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는 중국의 토착 종교이자 국교입니다. 왜 지금은 이를 언급하는 사람이 그렇게 적습니까?

도교는 중국의 토착 종교이자 국교입니다. 왜 지금은 이를 언급하는 사람이 그렇게 적습니까?

도교는 우리의 토착 종교이며 중국의 국교는 '도'를 최고의 신앙으로 삼고 있습니다! '도'는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어진다.

고대 중국 조상들은 만물에 영혼이 있다고 믿었고, 이로 인해 토템, 영혼, 조상 숭배가 점차 발전했다. 조상숭배에 들어가 신들과 하나가 되어 최고신의 원형이 되라. 신에 대한 신앙은 고대 원시사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그 증거 중 하나가 산해경입니다. 우리나라 원시사회의 신화와 종교적 신념을 기록하고 있는데 내용이 상당히 풍부하고 체계적이다. 그것은 도교 불멸의 기초, 불멸에 대한 믿음, 신과 도교 사제의 존재를 제공하고, 신들의 천상 수도를 묘사하고, 희생 의식과 이상한 연금술을 기록합니다.

도교는 고대 중국 춘추전국시대 방선도에서 유래되었으며, 많은 신을 숭배하는 토착적인 다신교이다. 주요 목적은 불멸을 추구하고, 깨달음을 얻고 불멸이 되며, 세상을 구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이며, 중국 전통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도교는 고대 중국의 귀신과 신을 숭배하는 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황(黃)과 노(老) 도교의 사상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춘추전국시대 이래 불멸의 주술을 계승하고 있다. 동한 말기에는 수많은 도교 단체가 등장했는데, 그 대표적인 단체가 태평도교와 무두미도교이다. 무도미도가 건국될 당시 태상노군이 지도자였고, 태평도는 "중황태의"(여기서 노란색은 황제를 의미함)를 모시고 있었습니다. 도교는 신을 숭배하며, 그들이 숭배하는 신은 '도'에 대한 도교의 신앙을 개인적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도교의 조상 노자는 '도'를 우주의 존재론이자 만물의 법칙으로 간주하고, 도(道)를 기본으로 하는 것은 도교의 신학적인 이론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며, 노장(老張)의 신비주의와 건강보존사상이 형성한 도득불멸사상은 도교의 핵심신앙이다. 학계에서 도교라고 부르는 것은 이제 '도'의 점진적인 형성을 고대 중국의 종교적 신념에 기초한 최고의 신앙으로 지칭하며, 방현도교, 황로도교 및 민간신앙의 종교 개념과 실천 방법의 대부분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태상노군을 지도자로 모시고 노자의 도덕경을 수련의 경지로 삼아 불멸의 수련을 추구하는 중국의 종교이다. 도교에서 불로불이 되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불로장생, 외장 등의 복용, 기 수행, 지도 수행, 내장 수행, 도교 의식 및 자신만의 마술 수행 의식을 통한 공덕 성취

도교는 복잡한 신체계와 극도로 많은 신을 가진 다신교입니다. '도'는 무형이며 무형이며, 도교는 주로 4대 신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네 가지 주요 신 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통 도교 판테온, 민간 신앙 판테온, 고대 신화 판테온, 신과 악마 소설 판테온, 친숙한 몇 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삼칭: 가장 높은 신이며 도교의 지도자. Yuqing Yuanshi Tianzun, Shangqing Lingbao Tianzun 및 Taiqing Daode Tianzun은 총칭하여 "삼청계 및 무성삼계의 세 가지 보물 천준"이라고 불립니다. 삼순삼위일체는 '도'의 화신입니다. 즉, 하나의 생명은 둘이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는 뜻입니다.

옥황제: 모든 불멸자와 부처님과 신을 다스립니다. , 인간, 용과 짐승, 악마와 귀신, 그리고 삼계를 관장하며 모든 태어남, 늙음, 질병과 죽음, 흥망성쇠, 성공과 실패, 행운과 불행을 네 가지 삶, 여섯 가지 길과 시방은 신들의 황제이다

사황: 옥황상제를 보좌하고 하늘을 대신하여 행동하는 네 명의 천황이다.

Zhongtian Ziwei, 북극 황제, Gouchen Shanggong 황제, 남극 Changsheng 황제, Chengtian은 Houtu 황제 (Houtu Empress)를 따릅니다.

별? 신: Doumu Yuanjun, 사방의 신, 여섯 별의 제왕 남두칠성, 북두칠성주, 흑요석구성주 등

충태여신: 태후, 벽하원군, 마조, 구천현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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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의 신: 문창제, 대계성, 재상 천수, 중국 십성, 사성, 만성 등

중무군신: 진무제, 구천영원천둥천왕, 관성제, 사천왕, 왕령관, 중국의 유명 장수 등

부신: 부의 신 조공명, 부의 신 비간 재물, 관우, 오부신, 오부신 등

상서신 3대제 천신의 축복, 지신의 용서, 수신의 재난 구제, 3 행운의 별, 장수, 삼성, 월로, 팔선 등

수호신: 조상신, 십이지신, 부엌신, 문신, 침대신, 화장실신, 우물신

지역 세속신 : 오산대제, 사해용왕, 성신, 지신, 산신, 물신, 강신, 등

고대의 신 : 판구대왕, 누와황후, 삼천오천, 창세신, 사천제, 사천제 등

저승귀신 그리고 신들: 태의천준, 풍두제, 동월제, 십궁, 중귀천사 등.

역사상 도교의 발전과 확산에 큰 공헌을 한 인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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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시황 영정: 동중국해에서 불멸의 신을 찾고 대규모로 불멸의 의학을 찾는 데 일생을 바쳤습니다.

한나라 무제 유철 : 오성산(五聖山)을 모시고 수많은 불멸의 연금술사를 재사용하고 시황제를 본받아 신을 숭배하고 불멸을 구하는 활동을 펼쳤다

당태종 이세민 : 도교를 시행하다

당나라 고종 이지(Li Zhi): 대현조 노자를 '황제'로 존경했다. 현원"

당 현종 황제 이룡기: 형이상학과 도교 체계를 규정하고 옛 황제 숭배의 고조를 일으켰다

송진종 조형: 열정적 상서로움, 동월제와 벽하원군을 시성

송나라 휘종 조기: 스스로를 '도군황제'라고 칭하고, 최초로 관공과 마조를 시성한 옥황상제 칭호를 수여함

송나라 예종 조운 : 삼산부적을 숭배하고 적극적으로 선전 {태상영감장}

명나라 시조 주제 : 현제의 화신이라고 주장 천진과 무당, 그리고 무당산에서 장삼봉의 위대한 발전을 존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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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나라 시종 주후, 이 중국 고유의 종교이자 국교는 1,800년. 이는 중국의 비옥한 토양에 깊이 뿌리내린 중국 지역 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다양한 중국 왕조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왜 현대에는 도교 사찰이 점점 적어지고 언급하는 사람도 적지 만 많은 사람들이 부처님을 믿고 숭배합니다 {여기서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도교가 쇠퇴하게 된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