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리아에는 기념품과 특산품이나 민족 대표적 물건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시리아에는 기념품과 특산품이나 민족 대표적 물건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시리아는 지중해 동해안의 중요한 나라이고, 라타키아와 타르투스는 시리아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이다. 유프라테스 강은 터키에서 발원한다. 시리아를 거쳐 이라크로 들어간다. 풍부한 해산물은 시리아인들에게 맛있는 물고기와 새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리아 장인들에게 예술적 표현력이 뛰어난 공예 원료인 조개껍데기를 제공한다.

아랍 전통 진주업은 조개껍데기 상감 기술의 기초를 다졌다.

시리아의 조개 공예품은 중국에서 흔하지 않다. 모양이 다른 조개껍데기는 간단하게 서로 붙거나 독수리, 호랑이, 토끼와 같은 다양한 모양으로 쌓여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서술 기술은 모자이크 기술이다. 시리아 조개 기술은 모든 조개껍데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 진주층, 진주모라고도 한다.

진주질은 진주조개, 소라 등 연체동물 외막에서 분비되는 단단하고 광택이 나는 유기물질로 이들 동물의 껍데기 내부를 형성하는 데 쓰인다. 석유를 발견하기 전에 채주업은 고대 아라비아의 지주 산업이었다. 구슬채취인은 원시적인 목선과 다이빙 설비로 바다에서 진주 껍데기 전체를 건져낸 다음 껍데기를 비틀어 열고 진주를 꺼내 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다이빙, 다이빙, 다이빙, 다이빙, 다이빙, 다이빙, 다이빙) 구슬 채취는 위험도가 높은 업종이지만 처음에는 진주 자체만 경제적 가치를 지녔으며, 진주를 제거한 후 대량의 진주조개가 버려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영리한 아랍인들은 내층이 무지개처럼 밝은 진주층을 보고 폐기물 활용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들은 조심스럽게 조개껍데기에서 진주층을 잘라 매끄럽게 다듬은 다음 나무로 만든 작은 상자 표면에 여러 가지 도안을 붙여서 조개껍데기 상감 장신구를 만들어 상자에 넣어 팔았다.

대량의 조개껍데기 상감 보석 상자는 결국 고대 아랍 대외무역 수출의 주요 수공예품 중 하나가 되었다. 마지막 보석 상자는 직접 수출하여 더 이상 진주를 배합하지 않는다. 오늘날 석유 자원의 대규모 개발로 인해 구슬 채취는 더 이상 아라비아의 지주 산업이 아니지만, 조개껍데기 상감 기술은 이미 아랍인들의 일상생활에 깊이 스며들고 있다. 이것은 중국 고대의 성어 한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증여주를 사다'.

시리아 조개껍데기 상감 기술은 왜마야 왕조 시대에 이뤄졌다.

7 세기에 4 대 정통 이슬람교 해리파 시대가 끝난 후, 무아비야는 왜마야 왕조를 설립하여 아랍 제국을 통일하고 메카에서 오늘날의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로 수도를 이전했고, 많은 장인들이 신도에 모였다. 오늘날까지도 다마스쿠스는 아랍 세계 최고의 조개껍데기 상감 장인의 고향이다. 현지 장인들에 따르면 다마스쿠스는 바다에 임해 있지 않지만 시리아의 모든 조개껍데기 상감 장인들은 다마스쿠스에 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조개껍데기 상감 기술은 단순히 장신구 상자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아랍 가구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기 시작했다. 유백색의 아름다운 진주층이 박힌 테이블, 의자, 액자, 심지어 옷장까지 아랍인의 방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재료는 조개껍데기를 만드는 데 사용되기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시리아 북부의 유프라테스 강에도 사용되었다. 또 수요가 크게 늘면서 시리아는 필리핀 등 동남아에서 진주 굴을 수입하여 생산 수요를 충족시키기 시작했다.

목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습도의 변화로 금이 간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조개껍데기 상감 공예는 목제품에 부착되어 있다. 시리아의 건조한 기후로 인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대 조개껍데기 상감 제품은 매우 적지만, 더욱 가치가 있다.

진주 조개껍데기 수집의 난이도와 공예 제작의 복잡성으로 조개껍데기 상감 기술의 비용이 계속 높아져 귀족들이 부를 자랑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다. 조개껍데기 상감 공예 가구로 장식된 방은 여전히 부와 권력의 상징이다. 시암 (다마스쿠스의 별명), 다마스쿠스에서 가장 비싼 5 성급 호텔, 많은 호텔들이 이런 조개껍데기 상감 가구를 사용한다. 잘 설계된 조명 아래 가구 표면의 진주암층에서 반사되는 빛은 허황된 느낌을 준다. 반짝이는 자갈색은 마치 사람을 햇빛에 노출시키는 중동 사막에 노출시키는 것 같다. 광대함 속에서 자연의 신성하고 정복할 수 없는 특성을 드러낸다.

조개 모자이크 제품은 이미 시리아에서 가장 민족적인 관광 기념품이 되었다. 시리아의 유명한 하메디 관광시장에서 조개껍데기 상감 공예품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모든 아랍 국가들이 조개껍데기 상감 제품을 만드는 전통을 가지고 있지만 시리아가 그 중 선두주자라는 주된 이유는 국가가 중시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런 조개껍데기가 박힌 가구는 시리아 대통령이 외국 귀빈을 접대하는 접수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가격 문제 때문에 대규모 조개껍데기 상감 기술의 가구는 여전히 시리아 일반인의 집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기자가 방문한 시리아 가족은 구석에 조개껍데기로 만든 작은 테이블을 한 장까지 올려놓았다. 기자는 우리에게 왜 이런 가구를 많이 사지 않느냐고 물었고, 시리아 사람들은 주로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말했다. 넓은 지역에 조개껍데기가 박힌 의자 한 자루는 가격이 2000 달러에 달한다. 중국에 자주 가서 장사를 하는 시리아 친구는 시리아에서 베이커의 모자이크 가구는 중국의 마호가니 가구와 같다고 말했다. 민족적 특색이 있지만 가격이 모든 가정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가구와는 달리, 조개껍데기를 박은 장신구는 시리아에서 기본적으로 모든 가정에 필수품이 되었다. 아랍 여성들은 보석을 선호하고, 조개껍데기를 박은 장신구는 면적이 작고 재료가 적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시리아 쉘 상감 제작 기술 및 예술적 특징

조개껍데기 상감 제작 공예가 복잡하고 정교하다. 우선 좋은 기질을 골라야 합니다. 바로 진주조개입니다. 조개껍데기 면적이 클수록 표면이 평평할수록 좋다. 진주가 자를 수 있는 면적이 클수록 대형 작품을 만들기에 더 적합하기 때문이다.

둘째, 진주층이 잘려나가는 것은 매우 섬세한 과정이다. 광택이 좋은 진주층 자체가 얇기 때문에 실수로 진주층이 잘려 기재가 폐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광택은 진주층의 두께 때문이며 기술적인 작업이기도 하다.

두 번째는 커팅입니다. 창작의 필요에 따라 연마한 진주층을 다양한 모양으로 잘라냅니다. 마지막으로 모자이크입니다. 현재 제작 방법 중 하나는 얇은 종이나 플라스틱 종이 한 장을 먼저 접합한 다음 완성한 후 나무 상자나 가구 표면에 종이를 붙인 다음 바니시 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른 하나는 목재 표면에 직접 홈을 박아 진주층을 목재에 내장하는 것이다.

이슬람교가 예술 작품에서 구체적인 물체를 표현하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추상적인 도안은 이슬람 그래픽 예술의 영혼이 되고, 기하학 도안, 식물 도안, 글이 서로 얽혀 번거롭고 밀집되어 있다. 다이아 이슬람의 기본 기하학적 패턴 중 하나 이며 쉘 모자이크의 주요 기하학적 요소입니다. 연결된 다이아 장식은 무슬림의 눈에는 끝없는 세계를 형성하고 정교하고 신비롭다. 가시나무와 풀무늬로 뒤덮인 야자엽은 끝이 없고 가지와 얽힌 포도잎무늬가 무성한 가지와 잎을 드러내며 만물의 끊임없는 뜻을 담고 있다.

전통 수공업이 어떻게 현대 공업과 현대화 수요에 직면하는가?

전통적인 조개껍데기 상감 공예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생산량이 낮고, 가격이 비싸다. 플라스틱이라는 공업시대의 신소재 출현은 전통적인 조개껍데기 상감에도 큰 충격을 주었다.

가공 후 플라스틱의 색상과 텍스처는 주광체에 매우 가까울 수 있으며, 플라스틱은 재질이 평평하고 두께가 균일하며 대규모 공업화 가공이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시리아 시장에는 진주층 대신 플라스틱으로 상감 공예품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가격은 실물의 절반에 불과해 여행 기념품을 조성한 어룡이 어느 정도 뒤섞였다. 정교하게 다듬어진10cm 정사각형의 조개껍데기 상감 장신구 상자 가격은 약 65,438+00 달러이고, 플라스틱 베니어로 만든 장신구 상자 가격은 약 5 달러입니다.

시리아 관광시장이 점차 개방되고 중국과의 상호 목적지협정이 체결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시리아로 여행을 간다. 기자가 다마스쿠스에 상주하기 때문에 방문하는 국내 친구들과 기념품을 자주 구입한다. 국내에는 많은 사람들이 손을 놓지 못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런 기술을 사용하는 가구는 전체여서 분해할 수 없다. 가장 작은 테이블은 정사각형이기 때문에 가장 큰 트렁크에 넣을 수 없다. 결국 관광객들은 조개껍데기가 박힌 작은 상자 몇 개만 사서 자신의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 조개껍데기 상감 기념품을 파는 장사꾼들은 항상 보석 상자를 파는 데 이윤이 낮다. 나는 그에게 스웨덴 이케아 가구의 관행을 참고하여 가구를 패널 조립으로 바꿔 휴대와 운송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건의했다. 그러나 공급업체들은 이 전통을 바꾸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조개 모자이크 기술이 오늘날까지 발전하여 현대 공업과 현대 수요의 이중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어떻게 도전에 직면할 것인가는 이런 전통 수공예인들이 반드시 고려해야 할 현실이다. 나는 갑자기 재미있는 문제가 생각났다. 플라스틱은 석유공업의 부산물이고, 석유는 오늘날 아랍 세계의 특산물이다. 오늘날 아랍 세계가 아랍 세계의 진주를 플라스틱으로 대체하는 것은 하늘의 뜻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