘추시대의 도검은 장검과 단검으로 나누어졌으며, 『연자춘추』에 따르면 단검은 길이가 20센티미터 정도였으며 암살용이나 투척용으로도 쓰였다. >"직선"장검의 기능은 "묵자"에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힘으로 치면 관통하고, 힘으로 치면 부러지고, 옆으로 치면 부러지지 않고, 이것은 검도 날카 롭습니다. "
격렬한 전쟁 장면을 묘사한 굴원의 '국전'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검으로 진나라의 활을 쥐고 머리와 몸이 분리되고 ”
춘추시대 도검의 부흥은 춘추시대 도검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졌다. 오우예자, 간장, 모예, 등, Zhanlu, Chungou, Shengxie, Yuchang 등과 같은 유명한 검 대장장이가 있습니다. Juque와 같은 유명한 검이 탄생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오월국은 명검이 생산된 지역이다.
현대에는 소흥에서 수십 개의 월동검이 발견되었는데, 긴 월검에는 금으로 새와 곤충의 문양이 새겨져 있고 청록색으로 상감되어 있어 오나라 검의 독특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유.특징. 특히 출토된 월왕 구천검은 구리-주석 합금으로 만들어졌으며, 가황 처리된 다이아몬드 모양의 비단 무늬가 있다. 검 격자에는 푸른 유리에 요정 문양이 새겨져 있고, 칼날에는 8개의 엇갈린 금인이 새겨져 있다. 검 몸체:
"월홍전왕(구천)이 자신의 검을 만들었습니다"
검이 들어 있는 검 몸체의 화려한 장식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는 무기일 뿐만 아니라 남성의 장식이자 지위의 상징이기도 했다. 그러므로 월왕 구천을 위해 만든 검은 화려한 보석 상감과 절묘한 글씨가 있어 검 소지자의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또한 무사가 칼을 휘두르는 것뿐만 아니라, 검술도 백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귀족들은 검객을 키워 뽐내고, 백성들은 용감한 자를 검객으로 여긴다.
"한비자·무지"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기사는 사검으로 자란다", "기사는 사검으로 자란다"
이것은 그들이 유학자인지 아닌지를 보여준다. 무술을 잘하는 기사들, 전쟁으로 피폐해진 이 시대에 모든 학자들은 검술을 배워 이를 정치 무대에 진출하는 수단으로 삼았습니다.
지배계층이 키운 레인저들은 대부분 하층민 출신의 검객이기도 하다. 아니면 제나라 토박이인 봉진(鳳陳)처럼 가난하여 자립조차 할 수 없었지만 여전히 쑥으로 묶인 장검을 들고 맹창준의 여관 문에 기대어 장검을 치며 노래를 불렀다.
이러한 현상은 춘추전국시대에 검술이 대중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대중적인 사회 현상이다. 그러므로 칼의 날카로움과 뛰어난 검술은 종종 한 나라의 영웅적이고 불패의 특징이 됩니다.
'사기-범수전'에는 진나라 조왕이 초나라의 검문화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초나라의 철검은 날카롭다고 들었다. 그리고 나는 탁월함과 서투름을 옹호한다. 남편의 철검은 날카롭다. "무사는 용감하고, 우월하고 서투른 사람은 통찰력이 있다."
이것은 칼이 사람에게 강한 감각을 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호랑이의 진'이라 불리는 진나라도 강력한 검술로 초나라에 맞서 싸웠다.
이런 도검문화의 대중화는 춘추전국시대에 좋은 검과 검술을 발전시키고 뛰어난 무술 실력을 갖춘 민중 검객 집단을 탄생시켰고, 또한 검을 남성의 정체성과 정체성으로 만들었으며, 귀족 남성의 태도와 태도를 상징하기도 했습니다.
3. 의례와 음악, 영적 양식의 붕괴, 검의 영적 자질
검은 더 이상 단순한 무기가 아니라 지위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이것은 검 자체에 특정한 영적 의미가 부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영적 자질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 번째는 검제작의 신격화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의례와 음악이 무너지고, 전쟁이 발발하고, 여러 가신 국가들이 수년간 끝없이 전쟁을 벌였습니다. 무술과 용기를 장려하는 것이 당시 사회의 주요 가치관이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는 자신의 안전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로 인해 필연적으로 무술 수련과 검 숭배가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강력한 추세가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Wu Yue Chun Qiu"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잔루의 검은 사악하고 다루기 힘든 사람이므로 나가고 물이 초처럼 흐릅니다."
검이 움직이면서 캐스팅에서도 등장한 직업이 있는데, 바로 검을 전문적으로 보는 검객이다. 춘추시대 명검사인 설주는 명검 '춘준'과 '찬로'를 주조하기 위한 조건을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붉은 팬지 산이 주석으로 솟아오르고, 여오예의 시냇물이 마르다." 구리가 나오면 비사가 쓸고, 천둥신이 북을 치며, 해가 내려다보이고, 천신이 비를 내릴 수 있다."
그럴 수도 있다. 당시의 검 제작은 더 이상 단일 공정이 아니라 적절한 시간과 장소,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는 춘추전국시대에 형성된 무술문화와 관련이 있는데, 이 때 여러 가신 국가들이 서로 다투면서 점차 검을 신격화하고 숭배하게 되었다.
둘째, 검에 부여된 영적인 의미이다. "Wu Yue Chun Qiu"는 Mo Xie 장군과 그의 아내가 Wu의 Helu 왕을 위해 검을 만들 때 완벽한 검을 만들기 위해 "세 용을 혼합"해야했다고 기록합니다. 검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검이 아주 좋은 검을 만들고 검에 일정한 정신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살과 피와 영혼의 헌신이 필요합니다.
'장자·석검' 내용은 다음과 같다.
'황제의 검, 제후의 검, 서민의 검'
장자는 이 비유를 조혜문왕에게 영감을 주어 국가와 국가에 헌신하고 '보이지 않는 검'을 사용하여 나라를 관리하고 인재를 임명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전국정책』에는 어떤 인간의 정신을 검에 맡기는 검을 치며 노래하는 이야기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이러한 사료는 당시 사회에서 검은 특정한 정신적, 도덕적 상징을 지닌 물건이었음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귀족 왕자들은 부와 위엄을 과시하기 위해 검을 차고, 편협한 기사들은 검술과 투지로 그들의 기량을 과시했고, 가난한 사람들도 정신적 지주로서 검을 차고 다녔습니다. 또한, 검 자체가 대칭적인 아름다움을 갖고 있어 균형미를 표방하는 중국의 개념에 더욱 부합하며, 정신적 고귀함의 상징으로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자가 칼을 걸다'라는 비유는 오나라 사신인 지자가 서나라에 갔을 때 보검을 차고 있다가 주목을 받았다는 뜻이다. 서왕(徐王)이 한눈에. Jizha는 원래 Xu Jun에게 검을 "약속"하려고 했지만 당시에는 검을 떼어 Xu Jun에게 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더 높은 나라의 사신'이기 때문에 사신으로서 당시의 예절을 준수하기 위해 검을 차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Ji Zha는 검을 빼서 줄 수 없었다. 그의 임무를 완수하기 전에. 이 암시는 검을 도덕적 고결함과 헌신의 전달자로 사용하는데, 이는 당시 검에 대한 인식이 검으로 상징되는 정신의 부여로 올라갔음을 나타내며 당나라까지 사람들의 고귀한 도덕 정신을 추구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모든 영웅은 사람의 정신적 추구를 구현하는 대표적인 대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춘추전국시대에는 검의 역할이 전쟁터에서 적을 죽이는 것뿐만 아니라 지위의 상징이자 인민의 숭고한 정신을 담는 운반자이기도 했다. .
결론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는 중국 문화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자 도검 문화 발전의 황금기였다. 이 시기의 도검은 시대적 특성을 지닌 도검문화를 형성하고 도검의 용법과 이론을 풍부히 하며 도검이 지닌 정신적 의미를 승화시켜 도검문화의 기본양식을 정립하였다.
동시에 춘추전국시대의 도검문화의 발달은 이미 물질적인 것을 초월한 정신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었고, 이는 중국인들이 숭배하고 계승하며 발전시킨 천연산물이었다.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