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그리스와 로마 철학자들은 만물의 기원을 믿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철학자들은 만물의 기원을 믿었습니다.
1. 탈레스(기원전 624-547년경)는 고대 그리스 최초의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물이 세상의 근원이며, 만물은 만물이 물에서 생겨나고 물로 돌아가는 근본이요 이유라고 믿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다양하고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물만이 불멸의 유일한 것입니다. 이 명제의 특징은 자연을 설명하기 위해 초자연적 원인을 사용하는 것을 부정하고, 자연 자체로부터 자연을 설명할 것을 주장하며, 물질적 물을 사용하여 만물의 통일성의 근원을 표현한다는 점이다(p31 "유럽 철학의 일반사"). Nankai University Press), 그러나 이 견해는 여전히 원시적이고 단순합니다. 1
탈레스가 만물의 기원을 찾을 때, 그는 그 기원을 어떤 지각 형태를 지닌 특별한 것에 돌렸다. 그리고 '물은 세계의 근원이다'라는 그의 명제는 바로 사고와 존재 사이의 관계는 아직 의식적이고 명확하지 않습니다.
2. 아낙시만드로스(기원전 611~546년경)는 탈레스의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세상의 본질이 원래 "무한한" 아리스토텔레스라고 믿었습니다. 그의 "물리학"에서 Anaximander의 명제를 소개했습니다. "무한에는 기원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무한에 기원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그것이 유한하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무한에는 기원이 없으며, 무한 자체가 다른 것의 기원입니다." Selected Readings of Original Works of Western Philosophy" Volume 1, Commercial Press, 1981 edition), 2 (P17
Anaximander의 "무한"은 영적인 것도 아니고 특정한 물질적 형태도 아닙니다.
3. 아낙시메네스(기원전 585~525년경)는 아낙시만드로스의 제자였다. 그는 '기'를 세상의 근원으로 여겼다. "그는 공기가 우주의 기초이며 모든 존재는 공기에 의해 생성된다고 믿었습니다. 공기가 얇아지거나 깊어짐" (P11-12) "고대 그리스와 로마 철학" 사업. 언론판 1962) 공기가 묽어지고 응결되면서 물, 불, 흙, 공기의 4원소가 나타나서 스페도클레스의 '네 뿌리 이론'의 기초
4. 헤라클레이토스(기원전 540~480년경)는 비교적 체계적인 방식으로 자발 변증법의 사상을 발전시켰으며 "창시자 중 한 명"이었다. 유럽 철학사 중 "변증법"(P390 레닌 전집) 38권 인민출판사, 1959년판 4
) 그는 세상의 근원이 불이고, 모든 것이 불에서 변화한다고 믿는다. 그리고 온 세상은 어떤 법칙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는 불이라는 사실을 엥겔스는 “원시적이고 단순하지만 본질적으로 올바른 세계관”이라고 불렀다. " (P60 "Anti-Dühring", "맑스와 엥겔스의 선정 작품", 인민 출판사, 1972년판 3권)은 변증법적 유물론의 원리에 대한 훌륭한 설명으로 레닌에 의해 칭찬되었습니다.” (P35) 그러나 그의 견해는 명백한 유물론적 경향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매우 단순하고 순진합니다.
5. 피타고라스(BC 580~500년경)는 피타고라스학파의 창시자이다. 그는 세상의 근원이 '수'라고 믿는다. 세계의 생성을 설명하기 위해 "숫자"를 사용해 보세요. 그는 만물의 근원은 하나이고, 하나에서 둘이 되고, 수에서 점이 되고, 점에서 선이 되고, 선에서 면이 되고, 면에서 몸이 나온다고 믿는다(P20),
또 여기에는 많은 영적 속성이 붙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은 만물의 어머니, 2는 의견, 3은 만물의 모양과 형태, 4는 정의, 5는 결혼, 6은 영혼, 7은 지혜, 8은 우정과 사랑, 9는 이성입니다. , 10은 완벽함 등입니다. 피타고라스의 견해는 만물의 양적인 속성과 관계만을 보고 만물을 앞서고 창조한 비물질적인 존재로 여겼던 명백한 이상주의적 경향을 보여주었다.
6. 크세노파네스(기원전 565-473년경)는 엘레아학파의 이론적 선구자였다. 그는 어떤 물질적 요소를 만물의 근원으로 여겼습니다. 그는 모든 것은 흙에서 태어나고, 모든 것은 결국 흙으로 돌아가며, 태어나고 자라는 모든 것은 흙과 물이라고 믿는다. 동시에 그는 하나님이 모든 것의 근원이라고 믿으며, 하나님은 자신의 형상대로 상상되며, 초감각적이고 유일하며 부동하며, 지각세계의 실재를 부인한다. 움직임과 다양성을 부정하며 물질 세계 밖에서 자신의 독창적인 이론을 확립하려고 노력하며 이상주의와 변증법의 경향을 보여줍니다.
7. 파르메니데스(대략 기원전 6세기~기원전 5세기)는 크세노파네스 또는 아낙시만드로스의 제자라고 전해진다. 그는 세상의 근원은 존재이며, 존재는 영원하고, 생성도 소멸도 없으며, 존재는 유일하고 부동하다고 믿는다. 파르메니데스의 존재론은 지각물질의 존재를 부정하는 전제에 기초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지각표상이라는 요소를 안전하게 제거하지 못한 상태이며, 이는 관념론적 경향을 보이며 사고방식에 있어 반변증법적이다.
8. 엠페도클레스(기원전 495~435년경)는 고대 그리스 자연철학의 발전 과정에서 등장한 원자론 학파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물, 공기, 불, 땅의 네 가지 물질이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는 이른바 '사근론'을 말한다. 그는 나무, 남자, 여자 등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것이 이 요소들로부터 나온다고 믿었습니다. 네 뿌리는 영원하고 독립적이며, 서로 생성하거나 변형하지 않고 결합되고 분리될 수 있으므로 형태가 형성됩니다. 모든 종류의 것들.
사물의 물질적 구조와 운동변화를 정량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는 그의 견해는 원자론의 형성에 큰 영향을 주었지만, 단순히 질과 질적 변화를 양으로 환원하는 그의 견해 역시 불완전하였다.
9. 아낙사고라스(기원전 500~428년경)는 아테네 최초의 철학자이자 미래 철학 번영의 선구자였다. 그는 씨앗이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는다. "결합에는 여러 가지가 들어있다. 즉, 만물의 씨앗이 된다."(P38) 씨앗은 자신이 구성하는 것과 동일한 성질을 지닌 작은 2개의 입자를 뜻하기도 한다.
모든 씨앗은 영원히 존재합니다. 그들은 독립적으로 생성되거나 변형될 수 없습니다. 아낙사고라스는 사물의 양을 조사하는 것이 모든 사물의 기원을 일부 지각 사물에 귀속시키는 이전 철학자들의 결점을 바로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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