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일본 정원에 꽃이 없나요? 일본 정원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왜 일본 정원에 꽃이 없나요? 일본 정원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오늘의 사설은 여러분에게 일본 정원의 특색을 가져다 드리니,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 한나라 이후 일본은 줄곧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그것은 사회 제도, 건축, 문화, 과학 기술 등에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일본 원림의 수천 년 동안 원림 문화는 줄곧 중국 원림과 같은 발전 속도를 유지해 왔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자신의 원림 체계를 형성하였다.

일본 원림과 중국 원림의 가장 큰 차이는 일본 원림의 심선에 있을 수 있다.

기원 58 년에 불교가 일본에 전해졌다. 전쟁이 흩날리는 군벌 시대에 불교는 당시 고난이 심했던 일본인들에게 큰 정신적 위안을 주었다. 불교를 통해 사람들은 점차 이 고통스러운 시대에 자신의 평온을 찾았다.

다음 1500 년 동안 안심할 수 있는 정토를 추구하는 것은 점차 일본인의 뿌리 깊은 정신이 되었다.

불교가 일본에 들어온 지 100 년도 안 되어 중국은 가장 번영하는 당나라에 들어섰다. 강대한 당나라에 직면하여 소국 일본은 당나라에 대해 매우 경외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유학생을 파견하여 중국의 지식과 기술을 배우게 하였다.

그중 학생은 문화를 배우고 장인은 건축을 배운다. 당대의 신앙의 불교도 또 다른 차원에서 일본인의 불교에 대한 애착을 심화시켰다.

700 년 후, 선종이 일본에 전해졌다. 이 학파는 일본 원림의 국면을 거의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수행자의 고행승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일본인은 이전 원림의 풍부한 원소를 모두 제거하고 원림에 침엽수, 이끼, 갈아놓은 모래와 자갈을 첨가했다. 이러한 요소들을 통해 동그란 정신 이미지가 실용적인 목적을 형성했다.

이것은 왜 일본 정원에 꽃이 피는 식물이 거의 없는지 설명한다. 꽃이 피는 식물이 이런 심리적 이미지를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법원 밖의 벚꽃은 항상 바람에 흩날리며 무심코 일본의 정원으로 흘러들어왔는데, 인간의 사랑이 항상 일본인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음을 예고한 것 같다.

일본 풍경원림사는 중국을 물려받았지만 1500 여 년의 역사 진화에서 점차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일본 정원은 보통 중국 정원의 다음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작고, 간단합니다.

첫째, 순도.

왜 일본의 원림은 순수한가? 사실 중국의 고대 원림과 비교해 보면 중국의 고대 원림층감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점차 발전하는 느낌이 있지만 인위적인 흔적이 더욱 두드러진다. 정교한 벽과 파빌리온 누각은 매우 럭셔리하지만 무심코 층감을 준다.

일본 원림과 중국 원림의 차이는 일본이 장인의 실제 능력을 일부러 부각시키지 않는다는 점이다. 중국 정원의 자연미가 인공수단을 통해 회복된다면 일본인은 자연미 속에서 인공디자인을 언뜻 보았다.

일본인은 인프라 건설에서 중국보다 뒤처질 수도 있고, 장인들도 전수할 수 있는 놀라운 기예가 없다. 그래서 그들은 장점을 살리고, 장인의 능력을 약화시키고, 식물의 배열과 흐르는 물의 디자인을 통해 평화로운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한다.

두 번째 특징: 자연.

일본인의 특징을 세 단어로 묘사한다면 그것은 국화와 칼이다. 국화와 칼이란 조만간 본인이 그들의 마음속에 아주 아름다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도 매우 폭력적이고 활발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작은 선물에 묶여 있지만, 항상 큰 선물에 깜짝 놀랐다.

이런 일본 특색은 원림에서 구현되어 남다른 몰입 체험을 해 준다. 사람들은 화원에서 조용하고 초연하며 우아한 느낌을 찾을 수 있다. 정원의 세부 사항은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정원의 세부 사항은 항상 무심코 사람을 감염시킨다.

일본 정원의 세 번째 특징: 작은 규모

일본식 원림은 작고 크고 정교한 디테일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런 시각미는 추상적인 것이다. 만약 네가 이런 추상적인 침묵을 이해할 수 있다면, 너는 정원의 깊은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일본 정원은 비교적 작다. 구불구불한 중국 원림과는 달리, 일본 원림은 기본적으로 정원에 집중되어 있다. 큰 것은 1 무, 작은 것도 5 ~ 6 평방미터이다. 하지만 이런 컴팩트한 곳에서 대부분의 일본 정원은

일본 정원의 네 번째 특징은 간단하다.

미니멀리즘은 원림뿐만 아니라 일본 가정의 모든 방면에도 나타난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의 장식 스타일이 매우 간결하기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일본 정원도 같은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본의 정원의 4 분의 3 은 식물, 물, 석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가지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다. 네가 어디에 있든지 거의 모든 원소가 동시에 감상될 수 있다.

그러나 세심한 안배가 없다면, 그들은 보통 마음대로 배치하지 않고, 계층이 뚜렷하고, 구도 기교가 뛰어나며, 최대한의 역할을 한다. 어디서 보든 구도의 아름다움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로 일본식 정원 전체가 편안해 보입니다. 땅의 풀은 일반적으로 평평하여, 엉망진창인 것은 없다.

일본에는 많은 종류의 정원이 있다.

먼저 첫 번째 가뭄 경관을 소개하겠습니다.

건경이란 문자적으로 물이 없는 정원을 의미한다. 이런 정원은 보통 작은 정원이다. 이 정원은 보통 방을 잇는 것이다. 빈방에 충분한 물이 없기 때문에, 물 원소는 직접 버려진다.

이런 정원은 일반적으로 가는 모래를 깔고, 두 줄의 호형 석두 () 를 집을 잇는 도로로, 양쪽에 가짜 나무를 심는다.

가뭄 경관은 일본의 특색을 지닌 정원이다. 이연걸 주연의 영화' 경문' 에서 이연걸 일본인을 때리는 곳이 유명한 가뭄 경관 사례다.

다른 하나는 못샘이라고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물이 있는 정원이다. 그에 더해, 이 정원은 대개 샘물을 중심으로 섬, 폭포, 개울, 다리, 파빌리온 누각으로 장식되어 사람들이 사방으로 활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적천 화원은 구조가 호화로워서 최대 한 칸의 빈방이 필요하다. 사회적 지위가 높은 귀족 가정의 마당에서만 즐길 수 있다. 이런 럭셔리를 감상하는 또 다른 사람은 불사여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불교가 비교적 가난한 곳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왜 일본 불교에서 이렇게 호화스러운 장면이 나오는가?

고대 일본에서는 절 경제가 발달했다. 그들은 불교 제후와 같은 군사 비축과 무예가 뛰어난 승려와 병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그 승려들과 병사들은 중국 고대 소림사처럼 빈털터리나 몽둥이를 들고 있는 것이 아니다. 일본 승려와 병사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창은 매우 살상력이 있다.

절이 봉건 영주에 대한 군사력으로 인해 일본 절은 고대에 매우 풍부해 이런 독특한 경관이 형성되었다. 지금 일본 불교가 빈곤으로 치닫고 있지만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것은 여전히 남아 있다.

산안마당을 짓다.

산간 지역의 구장은 보통 마당에 세워져 있다. 바닥은 점토로 만든 가짜 산이다. 그런 다음 가짜 산에 식물과 석두 () 를 놓아 집의 장엄한 경관 효과를 시뮬레이션한다.

일반적으로 일본 정원은 물을 위주로 하고, 산은 보좌한다. 이런 스타일은 보통 큰 빈 마당 방이 필요한데, 작은 느낌은 없다. 일반적으로 개인 정원에 나타나기는 어렵다. 고대의 통치자와 장군은 도시에 이렇게 큰 가짜 산을 짓지 않을 것이다.

찻집:

다정은 일본 특색을 지닌 원림 형식이다. 이런 원림 형식은 통상 다도 원소와 원림을 결합한다. 면적이 작기 때문에 지금은 세 가지 원림 형식을 결합할 수 있다. 정원의 정원처럼 독특한 구석이 되다. 찻집 자체는 서로 다른 높이에서 적정해야 하기 때문에 경사, 석두, 흐르는 물, 연못 등을 결합해 정원에 두면 정원에 좋은 층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찻집 안의 분위기는 보통 매우 조용하다. 벌거벗은 석두, 계단, 무성한 초목과 잘 어울리고, 화면 속의 물은 성수와 잘 어울린다. 게다가, 그림 속의 석등롱은 절의 장엄함과 순결을 모방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고대에는 많은 막부의 정치 지도자들이 비슷한 곳에서 전략이나 음모를 생각했다.

일본 원림 문화의 번영으로 문인 나무는 일본 원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 되었다.

일본 문인 나무는 사실 중국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지만, 단지 중국이 2000 여 년 동안 격동했을 뿐이다. 문인 나무는 역사상 두 차례의 인멸을 겪었는데, 특히 만청 이후의 근대사를 겪었다. 당시 일본 문인 나무는 발전이 안정적이어서 진보가 컸다. 현재 일본 정원 문인 나무의 기술 수준은 세계에서 가장 높다.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 원림 풍격이 유럽화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유럽화의 영향은 공공원림과 새 건물로 제한되며, 대부분의 일본 사립원림은 골동품이다. 이런 강한 문화적 점성으로 일본의 원림 스타일은 수천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

중국 원림에 비해 일본 원림은 대부분 미미하며 불교의 장엄함과 본토 문화, 중국 원림의 근성, 일본인의 독특한 독창성을 결합하여 일본 원림을 세계 문명의 문화적 경이로움으로 만들었다.

이 독특한 섬나라는 일 년 사계절이 뚜렷하다. 이 정원들은 춘하 가을과 겨울에 모두 다른 색깔을 칠할 수 있다. 겨울의 눈, 봄의 벚꽃, 여름의 비, 가을의 노란 잎, 일본인의 심정은 짧은 한 해 동안 네 가지 다른 변화가 있었다. 이러한 변화들은 일본인을 매우 취약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