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검술의 기원, 발전, 분류

검술의 기원, 발전, 분류

검술(Swordsmanship): 무술에서 검을 사용하는 기술.

'오악춘추' 9권과 '장자검담'은 모두 고대 검술 기술과 전술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한서·의문지』에는 한나라 이전의 검술을 논한 논문인 『검술』 38장이 수록되어 있다. 명나라 모원의 『오비지』에는 검의 사용법이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교차 좌타, 교차 우타, 날개 좌타, 역비늘 찌르기, 평배 찌르기, 이중 밝은 찌르기, 회전식, 마차 견제, 라임라이트 세척 등 청나라 시대에 송자봉(宋子봉)의 『검술실전』이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펜싱은 검술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전국무술대회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다양한 꽃술과 밸런스, 공중제비, 조형 등의 동작이 추가되어 검술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검의 타격 방법에는 쪼개기, 찌르기, 들어올리기, 접기, 자르기, 닦기, 찌르기, 뽑기, 들어올리기, 비틀기, 쓸기 등이 있습니다. 검술의 특징은 가볍고 민첩하며 자유롭고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검은 미국식으로 움직인다", "검은 날아다니는 바람처럼 움직인다"고 합니다. 검술은 수련 방법에 따라 보행검, 자세검, 양손검, 장못검, 쌍검, 백핸드소드 등으로 구분된다. 검술 루틴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일반적인 루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자유검, 청평검, 우당검, 산채검, 산허검, 윤룡검, 팔괘검, 태극권 검, 사마귀검, 통베이검, 취주검, 쉬안화검, 칠십삼 검검, 용형검, 십삼기문검, 백홍검, 춘양검, 칠성검 등 "검"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일본 검술(검술)

검은 고대 사무라이의 영혼이자 영적인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따라서 일본 사무라이는 일년 내내 검을 착용하고 몸을 떠나지 않아야 합니다. 검술은 모든 고대 무술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그 중에서도 검술은 전사가 숙달해야 하는 가장 인기 있는 무술 기술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검술을 검술, 검술, 평파, 병법, 소병술, 검술, 타치 등으로도 불렀습니다. 메이지 시대 이후에는 검도라고 불렸습니다. 일본 검술에 사용되는 도검은 일반적으로 일본도라고 부르며, 우리나라에서는 칼날이 길고 좁으며 약간 구부러져 있으며 긴 외날 손잡이가 있어 베기, 자르기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찌르는 것은 실제로 칼의 산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본도는 크고 작은 모양(긴 칼날과 짧은 칼날)으로 나뉩니다. 큰 칼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다치(큰 호를 가진 칼날)와 카타나(칼날이 더 곧은 칼날)는 작은 칼을 와키자시(라고도 함)라고 합니다. 와키자시(wakizashi)와 같이 칼날의 길이는 일반적인 일본 오다치 및 우타치 검의 약 2/3에 불과하므로 고대 일본 사무라이는 일반적으로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은 두 개의 검을 사용했습니다.

일본 고대 검술에는 다치(장착 시 칼날이 아래로 향함), 카타나(장착 시 칼날이 위로 향함), 코다치 등의 무기를 사용하는 기술이 포함됩니다. 그 내용에는 일검(단검)을 사용하는 타치 기술, 장검과 단검을 사용하는 코다치 기술(즉, 크고 작은 다치 칼을 동시에 사용하는 쌍검 기술)이 포함됩니다. 유명한 "이검 기술"에는 미야모토 무사시(Miyamoto Musashi)의 니텐 이치조(Niten Ichijo)의 쇼니토주쓰(오다치를 왼손에, 코다치를 왼손에 쥐는), 역니투주쓰(코다치를 쥐고 있음) 등이 있습니다. 오른손, 왼손에 오다치), 양손으로 오다치를 쥐고 있는 니토주츠(예: 류큐 왕가 비무술 본부 고텐류, 대동류 합기 무술 등 다양한 검술 기술이 있음) 및 Kodachi Duojutsu(예: Tendou-ryu, Yagyu Shingan-ryu 등). 눈부시게 하고, 놀리고, 상대의 경동맥을 베는 등의 위험한 동작을 포함하며, 주로 폼(루틴) 연습에 중점을 둡니다.

일본 고대 무술에는 검술의 유파가 많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야규 신인류 검술, 오노 잇토류 등이 있다고 한다. 검술, Beichen Itto-ryu 검술, Ma Ting Nian-ryu 검술, Kashima Shintō-ryu Kenshu, Togun-ryu Kenshu, Shinkage-ryu Kenshu, Jōshin Kage-ryu Kenshu, Shinto-ryu Kenshu, Shinto Muken-ryu Kenshu, 도노류 켄슈, 현신류 켄슈, 하트형 검류 켄슈, 류강 류 켄슈, 테츠진 핸드류 켄슈, 나카조 류헤이, 천류 병법 켄슈, 겐류 오다치류, 세키류 코다치- 류, 세이신류 코다치류, 스가와라류 코다치, 가시와기류 코다치류, 호잔류 코다치 무술, 신검 등

전통 검술의 주요 내용

(1) 찌르는 검 : 서 있는 검이나 평검을 앞으로 곧게 찌르며, 힘이 검 끝에 닿고, 팔은 그리고 칼은 일직선에 있습니다. 칼날이 위아래로 향한 검은 스탠딩 소드이고, 칼날이 좌우로 향하고 있는 검은 납작한 검이다.

(2) 검 쪼개기 : 검을 세워 위에서 아래로 힘이 검몸에 닿게 하고, 팔과 검이 일직선이 되도록 베인다. 몸의 오른쪽이나 왼쪽을 따라 수직 원을 그리며 검을 휘두릅니다. 몸의 후방 회전에 맞춰 검을 뒤로 휘두릅니다.

(3) 매달린 검 : 검을 세운 상태에서 검 끝을 앞에서 위로, 뒤에서 또는 아래에서 뒤로 매달아 힘이 검 몸체 앞쪽에 도달한다. 윗부분은 위쪽과 뒤쪽으로 늘어져 몸에 가깝게 늘어져 있고, 아래쪽은 아래쪽과 뒤쪽으로 늘어져 몸에 가깝게 늘어져 있습니다.

(4) 검 들기 : 검을 세워서 검몸 앞쪽에 힘이 가해지도록 하여 아래에서 앞, 위로 들어올린다. 손바닥이 위쪽을 향하고 검이 몸에 가깝게 호 모양으로 들어 올려집니다. 역으로 들어 올립니다. 검의 팔뚝이 내부로 회전하고 Yu Tong이 유혹합니다.

(5) 클라우드 소드(Cloud Sword): 머리 꼭대기나 머리 앞쪽을 둘러싸는 납작한 원이 구름을 형성하는 납작한 검. 상운검은 머리 윗부분을 앞에서 좌우로 돌고, 머리를 위로 기울여 왼쪽(오른쪽) 윤검은 머리 윗부분과 앞부분을 왼쪽과 뒤(오른쪽 뒤)로 돌린다. 왼쪽 어깨쪽으로 기울어졌습니다.

(6) 검 꽂기: 검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고 힘이 검 몸체에 도달하며 손바닥이 안쪽 또는 바깥쪽을 향하게 하여 검을 똑바로 세웁니다.

(7) 검 가리키기: 검을 들고 일어서서 손목을 들고 검끝을 앞뒤로 향하게 하면서 힘이 검끝에 닿아 팔을 곧게 폅니다.

(8) 벵젠: 검을 세우고 손목을 가라앉혀 검끝이 앞뒤로 급격하게 밀리는 것을 허탈이라 한다. 힘이 검 끝에 닿고 팔이 곧게 펴진다. 칼끝은 머리보다 높지 않습니다.

(9) 검 베기 : 검을 대각선 위 또는 아래로 베는데, 그 힘이 검의 앞쪽에 도달한다. 윗검은 위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아랫검은 아래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뒷검은 오른쪽, 뒤쪽, 아래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팔과 검이 일직선을 이룬다.

(10) 검 쥐기: 검 끝이 오른쪽을 향하도록 오른손으로 가슴 앞에서 검을 잡고 검 끝이 위쪽을 향하도록 수평으로 잡고 검을 잡습니다. 검을 똑바로 세우고 검 끝이 앞쪽을 향하도록 하여 검을 평평하게 잡습니다.

(11) 꿰뚫는 검: 검 끝이 가슴과 복부 사이에서 앞으로 호를 그리며 납작한 꿰뚫는 검을 형성하며, 힘이 검 끝에 도달해야 합니다. 몸에 닿지 않고 팔뚝이 내부로 회전하고 검 끝이 직립합니다. 검을 앞뒤로 돌려 힘이 검 끝에 도달하며 무릎보다 높지 않습니다. , 땅에 닿지 않을 정도로 낮게 검 끝을 앞뒤로 휘두른 후 몸에 가깝게 원을 그리며 돌립니다.

(12) 베기검 : 평검은 왼쪽(오른쪽)으로 수평으로 뻗어 있고, 높이는 머리와 어깨 사이에 있고, 힘은 검몸에 닿고, 팔은 곧게 편다.

(13) 손목꽃 베기 : 손목을 축으로 칼을 팔의 양쪽에 원을 그리며 앞뒤로 놓고 힘이 칼끝에 닿게 한다.

(14) 손목꽃 : 손목을 축으로 하여 검을 팔의 양쪽에서 원을 그리듯 앞뒤로 세워 칼끝에 힘을 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