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팔괘권 기본 사항
팔괘권 기본 사항
팔괘권 기본 사항 1. 팔괘권 세 가지 오해
오해 중 하나: 팔괘권 손바닥을 돌리는 것은 적들이 중심에서 꼼짝도 하지 않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나는 적을 빙빙 돌며, 이동을 통해 적을 공격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팔괘권, 심지어 평생 팔괘권 연습을 한 소수의 사람들을 처음 견식하고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런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팔괘권 공을 어떻게 손에 쥐고 있는 사람으로 만드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은 평생 팔괘권 연습을 해도 쿵푸를 할 수 없다.
오해 2: 속담에? 태극허리, 팔괘다리? 그래서 팔괘권 회전은 주로 다리의 쿵푸를 연습하는 것이다.
이것은 여전히 손바닥을 뒤집는 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무슨 뜻이에요? 팔괘다리는 사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가십? , 실전 중 팔손바닥이 다리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을 말하는 건가요? 목적.
오해 3: 팔괘권 (WHO) 는 8 자리 숫자를 모수로 하지만, 사실 이경 () 과 같다. 가십? 직접 연락은 없고 점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것은 팔괘권 때문에, 주먹론이 전해지는 이유는 중권에만 치중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주먹, 주먹, 주먹, 주먹, 주먹, 주먹, 주먹) 팔괘권 원리? 팔괘권' 의 정수는 점차 간과되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팔괘권' 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점괘를 받는 것이 주로 내훈에 사용된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이것은 큰 잘못이다.
팔괘권 기초 2. 팔괘권 란 무엇입니까?
팔괘권 () 는 <역경> 속 음양 오각형 가십 이론을 바탕으로 한 권법으로, 선천적인 가십도가 내공을 지도하는 연습, 후기 팔괘도 지도 기법의 연습이다. 무공은 손바닥을 위주로 다리 팔꿈치 주먹 발톱 손가락 머리 타격적 내외연습을 보완한다.
팔괘권 기초 3. 팔괘권 () 는 내가권 3 대 권종 중의 하나이다.
중국 무술의 3 대 내가권은 태극권, 형의권, 팔괘권 등을 가리킨다. 내자권은 소림권, 차권 및 기타 외국 권법과는 다른 권종이다. 내자권은 내공 위주의 권법이다.
팔괘권 기초 4. 팔괘종려명
팔괘권 전체 이름? 무한 주먹 여행 팔괘사슬 손바닥에? 。 약칭 팔괘권.
무극권은 팔괘권 뒤집기술을 가리키며 손바닥을 뒤집는 것을 기초로 무극성 선천체로 수련하는 것을 말한다. 쉬지 않고 헤엄쳐 다니다. 가십은 음양 오행 가십을 따르는 모든 원리이다. 연쇄는 움직이는 전제하에 끊임없이 변하는 것이고, 손바닥은 손바닥을 주요 타격 수단으로 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팔괘권 기초 5. 팔괘권 최대 특징
팔괘권 의 가장 큰 특징 은 동그라미 를 돌며 권법 을 연습하는 것 이다.
팔괘권 기초 6. 팔괘권 내신
팔괘권 내신은 오행학설을 기초로 음양팔괘의 도를 결합하여 구궁의 교묘함을 구현하고 천간지지를 숨기는 기이함을 구현한다.
팔괘권 기초 7. 팔괘권 작동 원리
팔괘권 작동 원리는 변화무쌍하고, 임기응변, 수시로 움직이고, 움직이고, 움직이고, 변하고, 변하면 변하고, 가십의 끝없는 원리를 따르는 것이다.
팔괘권 기초 8. 팔괘권 할아버지
팔괘권 시부는 동해천이지만 동해천이 반드시 팔괘권 창시자는 아니다. 팔괘권 같은 변화의 시스템 거대 시스템은 결코 한두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다. 형성된 조건, 창조적인 집단, 그리고 주요 인물에 의해 총결되어 후대에 전해져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간단히 말해서, 팔괘권 (WHO) 는 이 창작 집단의 주요 인물이거나 주요 후계자이다.
팔괘권 기초 9. 동해천의 생졸년과 묘지.
동해천의 생졸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1804, 10 에서 태어났고 188 1, 1 에서 죽었다고 말한다 그는 1797, 10, 13 에서 태어나 1882,1으로 죽었다고 한다 유흥한의 유랑 팔괘사슬을 보다. 동해천은 18 13 에서 태어나 1882 년 겨울에 죽었다고 한다. 또한 동성학교의 메시지도 전달하겠습니다. 동해천의 생일은 음력 10 월 13 일입니다. 청광서 6 년 겨울, 향년 80 세 (즉 1796 년생) 로 사망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동해천이 1882 로 사망한 것은 믿을 만하지만 생년월일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인정하기 어렵다.
동해천 능원 (광서 2 월 9 일) 첫 비문은? 캠프는 동직문 밖에 묻혀 있어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오늘 베이징 동교 종방촌 옆) 동공이 먼저 죽어서 베이징 동직문 밖 홍교 남쪽에 묻혔다. 198 1 7 월 7 일 베이징 가십연구회는 동묘를 베이징 만안 공동묘지로 옮겼다.
팔괘권 기본 사항 10. 팔괘권 8 대 제자 4 대 문파.
팔괘권 8 대 종사: 세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윤복,,,,, 마위기, 양진프,,,,,; 둘째, 쳉,, 마위치, 리앙 zhenpu,,, 유덕폭; 셋째, 윤복, 마위치, 쳉,,,,, 리앙 zhenpu.
어떤 설이 우선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규정은 없지만, 이것은 2 세대가 나무를 본 사람들에 대한 뜬소문이다.
팔괘권 기본 사항 1 1. 담보물 팔괘권 정보
오늘날 모든 가십은 동해천에 전해지고 있다. 나중에 동해천의 외삼촌이나 삼촌들 사이에서 방계 루머가 돌고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강이무선생의 조사를 거쳐 이 모든 것은 동해천에서 기원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창조했는데, 이러한 생각들은 팔괘권 지도자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강일무 조사에 따르면 쇼해파는 사촌 동생 류보진처에서 알게 된 동해천의 제자다. 소위? 음양 팔수? 이것은 또한 ren Zhicheng 이 Liu baozhen 으로부터 배운 것입니다; 전휘는 일찍이 팔괘권 4 대 전인인 셰페치 씨의 대제자석을 스승으로 삼았다.
팔괘권 기본 사항 12. 팔괘권 전통인의 성격
팔괘권 전통의 고수들은 모두 20 자 이하의 조판대이다.
해복수선용, 강이정국희,
번영하는 대륙, 끝없는 도덕 건설.
팔괘권 기본 사항 13. 가십이 뭐예요?
가십은 중국 고전철학 이론' 주역' 에서 8 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기호이다. 그들은 간, 텅스텐, 공, 정, 정, 리, 곤, 혜이다. 가십은 중국 고대 황제 복희가 쓴 것이라고 한다.
팔괘권 기본 사항 14. 선천성 가십도
선천적인 가십도, 일명 복희팔괘도는 복희제, 그림 1 이라고 한다. 순서는 건천, 쿤지, 왼쪽 어깨, 오른쪽 어깨, 왼발, 오른발입니다.
팔괘권 기본 사항 15. 모레 가십도
"모레 가십" 은 문왕이 쓴 것으로, 그림 2 를 본다고 한다. 순서는 북서쪽 (왼쪽 어깨) 에서 시계 방향으로 마르고, 꽈꽈고, 고고, 정, 견권, 리, 곤, 회입니다.
팔괘권 기본 사항 16. 가십 매달려 단계 노래:
가십 그림 은 기억할 수있는 노래 가 있습니다:
감삼중, 쿤 6 단, 리, 제비,
항아리를 잘 흔들어 그릇을 덮고, 빈자리를 바꾸고, 깨뜨리다.
팔괘권 기본 사항 17. 오행은 무엇입니까?
오행, 즉 금, 나무, 물, 불, 흙은 중국 고전 철학에서 물질 세계를 묘사하는 가장 기본적인 다섯 가지 원소이다. 고대인들은 세상 만물이 그것의 오행을 찾을 수 있다고 믿었다.
팔괘권 기본 사항 18. 오행생크.
오행생크, 즉 오행상생상그램, 오행상생은 목불,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오행순환생성이다. 오행은 금크목, 목투과,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오행순환이다. 그림 3 과 같이 5 줄의 생그램.
팔괘권 기본 사항 19. 팔괘권 8 가지 형태.
팔괘권 팔각형 정상은 8 종의 동물의 상황에서 뚫고 나온 손바닥이다. 여러 가지 가십 동물들이 다르다. 건조, 칸, 고건, 진, 견권, 리, 곤, 환전에 해당한다. 은파, 정파는 사자, 뱀, 곰, 용, 봉황, 닭, 용, 원숭이를 뽑는다. 석패는 사자, 뱀, 곰, 용, 봉황, 올빼미, 용, 원숭이를 취한다.
팔괘권 기초 20. 팔괘권 오각형 오세
팔괘권 오각형 오세는 사파와 양파에 쓰인다. 그것은 용, 호랑이, 원숭이, 뱀, 연석이 다섯 가지 모양으로 되어 있어 주먹길을 관통한다. 권투에서, 그것의 자세는 매우 아름답다. 원숭이는 용과 같고, 호랑이는 제비에 앉아 몸을 뒤척이고, 아나콘다는 뱀을 감고 있다. 。
팔괘권 기본 사항 2 1. 팔괘권 사덕팔능
팔괘권 사덕, 즉 순, 반, 화, 가스는 권법이 힘을 낼 때 몸이 자연스럽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힘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되감기-반전;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마음이 편안하다-그리고; 선천적인 정력을 수련하고, 후천적인 기운은 다단의 기운에 속한다.
팔괘권 속 팔손바닥은 밀고, 안고, 이끌고, 이동하고, 막고, 버클하고, 8 가지 적을 잡는 기술을 자를 수 있다.
팔괘권 기초 22. 팔괘권 8 대 갈등
팔괘권 의 8 개 반대 는 팔괘권 의 8 가지 용법 을 가리키며, 외가 주먹 과 정반대 이다.
일반: 선진선퇴.
두 개의 반대: 들어갈 때 직보하고, 나갈 때 굽어보고, 지나갈 때 가로로, 돌아올 때 거꾸로.
삼해: 사람이 각양각색이다. 나는 일을 기다리고 있다.
사반: 사람이 주먹으로 발로 차고, 나는 손바닥으로 팔꿈치를 보호한다.
오해: 사람은 관절을 조금 만들고, 나는 뿌리를 먼저 하고, 뾰족한 손을 만들고, 뿌리는 어깨를 만든다.
육반: 사람은 주먹으로 주먹을 바꾸고, 나는 직수를 사용한다.
칠반: 사람은 등을 돌릴 수밖에 없고, 나는 꼼짝도 하지 않고 여덟 방향으로 움직인다. 양권은 6 도밖에 치지 않고, 팔괘권 10 면만 친다. 10 면은 네 개의 정각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8 개의 반대: 사람이 일어서서 곧장 가면, 나는 따라간다. 팔괘권 발놀림은 사람을 통제하는 전술이다. 팔괘허리는 온몸의 주재자이다. 어깨는 먼저 일에, 발걸음은 발꿈치에, 허리는 먼저 운동에 쓰인다. 팔괘권 수법은 다리에서 유래한 다음 주로 허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팔괘권 이론은 무엇일까요? 백 번 연습하는 게 떠나는 게 어때? 말했다.
팔괘권 기초 23. 팔괘권 8 개
팔괘권 8 가지 요령은 그립, 버클, 들기, 꼭대기, 랩, 느슨함, 매달림, 수축이다.
지지: 허리를 뒤로 받치고 척추를 최대한 곧게 펴고 관맥이 잘 통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버클: 어깨를 앞으로 잡아당겨 가슴을 억제하고 동맥이 잘 통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언급: 항문을 들어 신장을 수축시켜 임독 이맥이 아래에서 통하게 하고, 진기가 임독 이맥에서 내려가게 한다.
맨 위: 혀는 윗턱 꼭대기에 있어 임독이맥을 윗부분에서 연결하고, 진기는 관맥에서 내려와 임맥으로 들어간다.
감싸기: 팔꿈치와 팔을 안에 싸고, 등이 팽팽하게 조여지고, 가랑이가 안에 싸여 있고, 엉덩이가 꽉 조여져 있습니다.
송송: 온몸의 관절이 긴장을 풀고, 되도록 자연스럽게 스트레칭하고, 힘을 주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시계추: 어깨가 처지고 팔꿈치가 늘어져 상지의 가스를 연결하고, 기처가 복부에 가라앉는 것을 말합니다.
수축: 전신이 이완되는 것을 의미하지만, 가능한 전신의 힘을 포함시켜 전신을 하나로 만들어야 한다.
팔괘권 기초 24. 칠권 삼절
이른바 칠권이란 몸의 7 개 부위를 가리키는 것으로 타격으로 쓰인다. 각각 머리 한 대, 손 한 대, 팔꿈치 한 대, 어깨 한 대, 엉덩이 한 대, 무릎 한 대, 발 한 대. 팔괘권 7 부는 적을 치는 데 많이 쓰이기 때문에 팔괘권 7 권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