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어에는 어떤 수사적 기법이 있나요!
중국어에는 어떤 수사적 기법이 있나요!
1. 예술적 기법:
1. 표현 방법:
시는 주로 서사형, 묘사형, 토론형, 서정형의 네 가지 표현 방식을 사용하며 그 중 서술형과 서정형을 중점적으로 검토합니다. . 묘사방법에는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가상과 현실의 결합 등이 있으며, 서정적 방법에는 (주로 직접적인 서정과 간접적인 서정이 있다)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장면을 빌려서 감정을 표현하고, 장면의 감정, 장면과 장면의 혼합, 장면에서 감정이 발생합니다. 모든 풍경 단어는 사랑 단어 등입니다.
2. 구조적 형태:
시의 구조적 형태, 공통적인 시작과 끝의 울림, 요점을 직설적으로, 층별로 심층적으로 요약한 다음 장면을 나눈다. 먼저 감정, 야망, 전환, 예표, 예표 등을 보여주는 마지막 장.
3. 수사적 기법:
주요 수사적 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응\"\"은유\"\"의인화\"\"환유\"\"과대말\" \"평행\"\"반복\"\"상징\" 유지 등
4. 쓰기 기술:
쓰기 기술에는 장식, 시작, 대비, 과장, 야망을 보여주는 마지막 장, 마무리,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기, 욕망을 먼저 억제하기, 상상을 연관시키기, 어순을 뒤집기 등.
5. 예술적 스타일:
활기찬, 넓은 마음, 대담한, 잘생긴, 묽은, 우울한, 슬픈, 우아한 등
3. 표현 방법:
1. 장면이나 혼합 장면을 통해 감정 표현하기: 시인이 어떤 장면이나 어떤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느낄 때, 그 장면이나 사물에서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생각을 구체화합니다. 풍경이나 사물을 묘사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 이러한 감정 표현 방식을 풍경을 빌려서 표현하거나 사물을 빌려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중국 고대 시에서는 소나무, 대나무, 매화, 난초, 바위, 시냇물, 사막, 고대의 길, 국경, 일몰, 밤달, 미풍, 이슬비, 풀 등이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백거이(Bai Juyi)의 "산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불어 다시 자란다"는 "본래의 땅에 있는 풀"의 끈질긴 저항을 사용하여 자연 법칙의 저항할 수 없음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풍경(또는 사물)에 감정을 담아 장면을 혼합하는 방식으로, 특정한 자연 풍경이나 생활 장면에 감정을 접목시키고, 이러한 자연 풍경이나 장면에 대한 묘사와 묘사를 통해 감정을 간접적이고 암시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다. 서정적 접근.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바람을 타고 밤에 조용히 적시고"라는 장면 설명에는 봄비의 기쁨이 담겨 있습니다. 맑은 밤, 버드나무 기슭, 새벽 "바람이 지고 달이 지고"라는 장면의 묘사는 시인의 슬픔과 증오를 형상화한다.
보통 행복한 장면은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슬픈 장면은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슬픈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행복한 장면을 사용하거나 슬픈 장면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법도 있습니다. 행복한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예를 들어, 당나라 사청(興淸)의 『사정이별』에는 “노동노래가 뱃놀이를 설명하고, 붉은 잎과 푸른 산이 물속으로 달려가는데, 해질녘이면 술 취한 사람들은 멀리 있고, 하늘은 바람과 비로 가득하다.” 이 풍경에는 시인의 이별에 대한 슬픔과 안타까움이 담겨 있다. 『장재시 토크』는 “기쁜 장면으로 슬픔을 묘사하고, 슬픈 장면으로 기쁨을 쓰고, 슬픔과 기쁨을 두 배로 표현한다”고 말했다.
시인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장면을 써야 한다 ——자연이나 주변의 풍경은 독자에게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그런 시는 잘 쓰여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감정과 장면을 다루는 것은 단지 시의 문제가 아니다. , 영화, 그림 장면과 협력하십시오. 영화를 예로 들면, 재난이 닥칠 때 우리는 종종 미래의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천둥과 번개를 봅니다. 신혼이고, 공원을 산책하고, 날씨도 화창하고, 봄에는 꽃도 피고, 이런 풍경의 조합이 시를 짓는 것과 비슷하다. 상황적 호일".” 또는 “장면 혼합”.
중국과 서양 시 모두에서 감정과 장면의 결합이나 혼합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시인의 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 예를 들어, 다음 두 시는 정서와 풍경을 매우 성공적으로 결합합니다.
Yu Jia Ao(가을 생각)(송나라) 가을이 오면 판중양의 풍경은 이상합니다. 헝양의 기러기는 무심코 떠났는데, 천리 떨어진 곳에서는 해가 지고 도시는 닫혔습니다. 그 때 강족의 장교들은 서리로 뒤덮였습니다. Fan Zhongyan 장군은 Yan'an을 데리고 국경을 지키고 Xixia를 방어했습니다. 이시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시간은 도시이고 캐릭터는 집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 그들은 벽 밖에서 Yannan을 봅니다. Fei는 대나무 피리와 Qiang Guan의 슬픈 소리를 들었을 때 자연스럽게 향수병에 빠졌지만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시에 쓰여진 우울한 장면은 당시 사람들의 정서와 풍경과 완벽하게 일치하여 독자들은 국경을 지키는 사람들의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풍경에 대한 또 다른 시를 살펴보세요. /p>
풍인송(제목 와인가게) C 송나라) 유. 국보는 매일 많은 돈을 쓰고 서호길에서 매일 술에 취해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춘다. , 따뜻한 바람이 하늘을 아름답게 만들고, 그림 배는 봄을 뒤로하고, 남은 감정은 내일 호수 물에 돕니다. 술에 취해 길가에 꽃을 찾으러 온다.
화창한 봄, 살구꽃과 푸른 포플러 사이에서 관광객들이 배를 타고 와인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췄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독자들이 봄 나들이의 즐거움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해주세요.
행복한 장면을 활용해 사람들의 슬픔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4월의 두 날 아침(Two April Mornings)"이라는 시에서 Wordsworth는 그와 그의 친구 Matthew가 4월의 어느 날 아침에 LU에 함께 놀러 갔다고 말합니다. 아름다운 봄날이었고 태양이 밝게 빛나고 풀과 흐르는 물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었지만 매튜는 멈춰서 한숨을 쉬었습니다. Wordsworth는 아름다운 봄날 들판을 산책하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알았고 Matthew에게 왜 한숨을 쉬는지 물었습니다. 마태는 동쪽 산 꼭대기를 바라보며 이렇게 좋은 날씨와 아름다운 구름이 마치 30년 전 어느 날을 떠오르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30년 전, 날씨도 지금처럼 좋았고, 구름도 지금처럼 아름다웠습니다. 그는 낚싯대를 들고 딸의 무덤을 보기 위해 교회 묘지에 갔습니다. 그의 딸 엠마는 아직 아홉 살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매우 귀엽고 마을 전체가 그녀를 좋아했으며 나이팅게일처럼 아름답게 노래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묘지에 누워 있었습니다. 그날 매튜는 딸의 무덤을 보다가 나오자 묘지의 주목 옆에서 아름다운 눈썹과 이슬을 머금은 장미빛 소녀가 팔에 바구니를 들고 활기차게 걷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매튜는 말했다: 나는 고통스러워 한숨을 쉬었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나는 그 딸을 보고 또 보았으나 친족으로 여기고 싶지 않았고, 내 딸이 죽으면 아무리 좋은 딸이라도 그 딸을 대신할 수는 없었다. 시는 딸의 죽음을 애도하며, 맑은 하늘, 향기로운 풀, 흐르는 물, 아름다운 구름 등 풍경과 대비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름다운 봄빛 속에서 슬픈 일을 생각하면 슬픔이 더해진다. 행복한 풍경을 마주하면 시인은 점점 더 슬픔을 느낀다. 슬픈 장면과 대조되는 행복한 장면이다.
이제 다음 Qijue시 "금릉에 새겨진"(당나라)을보십시오. 위수에는 비가 내리고 강에는 풀이 흐르고 있습니다. 하늘. 가장 무자비한 버드나무는 제방에서 10마일 떨어진 곳에서 여전히 담배를 피우고 있는 Taicheng Liu입니다. Zhuang Jinling은 난징입니다. 6대 왕조는 오(吳), 송(宋), 제(齊), 양(梁), 진(陳)(서기
317-589)이다. 이들 6개 왕조는 모두 난징에 수도를 두었고, 모두 단명했습니다. 육조는 사치와 사치로 유명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육조가 지나고 그 사치가 쇠퇴했기 때문에 당나라 시인들은 난징에 가서 고대에 경의를 표하며 늘 육조를 애도했습니다. 시인은 강물에 내리는 비와 강물에 풀이 우거진 곳, 황폐하고 부패한 광경을 눈앞에서 바라보며 6대에 걸친 사치가 꿈처럼 지나갔다는 생각에 무척 슬펐습니다. 그러나 태성에 와서는 10리의 밝은 봄 풍경과 날아다니는 고양이새, 연기 우리를 보며 자연의 풍경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인간사는 완전히 바뀌었고 과거의 영광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영원히 사라져서 그를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이 짧은 시는 상황적 포일과 상황적 대조를 모두 사용하여 쓰여졌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를 함께 활용하여 시의 매력과 효과를 높이는 것은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다.
2. 시 감상에서 가상과 현실은 상대적이다. 현실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현실이고, 거짓이 거짓이다. ; 객관적인 것은 현실입니다. 주관적인 것은 현실이고, 숨겨진 것은 현실이며, 단순한 말은 현실이고, 미래는 현실입니다. 가상이다 등등
먼저 시에 담긴 '가상'을 소개해보자.
중국 회화의 전통 기법에서 공허함이란 그림의 획이 적거나 여백이 있는 부분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상상력과 끝없는 뒷맛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시와 그림에도 같은 방식이 적용됩니다. 시의 '가상성'은 무형과 무형의 직관을 말하지만, 그 경계선 사이에서 그 가상의 이미지와 영묘한 영역을 감상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시에서 '가상'은 다음 세 가지 범주를 포함합니다.
1. 신, 유령, 꿈의 세계. 시인들은 현실을 대조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허무주의적 영역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것을 가상의 이미지로 현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leepwalking Tianmu Yin Liu Farewell"에서 선경은 환상입니다. 시에는 "해와 달이 금은 대 위에 빛난다", "네온은 옷이고 바람은 말이다", "호랑이와 북이 연주되고 루안이 마차로 돌아간다"고 되어 있다. , "불멸자가 대마처럼 줄 지어있다". 이백은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고, 그림의 아름다움은 현실의 어둠과 대조를 이뤘다.
2. 사라진 장면의 영역. 이런 가상의 장면은 작가가 역사적으로 경험했거나 일어났던 장면이지만, 지금은 눈앞에 있지 않은 장면이다. 예를 들어 Li Yu의 "Yu Meiren"에서 "옥 난간은 여전히 있어야하지만 아름다움이 변경되었습니다." 문장에서 "조국"의 "옥 난간"은 존재하지만 앞에 있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의 당신, 그것은 또한 환상입니다. 저자는 '옥으로 조각한 난간'과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비교하는데, 이는 고향의 황폐함과 사물이 다르고 사람이 다르다는 느낌을 준다. 또 다른 예는 Su Shi의 "Niannujiao·Chibi Nostalgic"입니다. "말하고 웃는 동안 뗏목과 노가 재로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적벽이 불탔던 역사적 사실을 재현합니다. 분명 우리 눈앞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기에 가상의 장면이기도 했다.
3. 상상하는 미래. 이런 상상의 상태는 아직까지 일어나지 않았으며, 그것이 표현하는 감정은 앞으로도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슬픔에 관해 글을 쓰면 슬픔이 배가되고, 행복에 관해 글을 쓰면 행복이 배가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u Yong의 "Yulin Ling"은 "오늘 하늘에 술 취한 사람들은 어디에 있고, 버드나무 기슭에는 새벽 바람이 잦아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별 후 상상된 장면입니다. 배가 해안을 떠나고 시인은 깨어납니다." 술 취함과 꿈에서 깨어나서 서시샤오(Xi Xixiao)를 보게 되었다. 바람이 바스락거리는 버드나무에 불고, 지는 달이 버드나무 가지 높이에 걸려 있다. "서방의 낭만: 장정각에서의 이별"에서 Cui Yingying이 Zhang Sheng에게 보낸 이별 가사의 대부분은 미래의 상상적인 장면입니다. 오늘 밤, 달 한가운데서 내실에서 혼자 지켜볼 수밖에 없습니다. 멀리서 온 아이들이 불쌍하지만 여전히 장안을 기억합니다.
시에 담긴 '진실'을 다시 한번 살펴보자.
중국화에서는 실제로 그림 속 세밀하고 풍부한 획을 가리킨다. 시에서 '현실'이란 객관적 세계에 존재하는 현실, 사실, 상황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몽유병 천목음별"의 어두운 현실, "양귀비 미인"의 "봄꽃과 가을 달은 언제 올 것인가", 상작의 "바위가 하늘을 찌르고 파도가 부서진다"의 "니안누자오·적벽 향수". "수천 개의 눈더미"는 치비의 급박한 상황을 묘사하고, 상계는 "비 속의 종"에서 두 사람의 이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밤의 정자',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힌다' 등.
'가상과 현실이 공존한다'는 것은 가상과 현실이 서로 연결되고, 상호침투하고, 변형되어 가상과 현실, 현실과 가상의 영역을 이룩함으로써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뜻이다. 시의 이미지는 시의 예술적 개념을 열어 독자에게 넓은 미적 공간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미적 취향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가상 장면과 실제 장면의 관계는 때로는 정반대이고 강한 대비를 이루며 중심을 부각시킨다. 예를 들어, Jiang Kui의 "Yangzhou Slowness"의 가상 장면은 "10마일의 봄바람"을 의미하며 과거 양저우시의 10마일 길이의 번영을 묘사합니다. 실제 장면은 "모든 목자와 밀입니다. 녹색이다”라고 시인이 오늘날 직면하고 있는 황폐한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가상과 실제의 대조되는 두 그림은 과거와 현재의 쇠퇴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구현합니다.
가상 장면과 실제 장면의 관계가 때로는 서로 보완되어 렌더링을 형성하여 중심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사사여행』에는 “대합실의 매화는 시들고, 개울과 다리의 버드나무는 가늘고, 풀은 향기롭고, 바람은 따뜻하며 굴레는 흔들리고 있다. 이별의 거리가 점점 무한해지고, 그 거리는 샘물처럼 끝이 없다. 소장의 구석구석에는 분홍빛 눈물이 가득하고, 건물은 너무 높아 가까이 다가갈 수 없을 만큼 높다. “풍경은 봄산으로 가득하고, 여행자는 봄산 밖." 상케는 초봄의 풍경을 통해 '행인'의 슬픔을 현실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Xiaque는 실제적이고 공허합니다. 난간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는 아내를 생각하는 '보행자'를 상상하며, 슬픔에 잠겨 '보행자'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통해 그는 자신의 슬픔을 쓴다. 아내는 남편을 그리워하고, 남편은 아내를 그리워합니다. 가상과 현실은 서로를 보완하며 이별의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넷. 구조적 방법(처음부터 끝까지 대응, 요점까지 직진, 심층적인 층별, 요약 후 분할, 첫 장면 후 감정, 야망을 보여주는 마지막 장, 전환, 복선, 복선)
5. 수사적 방법(\"병렬\"\"은유\"\"의인화\"\"환유\"\"과장\"\"병행\"\"반복\"\"상징\"지속)
1. 대비: 먹이나 색을 사용하여 사물의 윤곽을 돋보이게 하는 중국 회화의 기법입니다. 시 창작에 사용되는 것은 사물을 옆에서 묘사하여 필요한 것을 뚜렷하게 부각시키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진뤄푸"에서는 사람이 사람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고, 진뤄푸의 놀라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워커'와 '젊은 남자'의 반응을 사용할 수도 있고, 출발할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숲속의 시끄러운 매미소리가 조용해지고, 산속에서 새소리가 지저귀는데... "좀 더 조용해지다", "스님이 달빛 아래 문을 두드리다", "새를 놀라게 하는 달이 뜨다" 등의 표현이 사용된다. 평온함을 시작하기 위해. 예를 들어, "Pipa Journey"에는 "The Moon in the River"가 세 번 쓰여 있는데, 이는 각각 아름답고 매혹적인 비파 소리와 캐릭터의 황량하고 외롭고 고독한 감정을 강조합니다. 슬픈 기분.
2. 연상과 상상: 주로 낭만주의 시인들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은 현실과 꿈, 선경을, 자연과 인간 사회를 결합하는 경우가 많다. 그의 『몽유천무음유이별』은 시인의 상상력이 마치 야생마와 같다는 생각으로 시 전체를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그가 그리는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꿈꾸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이다. “어렸을 때 달을 모르고 백옥판 위에 숨을 쉬었네”,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고 서쪽 밤까지 따라다녔다”, “그대를 노래하였네” 떠도는 달, 그리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지저분했다”는 환상과 환상, 그리고 자연의 순수함을 결합한 마법 같은 터치입니다.
3. 암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고 시에서 암시를 사용합니다. 고대시는 시의 언어를 다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생함과 암시성을 높이며 간결하고 의미 있고 생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암시의 사용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작품의 표현력과 매력을 높여줍니다. 예를 들어 Xin Qiji는 "Yong Yu Le? Jingkou 북구관 과거에 대한 향수"에서 Sun Quan, Liu Yu, Liu Yilong 등 다섯 가지 암시를 성공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사용하여 암시적이고 자연스럽고 완전하게 표현했습니다. 그의 생각과 감정.
4. 비유: 이것은 본질적으로 다른 것을 비교하는 수사적 기법입니다. 이 기법은 생생한 이미지의 예술적 효과를 얻고 현실을 허구로 바꾸기 위해 시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주청위의 『최근 시험에서의 장수부』는 시부모님을 만나기 전 신부의 불안하지만 희망적인 심리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시험 전 신부의 초조함과 인정받고 싶은 희망을 글로 썼습니다. He Zhizhang의 "버들 송가": "벽옥은 나무만큼 높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 냈는지 모르겠습니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이른 봄, 새 잎이 돋아나고, 시인은 갑자기 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소녀는 능숙한 손으로 얇은 잎사귀를 잘라내기 위해 능숙한 손놀림을 펼쳤습니다! 현실을 허구로 바꾸면 이미지가 더 생생해지고 감정이 더 강렬해집니다. 이 Bixing 이미지가 텍스트 전반에 걸쳐 사용된다면 이는 상징입니다. 예를 들어, 리바이는 자신의 이상을 표현하고 재능을 상징하기 위해 다펑, 페가수스, 장엄한 검, 산과 강과 같은 장엄하고 비범한 것들을 자주 사용했으며, 또한 밝은 달과 같은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선택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봉황, 소나무, 편백나무, 미인 등 Bao의 성격과 성실성을 상징하기 위해 그는 종종 자신의 경험과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고문을 당하고 투옥된 인물을 선택합니다.
5. 과장: 즉 시인의 특이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의 묘사를 의도적으로 과장하거나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합리적인 과장은 합리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합리적입니다. 낭만적인 시에서는 과장이 곳곳에서 발견된다. 예를 들어 "옥상은 18,000피트인데 남동쪽으로 기울이고 싶습니다."(리바이의 "추푸의 노래")
또 다른 예는 "토하는 세 잔의 약속, 다섯 산은 가볍다"(이백의 "Xia Ke Xing")는 다섯 산을 빛으로 사용하여 기사의 약속의 중요성을 과장합니다. "친구에게 가벼운 말로 맡기고 Jiu Ningfeng을 마주합니다. ." (이백의 "홍후 발라드") 》) 산봉우리를 사용하여 친구 사이의 소원과 의심을 과장합니다.
비교, 차용, 상호텍스트성은 고대 시에서도 흔히 사용됩니다(예: Wang Changling의 "Out of the Fortress", Qin Shi Mingyue Han Shiguan", Bai Juyi의 "Pipa Xing" "The Master Dismounted and the Passengers Are on the Boat"), 말장난, 비유 사용법, 특징, 기능은 일반적인 기사에서 사용되는 것과 유사하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고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예술적 변증법' 기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물이나 풍경을 묘사할 때 우리는 먼 것과 가까운 것, 움직임과 고요함, 소리와 색, 현실과 공허함 등을 결합하여 더 나은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6. 고대 시의 일반적인 문체
1. 강세: 강세는 가장 크고 견고한 힘, 장엄하고 강인한 기(氣)를 가리킨다. 그 특징은 튼튼한 뼈, 웅장한 산과 강, 숨막히는 우주, 열린 마음, 장엄한 정신, 장엄한 정신, 광대 한 기세, 장엄한 정신입니다. 그것은 물결치는 푸른 파도와 반짝이는 서호와 같지 않고, 수천 개의 봉우리와 구름이 있는 하늘에서 솟아오른 곤륜산과 같고, 언덕과 계곡이 있는 작고 쾌적한 소주의 정원과 같지 않습니다. . 특정 작품 중에는 Liu Bang의 "대풍의 노래"와 같은 일부는 야심 차고 단호하며 Xiang Yu의 "Gaixia Song"과 같이 죽음을 집에 온 것처럼 바라보고 있습니다. Cao Cao의 "Guan Cang Sea"와 같은 마음과 자부심이 가득합니다. 정력은 당나라 번영의 시풍으로, 당나라 번영의 장면과 활력을 반영합니다. Wang Changling의 "Crossing the Fortress"(진나라의 밝은 달과 한나라의 고개)는 광대하고 웅장합니다. Wang Zhihuan의 "Crossing the Fortress"(흰 구름 사이에서 황하 훨씬 위)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광대 한 영역, Meng Haoran의 "김이 나는 구름과 꿈, Yueyang City를 흔들다"( "Lin Dongting")는 웅장하고 장관이며 Wang Wei의 "외로운 연기는 사막에 곧고 해는 긴 강 위에 집니다"( "Shi to the Fortress")는 너무 높고 웅장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웅장하다"라고 할 수있는 것은 Gao Shi와 Cen Shen으로 대표되는 개척자 시인입니다. 그들의 글 속에는 늑대산, 사막, 극지, 고립된 도시, 기이한 추위, 뜨거운 열기, 같은 적에 대한 분노, 그리고 국경을 사수하겠다는 결의가 담겨 있다.
2. 대담하고 자유분방함: 대담하고 자유분방함을 대담함과 자유로움이라고 합니다. 그 특성은 주체로서의 시인의 특성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대상으로서 묘사된 대상의 특성도 표현한다. 주제에 관한 한 감정이 솟아 오르고 스타일이 고조되고 상상력이 이상하고 과장되며 야심이 우주로 가득 차고 산과 강이 강합니다. ; 정신은 거칠고 다루기 어렵습니다. 사물에 관한 한, 그것들은 크기가 크고 힘이 크며 독특한 장엄함과 숭고함을 나타내거나 광대하고 광대한 장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장엄하고 웅장하며 영묘하고 무한합니다. 이백은 대담하고 절제된 문체의 대가이며, 그의 감정은 열정적이고, 그의 문체는 고양되며, 그의 상상력은 기묘하고, 그의 과장은 터무니없다. 이것이 이백의 대담한 시적 스타일의 특징이다. “보지 않으면 황하(黃河)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아니하느니라.”(“건진주”) 그 힘은 강하고 수천리를 흐른다. 서리는 하얗게 변했고, 해는 서쪽으로, 달은 동쪽으로 돌아갔다."("고대의 바람")는 시간의 흐름을 묘사한다. 너무나 빠르게, 사람의 속도는 한꺼번에 매끄럽게 변한다. "연산의 눈꽃은 돗자리만큼 크다."("북풍여로") "백발은 삼천피트나 되고, 슬픔은 길다."("치푸송") 과장은 무리이지만 일리가 있다. 소와 신은 송시의 대담한 문체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소의 시는 사람을 쓰고, 풍경을 노래하고, 사물을 묘사할 때 격정적이고 비극적이며 쓸쓸한 감정을 시에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둔다. . 웅장한 기세와 웅장하고 장엄한 장면이 승리합니다. "Niannujiao? Red Cliff Nostalgia"는 걸작입니다. '강은 동쪽으로 간다'라는 두 문장은 광활하고 긴 시공간을 이동하는 모든 인물을 한 획으로 모아 놓은 것으로, '옛 성의 서쪽으로'는 잿더미로 닦인다는 찬사이다. 고대부터 높고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혼돈"은 "하늘을 뚫는 돌"의 몇 줄이 장엄한 자세, 밝은 색상 및 거대한 소리를 하나로 결합하여 장엄하고 사람들에게 "에 의해 운반되는 느낌"을줍니다. 바다의 바람과 파도." "Homeland Wandering"의 몇 문장은 자신에게로 향하고 감정도 고조에서 우울로 떨어집니다. 시 전체의 음색은 웅장하며 "철판을 들고 관시에서 온 큰 남자"가 부릅니다.
3. 우울증: 대담함이 화산 폭발이라면 우울증은 해저의 저류입니다. 시인이 분주하고 자유분방하면 대담하고 자유분방해지며, 명상에 잠겨 있고 침묵하며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으면 우울해진다. Li Bai는 대담하고 대담하며 몸이 가볍고 에너지가 맑아서 구름 속의 야생 학처럼 하늘로 날아갑니다. Du Fu는 우울합니다. 가라앉고 또 가라앉고, 마음의 바다에 뛰어들고, 감정을 휘젓고 뒤틀리고 뒤틀린다. 우울증이란 무엇입니까? 우울증은 풍요로움, 풍부함, 슬픔, 분노, 감정의 함축을 의미합니다. "무거우면 뜨지 않고 우울하면 마르지 않습니다."두보의시는 매우 풍부합니다. 슬픔은 개인의 슬픔일 뿐만 아니라 국가, 민족, 민족의 슬픔이기도 하다. 그의 『삼관』, 『세송이』, 『전마』,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의 노래』는 모두 우울한 걸작이다.
4. 슬픔: 장면을 만질 때 느끼는 감정, 무언가를 볼 때 슬픈 느낌, 비극적이고 관대함을 슬픔이라고 합니다. 모든 시인은 정세의 급격한 변화를 한탄하고, 시간의 흐름을 한탄하며, 백성의 큰 불행을 목격하고, 운명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이루지 못한 야망의 분노를 품고 근심하고 관대하며 한탄한다. 모두 슬픔으로 묘사됩니다. 슬픔은 시대의 목소리이자 시인들의 부르짖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격동의 현실에 직면한 시인들은 무거운 책임감으로 한탄한다. Chen Ziang의 시는 애절함으로 시계에서 유명합니다. "Dengyouzhou Taige"는 가장 흥미롭고 슬픈 시입니다.
자신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극심한 슬픔과 분노로 시인은 눈물을 흘리며 감격에 가득 차 탑 위로 올라갔습니다. 긴 하늘과 광활한 대지를 바라보며 서까래 같은 붓으로 과거, 현재, 미래의 연속적인 시간의 두루마리를 그려내고, 우주의 광대하고 무한한 공간을 그려낸다. 그의 비극적인 노래는 하늘에 울려 퍼지고, 그의 관대한 정신은 우주를 넘어 퍼져 나갑니다. 또 다른 예는 Xin Qiji의 시입니다.
5. Junshuang: 잘생기고 대담하며 유창합니다. 대표적인 시인이 두무이다. 그의 시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만대를 통괄하는 장대한 시야를 갖고 있으며, 역사를 이야기하고, 시대의 부족함을 한탄하며,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고,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고, 하늘을 받드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있으며, 보답할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화청궁 4행 통과": "장안을 돌아보면 자수 더미가 있고 산 꼭대기에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붉은 먼지 첩을 타고 웃으며 아무도 모릅니다. 리치이다." 당나라 현종의 방종과 오만, 음란함, 술취함과 꿈의 삶을 암묵적이고 아이러니한 문체로 심오하게 폭로한다. 또 다른 예로는 '적벽'(쇠는 부러졌으나 쇠는 팔리지 않음)의 경쾌한 리듬, '산행'(멀리 차가운 산을 향해 돌길이 비스듬히 뻗어 있다)의 가벼움, 그리고 "Jiangnan Spring Quatrains"(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녹색이 빨간색으로 반사됨), "10년 동안 양저우를 꿈꾸며 매음굴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사랑"). 아름답지만 우아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요염하지 않고, 널리 알려진 걸작이다.
6. 희석: 희석은 조화롭고 무관심하다는 뜻으로, 여유로움, 평온함, 무관심, 심오함의 특성을 담고 있습니다. Wang Wei의 풍경시는 여유로움, 평온함, 가벼움, 거리감이 특징입니다. 그는 희석 스타일의 대가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봄의 밤은 조용하다. 산은 비어 있고, 달이 뜨면 새들이 겁을 먹고, 깊은 시냇물에서 노래한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현장으로 돌아와 깊은 숲에 들어갔다가 다시 현장으로 돌아옵니다. 이끼에 빛나다." ('사슴마을') 여기에는 도시의 번잡함도 없고, 세상의 분쟁도 없고, 외부 세계의 소란도 없으며, 오직 자연의 고요함과 풍경, 꽃과 새의 활력만이 있을 뿐입니다. 시인은 즐기고 감상하고 도취하여 자연의 품에 몸을 맡기고 자연의 유기체가 되었다. 시인이 묘사하는 자연은 모두 시인의 맥박을 뛰게 하고, 시인의 목소리를 울려 퍼지게 하며, 시인의 영혼을 뒤흔든다. 그러므로 자연은 의인화된 것이다. 시인이 묘사하는 자연은 시인 자신이며, 이는 시인의 우울한 기분을 반영한다. 시인 자신이 자연에 녹아든 것이다. 이러한 해체는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으로 전환시켜 공허함과 무아의 상태를 추구하는 것이며 이것이 희석의 궁극적인 형태이다. 그러나 희석은 환멸이나 죽음이 아니라 활력이 넘치는 삶이며, 활력이 흐르는 삶에서 고요함으로 변화되는 삶의 결과이다.
7. 마음이 넓다. 즉, 거칠고 자유롭고, 자유롭고, 우아하고, 고상하고 독립적이다. 대담하고 대담한 것 외에도 Su Shi의시는 더 넓은 마음을 가진 스타일입니다. 재능이 뛰어나고 잠재력이 크지만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 소식은 관습을 따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적응해야 하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운명을 안다"는 특성도 가지고 있어 그의 성격은 전형적인 "넓은 마음"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강 너머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이 빛난다"( "Niannujiao? Chibi Nostalgia") 및 "나는 십대 시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Jiangchengzi? Mizhou 사냥")와 같은 시에는 분명합니다. 마음이 넓은 색상. 소시는 때로 자기 자신을 없애고 자연에 녹아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이로써 유한한 삶이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자연의 움직임 속에서 영원할 수 있었고, 삶의 모든 괴로움을 초월하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해소될 수 있었다. 현실, 사회와의 온갖 갈등에서 자신을 정화하고 자연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십시오. 예를 들어, 『수조거두? 명월은 언제 올까?』는 생명 현상을 자연 현상, 생명 철학, 자연 법칙과 동일시하여 시간, 공간, 사물과 나 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있습니다. 상층은 '바람을 타고 되돌릴' 수 없음을 후회하고, 즉시 '인간 세상에 있는 것과 같을 수 있겠는가'라고 스스로 설명했고, 하층은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다'고 후회하며 즉시 그 심정을 표현했다. '달이 차고 지고 있으니 진실을 말하기가 어렵다'고 후회하여 자연으로부터 위안과 깨달음을 얻고 생활의 번뇌를 없애기 위함이다. Su Shi는 때때로 외부 세계의 모든 침입에 저항하고 분리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영적 세계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때로는 무관심하고 자신의 뜻을 밝히고, 은둔을 갈망하고,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심지어 술을 마시고 흥청거리고, 선과 자기 마취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고통스러운 삶, 어두운 현실, 더러운 관료 사회에서 벗어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