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유르베다 의학은 왜 사라지지 않았나요?
아유르베다 의학은 왜 사라지지 않았나요?
아유르베다 의학의 위상은 중국 전통 의학과 유사하며 오늘날 인도에서 널리 사용되는 전통 의학의 근간이 되고 있다.
19세기 영국 식민 지배는 서양 의사들에게 인도 전통 의학과 수술 기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1910년대 마드라스 안과병원에서 근무하던 로버트 헨리 엘리엇(Robert Henry Elliott) 박사는 인도에서 백내장 제거를 연구하기 위해 54개의 안구를 수집했습니다. 그는 심각한 합병증을 많이 발견했지만 그 눈은 시각 장애인의 눈이었기 때문에 기존 수술의 실패 사례일 뿐이었습니다.
엘리엇 박사는 인도 의사가 수술하는 것을 본 적이 없지만 정보를 제공한 사람은 의사가 환자에게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한 다음 확인하는 척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환자의 눈에 바늘을 사용할 경우 각막을 빠르게 관통하여 렌즈를 분리합니다. 수술 후 즉시 의사는 환자의 시력을 확인하고 눈에 붕대를 감은 후 비용을 청구하고 환자에게 최소 24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도록 조언합니다.
엘리엇 박사는 이것이 외과의사가 책임을 회피하는 비열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Miao Wen과 Geluojia는 소독이 중요한 규칙이라고 믿었지만 Eliot의 관점에서는 당시의 전통적인 의사들이 이를 무시했습니다. 부주의한 의사는 시력 위축이나 녹내장이 있는 환자를 무모하게 수술할 수도 있지만 백내장 환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식민지 관찰자의 견해는 전통적인 인도 수술 관행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을 수 있지만 아직 고대 인도의 생명 과학과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는 없습니다. 식민세력의 통제 하에 불법 수술을 한 돌팔이 의사와 먀오웬(Miao Wen)과 거뤄가(Geluojia)가 상상하는 의료인 사이에는 여전히 큰 격차가 있기 때문이다.
생명과학의 주된 목적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눈에 보이는 건강은 단순히 아프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질병을 받아들이고 Ayurveda 의사가 맞춤화한 상세한 질병 예방 프로그램을 시행한 후에만 얻고 누릴 수 있는 상태입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의 대표자: 먀오웬, 골로카
의사, 의약품, 간호직원, 환자는 아유르베다 의학의 4대 기둥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아유르베다 의학은 내과, 두부학, 수술, 독성학, 악마학, 소아과, 회춘, 최음제 등 8개 분야로 구성됩니다.
Yamaluka, Miaowen 및 Bhabhata, 이 세 사람은 아유르베다 의학 분야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그들에 관한 멋진 이야기가 많이 있지만 그들에 대한 자세한 전기는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겔라오자는 기원전 1000년에서 800년 사이에 살았다고 하는데, 서양 학자들은 그가 서기 1세기에 살았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Jaraja Samhita"는 서기 1세기에 출판되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책은 인도 의학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논문으로 간주됩니다. 이 책은 수백 가지 의약품을 설명하고 질병에 따라 정리합니다. 질병이 분류됩니다.
흥미로운 소식: 그는 기원전 600년에 살았으며 의사였다고 합니다. "Ge Luo Jia Ji"와 비교하여 Miao Wen Ji(Miao Wen의 저서 모음)는 약리학의 치료 효과가 더 체계적이며 수술 기법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의 다른 고전 작품들은 산부인과, 소아과를 다루고 있습니다. 14세기 아유르베다 의학에 관한 저술에서 여전히 인기 있는 내용은 맥박 진단에 대한 설명과 외국 기술의 동화 및 적응입니다.
골라카는 건강과 행복을 얻고 유지하는 것이 불가피하고 고귀한 일이라고 믿습니다. 질병은 인간이 가장 높은 목표를 추구하는 것을 방해하지만, 아유르베다 의학은 현재와 미래의 인간의 삶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 『Galaka Samhita』에서는 세 가지 형태의 의학적 치료, 즉 주문과 종교 활동, 식이 요법과 영적 정복에 대해 설명합니다.
하지만 게뤄자(Ge Luojia)와 먀오웬(Miao Wen) 모두 진짜 의사와 가짜 의사를 구별하는 방법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하나 있다.
유능한 의사는 해부학, 생리학, 인체의 성장과 발달, 우주의 기원과 진화에 능숙해야 질병의 원인에 대해 결코 혼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어떤 질병이 치료 가능하고 어떤 질병이 그렇지 않은지 알기 위해 조기에 미묘한 증상과 신체 징후를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사는 정확한 진단을 하는 것이고, 간호사는 약의 조제와 간호업무를 담당하며, 환자의 일은 정확한 병력을 제공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다. 따라서 의사가 환자와 보조자를 신중하게 평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가 실패하면 가장 먼저 의사의 능력이 의심되고 그 다음에는 직업이 유지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의학은 직업이기 때문에 의사는 상위 3계층에 속하는 학생들을 입학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사와 함께 생활하고 봉사해야 하며, 교사가 만족할 때까지는 훈련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뛰어난 의사들이 작품을 읽고 설명하는 것을 듣는 것만으로도 학생들은 고전 작품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신성한 말씀을 암기하고 의학 실습과 수술에 있어서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 학생의 의무입니다.
견습생들은 환자를 수술하기 전에 과일, 야채, 고기, 마네킹을 사용하여 수술 기술을 연마합니다. 예를 들어, 견습생들은 오이를 절개하고, 죽은 동물이나 연꽃 줄기를 정맥 절개하는 일을 했습니다.
훌륭한 의사는 이론적 지식, 명확한 추론 능력, 풍부한 실무 경험, 개인적 능력이라는 네 가지 기본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의사는 모든 환자에게 친절하고 동정적이어야 하며, 완치될 수 있는 환자에게는 성심성의껏 치료해야 하며, 죽음이 임박한 환자에게는 합리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외과 의사는 용기, 안정된 손, 날카로운 도구, 차분한 태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감, 매우 유능한 조수를 갖추어야 합니다.
의사는 결코 환자를 버리거나 해를 가해서는 안 되지만, 범죄자를 억지로 인정하도록 강요하지도 않고, 난치병 환자를 치료하도록 강요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유능한 의사는 목숨을 걸고라도 환자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유르베다 의학의 생리학적 관점에 따르면 신체 기능은 기, 담낭, 담의 세 가지 기능적 요소로 설명됩니다. 기본 이론은 그리스 의학과 유사하지만 아유르베다 시스템은 다른 합병증도 정의합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신체는 흙, 물, 카르마, 바람, 공간의 다섯 가지 요소와 일곱 가지 기본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기능은 또한 독립적인 5기, 즉 중요한 영적 에너지와 내면의 정신에 달려 있습니다.
요즘에는 서양 과학과 현대 의학이 인도에서 자리를 잡았지만요. 그러나 아유르베다와 종교적 치유 전통은 또한 수백만 명의 인도인의 치유로 이어졌습니다. 인도 시골 지역에서는 정신 질환 치료가 진료소나 병원이 아닌 전통적인 치유 사원에서 대부분 이루어집니다.
사원에서 환자를 평가하는 일부 서양식 정신과 의사는 편집증과 유사한 정신 분열증, 망상 장애 및 조증 사례를 발견했습니다. 표준 정신과 치료로 측정했을 때, 환자의 증상은 평균 5주 후에 크게 호전되었습니다. 정신과 의사들은 이러한 증상의 완화를 문화적 요인, 기대, 사원 지원 및 안전하고 안전한 환경에 기인합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의 개념은 현대 사회의 건강 휴양지 및 리조트가 건강, 의학 및 영양에 대한 전통적인 아유르베다 원칙을 특징으로 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인도 학자들은 아유르베다 의학을 단순한 미신으로 일축하기보다는 귀중한 의학적 통찰력과 영감을 얻기 위해 고대 교과서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론적으로 인도는 3,000~5,000명당 평균 1개의 공공 진료소를 갖춘 대규모 공공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 간호사, 의약품, 안전한 물과 전기가 부족하여 대부분의 진료소가 문을 닫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공식적인 의료 교육을 받지 않은 전통적인 치료사와 개인 의사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의사들은 비멸균 환경에서 항생제를 주사하고 정맥 내 포도당 점적을 투여합니다.
전통 중국 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아유르베다 학자들은 고대 전통을 치유 요법과 의료 행위의 보물창고로 여깁니다.
20세기 말 인도 뉴델리에는 인가를 받은 아유르베다 진료소가 1,000개 이상, 아유르베다 병원이 약 1,500개, 그리고 대학이 100개가 넘는 아유르베다 중앙위원회에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규칙과 규정을 공포하여 학부 및 대학원 수준의 Ayurveda 교육을 계속 규제하고 있습니다.
참고도서: "의학사" 제2판
- 관련 기사
- 샬롯 재배 방법 동영상
-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Wrapping Yarn"반영
- 시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대하여
- 상하이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무엇을 즐겨 먹습니까?
- 고대 그리스와 로마 철학자들은 만물의 기원을 믿었습니다.
- 교육학 논문 제목
- Xiang Education Edition 지리 8학년 복습 개요 도와주세요! ! ! ! ! ! ! ! ! ! ! ! ! ! ! 1
- 일러스트 포스터-겨울 여행 시즌이 왔습니다. 이 5 가지 여행 포스터 템플릿은 디자인에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 '붉은 사건'에서 궈덕강과 장중주의 대화 대사를 아는 사람 있나요?
- 통증이없는 위 내시경과 일반 위 내시경 중 어느 것이 신체에 더 큰 피해를 줍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