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그렇게 많은 화가들이 새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까?

왜 그렇게 많은 화가들이 새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까?

소재 자체가 지닌 아름다운 의미는 작가와 독자들에게 의심할 바 없이 매우 매력적이다. 화가들의 경우, 소재의 상대적 풍부함과 표현 기법의 상대적인 자유로움이 그림에 열광하게 만든다.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수차오 사진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수차오'에 대해 조금 설명할 필요가 있다.

수자오'는 음력 정월 초하루를 뜻하며, 『한서오행기』에는 “새해의 초하루, 음력 초월, 신일을 가리킨다”고 적혀 있다. 삼조(수조, 문초, 손조)), 『후한 주반전』에는 수나라가 모든 제자를 모아 전체를 논한다는 기록이 있다. "수나라"는 원년의 시작을 의미하며 시기에 따라 제목이 다릅니다. 원래 춘절은 음력 24절기 중 "봄의 시작"을 뜻하며, 진(秦)나라 이전의 각기 다른 시기에 명시된 연도는 일치하지 않았으며, 혁명 후 음력의 첫 번째 달이 새해의 첫날로 사용된 것은 한(汉)나라의 무제(吳帝) 원년이 되어서였습니다. 1911년부터 양력이 채택되었습니다. 새해에는 양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하고, 음력 1월 1일을 '춘절'이라고 합니다.

매년 설날에는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행운을 불러오기 위해 고대 병, 고대 조각상 및 기타 도구를 계절 꽃과 식물, 상서로운 물건으로 장식합니다. 북송 조창(趙長)의 『수조도』의 기본 주제는 더 일찍, 더 영향력이 크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청나라 수나라 때 소장되어 있다. 왕조 그림은 인기를 얻었습니다(명나라의 Xianzong 황제와 청나라의 Qianlong 황제가 모두 그림을 그렸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절정에 이르렀으며 일부 사람들은 봄 축제에 많은 축제의 색채를 더했습니다. 수나라 그림은 고급화였다고 한다.

서양 회화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인 신년 그림은 정물화이다. 그림 속 사물의 이름, 민간 풍습, 역사적 일화: 백합, 감, 영지 그림 목련, 모란, 게사과 그림은 '궁궐의 부' 등을 의미합니다. 새해에는 이 우아한 물건들이 등장합니다. 이것은 종종 "Sui Chao Qing Gong"이라는 제목으로 직접 언급되는 수나라 그림의 큰 부분입니다. Wang Zengqi는 "Sui Chao Qing Gong"이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는 중국 화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이다. 컬렉션, 장. 하나의 Basan, 두 개의 Lu Ling Wu. 셋 일곱 일곱 여덟 셋. 특히 명청대 이후에는 이 주제를 다룬 그림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Ren Bonian은 많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으로 그려지고 현실에서 제공되는 것은 천주과, 추석, 수선화에 불과하다. 때로는 공백을 메우기 위해 그림에 유자 두 개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유자'는 상서로운 뜻을 지닌 '원'과 동음이의어입니다. 수선화, 겨울철, 천상의 대나무는 밝은 색상으로 선택됩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한겨울, 꽃은 시들어가는데, 맑은 창 앞에 앉아 맑은 눈을 갖는 것이 즐겁습니다. ”

오늘날의 중국화는 관례적으로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의 세 부류로 나누어진다. 소위 "화조화"는 세 가지 범주의 주제입니다.) 가장 복잡한 주제는 서예 및 그림 형식의 "부채"와 같습니다. 직사각형 이외의 모든 모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중국 전통 회화 주제 분류에서 "수나라 그림"은 보곡 청공 범주에 있어야합니다. "청공"은 "청관"이라고도하며 "자원"은 "우아한 공양", "수한의 세 친구"라고 설명합니다. , "사군자", 수선화, 창포, 백합, 감, 베르가못, 석류 등을 비롯하여 자색 모래 대야와 물그릇, 담즙병, 금석, 서예 및 회화, 골동품, 분재, 서적, 고대 유물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고대 유물을 "탐험"이라고도 함) "좋은 찬양과기도의 의미"(Zhou Shoujuan의 "Sui Chao Qing Gong")가 포함 된 한 자주 사용됩니다. 그의 그림 속 폭죽과 찻주전자는 비록 순수한 제물은 아니지만 서민들의 생활환경에 더 가깝다. 그 결과 왕설타오(Wang Xuetao), 궈웨이청(Guo Weicheng) 등의 그림에는 폭죽이 자주 등장한다.

다양한 가족들의 그림을 보면 주제는 대부분 책상에서 따왔지만 그 내용도 풍성하고 다채롭다. 간단히 말해서 여러 종류가 있다. 첫째, 매화와 모란 꽃이다. , 백합, 수선화는 각각 봄과 오복(매화에는 꽃잎이 5개 있음), 부귀, 행운, 행운을 의미합니다. 또한 국화, 소나무, 편백나무, 영지 등은 모두 장수를 의미합니다. 둘째, 과일과 채소는 동물에 속하는 감, 오렌지, 리치, 석류, 복숭아, 배추는 각각 행운, 행운, 성공, 다산, 장수, 순결을 상징합니다. 셋째, 박쥐, 까치, 메추라기, 수탉, 양입니다. 동물 범주에서는 각각 행운과 좋은 소식을 나타냅니다. 다섯 번째 미덕(문학, 무술, 용감함, 자비로움, 믿음직함)과 상서로움(고대 단어 "양"을 의미함), 풍요, 상서로움을 나타냅니다. , 병, 소원, 장수석, 미늘창, 술기, 등불 등의 기구는 각각 평화, 연중 행운, 장수, 업그레이드, 질병 퇴치, 자녀 출산을 상징합니다. . 는 청나라 그림에서 종종 서로 결합되어 등장하는데,

수나라 그림은 책상 공양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춘절 풍습을 반영한 것(연회, 먼지 털기, 폭죽 터뜨리기, 신년 인사 등)도 그 중 하나로, 많은 작품이 유포되었지만 전자에 비하면 그 영향은 훨씬 적습니다.

수나라 그림이라는 주제가 지닌 아름다운 의미는 작가와 독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며, 화가들에게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소재(조정과 선택이 편리함)와 상대적인 표현기법의 자유로움이 중요하다. (복잡할 수도 있고 단순화할 수도 있고, 만들거나 쓸 수도 있고, 채색하거나 먹으로 표현할 수도 있음) 수나라 그림에 대한 그들의 열정은 현대에도 중국 화가들뿐만이 아니다. 여전히 수 왕조 그림에 열광하지만 다른 유형의 그림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정물화, 주제는 청나라 공물에서 따옴). Lu Sibai와 Lin Fengmian의 작품 등. 축제 테마(예: Pan Tianshou의 "국경 없는 국민 생활"은 국경일을 주제로 한 작품)는 실제로 Sui Chao Tu와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수나라 그림 속 '수조'는 다른 명절로 확장될 수 있으며, '그림'은 꼭 중국화에만 국한될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