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 오페라의 특징을 50단어로 소개합니다
진 오페라의 특징을 50단어로 소개합니다
1. 한족의 가장 오래된 오페라 중 하나인 진강 오페라는 서주 왕조에 시작되어 서복(핵심 지역은 산시성 바오지시 기산(서치)과 풍상(융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주 )). 진(秦)에서 성숙하다. 루안탄(Luantan)이라고도 알려진 진 오페라는 산시(陝西), 간쑤(甘肃), 칭하이(靑海), 닝샤(寧夏), 신장(新疆) 및 중국 북서부의 다른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 중 바오지(寶治)의 시푸 진 오페라(Xifu Qin Opera) 악센트는 가장 오래되었으며 많은 고대 발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추나무 방자를 타악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방자곡”이라고도 불리며, 흔히 “환환자”(방지가 매듭을 칠 때 “떠도는” 소리를 내기 때문에)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 특징
노래
Xianyang Qinqiang 노래는 Banqiang과 Caiqiang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Happy Sound" "(Huayin이라고도 함)는 두 가지 보컬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고음곡은 진희극의 가장 독특한 노래곡으로 다른 오페라와는 달리 격정적이고 비극적이며 깊고 고음이 높아 슬픔, 증오, 그리움, 쓸쓸함을 표현합니다. 환음가락은 명랑하고 맑으며 활력이 넘치며 즐겁고 유쾌한 감정을 잘 표현합니다. Qinqiang 금지 스타일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눈이 세 개인 금지, 눈이 하나인 금지, 눈이 없는 금지, 눈이 없는 금지가 있습니다. 보드 캐비티의 이름에는 아다지오, 헤드보드, 원해머 보드, 네거티브 보드, 2-6 보드, 풀-해머 2-6 보드, 벨트 보드, 뾰족한 보드, 롤러 보드, 2-가이드 플레이트, 더블 해머 보드가 포함됩니다. , 등. 일반적으로 말하면 6개의 주요 보드인 아다지오, 밴드 보드, 백킹 보드, 두 번째 가이드 보드 및 롤러 보드입니다. 진강곡은 현형, 타악기형, 수나형, 성관형, 해피리형, 세트형의 6가지 형식으로 구분됩니다. 초기 밴드는 Fen Wen과 Wu라는 6명의 멤버로 구성되었습니다.
캐릭터
진 오페라의 역할은 '13개 부문, 28개 부문'이라고 합니다. Laosheng은 Angong Laosheng, Shangsheng Laosheng 및 Bianba Laosheng으로 나누어집니다. Xusheng은 Wangmao Xusheng과 Bianbaxu 학생으로 나뉩니다.
Qinqiang Opera (16 장)
Shamao Xusheng. 학생과 홍학생, 중학생은 꿩꼬리학생, 사마오학생, 가난한 학생, 무술학생, 청년학생으로 나뉘며, 정단은 소매를 감은 칭이와 보아벨트를 한 칭이로 나뉜다. 화단은 내실단, 도마단으로 나뉘고, 우단, 성단, 대청단, 마오단, 주단은 대추, 광대, 우초로 나눌 수 있다. 각 캐릭터는 독특한 스타일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할 때는 Xu Sheng, Qing Yi, Laosheng, Lao Dan, Hua Lian이 듀엣으로 연주하므로 "노래탄탄"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 오페라를 "복잡한 소리가 흥미롭고 귀와 마음을 따뜻하게 하며 사람들의 혈액을 격동하게 만든다"고 칭찬합니다. 이는 바로 진 오페라 공연의 특성 때문입니다. 그의 연기 기술은 단순하고, 소박하고, 거칠고, 섬세하고, 심오하고, 우아하고, 감동적이고, 과장이 넘치고, 생활 방식이 풍부하고, 프로그램이 엄격하고, 기술이 풍부합니다. 신체동작과 묘기에는 말 타기, 틀 당기기, 불 뱉기, 불 뿜기, 불 뱉기, 짐 나르기, 사격 기술, 깃털 기술, 물소매 기술, 부채 기술, 휘핑 랜턴, 천장 램프, 이를 갈기, 가지고 놀기 등이 포함됩니다. 불 막대기, 넘어지기 및 던지기, 입, 로커, 송곳니, 모자 및 날개 스킬 등.
얼굴 화장
진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엄숙함, 관대함, 깨끗함, 선명함, 아름다움에 중점을 둡니다. 색상은 주로 3원색이며, 2차 색상은 2차 색상입니다. 플랫페인트를 메인 컬러로 하고, 포일을 보조 컬러로 사용하므로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는데 있어 붉은색의 충성심, 검은색의 직진성, 거친 느낌이 특징인 스타일입니다. 선, 대담한 붓놀림, 밝은 색채, 강한 대비, 두꺼운 눈썹과 큰 눈, 웅장한 문양, 의미가 명확하고 성격이 뛰어나며 스타일이 "불타다"로 음악 및 연주 스타일과 일치합니다. 진희의 안면 화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시성 오공에서 발굴된 명나라 '강해 안면 화장'은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진희 안면 화장입니다. 간쑤성에는 진희(秦姓)의 유파가 많이 있는데, 예를 들어 용남(龍南)식 안면 화장, 용동(龍东)식 안면 화장, 그리고 간쑤(甘肃)성 중부의 진(秦) 오페라를 대표하는 '경식' 안면 화장이 있다. 산시성 진극의 각 스타일은 또한 고유한 진극 얼굴 화장을 형성했습니다.
주제
진 오페라는 수만 편의 연극을 공연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전통 연극은 민속 문인이 집필했으며 다양한 주제와 복잡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로 인해 많은 사본이 유실되었으며, 1958년 구 산시성 레퍼토리 스튜디오(현 성 미술 연구소)가 발굴하여 정리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남아 있는 사본은 약 3,000권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레퍼토리의 대부분은 역사적 사건을 반영하는 비극과 드라마이며, 일부 레퍼토리는 민속 생활, 결혼, 사랑을 보여줍니다. 역사극은 대부분 '육국', '삼국지', '양씨장수', '석월' 등의 영웅 전설이나 비극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그 중 삼국시대 드라마가 108편, 삼국시대 드라마가 85편이다. 양 가족. 다른 주제로는 신화, 민화, 다양한 공안 드라마가 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30명이 넘는 시안 이쑤(Xi'an Yisu) 극작가들이 550편이 넘는 대본을 편집했는데, 그중 손인위(Sun Renyu), 판자동(Fan Zidong), 고패지(Gao Peizhi), 이퉁쉬안(Li Tongxuan), 이월지(Li Yuezhi)가 가장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세 번의 역전'', '세 방울의 피', '금탑 탈취', '쌍금옷', '연옥병풍', '내장 변두리', '어린 소녀', '경전설' Niang', 'Han Baoying' 등은 자주 연주되는 공연 레퍼토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혁명 변방 지역에는 현대 진 오페라 극작가 그룹이 등장했으며 그 중 200편이 넘는 대본을 썼습니다. 그 중 마젠링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피와 눈물', '가족' 등이 있습니다. "가난한 자에 대한 증오" 등등.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편찬, 각색된 희곡으로는 '귀산순회', '서호순회', '세방울 피', '조고아', '두아의 불의', '두아의 불의' 등이 있다. 단두대 사건', '부러진 닝궈', '사대', '진시', '백사전', '법문사', '화양주' 등 현대극을 창작한 작품 중에는 '삼대삼대'가 있다. 불화', '축복', '시안사변' 등이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라이브러리
Qinqiang libretto의 구조는 Qiyan 스타일로 일반적인 7자 문장과 십자말풀이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즉 전체 오페라 가사가 7자처럼 배열됩니다. 문자 공백 시
p>진 오페라 스틸
깔끔합니다. 가사에 상응하는 것이 바로 선율이다. 진강 반강 음악의 구조는 '삼반 - 아다지오 - 중음에서 고속으로 - 그리고 끝'의 과정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즉 반강의 리듬이 느린 것에서 약간씩 변화하는 것이다. 더 빠르게, 빠르게, 매우 빠르게, 점차적으로 느려지는 이전 프로세스를 종료하고 마침내 종료됩니다. 가수는 이러한 점진적인 리듬을 바탕으로 스토리라인을 층층이 전개해 나간다. 그렇다면 리듬의 속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바로 진 오페라 노래의 "반루"의 역할입니다. 진창창(秦强樂)은 판형의 변형으로 26판, 아다지오판, 밴드판, 패드판, 투다운판, 롤링보드 등 6가지 주요 판형이 있다. 2개의 6보드는 2개의 "6보드"입니다. 6보드 1개에는 6개의 뱅이 필요하며 이는 모두 강력한 샷입니다. 26보드의 속도, 감속, 프리, 회전보드를 변경하여 다양한 형태의 보드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티스트는 플롯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리듬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반주
진강에서 사용하는 악기로는 반호, 이현자, 얼후, 피리, 삼현, 비파, 덜시머, 수오나, 해피리, 피리, 튜바(트럼펫) 등이 있습니다. 무예 분야에는 격북, 건북, 홀북, 징, 작은 징, 마징, 심벌즈, 경첩, 방지 등이 포함됩니다. 진 오페라에서 가장 중요한 악기는 물론 반후이다. 그 발음은 날카롭고 또렷하며, 이는 진 오페라의 연회 스타일 변화의 특징을 가장 잘 구현한다.
진강 오페라
얼굴 화장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오페라 중 하나의 무대 예술의 필수적인 부분인 친강 얼굴 화장은 고전적이고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극 얼굴 화장, 사천 오페라 얼굴 화장과 함께 중국 3대 얼굴 화장 시스템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중국 경극의 정수 형성과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얼굴 화장.
진 오페라 얼굴 화장은 진 오페라 예술의 본질적인 부분으로 수년 동안 유지되어 온 자체 완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진 오페라 얼굴 화장의 특징과 경극 얼굴 화장과의 관계에 대해 유명한 경극 연구자이자 90세가 넘은 경극 얼굴 화장의 대가인 유정복 선생님이 훌륭한 토론을 하셨습니다. 기사 "진 오페라 마스크에 대한 간략한 논의": "경극은 개발 과정에서 얼굴 화장을 포함하여 화과의 중요한 오페라인 진 오페라에서 자연스럽게 매우 유용한 경험을 배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진 오페라는 얼굴 화장은 현재의 경극 얼굴 화장보다 복잡하며 특히 눈썹과 눈 패턴이 더 파편화되어 비교적 단순하고 깔끔하지만 초기 경극 가면의 부러진 얼굴과 비뚤어진 얼굴의 패턴이 여전히 많이 남아 있습니다. 진 오페라 얼굴 화장의 복잡성은 현재의 북경 오페라 얼굴 화장보다 더 고전적임을 보여줍니다. 진 오페라 얼굴 화장의 많은 얼굴 화장은 북경 오페라의 얼굴 화장과 유사합니다. Bao Zheng, Meng Liang, Jiao Zan, Hu Yanzan, Li Yuanba 등 경극계에는 현재의 경극 얼굴 화장이 비뚤어진 얼굴이 적고 초기의 경극이 왜곡이 적다는 전통 속담이 있습니다. 얼굴 화장에는 더 비뚤어진 얼굴이 있습니다. "Dingjun Mountain"의 Xia Houyuan, "Reverse Xiliang"의 Xu Chu, "White Water Beach"의 Qing Mian Hu 등은 모두 초기에 비뚤어진 얼굴을 가졌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캐릭터는 모두 곧은 얼굴을 사용합니다. 오늘날 북경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구부러진 얼굴을 적용한 진 오페라 얼굴 화장만큼 고전적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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