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파쇄와 보조파쇄는 중국화의 뼈대나 질감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방식인가요?

주파쇄와 보조파쇄는 중국화의 뼈대나 질감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방식인가요?

1차, 2차 파쇄는 중국화 질감의 일반적인 방법으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1. 종이 구겨지는 방법

종이를 구긴 후 일반적으로 앞면을 잉크로 칠하고, 뒷면을 두꺼운 잉크나 어두운 색으로 칠할 수도 있습니다.

1. 종이 전체가 구겨졌습니다

2. 부분 반죽

요리된 라이스 페이퍼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메인 이미지가 완성된 후 필요에 따라 부품을 규칙적이거나 불규칙적인 선으로 반죽하고 편평하게 만든 후 가공합니다.

3. 먼저 칠하고 문지르는 경우 너무 구체적으로 칠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면이나 뒷면에 칠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에서 서로 다른 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종이접기는 가로 또는 세로로 가는 선으로 접혀 있습니다.

5. 종이를 묶어서 종이의 가운데 부분을 들어 올리고 나머지 부분을 잡은 후 잉크로 칠한 후 방사형으로 펴면 됩니다.

6. 프레스지 : 도화지를 가로 또는 세로로 접어서 물을 뿌리고 돌돌 말아준 후 편평하게 펴서 잉크를 도포하면 더욱 미세한 질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홀치기 염색법

1. 칠하기 전에 홀치기염색을 하고 묶은 후 잉크에 담그거나 펜으로 잉크를 발라줍니다.

2. 칠한 후 홀치기 염색

3. 건조 후

4. 젖었을 때

3. 콜라주 및 패치 방법

생 라이스 페이퍼: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부분에 동그라미를 치고 젖은 상태에서 찢어낸 다음 거친 가장자리를 펴고 다른 펜으로 흰색 페이스트를 담근 후 가장자리를 닦은 다음 동일한 모델을 적용하고 라이스페이퍼를 붙여서 물을 담그고 남은 부분을 떼어냅니다.

익힌 라이스페이퍼: 남은 부분을 잘라낸 뒤 가장자리를 적시고, 얇은 가장자리를 살살 떼어낸 후 종이를 붙인다. 보조금을 받은 후 가장자리에 페이스트를 조금 추가하여 대략적으로 고정한 다음 터치업이나 렌더링으로 조정하여 완전하고 완성도 있게 보이도록 한 다음 마운트할 수도 있습니다.

1. 그림을 자르고 분해한 후 다른 위치나 원래 위치에 다시 조립하는 것(원의 각도를 바꾸거나 반대 방향으로 붙이는 등).

2. 아니면 이 사진 위에 다른 사진의 일부를 올려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 보세요. 예를 들어 금박을 사용하여 그림 등에 직접 붙일 수 있습니다.

3. 산재된 콜라주 방법(예: 갈대 그림과 갈대 뒤에 어선).

넷. 판지 차단 방법

1. 종이힘줄 공법은 도화지에 종이힘줄을 더한 후 물을 붙여서 칠한 후 떼어내는 방식으로 바위의 질감과 결을 표현할 수 있다. 마찰재에 종이 막대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2. 블록블로킹 방식을 사용하여 기러기, 백로 등의 형상을 조각한 후 러빙을 합니다. 기타 잡화 : 대마씨, 솔잎 등

3. 이 종이 인쇄 방법은 블로킹 방법의 반대입니다. 먼저 단단한 종이에 빈 이미지를 잘라내어 인쇄하거나 문지르는 데 사용합니다.

5. 대비 방법

1. 뒷면에 금이 갔습니다

2. 앞면이 긁히고 뒷면이 착색되었습니다

3. 받침 종이에 앞면에 본체를 그리고 배경을 그려주세요

6. 문지르는 방법

문지르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재료로는 유리, 나무판, 합판, 플라스틱판, 천, 종이, 슬레이트, 철판 등이 있다. 유리를 문지르는 경우 아래에 흰색 종이를 놓아 잉크의 모양과 깊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단일 잉크 색상 직접 문지르기

2. 다양한 잉크 색상을 직접 문지르는 것

3. 부분적인 마찰

4. 반복적으로 비비기

5. 계속 문지르면

문지른 소재에 잉크색이 조금 남아있는데 아직 젖어 있는 상태에서 계속 문지르면 건조하고 갈라진 가을바람에 번지고 흐려질 수 있습니다. 흐릿한 관심.

6. 마른 종이로 문지르기

7. 젖은 종이에 문지르기

8. 어서 문지르세요

9. 붓 잉크 러빙(_ 러빙 방법). 물 비비기

10. 한번의 마찰로 만들어졌습니다

11. 여러번 문질러서 만들어짐

12. 패턴을 물에 문지른 후 문지른 후 오랫동안 들어 올리거나, 국소 부위에 잉크를 조금 더해 자연스럽게 흐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13. 명반을 먼저 붙인 후 물을 바르세요

14. 물에 기름을 첨가하려면 테레빈유, 휘발유 등의 휘발성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16. 이미 잉크로 물든 수면에 기름을 뿌린 후 문지릅니다

17. 그런 다음 물에 기름을 붓고 문지른 다음 잉크 색상을 추가합니다.

18 실제 텍스처를 교묘하게 빌려 렌더링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물리적 개체로는 나뭇잎, 밧줄, 대마씨, 솔잎, 매트, 파리채, 나무판 패턴 등이 있습니다.

19. 대본

20. 도화지 뒷면에 역 러빙을 한 후 잉크로 처리합니다.

21. 투투안 담그기 및 컬러 인쇄는 종이 공, 사탕수수 폐기물, 대마 밧줄, 베, 굵은 천, 나무 판자 곡물, 수세미 펄프 및 기타 질감 재료를 잉크에 담그고 도화지에 직접 인쇄합니다.

일곱. 롤 프린팅 방식

1. 쿠션롤 프린팅 방식

2. 하드패드 롤러 프린팅 방식

3. 로프 롤링 인쇄 방식

4. 롤링러빙 방식

5. 주름진 종이 롤러 인쇄 방식

6. 성쉬안 워터젯 롤러 프린팅 방식

7. 익힌 Xuansan은 단단한 판 아래에 얇은 선을 던지고 인쇄 방법을 굴립니다

8. 잉크가 고르지 않게 코팅된 컬러롤러 프린팅 방식

9. 다양한 기법으로 롤링 프린팅 방식을 여러 번 반복

10. 잉크가 없는 러빙 소재에는 잉크 롤러 인쇄 방법을 사용하세요

11. 잉크색 마찰재에 잉크리스 롤러 인쇄 방식을 사용합니다

8. 침투방식

1. 두 장의 종이를 겹쳐서 그림을 그립니다. 아래쪽 종이는 자연스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종이를 접어 한쪽에 그림을 그리는 원리는 위와 동일하며, 동일한 그림으로 취급합니다.

3. 불투수판에 그림을 그리면 아래쪽에 이상한 질감이 묻어납니다.

아홉. 플랫 코팅 방식

1. 연한 잉크 컬러의 평면코팅

2. 겹쳐진 브러시 스트로크를 사용한 가벼운 잉크 평면 코팅

10. 잉크 축적 방식

1. 건식 잉크 축적 방식

2. 습식 잉크 축적 방식

3. 건식 및 습식 잉크 축적 방식

4. 쌓인 잉크를 지우고 갈라지는 방법

11. 잉크 깨짐

1. 어둡고 밝음

2. 가볍지만 두껍다

3. 잉크가 깨졌습니다

4. 색상이 잉크를 깨뜨립니다.

12. 먹물을 씻어내는 방법

조리법에 흔히 사용하지만 생법에도 사용할 수 있다. 성쉬안 잉크는 큰 펜으로 스탬프를 찍고, 씻고, 지워야 합니다. 비흡수성 패드는 "유모총", 흡수성 패드는 "흡수잉크총"이라고 합니다. 잉크를 세척하기 전에 열풍기를 준비하십시오. 이 방법은 소금 확산 방법, 구겨진 종이 방법, 국부 변성 및 기타 방법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1. 수성잉크에는 껌을 첨가한 후, 젖은 상태에서 바닥에 놓고 다량의 물을 사용하여 잉크를 헹궈주면 효과가 최대한 발휘됩니다. 이상적입니다. 열풍 송풍기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헹궈야 할 부분이 많은 경우 여러 번 헹궈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지를 먼저 헹구고 나뭇잎 등을 헹구십시오.

2. 잉크를 씻으려면 먼저 물을 칠하거나 스프레이로 칠한 다음 두껍고 가벼운 잉크를 사용하여 씻거나 씻으십시오. 이 방법은 "잉크 깨기 방법"과 유사합니다. 이 문서를 참조하세요.

3. 잉크가 약간 건조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잉크 가장자리가 먼저 건조되어 흐릿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4. 용지를 다루기 전에 비눗물로 닦으십시오.

5. 잉크를 플러싱한 후 그림을 걸고 물뿌리개로 물을 뿌려 잉크 블록이 흐르도록 한 후 열풍기로 고정합니다.

6. 풀이 함유된 잉크 도트를 사용할 경우 잉크 도트가 아직 젖어 있을 때 잉크 도트 중앙에 물을 떨어뜨립니다.

확장 정보

중국 전통 회화

많은 현대 회화 중국 화가들은 전통 회화의 기본을 고수하거나 고수한다.

원쉬안 갤러리가 장훙페이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은 서양화의 영향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들은 두 그룹으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선인들의 기술과 스타일을 모방하고 계승하는 기본 원칙을 기반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혁신을 위해 노력하면서 전통을 완전히 계승하지만 그들의 혁신은 주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확립하는 데 국한된다. 또는 전통적인 모델을 흔들고 변형하는 대신 특정 새로운 콘텐츠를 작품에 주입합니다.

전자 분파의 공헌은 전통 기법을 보존하고 가르치는 데 있으며, 후자 분파의 공헌은 전통을 발전시키고 전통 회화를 더욱 완성시키며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전자는 Jincheng, Gu Linshi 등이 대표하고 후자는 Qi Baishi, Huang Binhong, Pan Tianshou 등이 대표합니다.

제백석은 민화의 대가가 되어 청나라 말기, 중화민국 이후 문인화와 민화, 시, 서예, 인봉 등을 접목시켰다. 회화 재배와 농민의 기질이 하나의 용광로에 통합되어 중국의 미적 이상이 작품에 표현됩니다.

현대 산수화의 대가인 황빈홍은 조국의 산수에 대한 깊은 전통적 수양과 지식, 사랑을 풍부하고 우아한 화풍으로 변모시켰습니다. 너무 고상해서 그가 이 시대 최고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창조했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반천수(Pan Tianshou)의 업적은 주로 화조화 분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의 기질은 농부의 단순함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교육은 완전히 문인의 것입니다. 그는 남북종파를 하나로 통합하여 명청시대 화조화의 맑고 온화한 화풍을 깨고 기묘하고 강력한 화풍을 만들어냈다.

Fu Baoshi, Pu Xin□, Yu Fei, He Tianjian, Wu Hufan, Li Kuchan, Huang Junbi 등도 자신만의 다양한 스타일로 전통 회화를 풍요롭게 하고 자신만의 공헌을 했습니다. 이들 화가들의 작품은 현대의 이념적 조류와 현대의 미적 이상과 다양한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깊은 민족문화의식을 표현하고 현대인의 감성심리를 다양한 정도로 관통하고 있다.

제백석의 성실함과 정력, 황빈홍의 깊이와 열정, 반천수의 활력과 힘, 푸바오시의 관대함과 애정은 모두 현대 정신과 연결되어 있으며 어떤 의미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전통 문인화의 이념적, 감성적 범주.

형식과 표현면에서 중국 전통화는 주로 고전화, 특히 문인화의 계승과 참고, 그리고 스케치 관찰에 의존한다. 그 생존의 기초는 무엇보다도 전통적인 펜과 잉크 기술이다. 다양한 사상학파에서 배우고, 유명한 작품을 읽는다면, 종합적이고 독창적인 사람이라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 화가들은 컬렉션, 인쇄 산업, 박물관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대도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유명 작품을 접할 기회가 더 많고

그리고 교통의 발달로 인해 그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전시회를 방문하는 데 편리합니다. 현대 사회생활의 구조는 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상품으로 팔도록 강요하며, 이는 과거의 자기 오락을 위한 회화의 성격을 크게 변화시켰다.

이러한 특성은 전통 화가들의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들의 예술적 길은 분명히 고대 예술가들의 길과 거리가 멀다. 중국의 대외교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현대생활의 리듬이 변화함에 따라 자연을 관조하고 펜과 먹의 흥미를 음미하는 것이 특징인 전통회화는 점점 새로운 미학적 요구와 격차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활력은 현대 중국 화가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중국 현대 회화