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선 () 의 생애 사적.

주선 () 의 생애 사적.

죽선승, 속명왕. 청도광 (1824) 은 쓰촨 량산현 인현향 (현재 충칭시 양평현 인현진) 에서 태어났다. 이 선사가 출가하기 전의 생활에 대하여 지금까지는 명확한 문자 기록이 없다.

불교 고승이 있는 양평현은 불교가 흥성하는 곳이다. 비록 면적이 넓지는 않지만. 특히 청초에 보산 해명선사가 닝보천동에서 돌아와 쌍계당을 창설하여 서남지역 불교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양평은 청대 서남 지역의 중요한 불교지가 되었다. 양산현지' 통계에 따르면 광서초년 전현에는 절, 사찰이 거의 150 개였다. 바로 이런 분위기 속에서 젊은 왕은 불교의 영향을 받아 양평현사에서 출가하였다.

국보사는 양평현 현성의 북문에 위치하여 청나라 건륭년에 건설되었다. 그 경치는 독특하여' 양산 팔경' 중 하나인' 구름에서 북쪽을 바라보는 것' 의 일부이다. 양산현' 권 2 기 운탑: "군북 140 보, 기: 북성 밖에서. 왼쪽에서 석만, 오른쪽에서 동산을 보면 경치가 좋죠. 협곡에 있는 게 아니에요. 건륭 33 년, 서정형은 돈을 기부하여 보수하고, 정상은 홍종 4 천 8 백 근을 달았다. 루북 건국보사, 철주거불 네 개가 읍문이다. " 선선사는 이 풍경이 수려한 국보사에서 출가하여 처음에 성품을 고치고 부처를 배우는 미사 시대를 보냈다. 유감스럽게도 항일전쟁 중 일본군은 양평을 여러 차례 폭격했고 국보묘는 전쟁에서 사라졌다.

주선은 출가한 후' 태자 출가',' 커트보국' 이라는 도장을 코믹한 생각으로 새겼다. 나중에 그가 경성과 동남에서 그림을 그렸을 때, 사람들은 이 도장을 보고 주선이 전명 귀족이라고 생각했는데, 만청 통치를 받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출가하였다. 가장 직설적인 도장은 무한한 추측을 준다! 아마도 이것은 선사가 세상을 풍자하는 방식이며, 그가' 무용학원' 의 일관된 스타일을 보여주는 방식일지도 모른다.

이 불교 승려의 법명은 나중에 궁으로 불리게 되었고, 주선은 그의 이름이었다. 그의 면도 등 세부 사항에 대한 문자 기록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스무 살 때 쌍계전에서 반지를 받았다. 그는 제 9 대 쌍계법맥 초선사를 계승하여 쌍계당에서 비서집사를 맡았다. 쌍계당은 창설 이래 제자가 많고 기세가 커서 영향이 깊다. 선법은 파키스탄, 충칭, 운남, 구이저우 등 서남 약 20 개 성을 포괄하기 때문에 쌍계당은' 서남선조 세가지' 라고 불린다. 불교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상에는' 쌍계당 전법' 이라는 명칭이 있다. 불교의 심오하고 선인의 수용으로 천중문인들이 자주 쌍계당에 와서 교류하며 공부도 하고 쌍계당의 예술적 분위기도 깊어졌다. 파산 창업자의 서예 예술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고 () 저명한 학자, 화가, 서예가 () 계공 선생은 시에서 파산조사의 서예를 칭찬한 적이 있다. "한산청 이후 500 년 동안 나는 여러 번 본 적이 있다." 쌍계당의 풍부한 선종 내포와 두터운 문화 유산은 불교 스님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계계를 받은 후 쌍계당의 긴 세월 동안 그는 한 선사에게 가까이 가서 불학을 공부하면서 예술 분위기를 충분히 받아들였다.

제선 승려가 사는 시대는 청나라 통치가 붕괴에 임박한 시기로, 천동에 위치한 양평은 더 이상 평온하지 않다. 불교 고승 주선이 태어났을 때 천동은 방금 청정이 안백리교에 대한 탄압을 겪었다. 함풍초년 태평천국 운동이 시작되면서 양평지역 봉기도 잇따라 일어났다. "함풍년 동안 성남 반부가 동동, 양이 베인 사람은 200 여 명이다." 1859 년 9 월, 윈난소통, 이영합, 란, 란 등지 봉기 후. 신속하게 입천에 들어가 군대를 세 길로 나누고, 동로는 주소용, 조, 채장령 등의 지휘를 받는다. , 가와동에 맞춰 태평군 석다개부와 합류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양산현지' 는 "함풍 11 년 (186 1), 운남 도둑이 양의에게 접근했다" 고 기록했다.

격동의 정세는 주선의 조용한 학습 환경을 깨뜨렸고, 주선은 함풍 초년에 쌍계당을 떠나 등교했다. 그는 먼저 쓰촨 신도의 용장사에 갔다. 용장사에서 1 년 넘게 살다가 충칭으로 돌아왔다. 장강 수로를 거쳐 우한 () 에 도착하다. 우한 귀환사를 참관한 후 나는 북경에 갔다. 북경에서 주선은 왕공 대신 상인 문인과 왕래가 빈번하다. \ "putuo 루오 홈 신록 \" 은 당시 자본이 \ "상숙옹 구오 시앙 과 그, 가정 쑤 다이애나 책, 모두 그와 함께 수영을 했다 \" 고 기록했다. \ "\" 이 기간 동안, 제선의 승려들은 여전히 스님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고관 귀인을 오르지 않았다. "인신 (1862) 교토에서는 절이 오래된 곳에 쓰여져 쓸모가 없어 연연을 덮었다!" 주선 스님은 베이징에 있을 때 자희를 위해 그림을 그리라는 초대를 받았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양평의 전통 민간 예술' 양산화등극' 에 편입되어 지금까지 백 년 동안 전해졌다.

일찍이 학교에 다닐 때 불교 승려 주선은 경성절을 유람하고, 부근의 유명한 고찰을 돌아다니며, 산서와 천진에서 잠시 머물렀다. 이 단계의 학구경험은 이 선사에게 수행과 예술 창작에 많은 결함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했다. 천동 정국이 상대적으로 안정된 후 주선은 양평으로 돌아와 국보사에서 몇 년을 살다가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동안 나는 전심전력으로 레지던트를 위해 봉사하면서 서화 연습에 전념해 나의 예술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몇 년 동안의 정학 끝에 불학과 예술 방면의 수양이 크게 향상되었고, 서로 융합되어' 거문고와 대화, 그림과 대화' 하는 그의 예술적 풍격을 다졌다.

동치 8 년 (1869), 선사 주선은 다시 충칭을 떠났다. 그는 장강을 따라 상해에 도착하여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천진 오련사, 구화산성화사, 상하이 용화사, 푸타산 백화사 등 항주, 닝보의 각 주요 사찰을 차례로 이동하였다. 그중 푸타산, 상해는 체류시간이 가장 길고, 거의 30 년이다.

광서 25 년 (1899) 봄, 쌍계당은 사람을 상해로 보내 불교 고승 주선이 양평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한다. 이듬해 여름에 주선은 상해에서 출발했다. 강을 따라 우한 () 를 지나 원사 () 로 돌아가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쌍계전 () 으로 돌아왔다.

광서 26 년 (1900) 초여름, 불교 승려 주선은 이별한 지 여러 해가 지난 뒤 쌍계당으로 돌아와 그해 겨울월 초 1 일 쌍계당 방장으로 승진했다.

양평으로 돌아가기 전에 주선은 상해 후쿠다 절에 살고 있다. 그는 때가 되면 스님에게 말했다. "내 세상은 가득 찰 것이다. 나는 아무데도 가지 말아야 한다." 당시 사내의 스님들은 모두 매우 불안하여, 그가 현생할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가 안전하게 충칭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나는 괜찮다고 느꼈다. 불교 승려 주선이 즉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겨울에 쌍계전 장세로 죽고 77 세를 살았다. 수십 년간 공부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주선은 불교의 흥망에 항상 관심을 갖고 도장과 자선사업 건설에 힘쓰고 있다. 그는 "천성이 관대하니, 사찰을 짓고 재난을 구제할 수 있도록 수백 장의 종이를 그려야 한다." 그의 일생의 서화 수입은 모두 수도원을 보수하고 불교를 발양하는 데 쓰였다. 불교 고승 주선이 상해 용화사에 거주할 때, 사내에는 유명한 용화탑이 하나 있었다. 삼국 오적무 10 년 (247) 에 세워진 것으로 전해져' 사리타',' 보은탑' 이 있었다. 당말, 병사에 의해 소멸되다. 부흥 2 년 (977 년), 악재건은 지금으로부터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상하이 지방지에 따르면, "광서 18 년 (1892), 탑바닥이 불에 파괴되고 용화사 화승 주선 () 이 돈을 기부하여 보수했다."

청말 불교가 쇠퇴하면서 많은 사원이 불경도장이 되었다. 불교 제자의 마음속에서 사원의 신성한 지위를 회복하기 위해, 선선의 승려들은 평생 불교의 성물을 영송, 봉양, 교류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리자는 불교의 보물로 여겨진다. 불교 고승 주선은 초창기 오대산에 있을 때 사리자를 쌍계당으로 돌려줄 것을 고심했다. 절은 특별히 이를 위해 불탑을 건설하여 1864 년에 완공하였다. 전외기둥에는' 칠현 쌍계전 중 비범한 경지' 가 새겨져 있다. 만죽의 군산에는 푸른 하늘과 탑이 하나 있다. 마지막 단락: 신불탑 완공은 대련축제입니다. 다음 편: 3 년 춘부 선발지도를 병행하는 임강주 학생 경제. 절에 쓴' 불탑의 이야기' 는 돌벽에 새겨져 있다. 비문은 주선이 오대산에서 불탑 세 개를 초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불탑의 각 현신적인 전설과 스님들이 이 일에 대해 기묘한 불법을 소개한 것도 불탑 건설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가 됐다.

베이엽경은 줄곧 불교의 법보를 반영하는 성물로 여겨졌다. 주선은 평생 * * * 세 편의 베이엽경을 받았다. 초창기 오대산 한 편, 사리자와 함께 쌍계당으로 돌아가 모신했다. 해방 초기에는 전문가가 1 1 및 12 세기 원고로 감정했다. 아쉽게도 이 책은 1990 에서 도난당했습니다. 다른 두 편의 영화 중 하나는 청광서 24 년 (1898) 봄, 푸타산의 포세이키는 두 개의 영화를 포함해 접어서 끼었다. 주선은' 엽기' 를 썼다. "후세 학자들은 예추진경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불면을 보고 출가하여 공부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고, 행열방은 심신에 유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다른 하나는 구화산 구화시사에 숨어 있다. 한 묶음에는 65,438+00 개의 잎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잎은 길이가 52.5cm 이고 폭은 6.5cm 이다. 잎 양쪽에 산스크리트어 일곱 줄이 새겨져 있어 글씨가 또렷하고 먹색이 퇴색하지 않았다. 각 나뭇잎의 양쪽 끝 거리 17 cm 에 제본 구멍이 있습니다. 갑북엽경' 의 책페이지에는 광서 24 년 4 월 8 일 죽선의 비문이 있어 푸타산과 같은 해를 경배한다. 불교 승려 주선은 반평생을 각지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는 쓰촨-중경, 호북, 산서, 베이징, 천진, 상하이, 절강, 장쑤, 안후이 등을 두루 돌아다니며 고찰정글, 명산대천을 두루 방문했다. 이곳에도 서화 작품들이 많이 남아 있다.

우한 장강 간선에 위치해 있다. 주선은 학교에 갈 때 항상 우한 귀원사에 가 본다. 현재 귀원사에는 그의 서예 대련과 나한화 등의 작품이 남아 있다. 그는 방장으로 쌍계당으로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원사에 갔다. 방장 신길 대사의 초청에 응해 나한당 문제를 위해 대련을 썼다. "천하에 큰 아라한을 모시고, 방광으로 왕복하여 귀원한다. 죽선이 죽은 후, 원사 주지퇴원, 임심정주지는 "죽선은 나한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고, 그래서 사내에서 죽선 스타일의 나한상을 만들어 "30 년 동안 난초를 그렸고, 반절명은 대나무를 그렸다." 라고 적었다. 자각의 명료함, 거문고 하나, 지기가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제선의 승려들도 여러 차례 오대산을 방문해 사리자와 바예경을 영접하며 오대산과 깊은 인연을 맺었다. 그는 푸타산 백화사에 남아서 그림, 바이올린을 그리며 전설과 서화 작품을 많이 남겼다. 베이징의 법원사, 닝보의 천통사, 아육왕사, 항주의 영은사 등도 있습니다. 불교 승려의 잉크를 볼 수 있습니다.

쌍계당은 서남 지역의 부흥 선종의 조상정이며, 서남 각 대찰에서 온 법제 종제자가 자주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에 따라 주선은 바촉각 사승려와 연락을 취했고, 특히 쓰촨 신도 용장사 주지당설과 연락을 취했다. 주선은 처음으로 쌍계당을 떠나 학교에 다닐 때 용장사에 갔다. 용장사에서 1 년여를 살았고, 당설과 그의 제자들과 시를 이야기하고, 피아노를 치고 그림을 그리며, 주지당설선사와 깊은 감정을 쌓았다.

용장사는 강희가 6 년 (1667) 파산한 산중대랑이 중수하여 청말 쓰촨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두 차례의 먼 여행에서 양평을 떠나기 전에 주선은 먼저 용장사에 가서 당설선사를 만났다. 주선이 용장사에 살았을 때, 당설 제자 성찰 스승은 유명한 고금 대사인 장공산에서 거문고를 배우고 주선과의 거문고를 교류했다. 당설은 제자 성수를 보내 주선학을 따라 20 여 년 동안 그림을 그렸다. 광서 5 년 (1879) 초가을, 당설이 상경하여 대랑선사를 만나 주선을 찾아뵙기를 구했다. 공교롭게도 주선은 소주에 갔다. 광서 15 년 (1889) 5 월, 수녕정심법사가 주선회천과 함께 용장사를 증여하며, 편지는 감동적이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천리 떨어져 있고, 20 년 후, 나는 아직도 옛날의 기억을 기억하고, 인상적이다. 심가와 그의 선생님은 같은 해에 여생을 보냈다. 이때 그는 육십육세인데, 대담하게 중요한 일을 하고 싶지만, 감히 기대할 수 없다. 피곤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면 함께 모일 수 있다. 차를 타고 돌아와서 이별의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면 인생의 첫 즐거움이 될 것이다. 너희 선생님의 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 광서 22 년 (1895), 흥수는 주선을 따라 상하이를 떠나 쓰촨 () 로 갔고, 주선 () 이 선물한 서화 여러 장을 용장사에 가져왔다. 주선은 또한 당설에게 시 한 수를 보냈다. "함께 모인 데는 원인이 있고, 담소를 나누는 데는 원인이 있다. 우리 모두 똑같다. 다 똑같다. 나는 나의 미래에 대한 소식을 보냈고, 나는 세 마을을 지나갔다. " 당설이 대답했다. "오랫동안 민아에 가지 않았어요. 40 세 이후 선은 남북사를 뛰어넘어 고금을 그리는 사람, 명월이 청송을 비추고, 최고봉이 나에게 키스를 하고, 근행 청정업을 하며, 노년을 따르지 않는다. 대련과' 나와 함께 길고 짭짤한 삶을 살아라, 오직 너만이 점차 목소리를 느낄 것이다' 라는 책을 결합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두 사람의 친분은 과거의 한산과도 같다. 그해 가을, 주선은' 용장사 파노라마 죽화면',' 동파불인도도',' 팔고매씨티' 등의 그림도 선물했다. 현재 신도 지역의 죽선승 서화는 40 여 점이 있다. 용장사와의 교제를 통해 주선은 만청 쓰촨 예술 발전에 기여하였다. 불교 승려 주선은 일년 내내 외지에서 공부하지만, 줄곧 주정 쌍계전의 흥망에 주목하고 있다. 광서 16 년 (1890), 그는' 파산조사도' 원화와 그의 그림을 가지고 쌍계당으로 돌아왔고, 학생 방병남이다. 그의 노트에 따르면, 우리는 그의 부흥 조상의 거주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볼 수 있다. "옛날 오대산이 유적으로 변해, 베예 * * 전승. 게사리보보, 베이엽법보, 조상의 잉크를 깨뜨린 중보. 삼보를 완성하여 쌍계지의 땅이 창성하다. ""

광서년 동안의 정치적 격동과 사회 격동으로 쌍계당은 당시 서남 지역의 사찰과 마찬가지로 큰 곤경에 빠졌다. 사찰 경제 위기 기간 동안 주선의 불교 고승은 여러 차례 사찰을 후원해 사찰의 실제 어려움을 해결했다. 광서 24 년 (1898), 은휘 리앙 키안 (Yinhui Liangqian) 이 사원 건설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가 쌍계당으로 돌아왔을 때, 모든 은화 4 천 냥이 절에 기부되었다. 그는 사찰로 돌아온 뒤 쌍계당 입구를 보수하고 관당 방장 등 전우를 보수하고 본전을 위해 벽화를 직접 그렸다. 불교 스님의 대대적인 추진으로 쌍계전이 크게 개선되었다. 주선의 노력을 바탕으로 이후 방장홍도 선사가 쌍계당루를 대대적으로 보수해 사당을 새롭게 만들었다.

주선의 불학조예와 예술적 재능을 감안하여 쌍계당의 승려들은 주선회사를 환영해 주지를 맡는 것을 만장일치로 추천한다. 광서 25 년 (1899), 쌍계당이 파견한 승려들이 상해에 도착하여 주선회사를 맞이하는 일을 상의했다. 이때, 이 76 세의 불교 스님은 나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먼 길을 가다가 조상의 영광을 되찾는 것에 흔쾌히 동의했다.

불교 고승이 절에 돌아온 후 쌍계전의 문화 전승과 문화재 보호를 매우 중시하였다. 절에 돌아와서 그는 산조사의 원작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광서 26 년 6 월 14 일, 방장 () 과 함께 산조사 () 의 손서 잉크 () 를 시험하여" 십팔로한도 () 를 조개엽경 () 으로 되돌려 영원히 전해진다. " 불교 승려 주선은 쌍계당으로 돌아온 뒤 정글제도를 규범화하고 도풍을 정비하는 데 많은 일을 했다. 나도 여러 해 동안 키운 문화재와 불상을 입고했다.

광서 26 년 (1900), 겨울월 초 1 일, 주선과 스님이 쌍계당 주지로 승진했다. 남서불교계는 이에 대해 충격을 받았다. 그가 승천한 날, 소각사, 문사원, 보광사, 용장사, 대자사, 초당사 6 대 사원이 연합하여' 원만보리사' 의 현패를 바쳤는데, 지금도 객실에 걸려 있어 이 불교 고승이 서남 지역의 명성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사찰로 돌아온 지 반년 만에, 그는 또 안전하게 침묵을 나타냈다. 주선이 죽은 후 이듬해에 절은 뒷산 대나무 숲에 그를 위해 탑나무 비석을 세웠다. 방병남 제사는 이 불교 스님의 생애와 업적을 간략하게 기록했다. 불교 승려의 생활을 기록하는 중요한 역사적 근거로 이 기념비는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불사와 불탑은 문화대혁명 중에 파괴되었다. 1989 년, 당시 방장묘탐은 스님을 이끌고 보탑 받침대를 발굴하고 시신 화장을 회수하여' 감사당' 에 사용했다. 2003 년 쌍계당은 현 주지심진 대사가 4 명을 이끌고 사내 불교 스님을 위해 육각석탑을 재건했다. 타워 높이 20 피트, 1 피트 2 피트, 그 영골이 탑에 옮겨져 후세 사람들이 제사를 지낼 수 있게 되었다. 탑에는 주선에 대한 세인의 평가가 새겨져 있다.' 서화 여러분'-'거액을 가지고 온 세상에 널리 퍼져 있다. 그것은 깨진 산처럼 유명하다. 클릭합니다 포산해명은 평생 동안 갈증을 가라앉히는 선법으로 중생을 끌어들이고, 주선과 공은 그 예술로 세상을 교화했다. 이는 불교 승려 주선의 일생에 대한 평가이자 그 예술에 대한 공헌에 대한 가장 적절한 긍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