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식물 문화 800 여 자.

중국 식물 문화 800 여 자.

중국의 식물 문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식물 문화의 특징

① 식물 문화의 특징은 정원 예술적 개념의 중요한 원천이다.

② 식물문화는 원림 경지의 창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식물문화의 연구는 원림문화 연구의 기초이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3) 중국 고전 원림 중 사립원림의 식물 디자인은 개성과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스스로 정원을 만들어 문화를 창조한다. 문화적 관점에서 원림식물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원림예술을 이해하는 새로운 방법이며, 원림예술에 대한 이해를 크게 깊게하고 원림예술의 매력과 전승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④ 원림 문화는 주로 두 가지 방면의 창조, 즉 경관과 창조생활을 포함해야 한다. 생활이 없으면 원림예술은 공허해지는 경향이 있고, 현대문명의 생활방식을 탐구하는 것은 전통 지혜와 정신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현대원림식물 조경에서도 식물의 의미를 더 많이 활용하고, 현대식물 구성과 조경수법을 결합해 식물의 예술미를 추구하며, 사람들이 식물의 외적 아름다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게 하고, 예술에 대한 이해와 정신미를 심화시켜야 한다.

식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때 두 가지 상태가 있다. 하나는 상술한 식물의 모양, 색, 향, 소리가 사람을 자극하는 감각 기관을 통해 얻은 일종의 감각미이다. 둘째, 식물의 존재가 사람들의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존재를 초월하는 미감을 얻기 때문이다. 제 2 신호 시스템의 이런 미감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더 민족적이고 문화적 색채가 있어 더욱 평범하지 않다.

식물 연상미의 형성은 복잡하며 민족 문화 전통, 풍속 습관, 문화 교육 수준, 사회사 발전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은 유구한 문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연의 식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노래할 때, 그것은 많은 식물의 이미지미를 개념화하거나 인격화하여 풍부한 감정과 깊은 의미를 부여한다.

(a) "미덕" 찬양

"비드" 는 송백류 식물 재료를 채택하여 원림 사용자들의 광범위한 추천을 받았다. 공자는 "추위는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고 말했다. "순자" 에는 또 구름이 있다. "송백아, 시들지 않고 서리가 내리고 눈이 내리지 않고 정정을 얻는다고 할 수 있다." "춥지도 덥지도 않고, 송백의 공부도 없고, 군자를 알기 어렵지 않다." 여기는 송백의 내한성이 군자의 강건한 성격보다 낫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연꽃은 물속에서 이런 정신과 비슷하다. 연꽃은 초목에 속하지만 고대인들은 그것을 더 좋아했다. 맹호연은 연꽃을 "연꽃을 보면 마음이 물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칭찬했다. 주무서 (후아이련) 는 연꽃을 군자에 비유하기도 하는데, 연꽃이 흐리고 더럽지 않은 특징은 군자가 몸을 깨끗이 하고 좋은 성격을 드러내는 것이고, 원예 재배연꽃은 정원사의 정신 경지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나무는 옛사람들의 정이 독특하고 독특한 식물이다. 일찍이 진나라에서 다이카이지는 세계 최초의 대나무 전문 저서인' 죽보' 를 집필했다. 그리고 백거이는' 대나무 재배' 를 썼는데, 그는 "대나무가 성인처럼 뭐가 좋을까?" 라고 말했다. 대나무 고체, 나무 덕에 고체 "; "대나무는 곧고 곧다." "대나무는 마음이 텅 비었고, 몸은 텅 비었다." "주저정, 정이는 꼭 필요한 것이다." "남편이 군자라면, 정원에는 나무가 많다." "대나무 묘목의 아들, 유현이 대중에게 있다." 백거이는 확실히 대나무의 특성을 높이 평가했다. 스시는 "대나무와 분리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국적, 지강 등' 칠현' 이 대숲에서 자유롭게 번성할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대나무는 성현에게 영기를 부여한다.

장의' 남사 왕건전' 은 현비재보다 그의 관점을 더욱 분명하게 표현했다. 그 중에서도' 검소하고 어려, 그 책을 풀지 않는다. 단양음매가 그 이름을 들었다. 이날 만났다: 승상 문 아래, 흰색 등, 이미 기둥이 된 인재가 되어, 결국 국사를 해야 한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향나무와 여초 () 와 노송 나무 (측백) 는 이상적인 비덕수종이다. 유교인' 의 유교 문화권에서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지닌 식물을 원림의 조경재로 선택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적 필요이며 칭찬과 옹호를 받을 만하다.

아카시아, 아카시아, 산초는 황하 유역의 향토수종으로 우리나라 문화 전통에 상응하는 기록이 있다. 사이토 유자의 장르에는' 방조의 궁전, 불탑만 심는다' 가 있다. "전당시" 에서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자식이 바쁘다" 는 등등. 그래서 아카시아와 번지나무는 모두 고귀한 문화적 상징이다.

좋은 사람이고, 란은 군자이다. "집 이야기" 공자의 날: "선인과 함께 있다면, 란지의 방에 들어가 오랫동안 그 향을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란지는 깊은 계곡에서 태어났는데, 아무도 없어서 향기가 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가르침을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난초는 재배 이불이지만, 그 커버 효과는 매우 크지만, 많은 식물들이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살구는 고대인들이 소중히 여긴다. 장자 어부' 구름: "공자는 차림에서 헤엄쳐 살구단에서 쉬고 제자는 책을 읽고, 공탄줄은 북을 친다." 살구는 강의성지의 대명사가 되었다. 나원조' 엘야의' 구름: "오과의 의미, 봄의 열매는 이보다 앞서지 않고, 여름의 열매는 살구보다 앞서지 않는다. 잠묘에는 분명 추천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다섯 열매는 바로 그 때, 그래서 특별히 그것을 취한다. 클릭합니다 살구는 여름 신전의 성과가 되었다. 태평광기' 가' 동풍 살구림' 의 이야기를 기술한 이후로 살구는 생존의 열매가 되었다.

(b) 우아하고 재미있는 유형을 읊다

정원을 지을 때 고전 심미의식에서 출발하여 경전을 인용하여 식물 경관을' 비덕' 경관으로 만들면 지나치게 단조롭고 엄숙하며 정취가 부족한 것처럼 보일 것이다. 따라서 주인은 종종 자신의 취미에 따라 관상과 낭송에 적합한 식물을 선택하여 정원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식물 타이밍과 계절의 변화에 따라 사계절, 8 계절의 친구들을 초청해 노래를 감상하고, 청아하고, 원경과 어우러져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다. 지금은 계절에 따라 대표적인 화초와 나무를 골라 고대인들의 감상감을 소개한다.

메이메이는 후대의 명화이다. 송 양완리는' 미국시서' 에서 "조마리는 염제 고전에서 유래한 것으로,' 점쟁이',' 조남시' 가 있다" 고 썼다. 찬미의 추위에 찬 눈,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 양위정이의' 향설해는 감히 만송이의 꽃을 내고, 인간 한 그루의 나무는 선춘이다' 를 먼저 떠넘긴다. 마오쩌둥의' 교묘하게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갚는다' 는 것은 메이에 대한 총결산인 것 같다. 메이는 오래된 차가운 세 친구 중 한 명으로 불린다. 정원에 매실, 상매, 시를 심고 1930 년대까지 우아하고 재미있었다. 쑤저우 코엔은 철골홍매로 유명하다. 이전에 국학의 대가 장태연의 부인 당 선생, 쑤저우 도서관 원관장 장은추 선생, 문학가 정선생은 모두 정원에서 매실을 감상하고 시를 읊었다. 쳉 씨의 4 언시는 코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장 감동적인 곡에 비유한다. 시는 "시인을 위해 시를 한 편 썼지만, 여전히 머리가 어지럽다" 고 말했다. 그러나 정원에는 봄빛이 짙고, 남지북가지가 피었다. 클릭합니다 당 () 강 () 이 노래를 따라 노래하다가 잠시 좋은 말이 되었다.

당대의 자단은 해당화를' 화중선자' 라고 불렀기 때문에 청대에는 유교 명가와 대성현의 미문이 많았다. 송대 천쓰' 해당화 서문' 에는 구름이 있다.' 매화는 봄 전, 모란청은 봄 후 시인들이 특히 중시한다! 해당화는 한 가지밖에 없고, 다채롭고, 두 꽃 아래가 아니다. " 천쓰 (WHO) 는 해당화와 매화를' 운승',' 질',' 꽃의 왕으로 불리는 모란' 에 비유하여 그가 그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증명했다! 육유도 해당화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해당가' 를 썼다.' 벽계 해당화, 천하무쌍, 오랑우탄 피 같은 가지. 편안한 화장은 꽃 앞에 무색을 느끼게 한다. 배는 동쪽으로 8 천리 가는데, 복숭아리가 정말 노예가 되었나요? 베고니아의 뿌리가 움직일 수 있다면, 양주의학은 부끄러워 죽을 것이다. "그는 또 한 편의 시를 썼다." "샤오래강 자신이 새 화장을 해보니 금병매리의 해당화에 질렸다.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이 더 반감을 품고 좋은 봄빛을 더 불쌍히 여기는 것은 아니다. 나는 명화를 매우 좋아하지만, 바람이 홍방을 손상시킬까 봐 걱정이다. 건물 장은 밤에 동명청에서 놀고 봄음으로 해당화를 보호해 달라고 한다. " 시에서 이 연인은 꽃에 열광한다. 며칠 동안 해당화를 더 보기 위해 그는 명계에 가서 봄빛을 구걸하며 봄의 보호 아래 해당화의 화기를 연장하기를 희망했다. 문인은 먹기를 좋아하고, 게다가 정말 향이 없는 것이 향기가 있는 것보다 낫다!

국화는 온 국민의 꽃이라 할 수 있지만, 지우와는 무관하다. 진나라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아함과 청결함을 칭찬해 왔으며, 특히 위진 시대에는 국화를 좋아하는 왕조가 될 만하다. 시인들은 국화를 우아한 행동으로 칭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5 대 돈'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구역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 진의가 있어서,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육방옹은 도겸시에서' 삼경이 서늘하고 산국화가 남아 있다' 는 문장을 설명하고 국화의' 성격' 을 더 요약했다. 시의 구름처럼, "국화는 사람과 같고, 독립된 아이스크림이다. 명기 선진서 () 는 공덕표 () 로 신선 () 을 열거하였다. 연이어 이슬이 나면서, 이 노란 가지들을 볼 수 있다. 고정이 정진하고 대절이 강직하다. 그 속의 깊은 뜻을 아는 것이지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다. 세 탄식, 연말 향을 접다. 클릭합니다 칭찬과 찬양의 말은 헤아릴 수 없이 많지만, 비하적인 사람만이 국화의 정신과 유대인 민족의 영혼을 볼 수 있다!

화목란 화목란 () 는 당대의 가장 아끼는 꽃이며, 명나라의 시인은 더욱 애석하다. 목란과 소주는 풀리지 않는 인연을 가지고 있다. "란재" 에 따르면, "장준은 쑤저우 도지사, 당전식 화목란, 정상잔치, 즉석 예식" 이라고 한다. 육계몽은 뒤이어 도착했고, 장염은 이미 술에 취했다. 펜에는 두 개의 구름이 있다:' 동정은 파도가 끝이 없고, 매일 돛을 징발하여 멀리 준다.' ♫ 이렇게 의기소침하여 취하고, 손님이 계속하려고 하니, 모두 그 뜻을 모른다. 그리고 계몽은 조금 깨어나 말했다.' 목란은 배에서 여러 번 보았지만 이 꽃체인지 몰랐다. "절창이 되다. 소주 원림이 목란을 관광지로 삼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당연하다.

복숭아꽃 (당서원어' 모란화 부서') 은 모란 앞에서만 시들 수 있지만, 사실은 이상국의 꽃이다. 이는 도겸의' 도화원시' 와 진대' 도화원기'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후세에서 세외도원의 이상경지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 도겸의 문장 () 와 관련이 있다. 복숭아도 사람들의 사랑 생활과 연결되어 있다. 당대의 문인 최호는' 성남' 시를 예로 들었다. "지난해 오늘 이 문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오늘 어디로 가는지 알고,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클릭합니다 게다가 상타오는 전통 풍습과 많은 연관이 있는데, 이를테면 악을 피하고 악을 피하는 것과 같다. 예를 들면' 전론':' 복숭아의 정생은 귀신의 문에서 태어나 백귀를 만들기 때문에, 지금은 복숭아줄기로 문을 걸어 진악을 이룬다.' "장자" 는 "산중에 복숭아가지를 얹고, 재 아래까지, 소년은 들어오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귀신은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다화에 관한 많은 시사에서 다화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추위 속에서 그녀의 꽃을 감상하고, 외롭고 번영하는 겨울이다. 다른 하나는 그녀의 모란 매화를 칭찬하는 것이다. 동백꽃은 품종이 다양하여 화기가 2 ~ 3 개월까지 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시인들이 이 두 가지 특징을 매우 좋아한다. 송메이여성의 고시 다섯 수' 차나무 한 그루가 이정로에게 증정' 중 처음 네 구절은 "남쪽에 아름다운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꽃은 옥컵과 같다" 고 말했다. 겨울봄에는 변화가 없고 눈이 자주 온다. " Zhou 는 말했다: "눈 후에 색깔이 없다, 이 꽃을 참조 하십시오." " 동백꽃은 이른 봄의 꽃으로, 눈이 내릴만큼 차갑고 송백처럼 튼튼해 겨울봄의 경관이 풍부하다!

(3) 모양, 현실, 아름다움

송주온창' 락푸기' 에는 "과과가 차별화되고, 정원미채가 가득하고, 매자가 무거워 손님을 대접하는 친의를 대접한다" 는 말이 있다. 대신 음악가든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심고, 수확 후 친지들을 대접하거나 가족들이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손으로 일하며, * * * 신선하고 전원적인 맛과 즐거움을 만끽한다. 고대 원림의 식물이 순전히 관상성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상림원에서 과일나무도 경관을 장식하고 신선한 과일을 먹는 원예 재료이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과 시골 사이의 거리가 갈수록 커지고, 예술의 진화는' 예술의 배타성' 을 촉진시켰다. 점차적으로, 순수한 관상용 식물은 정원에 배치되어 있으며, 때때로 몇 가지 과일 기술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사실, 많은 꽃과 나무의 모양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일부는 원래 과일 나무에서 진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매화는 가장 먼저 수확한 열매로, 나중에 점차 중판, 복판 매화를 선택하여 감상한다. 《시경 조남》에서 언급한 매화가 바로 과일 매실이다. 그때는 밥으로 먹었다. 1960 년대 오강시 매정향에서 출토된 청련강 문물 중에는 매와 같은 핵과가 있었다. 고고학자들은 이 과일들이 당시 귀중한 음식이어서 제사품으로 사용되었다고 분석했다. 이것은 매실이 과매에서 시작되어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그뿐 아니라 복숭아, 리, 살구, 석류 등. 과일 따기에서 관람으로 바뀐 것도 처음이다. 임옥' 은 "매화향은 겨울에, 채소향은 봄에 있다" 고 말했다. 오위는' 세설 신어' 에서 그가 이끄는 군대, 사병을 갈증하고, 메킨성이 갈증을 풀고, 매리 등에 음식과 맛을 가져다주길 바란다.

감상을 겸비하여 문화적 내포가 매우 풍부하다.

과일나무도 그늘 역할을 한다. 아민 오폭은 말했다: "대추나무는 89 그루, 벽과로 엮어 진주와 같은 비율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대추나무, 대추나무, 대추나무, 대추나무, 대추나무) 이 맛은 달콤하고 바삭하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느릅나무를 심어야 한다. " 명나라는 여전히 과일나무를 중시하고 있으며, 원림에서는 여전히 매우 많이 쓰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설명하기 쉽도록 몇 가지 아름다운 과일나무를 골라 소개하겠습니다.

비파는 사계절 상록수 과일나무로, "한서는 변하지 않고, 순송죽일질, 사령일소득" (송주작' 부서') 이다. 정말 겨울의 꽃, 여름의 열매로 겨울의 낙한 경치를 번영시키고 초여름의 신선함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그 경관은 매우 감동적이다. 특히 푸른 잎에 걸린 황금빛 열매가 가장 사랑스럽다. 제나라 시 짱 는 말했다: "낙엽 빈 숲 갑자기 냄새 향, 꽃 흩어져 눈 불고 동쪽 벽. 스님이 남풍을 기억하고 나면 금환 한 알을 남겨 주세요. " 신주' 에는' 금탄 몇 개가 가지를 향해 날아간다' 는 말이 있다. " 현대 화가 오창석은 "오월천 가스가 갈의를 바꾸고, 산 속에 귤이 드러난다" 고 더 분명하게 말했다. 새는 감히 금탄을 쪼아먹지 못하고 배가 고파서 숲으로 날아갔다. " 이런 상황은 정말 즐겁다. 어쩐지 나의 졸정원에는 비파원 풍경이 있다. 쑤저우 동정산에는 독특한' 백사' 비파를 선택할 수 있다.

석류 페니는 진대의 석류를 칭찬했다. "화사하고 아름답고 맛도 남달랐다." 즐겁고 공허할 수 있다. 주이, 붉은 꽃받침이 들쭉날쭉하다. 영어 침을 뱉는 쇼를 포함해서 언뜻 보면. 멀리 바라보니, 만약 늙어도 동으로 돌아간다면, 귀천이다. 자세히 보면 구름이 타올 것이다. 페니는 석류의 과육 씨앗을 하늘의 별에 비하는데, 밝고 반짝이며 소중하다. 고마운' 안석류푸' 는' 삼춘약령파, 구추 메이크업 크림' 이라고도 불린다. \ "봄 꽃 가을 과일, 사계절 풍경. 촉의' 오절대' 도 석류의 위치를 설명했다. 시는 말했다: "꽃이 만발한 후, 끝없는 향을 가져 가라. 거문고이기도 하고, 창가에 기대어 있는 면은 불빛입니다. 함께 그의 산수를 칭찬하는 것은 "꽃을 다투는 것이 아니라 효과와 현실을 분리하는 것" 이다. "이 시는 석류꽃과 열매를 묘사하고, 송치는 석류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민간설에 따르면' 류카이백자' 는 흔히 볼 수 있는 설법으로, 특히 오늘날의 가족계획에 위배되지만, 그것은 근거가 있다. 경위수전': "왕연종은 리의 딸을 아내로 삼았고, 그의 아내 송향은 석류 두 개를 추천했고, 왕은 그것을 포기했다. 송 가족은 만나 "석류 집에는 아이들이 많다. 국왕은 신혼하고, 어머니는 남편이고, 딸은 자식이 많다. 왕은 매우 기뻤다. " 그래서 흐름을 따라 일종의 민속이 되었다.

은행나무는 잎이 아름답고 가을빛이 짙은 곧은 나무이다. 중국 특유의 수종으로 제 4 기 빙하 시대의 유적나무로 정원의 골간나무로 여겨져야 한다.

상주 (), 선진 () 에서 명청 () 에 이르기까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도덕 현상과 도덕 관계, 즉 전통 윤리 관념이 민족의 자질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노자, 장자, 공맹, 백가쟁명이 주창한 일련의 윤리도덕은 전통문화의 주요 방면이 되었으며, 고대 도자 거장들이 반드시 따라야 할 도덕규범이자 자각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인생 규범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문화적 관점에서 측정하고 평가할 것이다. 원예 활동도 예외는 아니다.

동시에 농경경제의 하늘에 대한 의존에 근거하여 선민의 하나님에 대한 인식은 신비에서 경외, 경외에서 의존에 이르기까지' 천인의 조화' 로 이어지는 철학 이념으로 넓은 의미의 우주관이 되었다. 이런 일반적인 관념에서' 나무가 둥지다',' 불을 뚫다' 등 나무에 대한 의존은 나무에 대한' 군거나무' 의 원시 숭배를 형성하여 문화적 내포에 스며들어 나무와 식물에 일정한' 개성' 속성을 부여했다. 수목식물 재료를 원림녹화에 적용할 때, 특히 식물재료가 전당, 청당, 파빌리온 누각 등 건물과 결합될 때 머리글, 노트, 시사가부를 만들어 관광지를 형성한다. 심지어 이런 문화 활동을 아속공유상의 유원지로 여기기도 한다.

조치 중 하나.

식물 재료를 이용하여 건물과 함께 경관을 만들 때는 반드시 약간의 사고와 관찰을 거쳐야 한다. 완공된 후의 일상적인 감상 과정에서도 풍경으로 깊이 생각하게 된다. 이 사고와 감상의 과정도 흥미를 키우는 과정이다. 고전 원림이 조용히 보고, 자세히 감상하고, 흥미를 자아내기에 적합한 것은 바로 그 깊은 문화적 내포 때문이다. 명청시대에 중국은 시를 전수하고, 문장, 문인들이' 문재도' 라는 전통관념을 봉행했다.

흔한 꽃말

모란-ronghua "국가 색상 전체 와인, 옷 밤 염색. 클릭합니다 "하늘에는 향기가 있는데 개세할 수 있고, 나라는 무색이면 이웃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모란은 꽃이 크고 국색 천향, 옹용화귀함으로' 꽃의 왕' 으로 불린다. 그것은 번영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매화-고귀하고, 강하고, 확고하고, 소탈하다. 매지는 창력이 아름다워서 강인하고 불굴의 의지를 상징하는 데 쓰인다. 매화는 눈이 도도하고, 추위를 뚫고 날아가며, "혼자 이른 봄을 걷는다" 며 "운보다 낫다, 격보다 높다" 고 칭송받았다. 꽃밭 중에서 성실성이 가장 강하다. 메이는 4 덕을 가지고 있다: 초화는 원, 꽃은 일정한 것이고, 결과는 이익, 성숙은 정, 매화는 매화 5 쪽의 상징이며, 행복, 길조, 장수, 순수, 핑안 등을 의미한다. 원시 "소탈하고 붉은 매화는 옥인처럼, 바람에 기대어 말없이 봄을 낳는다."

난초-고귀하고 우아한 난초 잎 녹색, 색정, 향정은' 향조' 라고 불린다. 굴원 이래로 그것은 고상한 인격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공자의 집 말' 의 품란은 "좋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 예를 들어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 오래도록 그 향을 듣지 않으면 그것과 하나가 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 또 구름: "라네즈는 깊은 계곡에서 태어났는데, 아무도 없어서 향기롭지 않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덕을 고치지 않는다. 따라서 난초는 군자라고 불리며,' 자란서혜' 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명사이다. 좋은 시간은' 블루' 시간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파란 시간' 은 아름다운 시간, 봄의 날, 봄의 시간을 가리킨다. " 파란 밤' 은 칠석, 음력 7 월, 고대의' 파란 달' 을 가리킨다. 블루데이' 는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좋은 시기를 가리킨다.

연꽃-순결, 순진함, 순진함, 성실함 "미사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스트레이트, 산만하지 않고 맑은 향기, 완곡하고 순수하다." , "신사의 꽃" 이라는 평판이 있습니다. 병술 연애는 부부 간의 사랑을 상징한다.

국화-고귀하고 장수하는'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도연명 이후 세계는 국화를 추앙하기 시작했다. 육유의' 국화는 사람 같다, 독립 아이스크림이다'. 주: "나는 차라리 나뭇가지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북풍으로 날아가고 싶지 않아요." 신농본초경은 "사람은 운동하고 노후에 대항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국화는' 수과' 라고도 불린다.

계수나무-영광과 상서로운, "월중계가을, 바깥은 향기로운 구름". 계수나무 꽃과 그 열매는 영성이 있다. 달, 고대의 "유령 여자"; 월궁은' 계궁' 이라고 불린다. 가을 시험은' 월계수' 라고 부른다. 고대 정원에서, 김계와 은계는 늘 법정 앞에 심어져 "법정 중 쌍계" 라고 불린다.

송백은 충성, 청춘, 우뚝 솟아 있고, 강인하고, 교만하며, 백나무는 장엄하고, 사계절은 늘 푸르고, 한겨울을 견디어 낸다. 《논어》는 "추위는 송백이 쇠약하다는 것을 안다" 고 극찬했다 "사람은 덕이 있고, 늘 용기가 있다." 어린 시절 공부의 이야기' 조안린은 "탁월한 사람이 되면 노인만큼 키가 클 것 같다" 고 말했다.

대나무-우뚝 솟은 활달함, 강직하고 소탈하다. "옥은 깨져도 흰색은 바꾸지 않고, 대나무는 그 축제를 파괴하지 않고 태울 수 있다.", "능운은 여전히 활달하다", "강남은 자연스럽고 이군" 이다.

유와 고대인은 고인을 송별하여 아쉬워했다. 그들은 늘 버드나무 가지,' 류' 와' 유' 의 해음을 서로 증정하여 애착을 표시한다.

복숭아리-복숭아리 동창은 밝은 햇빛 아래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열매가 주렁주렁하고 생기발랄하다. 사람들은 종종' 복숭아와 이만천하' 로 많은 명사의 학생들을 비유한다.

사랑의 고대 전설은 수컷이고, 동동은 암컷이며, 노인과 함께 성장하고, 함께 살고, 함께 죽는다. 오통은 시에서 남녀간의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참조)

전통 관념의 영향으로 세계는 포용선, 산수 속의 문학, 산수 속의 문학은 시시각각 아름다움을 형성하기 쉽다. 반면에 시적 우아함이 필요합니다. 이런 사상의 지배 아래 원림녹화와 식물 배치는 프로그램화되기 쉬우며, 일정한 한계를 초래하였다.

따라서 문화적 소양과 문화 의식은 원림녹화와 식물 구성의 사상의 기초가 되어야 한다. 외래문화의 모든 정수를 전통문화에 통합시켜 원림녹화와 식물 구성의 사상적 기초를 확대하는 것을 제창해야 한다. 그런 다음 과학적 이념과 기술로 경관 설계와 구현을 구체적으로 지도한다. 그것들을 긴밀하게 결합해 각자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면, 중국과 전 세계에 전통 풍격과 발전된 식물 경관이 나타날 것이다.

사실,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나라들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벚꽃에 대한 일본인의 감정은 벚꽃이 만발할 때마다

꽃이 만발한 계절에 남녀노소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전국이 환희에 넘쳤다. 캐나다는 당단풍나무로 조국을 상징하고 국기에 나뭇잎 패턴을 그린다. 다음은 유명한 예입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소련은 독일 베를린에 소련 기념비를 세웠다. 장축의 중심에는 반파시스, 조국 수호, 평화를 지키는 위대한 전쟁에서 한 아이의 조각상이 우뚝 솟아 있다. 국기가 기울어져 엄숙한 애도를 표하고, 어머니 조각상은 고개를 숙이고 깊은 슬픔에 잠겼다. 어머니 조각상 옆에는 자작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뭇가지는 낮게 늘어져 있다. 자작나무는 소련 본토 수종으로 늘어진 나뭇가지가 슬픔을 나타낸다. 이 구성은 조국의 먼 고향에서 온 한 어머니가 이국 타향에 와서 오랫동안 그리웠던 아들을 방문했지만 사랑하는 아들이 이미 세상을 떠나 묘지에 왔다는 것을 알게 된 심정을 우리에게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구성은 매우 성공적이다. 당신이 세심하게 음미할 때, 항상 사람의 눈물을 건드리며 파시스트를 반대하고 세계 평화를 지키는 심정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또한 땅에서 싸우는 영웅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국민의 존경을 받고, 어머니와 고향의 식물이 함께 있고, 외국에 있는 느낌이 들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